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스텔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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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8-14 16:06:05 KST | 조회 | 3,294 |
제목 |
쉐도(Shadow.Geminus) 육성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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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쉐도 소개
쉐도는 상당히 강력한 딜과 낮은 체력을 보안할 스턴기와 은신을 통해 교전시 많은 적들을 딜링 할수있는
중, 후반형 캐릭이다
스킬
- Shade (어둠 속으로)
이 증오에 찬 검기는 그의 앞에 존재하는 모든 적들을 갈라버립니다. 동시에 어둠은 3의 거리를 도약합니다.
* 레벨 1 : 70의 피해를 입힙니다.
* 레벨 2 : 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 레벨 3 : 250의 피해를 입힙니다.
* 레벨 4 : 34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설명 : 회피기와 딜러로 좋은 스킬이다
패치후 Shadow Vortex의 약화로 좀더 입지가 넓어진 스킬이다
- Shadow Vortex (그림자 소용돌이)
목표 지점에 소용돌이를 발생시켜 주변의 적군 개체을 소용돌이 가운데로 끌어당깁니다.
* 레벨 1 : 2.1의 범위와 2.10초의 지속시간을 가집니다.
* 레벨 2 : 2.4의 범위와 2.40초의 지속시간을 가집니다.
* 레벨 3 : 2.7의 범위와 2.70초의 지속시간을 가집니다.
* 레벨 4 : 3.0의 범위와 3.00초의 지속시간을 가집니다.
설명 : 패치로 인해 사거리가 3이 되어 상당히 많이 약화되었지만 그래도 범위형 스턴이라서 그런지
현재도 좋은 스킬이다
- Stepping Strikes (기동 보법)
전투에 숙련된 기사단은 적군이 달아날 수 없도록 하기위해 특별한 보법을 연마하였습니다.
* 레벨 1 : 도약거리는 0.4이며 공격거리가 0.5증가 합니다.
* 레벨 2 : 도약거리는 0.6이며 공격거리가 0.75증가 합니다.
* 레벨 3 : 도약거리는 0.8이며 공격거리가 1증가 합니다.
* 레벨 4 : 도약거리는 1이며 공격거리가 1.5증가 합니다.
설명 : 쉐도의 장점을 많이 살린 스킬 초반에는 이걸로 인하여 크립핑이 방해 될수도 있다 물론 익숙해지면 상관 없겠지만 영웅이 이리저리 뛰어 다니기 때문에 여차하는 경우 지형이 끼거나 반대로 라인 몹에게 끼어서 죽을수도 있기 때문이다 많이 사용하다보면 돌면서 뛰는 것도 패턴을 알게 되고 반대로 질럿의 immortal solace의 가두기 스킬이나 반대로 적이 끼거나 도주시에도 사용하면 생존 할수가 있다
이 스킬은 사거리가 늘어 나기 때문에 The Shadow Walk 사용시 사거리의 문제로 인한 상대방의 무빙을 무력화 시킬수가있다(가만히 서있는 적이 아니라 도망치는 적을 놓치지 않고 계속 때릴수 있음)
현재 버그가 있어 3스킬과 4스킬은 멀리떨어진 곳으로 이동이 된다
- The Shadow Walk (그림자 발걸음)
고대로부터 암흑기사단은 그림자 발걸음을 통해 자신의 능력을 검증하였습니다. 어둠이 그림자 발걸음을 사용하는 동안 그는 영구 투명상태가 됩니다. 그림자 발걸음이 지속되는 범위 내에서 어둠은 이동 속도가 폭발적으로 증가합니다. 모든 등급에서 15초간 지속됩니다.
* 레벨 1 : 범위 7내에서 어둠의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는 165% 증가합니다.
* 레벨 2 : 범위 10내에서 어둠의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는 215% 증가합니다.
* 레벨 3 : 범위 13내에서 어둠의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는 265% 증가합니다.
설명 : 이 스킬은 현재 가장 문제 되는 후반 렉유발 그리고 사기적인 3레벨의 265%의 공격속도 이동속도 증가량을 보이는데 안에있을 경우 은신도 되기 때문에 디텍 아이템이나 옵저버 가 없을경우 아무 손도 못쓰고 죽어 버리는 경우가 있다 딜 또한 공격속도 때문에 폭딜이 되기 때문에 사기적인 기술중 하나
현재 존재 하는 모든 소티스 캐릭중 가장 딜이 잘나오고 가장 OP(over power) 캐릭인 이유기도 하다
※스킬 내용은 힐가데르트 님의 글을 참조 하였습니다
스킬 육성
Shade ->Shadow Vortex ->Shade-> The Shadow Walk
레벨1 레벨2 레벨3 레벨6
쉐도의 스킬 육성법은 유저마다 다 다르다
저도 상당히 공격적인 방면으로 키우지만 여기서는 평범하게 보통사람들이 올리는 방향으로 소개하고자 한다
Shade와 Shadow Vortex 을 주력으로 올리며 스태핑은 3레벨 까지만 올린다
(현재 버그가 있어서 3-4레벨 까지 올리는건 안좋다 하지만 2-3레벨 차이가 어느정도 나기 때문에 감수하고 찍어야 한다)
The Shadow Walk 은 레벨이 될때마다 찍어주며 보너스 남는 스탯은 보너스 포인트에 투자한다
스킬 콤보
쉐도의 스킬은 대체적으로 2가지 방향으로 나뉘는데 3스킬을 안배우는 유저와 배우는 유저로 나뉜다
초반 3스킬을 안배우면 좀더 라인몹과 다른 쪽 스킬에 포인트를 투자하기 때문 초반에 강새를 보이는 방면
후반들어서 폭딜이 안나오는 경우가 많다
필자일경우 1스킬 2스킬을 배우는 경우가 아닌
중 후반용인 2스킬 3스킬로 올리는 유저고 이게 가장 이상적이다고 생각하기에 이걸로 소개한다
(1)The Shadow Walk -> Shadow Vortex -> 후 평타 - 초 중 후반
(2)Shade -> The Shadow Walk -> Shadow Vortex -> 후 평타 - 후반
쉐도 스킬에 대한 딜 차이
대부분 뉴비 유저들이나 쉐도를 하시는 유저들은 2스킬후 4스킬을 쓰고 평타를 치는데 이 점이 잘못 되었다
쉐도는 일단 적에게 "붙으면" 폭 딜이 가능하고 반대로 강캐인 쉐도를 보면 적은 일단 치는 것보다 도망치는 경향이 상당히 크다(적 또한 궁쓰고 칠걸 알기 때문)
그러기 때문 기습을 하지 않는 다면 적이랑 자신의 거리는 상당히 떨어져 있을거다 이상태에서 2스킬을 쓰면 앞서 말한것처럼 2스킬을 쓰면서 무빙을 할수가 없다(2스킬을 쓰면서 무빙을 하면 스킬쿨만 돌면 스킬이 안나감)
그러면 그동안 쉐도가 잠시동안 적에게 못 붙는 것도 그렇고 이속 자체도 상대방과 동일 하기 때문에 실제로 쓰고 붙어서 친다면 많이 칠수가 없다
필자가 쓴것처럼 4스킬후 2스킬을 쓰게 되면 4스킬로 이속증가되어 상대방에게 상당히 빨리 근접하여 2스킬을 넣어도 상대방을 얼마 벗어나지 못하고 2스킬에 갇혀서 3스킬 평타로 썰리게 된다
이런 스킬을 쓰는 방법으로 상당히 딜에 차이가 많이 나오게 된다
물론 후반에는 1스킬을 이용 가까이 붙어서 4스킬 2스킬 콤보도 좋지만 이건 마나통이 적은 초반에는 사용 할수 없는 경우이고 도망치는 적에게 2스킬을 한번더 쓰는게 효율 적이기 때문에 이건 제외하도록 한다
쉐도 유저면 꼭 알아야 할 내용
쉐도는 알다 싶이 3스킬로 치다보면 이리저리 치다 끼이게 된다
반대로 이런스킬을 이용 적에 기술이나(대표 적으로 질럿의 4스킬)을 벗어나거나 위험한 상황에서 빠져 나갈수 있지만 지형에 끼게 되면 난감해진다. 이럴 경우 주위에 적이 없으면 -unstuck을 치면 1분후 마을로 가게 된다
필수라고 생각하지만 막상 잘 안챙기는 Warp shard도 백도어후 도주용으로 좋고 후반에 교전 중에 한번 껴버려서 자신이 죽어 버리면 팀이 한번에 밀려서 게임이 지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자금에 조금 여력이 있다면 한개정도 구입하길 바란다
템트리 추천
Vernal Inhibitor(이속 조합템) -> Pulse Hammer(스턴) -> Contamination Shard(평타 Stack)
ㄴ-> Contamination Shard(평타 Stack) -> Primal Gutter(각종 버프 및 디버프)
타 캐릭에 비해 템에 의존도가 높은 영웅이다
템 트리 방법은 이것외 극딜로 가는 방법도 있지만 공속을 생각하여 평타를 쌓아 극딜을 줄수 있는 Contamination Shard나 조금더 후반을 생각하여 Pulse Hammer로 가는 경우도 있다
자신이 영웅만 잡을려고하면 Pulse Hammer트리로 백도어를 많이 갈려면 Contamination Shard를 추천한다
필자 일경우 Contamination Shard를 가서 궁을 쓰고 적영웅을 잡아서 RPG보다는 타워 돈을 먹고 최대한 빨리 겜을 이기는걸 선호한다
필자일 경우 Contamination Shard를 추천한다
초반 육성 방법
초반에 생존과 우물에 많이 갔다 오기 위해 acclearato(이속)템을 껴서 양 사이드로 출발 한다
미드를 갈경우에는 anbolic circulator(체력 회복)템을 추천 하지만 미드일 경우 쉐도가 막타 먹기가 힘들고 3스킬로 인해 낄 경우 바로 끔살당하니 양사이드가 좋다 (체력 회복과 마나 회복 템도 상점에 팔기 때문)
Shade를 초반 1스킬로 주었기 때문에 생존율도 상당히 늘었을거다 위험할때 거리 3을 도약하거나 갑자기 붙어서 칠수도 있으며
초반에 가장 중요한건 돈을 얼마나 버냐 못버냐기 때문에 죽지 않는 한도에서 무리해서라도 막타 먹는걸 추천한다 어차피 초반에 쉐도가 할수있는건 한정적이기 때문에 조용히 돈이나 벌며 라인을 꾸준히 도는걸 추천한다
shade을 이용하여 7레벨 때부터 크립을 시간날때마다 도는것도 좋다
한타 교전시 Shadow Vortex을 이용하여 아군에게 도움을 주며 어시로 돈을 번다
중, 후반 운영
쉐도일 경우 지금 시기가 가장 날라다는 시기며 이제 1:1 정도는 가볍게 싸울수 있는 시기가 왔다
하지만 쉐도 특성상 한번에 다쏟아 붙는 영웅이라 적과의 교전에서 The Shadow Walk를 사용 해버리면 전투중에 자신의 피가 상당히 소요 혹은 아군이 죽어버리면 테러 자체에 문제가 생길수가 있다
이걸 조심하며 언제나 자신은 아군이 싸우는 도중에 들어와 아군이 적 스킬을 다맞고 자신이 그 사이를 해집어 킬을 노리는게 좋으며 그런 식으로 여이치가 않으면 4스킬을 이용 질럿 뽀다 빠른 폭풍 태러로 건물을 부수길 바란다 대부분 쉐도일경우 RPG에 심취하여 영웅만을 잡으며 낄낄 거리는데
그럴 필요없고 그냥 건물 부수면 게임 끝난다 -_- 쉐도가 건물 부서버리는 것은 그 질모씨보다 잘하는 사기적인 스펙을 보여준다 -_-;;
Contamination shard라도 껴버리면 적군에 추적자가 없을경우 무시하고 부서도 될정도로 강력한 화력을 자랑한다 백도어가 여이치 않을경우에는 할수 없이 한타로 다잡고 싸우는 방법 밖에 없다
shade를 이용 살수 있거나 도망칠때 항상 사용하며 자신이 가장 강한 중 후반 타이밍에 죽으면 안된다
자신이 딜에 주축이 되기 때문 죽어있는 동안 팀이 밀리기 일수이다
극 후반 운영
닥 테러
많은 쉐도 유저들이 하나 착각하는게 있는데
이겜은 영웅을 잡는 한타를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건물을 태러하는것도 상당히 중요하다가 폭딜이 나오는 쉐도일 경우 건물을 주로 타격해주는것이 중요하다
배틀 넷 아이디 Stellar(스텔라) 만나면 아는척 해주세요 x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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