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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앙개
작성일 2011-11-03 02:19:45 KST 조회 458
제목
공격속도와 타임스케일.

원래 공속이 1.0 최대공속이 0.5 라고쳐.

근데 이 숫자는 그냥 수치일 뿐이지 캐릭터마다 공격할때 고유의 모션이 있어.

 

실제 공격속도는 이 모션의 길이까지 고려해야 된다는 말이지.

타임스케일이 올라가면 그 모션의 길이가 짧아져.

하지만 제작자는 타임스케일이 공속에 영향을 안주도록 하려고 해.

그래서 공격모션이 짧아짐에 따라 공속이 빨라지는걸 막기위해 공속 수치를 보정하기로 했어.

공속 1.0 상태에서 타임스케일을 올려서 공속이 1.5가 됬어.
수치상으로는 느려진거지만 공격모션이 짧아졌으므로 공속은 변화가 없어.

그리고 최대한으로 끌어낼 수 있는 공속 수치는 0.5로 변화가 없어.


1.5 -> 0.5 되는게 공속이 더 많이올라 1.0 -> 0.5 되는게 공속이 더 많이올라 ?


이해가 되느냐

 

 

 

p.s 이 글은 스XX래프X 를 위해 쓴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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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king7 (2011-11-03 06:43: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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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 반줄요약좀
영가니 (2011-11-03 17:15: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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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확한 계산식이 아니라 하나의 예시입니다.

< 타임스케일이 0% >
1. 공속 1.5 타임스케일 0% -> 표시공속=보정공속 1.5 (미니멈 0.5), 실제 공속 1.5
..........x1/3......................................x1/3.......................x1/3
2. 공속 0.5 타임스케일 0% -> 표시공속 0.5(미니멈), 실제 공속 0.5
(보정공속이 시스템상의 미니멈인 0.5에 도달하였으므로 타임스케일이 증가하지 않는 이상 더이상 공속이 증가하지 않음)

< 타임스케일이 100% >
1. 공속 1.5 타임스케일 0% -> 표시공속 1.5 실제 공속 1.5
..............................+100%.................. x2
3. 공속 1.5 타임스케일 100% -> 표시공속 3.0 실제 공속 1.5
..........x1/6.......................................x1/6..............x1/6
4. 공속 0.25 타임스케일 100% -> 표시공속 0.5 실제 공속 0.25
(위의 괄호와 동문)

< 타임스케일이 200% >
1. 공속 1.5 타임스케일 0% -> 표시공속 1.5, 실제 공속 1.5
..............................+200%...................x3
5. 공속 1.5 타임스케일 200% -> 표시공속 4.5, 실제 공속 1.5
.........x1/3....................................... x1/3 ..............x1/3
6. 공속 0.5 타임스케일 200% -> 표시공속 1.5 실제공속 0.5
..........x1/3........................................ x1/3............. x1/3
7. 공속 0.166 타임스케일 200% -> 표시공속 0.5 실제공속 0.166
(위의 괄호와 동문)

< 한계공속에서 타임스케일증가 없이 스탯상의 공속만 증가하는 경우 >
7. 공속 0.166 타임스케일 200% -> 표시공속 0.5 실제공속 0.166
...........x1/2.............변화없음.............변화없음..........변화없음
8. 공속 0.083 타임스케일 200% -> 표시공속 0.5 실제공속 0.166
(위의 괄호와 동문)

< 타임스케일의 증가없이 스탯상의 공속만 증가하는 경우 >
1. 공속 1.5 타임스케일 0% -> 표시공속 1.5 실제 공속 1.5
........약 x1/9 .................................x 1/3............. x1/3
9. 공속 0.166 타임스케일 0% -> 표시공속 0.5 실제 공속 0.5
(위의 괄호와 동문)

위의 계산예시에서 볼 때
타임스케일에 따른 보정속도는 0.5 로 다 같으나 실제공속은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음.
공속이 9배 높아져도 타임스케일이 받쳐주지 못하면 실제공속은 3배밖에 증가하지 않음.
고로 타임스케일을 때려박을수록 체감미니멈은 더욱더 낮아져 실제공속을 현저히 높일 수 있음.
타임스케일의 변화와 보정공속이 어떻게 변하는지 잘 보면 이해가실 듯.
영가니 (2011-11-03 17:16: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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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 지르가 맹스크, 히페리온, 4횃불을 장착시.
7번 -> 맹스크와 히페리온을 동시 사용
9번 -> 맹스크만 사용.
의 극단적인 예로 볼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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