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무지개호빵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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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3-23 16:48:07 KST | 조회 | 526 |
제목 |
아이템 툴팁설명 번역중 의견을 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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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번역중 툴팁에 표시될 설명에서 [passive]나 [active]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예를들면, 현재 번역은 아래와 같이 되어있습니다.
Serrated Cleaver
1600 minerals
+30% Weapon Damage
[Passive]15% chance to deal bonus damage equal to 10% of your primary attribute
*This passive is subject to diminishing returns.
칼날도끼
1600 광물
+30 무기 공격력
[발동효과]15%의 확률로 영웅의 특성 해당하는 능력치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데미지를 입힙니다.
*같은 아이템을 두 개 이상 착용시 이 발동 효과는 점감됩니다.
(primary attribute에 대한 해석은 임시로 해둔것이고 다른 분들과 조율될 예정입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passive와 active에 대한 해석은 와우를 참고했습니다.
제가 알고있는게 맞다면 passive는 발동효과 혹은 지속효과의 형태로 해석이 되고
active는 사용효과로 해석이 되곤 합니다.
의견을 구하고 싶은 부분은 둘입니다.
1. [발동효과]처럼 -효과 로 쓸 것인지 아니면 간략하게 [발동] 으로 쓸것인지?
2. [발동효과]와 [지속효과]를 나눌 것인지 합칠 것인지? 합친다면 어떤 단어로?
첫번째의 경우 예시를 그대로 보여드리자면 이렇게 됩니다.
[발동효과]15%의 확률로 영웅의 특성 해당하는 능력치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데미지를 입힙니다.
[발동]15%의 확률로 영웅의 특성 해당하는 능력치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데미지를 입힙니다.
[사용효과]근처의 아군은 7초간 10%의 피해를 저항합니다.
[사용]근처의 아군은 7초간 10%의 피해를 저항합니다.
*같은 방식으로 [소모품] 역시 [소모]로 줄일 수도 있습니다.
두번째의 경우 제가 일단 발동과 지속을 나눠 둔 것은, 와우에서도 그렇게 나뉘어 사용되어있기때문이었습니다.
발동의 경우 '확률에 의해 어떤 효과가 나타나는 경우'에 사용했고
지속의 경우 '항상 그 효과가 나타나는 경우'에 사용했습니다.
예를들면 때릴때마다 방어력을 깎는 샤드의 경우 [지속효과]이고
거터의 경우 확률적으로 깎는 것이기 대문에 [발동효과]로 표기했습니다.
별 중요하지도 않은것을 굉장히 집요하게 파고든다고 생각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그래도 또 신규 유저들이 원활히 게임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기에 한번 고민해보았습니다.
의견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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