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worm100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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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9-14 14:14:30 KST | 조회 | 364 |
제목 |
소티스가 성공할려면 몇몇개는 바껴야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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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스타 도타류형 게임(아놔 루니아 프로젝트가 그리워) 과 도타유저로써 옛날에 도타를 엄청 많이 했는데요 (나중에 하는사람이 훌쩍 줄어들면서 저도 접게 됬음)
일단 소티스를 하는데 지금 조금 인터페이스를 바꿔야될거같아요
물론 어디까지만 제 생각이지만 한번 몇몇가지를 지적해볼께요 ㅇㅅㅇ
1. 맵이 너무 작다
이건 아무리 빠른게임을 위해서 해서 맵을 작게 만들은걸지는 몰라도
진짜 지금의 소티스는 맵이 너무 좁습니다
일단 싸우는곳과 본진의 거리가 너무 좁아서
초반에 견제를 하든 말든 체력 체우고 갔다오는데 거리가 너무 짧다보니까
너무 덜렁덜렁하구 너무 간단함 (솔직히 도타 보면 공격 하나하나가 엄청 중요한데)
이건 중요성을 전혀 못느끼겠음
그리고 보통 도타는 한 길(lane)에 있는사람들이 다른길을 도와주러 가고 기습할때
그래도 시간이 낭비되서 누구 죽이지를 못하면 오히려 불이익을 얻는데
소티스는 그냥 왔다갔다하는데 10초도 안걸리니까 ... 그냥 돌아다니기만 하는사람이 너무 많죠
그러면서 엄청쌔짐
그래서 전략이 점점 사라지고 사람들이 다 지맘대로함
2. 아이템이 너무 황당하다
솔직히 소티스 아이템은 뭐 하나 조합하면 개나 소나 다올려주니까
(뭐 한 아이템 끼면 체력 공속 공격력 에너지 방어력 다올라가 ... 거기다 특수능력까지)
원래 아이템 하나 하나의 개념은
특정능력을 올려서 상황을 보면서 옳은아이템을 끼는건데
예) Sheep Stick(Guinsoo's scythe of vyse?) - 도타
+35 Intelligence
+10 Strength
+10 Agility
+200 mana regen
+Hex
이런 아이템처럼 아이템이 한 능력치에 집중해야되는데
(뭐 피 190이랑 10Agility(공속) 있긴 하지만 솔직히 별로 신경 안씀)
또 다른예) Butterfly - 도타
+30 Agility
+30 Attack
+30 Attack speed
30% Evasion
또 이런아이템도 뎀딜한테 필수인 아이템으로 특정 유닛만 써야지 최대효과가 나느데
뭐 Hypersteel Titan 같은 아이템처럼
다올려주면 진짜 어이없음 이영웅 저영웅 다사라고 ...
아이템 신중하게 골라서 사라고
아이템슬롯이 6개 있는거고
이건 뭐 아이템 이걸 사든 저걸 사든 다올려주니까
아이템 고를필요 없어요 그냥 돈되는거 가서 싸우면 됨...
3. 그리고 돈오르는 속도가 너무 느려요
이건 뭐 돈이 너무 안오름
킬 많이 하지않으면 뭐 아이템 살수가 없음
그래서 나중에 아이템 있는자랑 없는자 차이가 엄청나고
또 아직 고수들이 안나와서 그렇지 나중에 가면 Deny고수 엄청나올탠데
그때는 다 굶어죽을듯
그리고 원래 도타는 영웅 죽을때 1000(스타로 봤을땐 한 사거리 10)반경에 있는 영웅들 돈 조금씩 받는데
(때리든 말든)
이건 그냥 죽인사람만 받으니까 진짜 빡침
죽으면 돈이 반대로 많이 내려가서 죽을때마다 더 빡치고...
지금까지 제 의견이었고 솔직히 이런게 바뀌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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