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음음 (121.200.xxx.6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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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8-19 16:10:09 KST | 조회 | 426 |
제목 |
유즈맵 아이디어 끄적끄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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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쓴이는 겔디터를 들여다본적도 없으며 유즈맵 제작같은건 엄두도 못냄을 미리 알립니다
* 반말
소티스의 전적기록이 남는 거 보고 든 생각인데
겔디터에 사용자 클라이언트나 서버컴에 데이터 파일을 save하고 read하는 기능을 지원하나봐?
그럼 이런건 어떨까
데이터 파일로 캐릭터의 템과 스킬정보 등을 데이터 파일이나 라이브러리 파일로 저장해서
불러오는 방식의 rpg 게임.
물논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암호화와 복호화를 거칠수 있게 하면 좋겟지?
근데 그게 겔디터에서 지원 가능한지 모르겟다
겔디터가 스크립트만 쓸 수 있나..?
그니까 디아블로 식의 게임이 되겟지
한팀의 제작자가 초기 베이스맵을 공개하고
베이스캠프의 성질을 가지고 캐릭 생성과 튜터리얼을 포함한 맵으로 이용하는거야
그리고 2~3개의 인던형 맵을 추가 공개하여
맵내에서 사냥해서 레벨업하고 레어한 아이템 파밍을 하는 맵과
최종 보스는 적당히 클리어 가능한 요건을 줘서
-예를 들어 맵내에서 룬 6개를 모아야 보스 클리어가 가능하고 보스 클리어시 템드랍-
클리어하고 풀방이 아니어도 진행이 가능하고 쉬운 맵
특정 레이드 맵은 어려운 클리어 조건을 가지고
레이드를 하여 레이드몹을 클리어하면 희귀하고 좋은 템을 떨구게 하는 거야
풀방 아니면 거의 불가한 맵
물논 템은 랜덤함수를 통해서 드랍확률을 지정해야겠찌.
소티스처럼 애온 잡으면 특정템 무조건 떨구게 하면 조트망
맵에디팅에 시간이 오래 걸릴테니
기존의 맵을 베이스로 제작해도 될거같아
우리에게 익숙한 로템맵을 자원만 싹 지우고
몬스터와 보스몬스터를 배치하고
클리어 조건만 좀 신선하고 맵마다 차별되게 주면
업데이트가 오래 걸리지도 않을 것 같아
그리고 배포 제작자가 만들지 않아도
외부 팬이 맵을 만들어주면 ㄳㄳ하며 검토후 릴리즈할 수 있고
어떤 맵은 1파티가 파티플 하는 맵이고
어떤 맵은 2파티가 경쟁하며 상대를 킬 할 수 있고 먼저 보스 킬하는 재미가 있도록 하고
어떤 맵은 결투만을 위한 맵으로 하되 이기면 보상이 주어지게
캐릭터가 강하기만 하면
올드 유저만 유리하니까
애초에 맵에 접근하면
레벨은 0이고
대신 기존에 습득햇던 아이템과 스킬은 레벨이 오르면 사용가능하게 레벨제한을 두는거야
그리고 레어 스킬이나 레어 템이 너무 강력하여
게임이 원사이드해지는걸 방지하기 위해 너무 오버스펙의 아이템은 뿌리지 않게 하는거지
-예를 들어
'디아블로' 맵에서 초레어 초강력 '디아블로의 해머 : 공격력 +10'를 습득햇어.
'디아블로 해머'는 매직등급의 '초심자의 해머 : 공격력 +8'와 공격력이 크게 다르지 않지만
어느정도 조금더 우월하고 특정 옵이 붙는거야 '적을 타격시 흡혈 2pt'
그리고 타격시 특별한 이펙트가 보이는거지
그리고 처음부터 행성파괴무기 쓰면 안되니까 20레벨이 되면 사용가능한 레벨제한 -
이런식으로 밸런스를 해치진 않지만 획득시 우월감을 가질수 있게 하면 어떨까
그렇게 맵을 차근 차근 추가해나가면
매니아층도 만들수 있고 은근 인기를 끌지도 몰라
하지만 생각해보니 작업량이 엄청 나겠군
요약 : 외부파일을 불러올수 있는 데에서 착안한 데이터 파일을 이용한 rpg게임
ps : 맨날 똑같은 맵에서 소티스하면서 느낀 점임. 다른 맵으로 가고 싶다. 도타에서 카오스를 거쳐 소티스까지
똑같이 생긴 맵에서 하니까 으잌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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