playXP

서브 메뉴

Page. 1 / 6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불곰러시
작성일 2011-02-24 19:46:02 KST 조회 8,704
제목
캠페인 마지막미션 최후의전투 아주어려움공략-땅굴폭파

보통 정거정 파괴를 하시고 최후의전투를 하는거 같지만

땅굴파괴후에 공중막는것도 꽤 좋습니다.

다만 눈이 많이 아픈게 문제가 아니라 손이 바쁩니다.

 

일단 그전에 무기고에서 필요한 업글은

여기에서 필요한 업글만 말하기에 그전 미션들에 필요한건 언급하지 않겟습니다.

 

보병

해병-안해도 무관합니다만 초반에 필요하므로 전투자극제는 잇는게 좋습니다.

불곰-충격탄은 반드시 잇어야합니다.

의무관-필요없습니다.

화염방사병-이걸 캠페인할때 쓰기는 하는건지 모르겟음

사신-얘도 출현율 극히 저조함

 

기지

미사일포탑-전부 업글해줍니다. 특히 포풍미사일은 뮤탈처리에 매우 효율적입니다.

벙커-전부 업글해줍니다. 어차피 벙커는 캠페인에서 활용도가 매우 높으니 언급안해도

건설로봇-전부 업글해줍니다. 초반에 행성요새를 빨리 지어야하기도 하거니와 수리도 빨라야함

건물-전부 업글하면 됩니다. 특히 자동수리는 조금이나마 더 버틸수 잇게됩니다.

 

전차류

화염차-얘도 화염방사병과 같은입지

공성전차-전부 업글합니다. 사실 중반부터는 필요없지만 초반엔 필요합니다.

시체매-필요없습니다.

골리앗-필요없습니다.

코브라-이것도 캠페인에 출현이 저조

 

전투기

망령-필요없습니다.

바이킹-거대굇수 사냥할때 필요합니다. 더불어서 공중 방어 부족한곳을 보완도 할수 잇습니다.

밴시-필요없습니다.

전투순양함-초반에 주어지는 3기를 위해서 업글합니다. 유물이 잇는곳 방어지대 형성전까지 이놈들이 버텨야함

의료선-사실 헤라클레스 잇으면 되기도 하거니와 그마저도 쓸일없음

 

자치령

토르-없어도 됩니다. 쓸사람은 써도 됩니다만 쓸거면 불멸프로토콜은 필요없습니다. 내파맞으면 직빵이라

유령or악령-캐리건사냥에 필요합니다. 어떤걸 선택하든 전부 업글해줍니다.

 

 

연구실 업그레이드

프로토스

1.초고용량 축전기-벙커에 집어넣고 싸울거라 이게 좋음

2.미세 여과기-가스가 심히 딸리므로 이걸로 더 보충해야함, 궤도보급고 없어도 무관함

3.자동정제소-사령부반응로 찍는사람도 잇나요? 보통 이걸 선호하죠

4.아무거나 해도 됩니다. 어차피 마지막엔 둘다 안쓸거라

5.기술반응로-궤도폭격은 이미션에서 아무 의미가 없음

 

저긔

1.강화벙커-까치날개보다는 150올려주는게 더욱 효율적임

2.행성요새-지옥포탑해봣자 쓰이지도 않음

3.헤라클레스-위기의 뫼비우스 미션때 쓰고는 안씀

4.셀방식-자동수리는 메카닉 한정인데다  이 미션에서 마법사용이 많이 필요하므로 필수

5.군체의식 모방기-설마 땅굴제거하고는 분열기 선택햇으면 첨부터 다시 하십시오

 

사실 악령보단 유령이 더 좋은거 같지만 취향입니다.

실상 악령얻는 미션이 더 쉽기때문에 그쪽 추천

전 유령으로 하겟습니다.

아 스샷이 잇어야 되는데 없네요

 

시작을 합니다.

일단 사령부에서 열심히 건설로봇 생산하면서 입구마다 6기씩 보냅니다.

각각 벙커 옆구리를 사령부건설로 막고 협동건설로 전부 투여시킵니다.

벙커에는 4해병1불곰(어차피 본진에 이미 마련되어잇음)을 집어넣습니다.

사령부 지어지면 지게로봇 뽑은뒤 바로 행성요새 제작, 반대쪽도 막습니다.

행성요새에서 건설로봇을 생산해서 한 입구에 최소 10기는 마련시킵니다.

생산건물에 전부 기술반응로를 달고 군수공장에서 전차 생산해서 한 입구마다 전차를 5~6기 둡니다.

병영에서는 유령을 쭉쭉 뽑아주고 바로 은폐 시킵니다. 그리고 본진의 의무관을 붙여둡니다.

입구가 완전히 막히게 되면

오른쪽 입구 오른쪽 작은 언덕 끝부분에 모방기를 설치, 뒤에 포탑을 4개 짓고 건설로봇 4기배치

왼쪽입구 아래쪽 행성요새 잇는곳 절벽 끝자락에다 모방기 설치,그 옆쪽에 포탑을 4개짓는다.

여기는 행성요새옆에 붙은 로봇들이 수리할꺼니 괜찮음

왼쪽입구에서 아래쪽 언덕입구 왼쪽으로 튀어나온 지형이 잇는데 거기 끝에 모방기,뒤에 포탑3개,로봇 4기

왼쪽입구에서 위쪽 언덕입구 바로 위에 유물언덕 절벽지대에 모방기 설치

유물언덕에 모방기 2개를 설치후 전부 포탑 도배, 건설로봇 10기 이상 상주시킬것

본진 광물지대 뒤쪽에 모방기 1대 설치후, 절벽 따라 포탑 매설

 

 

이모든걸 13분이 지나기 전에 해야합니다. 13분후면 본격적으로 광물지대 뒤쪽에서 자주 나오기도 하거니와

공습이 제대로 시작함

유물언덕은 가장 마지막에 포탑도배를 시작시키며

도배전에 오는 뮤탈들은 방어막쳐서 잡습니다(미사일은 필요하면 날리되 한 웨이브에 1회이상 사용하면 안됨)

공업은 계속 돌려주고(방업은 안해도 되지만 공중방업은 해야함)

더불어 처음 캐리건이 나오기 전에 유령이 6기는 잇어야함

캐리건은 유령저격 난사로 빠르게 처리하면됨(악령은 채찍)

캐리건이 벌레떼를 이용해 유령을 견제하면 피하고, 건설로봇을 공격시 빨리 빼주어야합니다.

 

저 방어 모드가 배치 성공된다면

맵을 둘러보면서 무리군주가 나올때 마다 모방기로 낚아주면 됩니다.

그리고는 각 가까운 입구로 배치시켜주면 지상군을 막을수 잇으며, 더이상 전차를 뽑지않아도 막을수 잇습니다.

거대괴수가 등장하면 지속적으로 뮤탈과 무리군주를 생산하므로 바이킹+헬천을 20기 이상 모아서 처리합니다.

거대괴수는 상당히 세기도 하고, 범위 무력화기술이 잇기에 분산정책이 필요함

이녀석 잡을때는 유물 언덕으로 유도시켜서 남은 전투순양함의 야마토포를 날리고, 유물 에너지를 가동,

포탑으로 다구리 치면 됩니다.

 

초반에는 캐리건 막는데 상당히 어렵고, 행성요새 1개정도 박살날 가능성도 잇지만

중반이후부터는 무리군주의 공생충때문에 캐리건을 개 쉽게 처리가능

더불어 타락귀가 올경우 타락귀도 포획해서 무리군주로 조합시켜주면 됨

저 방법으로 괴수 처리를 실패하면 괴수가 빡쳐서 언덕지대를 초토화시키므로 다시 시작해야함

일부러 처리 안해도 되지만 방어가 조금 어려워질수 잇음

 

엄청나게 바쁘지만

중반이후 무리군주가 어느정도 형성되어잇으면 지상방어는 문제없어지며, 더불어 캐리건 저지수단도 마련됨

다만 끝까지 무리군주를 포획시켜야하며, 조금 신경안쓰면 한쪽 방어지대 붕괴되어잇음

범위내에 들어오지 않는 무리군주는 바이킹으로 제거,

 

스샷없는게 아쉽지만

여튼 할줄알면 꽤 쉽게(몸은 개고생) 클리어가능함

 

참고로

전투순양함은 보호한다고 해도 캐리건이 오면 내파로 전부 쓸어버리니 별 쓸모 없음

그리고 내파로 전차가 계속 휩쓸려나가므로 바로바로 재충전시킬수 잇도록 전차 4기를 미리 생산해둘것

광물지대뒤쪽으로 오는 병력을 매우 주의해야하며(자원채취불가능해질수도 잇음)

13분쯤에 오는 드랍당하면 심히 짜증남

 

여담으로 계속 주의보 떨어져서 눈도 더럽게 아프고, 자꾸 건설로봇 픽픽 죽어나감

건설로봇은 행성요새에서 계속 뽑아줘야하는 유닛이며 끝까지 뽑아야함

 

이게 설명+공략만 보고는 어려운 정도 감이 안올텐데

실제로 해보면 눈빠질거같고 손 마비될거같음

두번다시 안하고 싶은 캠페인미션 Best1(2는 앰흑속에서)

그래서 동영상찍고싶은데 한번더하면 병걸릴거 같아서 못찍는중(같은이유로 지금 8시간업적도 못깸)

다시는 건들고 싶지않음

해보세요, 이거 보고 이해안되겟지만 1~2번 망하고나면 이해됨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ㅠㅠ (2011-02-24 20:10:11 KST) - 211.38.xxx.227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좋은 리뷰네요 ㅠㅠ
솔직히 "입구막고 해불만 하면 다 깸 너무 쉬움" 이런 말 하는 사람이 제일 짜증나죠.. 몇번해보면 깨는건 당연한거고요..

자세한 리뷰 좋네요!!
아이콘 TaRu_ (2011-02-25 04:19:18 KST)
0↑ ↓0
센스 이미지
이건 집중하고 하면 오히려 안되더군요 ㅋㅋ 저만그런가요?
막 휘둘리면서 느낌표 뜨는데 막아가면서 하다보면 95%가 차오르는데 그땐 유물사수에 집중하죠 그러다가 업적깨고싶은분은 99퍼전에 한번 쫙 써주고요 ㅋㅋ
공략보면은 정말 자세하네요!
캠페인플레이어 (2011-03-01 15:14:06 KST) - 183.109.xxx.106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공중을 상대로는 행성요새보단 지옥포탑이 낫습니다. 어차피 지상군이라 해봐야 저글링 바퀴 히드라뿐인데(울레기는 한 타임만 나옴) 지옥포탑이 훨씬 화력이 세기 때문에 지옥포탑을 고르는 게 낫습니다. 오히려 행성요새를 지을 경우 무리군주에게 밖에서 계속 얻어맞기 때문에 비효율적이죠. 지옥포탑은 숨어있어서 행요에 비해 잘 공격받지 않습니다.
그리고 아주어려움 난이도라면 유령과 악령에 업글 투자는 낭비입니다. 채찍 써봐야 데미지 200 다 먹히는 게 아니고 얼마 안 먹습니다. 케리건은 물리공격말고도 마법공격에도 내성이 있기 때문이죠. 채찍 하나 업하는데 10만원이 들어가는데 솔직히 낭비죠. 10만원이면 화염차 2가지 풀업을 할 수 있는데 캠페인의 화염차의 경우 멀티보다 능력치가 더 좋아서 풀업하면 저글링은 접근도 못하고 녹습니다. 또 의무관 업글이 필요없다 하셨는데 전투안정제 업글하고 안하고의 차이는 정말 큽니다. 고급의무관시설은 안해도 되지만 전투안정제는 필수죠. 해병방패도 마찬가지구요.
그리고 뮤탈은 잡기보다는 군체의식으로 모조리 먹어주는게 좋습니다. 한 60마리쯤 모이게 되면 거대괴수 따위는 바이킹과 함께 두들겨주면 유물 안써도 10초도 안되서 잡아버릴 수 있죠. 케리건도 잡을 수 있고요
또한 그 뮤탈들을 유지하기 위해서 의료선의 두 유닛 동시치료 업글도 해주면 좋습니다. 이 업글하고 의료선으로 뮤탈들을 치료하면 엄청 도움됩니다. 다만 이렇게 뮤탈을 유지하려면 군체의식 모방기를 최소 15개 정도는 지어주는 게 좋습니다. 좌우 3개씩, 후방 하나, 중앙에 10개 이상 지어주면 뮤탈이 꾸역꾸역 쌓일 겁니다. 처음부터 15개 한꺼번에 짓지 마시고 차근차근 늘려나가시면 됩니다. 다만 케리건 시야에 들어오는 지역에 건물이 너무 뭉쳐있으면 스톰을 써서 파괴하니 주의하세요
불곰러시 (2011-03-04 12:39: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잘 모르시나본데 캐리건 건물뎀지가 100입니다. 지옥포탑 순삭되고요
은근히 지상군도 많이뜹니다
그리고 유령 언급한건 저격뎀지는 방무뎀입니다 그걸 모르시나보군여
그리고 어차피 벙커 1개에 넣을 유닛 빼고는 보병 안쓰기에 다른업글 필요없습니다.
뮤탈보다 무리군주가 더 효율이 좋은게 이맵은 가스가 딸려서 계속 뮤탈 낚아챌수가 없고요
거대괴수는 안잡아도 진행에 관련이 없지만 잡는게좋다고 햇습니다.
화염차는 써보면 알겟지만 개 잉여라 배제하는거고
입스타하지마시고 직접 해보시지요
뮤탈 최대한 다 낚아줄라면 모방기 한쪽마다 5개는 지어야하는데 가스개딸립니다.
캠페인플레이어 (2011-03-05 10:31:27 KST) - 183.109.xxx.106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불곰러시// 아이고 ㅋㅋ 입스타라고요? 저 최후의 전투만 지금 20번은 넘게 한 거 같은데 입스타라...ㅋ 님 아주어려움에서 케리건 건물데미지도 제대로 모르면서 지금 그런 소리 떠들고 있는데 165쯤 됩니다. 거의 정확히...3단계 풀업하면요. 님이 그리고 더 모르시는 듯...저격데미지가 45 다 들어간다구요? 아주어려움에서 케리건은 토르공격을 제외하면 모든 마법공격에 데미지가 덜 들어가는 특성이 있는데요? 의심가신다면 케리건에 관해 작년 8월에 누가 올리신 글이 하나 있는데 그 글 링크 좀 걸어드릴까요? 또 저도 직접 해봤지만 토르 빼고는 야마토건 채찍이건 뭐건 다 100% 데미지 못 줍니다. 그리고 가스가 딸려서 뮤탈을 못 낚아챈다? 어차피 군체 한번 지으면 부서지지 않는 한 계속 유지되서 빼앗아 올 수 있는데 뭔 소리하십니까? 중앙으로 집중적으로 몰려오니 거기에 한 10개 이상 지어주면 나중 3부대에 달하는 뮤탈을 운영할 수 있는데 장난하십니까? 뭐 뮤탈 한 마리 뺏을때마다 가스 100씩 깎이나요? 제 말씀대로 해보시고 태클 거시는 겁니까? 전 항상 중앙에 중후반쯤 되면 15개 정도는 지어놓고 플레이하는데요? (물론 가생이도 지어줘야 하지만 가생이는 한 곳당 2~4개씩이면 충분함) 전 솔직히 그렇게 운영하고도 후반가니 돈이 남더군요. 그리고 어차피 공중 상대하는 쪽은 해병이랑 바이킹같은 미네랄 많이 먹는 유닛 위주라 가스 그리 안 부족합니다. 땅굴 쪽은 밴시랑 탱크가 주력이라 부족할 때가 있지만 말이죠. 더구나 미세여과장치에 자동정제소 연구하면 가스 전~혀 안 부족합니다. 글고 화염차 안 써보셨으면 말을 마세요. 2가지 업글 다 끝내면 범위도 꽤 넓은데다 데미지도(경장갑만) 세서 그 가격치고 생각보다 강합니다. 그리고 모방기를 누가 처음부터 그리 많이 지으랩니까? 천천히 차근차근 늘려주면 된다고 했는데 뭔 소리하시는지? 님은 일꾼 안 뽑고 걍 놀고 계시나요? 군체의식 모방기 하나 지을 돈 없을 정도로 돈이 그리 후달립니까? 제 경험상 초반엔 좀 부족할진 몰라도 나중 가면 돈이 별로 안 부족하던데 제 말씀대로 해보시긴 하셨나요? 군체의식으로 먹어주기만 하면 아군 병력 손실이 그다지 안 커서 병력 많이 안 뽑게 되고 그리 되면 돈 쌓입니다. 글고 굳이 화염차를 업글하라고는 하지 않겠습니다. 솔직히 지옥포탑이나 화염방사병같은 것도 있는데 말이죠. 다만 악령이나 유령에 투자하는 건 낭비입니다.(단 아주어려움에서만..어려움 이하는 해도 좋습니다) 다른 분들이 공략 올리신 것도 뮤탈 먹고 무리군주 먹고 다 이렇게 하라는데 뮤탈 먹는다고 태클 거는 분은 처음 보네요 ㅋ 님이나 어려움 난이도로 플레이해놓고 마치 아주어려움 깬것마냥 글 쓰지 마세요. 아니면 케리건 팰 때 체력 얼마나 깎이는지 좀 보시던가...
캠페인플레이어 (2011-03-05 16:09:04 KST) - 183.109.xxx.106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불곰러시// 엔하위키 가서 한 번 뭐라고 적혀있는지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여왕님 대처법 항목에서 찾아보시지요.
불곰러시 (2011-03-06 00:08: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주 어려움깨고 사라캐리건 초상화도 받앗거든요?
토르는 솔직히 내파 그거 관리 안해주면 자주 터지기도 하고
뮤탈먹는것도 좋은데 뮤탈은 양이 많은관계로 모방기를 잔뜩 지어야한다는 점도 잇고
일단 무리군주 어느정도 모이면 그거만으로 공생충떄문에 캐리건이 허우적대게 할수 잇습니다.
유령이나 악령 뎀지가 다 안들어가는건 맞지만 그래도 초반에 막는데 유용하고
화염차는 안써도 되잖습니까 실상 이캠페인 자체가 해병의무관이 진리 그자체라
화염차나 화방 같은 비주류는 딱히 쓰지 않아도 상관없기도 하고
그리고 딱 필요한 업글만 해주시면 악령이나 유령업글하는데 쓸돈 남습니다.
해병의무관불곰전차골리앗+기지전체+바이킹전투 만해도 충분히 돈이 남는건 아시겟지요
토르를 써도 되지만 미션자체적으로 가스가 좀 딸리고 초반에 모방기짓고 전차뽑아주고 행요짓는데만 가스소모가 참 많은건 아실겁니다.
당연히 후반에는 돈이 처남는건 맞습니다. 근데 그거 사실 모여봣자 쓸데도 없습니다.
그냥 정비만 제대로 돌려줘도 돈나갈일 전혀 없고
초반에 유닛 좀 뽑아준거 이외엔 안쓰니 돈이 당연히 쌓이죠
님말에 이의를 제기햇는데 입스타라고 한건 사과하죠
화나신건 알겟지만 자꾸 깍아내리지좀 마시죠
불곰러시 (2011-03-06 00:17: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실상 다른분 공략에도 나와잇지만
캐리건 잡을때 유령이 더 쓸만하다는 말도 꽤 잇긴합니다. 악령에 비해말이죠
님말대로 캐리건은 스킬뎀지를 별로 안입고 체력도 드럽게 많죠
근데 유령 저격은 45박에 안달지만 방어를 아예 무시하고 들어갑니다.
딴 스킬과 달리 데미지가 거의 그대로 간다는 말이죠
실상 6기만 잇으면 칼날벌레떼만 잘 피해주면서 저격난사하면 쉽게 잡을수 잇습니다.
악령 채찍은 일단 뎀지도 다 안들어갈뿐더러
선딜이 매우 길고 사거리도 별로 안길어서 그거 쓰는동안 여차하면 행요터질수 잇기때문에 악령보다는 유령을 추천한다고 말햇습니다.
토르의 활용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겟지만
토르를 쓸라면 내파를 안맞게 염차하나정도 뽑아서 미끼로 던지는 방법도 잇죠
내파도 일단은 쿨이 잇는지 바로바로는 못쓰던거 같더군요
캠페인플레이어 (2011-03-06 10:02:21 KST) - 183.109.xxx.106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님은 지금 위에선 유령이 케리건에게 데미지 안 들어간다 해놓고 밑에는 저격 데미지가 문맥상 케리건에게 방어력 무시한다고 적혀있군요? 대체 어느게 맞는 말씀이신지? 토르 말고는 특수스킬이 데미지 다 먹는다는 얘기는 금시초문인데 말이죠? 언제 다시 한번 캠페인 정주행해서(전 보통 악령루트를 타서) 유령 저격이 케리건에게 45 다 먹히는지 확인해봐야겠군요?? 글고 초반에는 케리건이 칼날벌레떼를 안 쓰기 때문에 오히려 값싸고 공속빠른 해병으로 조지는 편이 낫습니다. 아주어려움에서의 케리건은 모든 물리공격 데미지를 5로 줄여준다는 거 알고 계시죠? 그래서 공속 빠른 해병의 효율이 좋은데다가 또 무리군주도 거의 못 먹은 때고(1~2마리 나오는 걸로 기억합니다) 유령은 데미지를 얼마 못 주기 때문이죠. 나중 가면 칼날벌레떼를 쓰긴 하나 칼날벌레떼 쓸때쯤엔 무리군주가 모여서 쉽게 잡을 수 있으니상관없습니다. 유령 그거 하나에 미네랄 가스 150씩 먹는데 그거 뽑을 바엔 차라리 군체의식 하나 더 지어주는 게 낫다는 얘깁니다. 가스 부족하시다 어쩐다 하셨는데 유령(악령도 마찬가지) 하나 뽑을 돈이 군체의식 하나 지을 돈보다 가스 50씩 더 먹습니다. 더 비싸면서도 케리건에겐 별 데미지를 못 주니 효율이 떨어진다는 얘기죠. 유령 하나 뽑을 돈으로 군체의식 하나 더 지어서 무리군주 하나라도 더 먹는 게 이득입니다. 더구나 유령은 생산시간도 꽤 기니 그거 뽑을 동안 더 값싸고 더 많이 나오는 해병을 뽑는 게 상대적으로 낫다는 얘깁니다. 사람들이 군체의식 비싸서 못 뽑는다 어쩐다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 가격이면 효율이 아주 좋습니다. 미네랄 150 가스 100으로 지어놓으면 마나 50만 소모하면서 공짜로 계속 뮤탈 무리군주 그런 고급유닛 먹고 있는데 딱 봐도 효율이 좋다는 게 안 느껴지시나요? 더군다나 아주어려움에서는 적 유닛 업글도 잘 되어 있는데 그 업글 그대로 가지고 오기 때문에 더욱더 효율이 좋습니다. 처음에야 돈이 좀 부족할 지는 모르지만 계속 해서 지으면서 저그병력 모으다 보면 그 진가를 발휘하게 됩니다. 제가 할 때는 돈도 그리 안 부족하면서 뮤탈 잘만 모이던데요. 그리고 저도 화염차를 주력으로 쓰는 게 아니라 주로 저글링 잡다가 케리건 오면 내파로 던져주는 용도로 씁니다. 단지 데미지도 얼마 못 주는 악령 채찍에 10만원 투자하기보단 화염차에 10만원 투자해서 업글하는 편이 오히려 더 낫다는 얘깁니다. 근데 사실 화염차니 토르니 해도 공중 쪽은 무리군주가 있어서 쓸 필요조차 못 느끼겠더군요. 그리고 제가 뮤탈을 모으라고 하는 이유는 그거 뻇으면 난이도가 대폭 하락하기 때문이죠. 뮤탈 2부대 이상 모아보셨나요? 거대괴수도 두렵지 않은데다 케리건 점사해서 잡기도 합니다. 공생충으로 케리건 잡으려면 꽤 오래 걸려서 적 병력이 몰려오기 전에 얼른 때립니다. 자칫하면 케리건이 공생충 상대하다가 저그병력과 섞여서 앞으로 와서 무리군주에게 칼날벌레떼를 사용하거나 또는 방어선 근처까지 난입할 수 있어서입니다. 뮤탈은 체력이 비교적 많은 편이어서 컨트롤만 잘해주면 칼날벌레떼에 죽지 않기도 하구요. 체력 깎여도 의료선으로 치료해주면 됩니다.
뭐 님이 공략하신 대로 깰 수 있다면 그것도 옳은 방법이긴 하지요. 하지만 더 효율적으로 쉽게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있게 마련입니다. 원래 공중 쪽이 땅굴 쪽보다 더 어렵긴 하나 군체의식 덕분에 오히려 공중이 더 쉽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90% 넘어가니 뮤탈이 60마리가 넘고 무리군주도 한부대 좀 넘게 있더군요. 이 정도면 99%까지도 어지간해선 방어선 안 뚫립니다. 그리고 깎아내리지 말라고 하셨는데 전 처음부터 욕을 한 게 아닙니다. 님이 입스타니 뭐니 해서 저한테 먼저 시비를 거셨는데 화 안 나겠습니까? 저도 좀 지나친 거 같으니 사과는 하겠습니다만 그런 식으로 인신공격은 자제해 주셨으면 합니다.
캠페인플레이어 (2011-03-06 10:18:47 KST) - 183.109.xxx.106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http://mirror.enha.kr/wiki/%EC%8A%A4%ED%83%80%ED%81%AC%EB%9E%98%ED%94%84%ED%8A%B82/%EC%BA%A0%ED%8E%98%EC%9D%B8#s-2.7.3.3
여기 보시면 여왕님 대처법 항목이 있을 겁니다. 잘 보시면 케리건은 어려움 이상 난이도에서는 특수 스킬에 내성이 생긴다고 나와 있지요. 유령 저격이 데미지 무시한다는 말은 없으니 한 번 참고해서 보시길 바랍니다. 또 참고로 전 아주어려움에서만 악령이나 유령이 안 좋다고 했지 그 밑으로는 써도 좋다고 말씀드렸으니 이것에 관해선 태클하지 마세요.
캠페인플레이어 (2011-03-06 16:29:44 KST) - 61.75.xxx.52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불곰러시// 방금 lyingpect 치트 쓰고 유령 거쳐서 최후의 전투 고른 후 다시 시작해봤습니다. (최후의 전투에선 치트 안씀) 저격 한 방에 10에서 20? 솔직히 15도 안 나오는 거 같더군요. 제 예상으론 마법데미지를 4분의 1로 감소시켜주는 게 맞는 거 같습니다. 이런데도 유령이 효율적이라고 하실건지? 최후의 전투 다시 해보시고 댓글 달아주세요.
ㅋㅋㅋㅋㅋㅋ0 (2011-03-08 17:30:32 KST) - 210.91.xxx.45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참 더럽게 쓸데없는걸로 더럽게 잘도 싸우네염

그냥 군체 의식 모방기 개도배해서 뮤탈무리군주 싹다 쳐먹고 그냥 깻는데 ㅡㅡㅋ
1212 (2011-08-30 22:39:00 KST) - 115.162.xxx.137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밤까마귀 국지방어기도 최후의 전투에서 아주 유용합니다. ㅎㅎ. 캐리건 일반공격을 전부 막아주거든요.. 마법은 못박지만. ;;
ㅇㅇㅇㅇ (2012-08-28 05:03:29 KST) - 219.249.xxx.40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캠페인 님 말이 더 맞는듯 저도 공중으로 아주어려움 깼는데 생산한 유닛이라고는 건설로봇과 3병영 해병 의무관 1우주 바이킹만 뽑앗음. 캐리건은 해병으로 순삭 가능하고 방어는 행성요새 2개씩으로 수리로 버티면서 군체의식 늘려가면서 뮤탈 홍어만 뺏으면 돈 쳐남아돌고 99%까지 방어선 무사햇음. 거대괴수 나오면 뮤탈 모은거랑 바이킹으로 순삭ㅋ 업글도 기지관련이랑 해병 의무관 의료선 바이킹 4개만 해서 몇십만원 남던데ㅎㅎ 유령이고 악령이고 개쓰레기 필요없음
ㅇㅇㅇㅇ (2012-08-28 05:04:33 KST) - 219.249.xxx.40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캠페인 님 말이 더 맞는듯 저도 공중으로 아주어려움 깼는데 생산한 유닛이라고는 건설로봇과 3병영 해병 의무관 1우주 바이킹만 뽑앗음. 캐리건은 해병으로 순삭 가능하고 방어는 행성요새 2개씩으로 수리로 버티면서 군체의식 늘려가면서 뮤탈 홍어만 뺏으면 돈 쳐남아돌고 99%까지 방어선 무사햇음. 거대괴수 나오면 뮤탈 모은거랑 바이킹으로 순삭ㅋ 업글도 기지관련이랑 해병 의무관 의료선 바이킹 4개만 해서 몇십만원 남던데ㅎㅎ 유령이고 악령이고 개쓰레기 필요없음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