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퇴갤이황선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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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5-18 00:17:53 KST | 조회 | 662 |
제목 |
멀록 클록버그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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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는 입장에서나(정말?) 맞는 입장에서나 말이 많은 클록버그에 대해서 플엑분들과 얘기를 하고 싶어서 키보드를 잡게되었습니다.
우선 클록버그를 모르시는 분들도 있으실테니...짤막하게 설명하고 넘어감
페이즈클록(2300)은 발동시 8초동안(맞나?) 은신상태가 되고 투명상태시 상대방에세 공격을 가할 경우
은신상태가 해제되면서 상대에게 가한 공격에 125의 추뎀을 주는 아이템인데
멀록의 경우 클록발동 -> 샷건을 사용할경우
은신상태가 해제가 되지 않으면서 평타+샷건추뎀,넉백+125의 추뎀이 연속적으로 들어가는 버그입니다(미사일은 덤)
센탑의 멀록이 엑셀만사고 우물로 가지 않는다면 레벨 8~10사이에 클록하나가 완성되는데 이때 갱킹을 갈 경우 사이드의 영웅들이 평균적으로 1~3렙이 낮은 시점에서 이 버그를 사용한 콤을 맞게 될 경우 샷건을 빚맞지 않는 이상 클록쿨=1킬이 되는 상황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이로 인해서 멀록이 초중반에 미친듯이 킬을 함으로 후반템을 맞추게 되는데 멀록의 상성캐릭(보팔이,맨드,토시,랭커,홍어)가 없는 경우는 꿈도 희망도 없이 털리는 경우가 속출합니다.
적어도 이런 상황에서 캡볼만큼이나 주로 다루어지지 않았던 이유로는 (물론 개인적인 생각)
멀록 캐릭의 그 특성 자체에 있었다고 보는 편입니다.
멀록은 방어를 제물로 바쳐서 얻어낸 기동성을 기반한 어썰터 캐릭으로의 역할을 수행해야하기 때문에
짧은 시간안에 적 영웅을 잡아내고 빠져야 하는, 그런 특이성과 평타와 샷건으로 인한 짧은 사거리로 인한
콤의 사용(미사일-> 샷건 평타 샷건 평타 샷건 평타 )으로 인해
평타한대쳐서 클록을 풀고, 빵빵빵 콤을 쓸 시간적 여유가 없다는것이 멀록유저의 기본적 입장입니다.
또한 스탯의 변화로 인한 기본평타의 평균적 하락과 더불어 민첩의 영향을 받는 샷건데미지가 멀록이 4번째로 맞추는 인퍼널 샤드를 끼기전, 너무나도 취약한 데미지(그래도 메인 딜스킬인데 ㅠㅠ)로 인해서 짤짤이 넉백셔틀로만 전락해버린것, 이것도 이유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또한 멀록을 쓰는 유저의 입장일뿐이고
다른 캐릭터를 사용하는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이 클록버그의 사용유무의 대한 기본적인 생각과, 클록이 멀록에게 있어서 어떤방식으로 운용이 되야 할지,
다른 캐릭터들과의 밸런스관계에 대한 생각등등
좋은 의견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s:아 여담으로 다른이야기좀 할게요.
가끔씩 팀에 멀록있는데 센탑서시는 분들, 상대 센탑에 추젖이나 토시없으면 멀록한테 센탑 비켜주세요.
멀록이 센탑을 서는 이유는 절대로 물가주변이라서 그런게 아닙니다 ㅠㅠ
초반에 렙업을 못하면 존재이유자체가 없는 멀록입니다ㄱ-
(게다가 일반 땅에서의 디나이와 어그로는 멀록한테 쥐약)
그리고 멀록이 다른 스킬 찍는것도 아닌지라 렙 7이상때는 언제든지 비켜드릴 수가 있어요~;
(멀록은 스킬이 3개밖에 없습니다 아옳옳)
제발 추젖하는 모 입걸레처럼 물가핑계대고 더럽게 투탑서는 일은 없기를-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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