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messi.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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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8-18 18:41:03 KST | 조회 | 1,001 |
제목 |
소티스에서 시급히 패치해야 할 필수목록 TOP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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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위. 백도어 방지 시스템 패치.
-> 백도어(일명:빈집털이)는 게임의 내용과 상관없이 게임을 이길수 있는 아주 의욕 상실시키기 딱 좋은 전략임.
백도어 상태에선 방어력이 굉장히 많이 올라간다던지, 아예 건물을 공격할 수 없다던지 하는 시스템이 시급히 생겨야함. (백도어도 나름 하나의 전략이기 때문에, 가능은 하지만 지금보단 조금 어렵게 만드는 것이 좋을듯 함.)
4위. 아군, 적군 크립 경험치 공유버그 패치.
-> 현재 아군, 적군 크립 상관없이 같이 먹기 때문에 초반 라인전에서의 막타, 디나이의 의미가 없음.
(디나이를 하면 아군, 적군 둘다 경험치가 안들어와서 오히려 디나이를 하는게 본인에겐 불리함.)
또한 라인을 밀고 당기면서 라인을 조율하는 묘미가 전혀 없음.
(라인을 확 밀어버리면 본인이 아군크립 경험치를 못먹음. 라인을 확 당기면 막타를 못쳐서 돈을 못먹음.
그래서 양팀 다 어택땅으로 대충함. 디나이도 필요 없고, 라인조율도 할 필요가 없는 상황.)
3위. 광원효과로 인한 맵핵장착 제거 패치.
-> 갱킹의 묘미가 전혀 없고, 덕분에 밸런스에 별 문제 없는 쉐도, 보로스, 고스트 같은 캐리가 클수 있는 환경을 너무 쉽게 제공해줌. 캐리가 크는걸 견제 할 방법이 없음.(광원효과 맵핵 때문에)
또한 교전은 여러가지 변수와 급작스런 상황에 벌어져야 더욱 더 재밌고 실력에 따라 여러 결과가 나와야 하는데,
지금은 서로 서로 어디 있는지 위치를 알고 시작 하기 때문에(그냥 10명이 다 맵핵을 쓰고 잇는 상황) 서로 눈치만 보는 상황이 너무 자주 발생함. (게임이 굉장히 루즈해짐.)
2위. 인벤토리 시스템 전격 리빌딩.
-> 지금의 소티스는 인벤토리(아이템)를 이용한 전략이 거의 전무한 상황임. 현재의 인벤토리 시스템으론 절대 워크 유즈맵을 이길수 없음.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장기적으로 생각한다면, 워크 인벤토리 시스템을 능가하는 새로운 시스템을 만들어야함.(이건 모든 스2 유즈맵 제작자들의 과제일듯.)
1위. 게임모드 다양화 패치.
-> 현재는 양팀 다 캐릭을 공유하고 중복픽도 가능한 상황.
AOS게임의 특성상 게임의 리그화가 굉장히 중요한데, 현재 모드에선 그런 배려가 전혀 없음.
시급히 올픽모드, 랜덤모드, 캡틴모드, 드래프트모드, 셔플모드, 랜덤사이드모드
등을 추가해서 팀전을 활성화 시켜서 라이트유저, 코어유저들의 기대치를 모두 충족 시켜줘야 함.
ps. 비방 사람이 부족하다던지, 맵 업데이트 에 관한 질문 등, 하실 말씀이 있으시면 'meSSi/448'로
귓말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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