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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나그네-
작성일 2011-09-01 18:16:43 KST 조회 489
제목
아아 어제부터 충격과 혼돈의 심연속에서 지냄

어떻게 맨드 깎아도 그리 깎을 수가 있음? 전 18때부터 뎀이랑 거리랑 다 깎더니?` 6/7/8/9? 9? 9? 9?

이젠 낚아 들어오는 캐릭도 아님 ㅋ 9가 뭐임 9

9면 시즈탱크 공성전차 정도나 되려나 ㅋㅋㅋㅋㅋㅋ 소티에서 그래가지고 뭐 잡을 수 있겠음? 이젠 랜스 써봤자 추격용으로나 될까 말까지 이게 모야

진짜 3버전 화상을 다 지워버리네요

아 아직도 충격이 가시지 않았어 도대체 어떤 의도로 그런걸까

언제부터 적용되나요? 패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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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츼타 (2011-09-01 18:21: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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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맨드는 밸런스 파괴지 인간적으로 어떻게 aos 게임에서 캐릭터하나 유무가 게임을 좌지우지함
나그네- (2011-09-01 18:28: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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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솔직히 뭐냐 맨드 전체를 고칠게 아니라
무조건 매그써서 고정화시키는 그게 사기아냐 그거 맞으면 100% 맞으니까
그러니까 E-Q콤보를 삭제하게 매그 거리를 낮춘다던지
없앤다던지 다른걸로 교체한다던지 하는 식으로 가지를 쳐야지
아예 나무 뿌리를 뽑아버리면 어쩌자는거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애당초 E-Q콤보자체는 의미 없다고 생각해서 최대한 안 쓰려고 하는데;
아이콘 앙개 (2011-09-01 18:28: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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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음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뭐어때 ^_^ 적절한 패치인데
아이콘 앙개 (2011-09-01 18:29: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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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렇게 패치되도 마그니+촉은 가능할텐데 ~_~
나그네- (2011-09-01 18:38: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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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그 거리가 3버전같이 작으면 붕가불갘
Shadow. (2011-09-01 19:49: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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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절한 패치아닌가?
아이콘 PLT (2011-09-01 19:50: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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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ㅗㅗ
아이콘 시체 (2011-09-01 23:29: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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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사거리 12촉은 사기 아닌가요?
맨드 파일럿이 어느정도 실력이 되고 하면
양쪽이 실력이 팽팽할때 맨드 있는쪽이 결국 훨씬 유리해지는데요?

데미지 문제가 아님... 초반에야 데미지를 줄이면 해결되는 문제지만.. 후반에는 2마리씩
그 광속으로 끌어와서 추가 스턴이나 아봉.. 아니면 이제 변경될 히페만 걸려도 그냥 즉사하는데요 대거 없으면 ㅂㅂ죠....

사거리를 12로 하려면 볼라처럼 아예 데미지를 거의 삭제 해야 함요
진혈 (2011-09-02 00:51: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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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드가 후반에 "자기 자신의 갱능력이 사기"라기보다는
"팀 전체의 기여도가 개사기"라서 하향 먹은겁니다. 북미쪽 포럼에서 이야기가 많이 나왔는데
확실히 적절하긴 함. 맨드 그 자신이 하기에 굉장히 불편해진것은 이해하지만,
그 이전에 맨드가 개사기로 맨드있는 팀이 한타 무조건 우위였던것도 인정하시죠.
아이콘 맹덕어멈 (2011-09-02 09:33: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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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미지 ㅈ호구만들어도되니까 사거리돌려줘요
나그네- (2011-09-02 17:24: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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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맨드 있는 팀이 유리했던 건 인정합니다. 하지만 맨드의 재미인 예측을 매우 힘드게 할 정도로 거리를 줄인게 문제라고 하는겁니다.
굳이 맨드가 개사기라서 너프를 먹여버리고 싶으면. 맨드의 특성인 예측과 저격은 살리고. 매그니(지진) 사거리를 줄여야 한다고 생각해요.아님 매그를 없애거나. 촉 딜을 0으로 하거나. 그러면 어떤 일이 일어나느냐.
매그니가 없으면 지금과도 같이 100% 낚이지도 않습니다. 3버전 회귀예요. 물론 사거리는 6씩이나(전에 18) 줄어들었다만. 그래도 어느정도 할 만 합니다. 촉을 얼마나 예측을 해서 꽃느냐가 중시되겠죠. 그럼 사기도 아니에요. 팀 기여도? 만약 3버전의 맨드가 사거리가 9라고 생각해보세요. 어디 기여도가 개사기이긴 하겠습니까. 매그니도 그냥 어디 구들장마냥 두글두글거리는데. 오히려 스킬쓰면 바로 잡는 혼종이 끌어오는 캐릭으로 뜨겠죠.
이건 여담이지만 저는 맨드쓰면서도 매그촉(E+Q) 쓰는걸 꺼리는 사용자입니다. 저보고 마이너니 비정상이니 비주류니 허섭스레기니 뭐라 하셔도 어쩔 수 없네요. 이건 제 주관이라.
다만 제가 맨드 잡은건. 소티스에서는 어떤 공격이든 맞던지 안 맞던지, 0과 1, 그런 디지털로만 계산되는 게임 공격 시스템에. 카오스적인 영역 - 그러니까 아날로그적으로, 사용자가 직접 표적의 위치로 예상되는 좌표를 찍어서 스킬을 맞추는 형식-즉 사용자의 직관이 제일 중시되며, 성공하면 기쁜 이런 형식이 맘에 들었단겁니다. 그냥 제라 q마냥 사거리 닿아서. 눌러서. 그대로 100%맞는 그런 거 말구요. 저는 그런 재미로 한 사람인데. 패치가 이리 나오니 섭섭한겁니다. 뭐 그래도 적응해보려는 생각중입니다. 9든 12든 18이든, 사람 쓰기 나름이겠죠.
나그네- (2011-09-02 17:26: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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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체님 댓글 보고 든 생각은.
음. 사거리 12촉이 사기가 아니라 사거리 12에 있는 적도 안정화 시켜서 낚게 해주는 사거리 15(12인가.)의 매그니튜드 연계타가 사기인 것이 아닐까요?
진혈 (2011-09-03 00:11: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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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 말이 맞아요 매그 + 촉이 사기죠. 근데 님이 매그 + 촉을 얼마 안쓴다고 다른사람들이 안쓰는건 아니죠. 내가 매그+촉 안쓰니까 하향하면 안된다. 라는건 말안되는거 아실테죠? 그리고 매그도 스킬 단독으로는 사기가 아니라서 ㅇㅇ. 촉이 재밌으니 촉 하향 하면 안된다는 주장은 좀 아닌듯...
나그네- (2011-09-08 12:39: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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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그러니까 매그촉만 없애면 되지 않겠습니까?!
매그촉이라고 하는건 스킬 연계기니까. "연계"를 못하게 만들면 해결이라고 생각합니다!
나그네- (2011-09-08 12:42: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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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 결론은 매그니튜드 사거리 감소.
사실 촉도 촉 단독으로만 보면 사기라고 볼 수가 없지영; 피하기 나름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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