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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AeMin
작성일 2011-11-27 13:09:04 KST 조회 287
제목
캐릭 밸런스 관해서 더있나염...
작성자 ChoiRoar
작성일 2011-11-20 02:12:11 KST 조회 220
제목
영어 능력자분들이 나서줘야할 때인거 같습니다.

첫째로는 한글화 문제입니다.

 

에콜이 한글화 해준다 한지가 벌써 1년이 넘었습니다.

 

물론 작년엔 한글번역도중 약간의 사고로

 

번역이 중단되는 사태가 있었기때문에 그때당시 한글화가 늦춰진거는 이해를 합니다.

 

에콜의 변명이 통하는 시기였죠.

 

하지만 올해 모든 스킬과 아이템 번역이 끝났고 번역본을 넘긴걸로 알고있습니다.

 

그게벌써 반년전 일입니다만 에콜은 여전히 해주고 있지않습니다.

 

바쁘다는 핑계랑 다음패치때 해주겠다는 말도 한두번해야 씨알이 먹히죠.

 

반년동안 이렇게 나오는건 한국유저 개무시 하는걸로 밖에 안보입니다.

 

이는 어떻게 보면 한국유저들이 자초한 것일수도 있습니다.

 

이상하리만큼 한국유저들은 한글화에 관심이 없더군요

 

되거나 말거나 자긴 게임하는데 불편함 없으니 상관없다는 분들도 있고.

 

"언젠간 되겠지" 라는 분들도 있고 말이죠.

 

그까짓 한글화가 뭔 대수냐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은거 같지만

 

한글화가 안된탓에 하길 꺼려하는 신규유저들이 태반입니다. 제 친구들도 그렇고요

 

(진입장벽 높은aos 영어이면 저같아도 꺼려집니다)

 

그깟 한글화가 안된탓에

 

가뜩이나 사람 별로없는 스투판에 10위권 간당간당한 유즈맵이 됐습니다.

 

기존에 하던유저들 90%는 안보입니다 왜 일까요?

 

채널 상주인구는 거의 그대로인데 기존유저들은 안보이고 신규유저들 위주로 보인다는건

 

기존유저들이 이 게임에 질려버렸다는 소리이고

 

그 질린이유에는 분명 적디적은 소티스 인구가 매우큰 영향을 끼쳤을꺼라고 봅니다.

 

매번 보던사람들과 같은수준의 게임을 하니 안질릴수가 없겠지요

 

(물론 언밸런스와 적은 영웅수 등도 영향을 끼쳤겠지요)

 

사람이 늘어나려면 기존유저층을 오랫동안 붙잡으면서 신규유저층이 유입이 되야합니다만

 

소티스는 떠나가는 기존유저들과 유입되는 신규유저들의 수가 거의 같다고 보여집니다

 

개인적으로 참 안타깝고 답답합니다

 

한글화만 됐어도 늘어나는 신규유저수는 많아질테고

 

기존유저층도 사람이 적어서 생기는 불만은 많이 해소될텐데 말이죠.

 

(언제까지 그밥에 그나물.. 봤던사람 또보고 짱깨들 욕하면서도 짱깨없으면 겜안돌아가는 현실에

 

새벽엔 사람없어서 겜도 못하고.. 이상황이 좋습니까?)

 

솔직히 지금도 많이 늦은감이 있습니다 진즉 한글화 됐으면 훨씬 좋았겠지요.

 

소티스에 질려버린 기존 유저분들이 너무많이 빠져나가버렸습니다.

 

하지만 지금이라도 한글화 되서 신규유저층 대거 유입되면 충분히 개선될수 있을거라 봅니다.

 

영어능력자분들 또는 영어를 어느정도 쓸줄 아시는 분들은

 

소팃 공식홈피에 한국 소티스의 현재 상황에 대해 컴플레인좀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둘째로는 캐릭간 밸런스 문제입니다

 

이것또한 에콜의 한국에 대한 무관심이 상당히 크게 작용했다고 봅니다.

 

최소한 플엑게시판 눈팅만 했어도 이정도는 안됐을거라 봅니다.

 

매번 패치를 거듭 해도 밸런스가 잡혀간다는 느낌이 안들죠

 

글쎄요..

 

에콜이 노력을 하는지 안하는지는 솔직히 모르겠습니다만

 

최소한 밸런스 감각에 있어서 만큼은 개똥같다고 자신있게 말할수 있습니다.

 

도대체 북미 테스터들은 얼마나 한심하게 플레이 하길래 밸런스가 나아지질 않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소티스는 aos게임치곤 영웅수가 매우매우 적은편에 속합니다.

 

영웅수가 적다면 상식적으로 영웅수가 많은 다른 게임들보다 밸런스가 잘맞아야 정상인데

 

소티는 영웅수가 적으면서 밸런스가 맞질않고 캐릭간의 개성도 불분명하죠.

 

뭐 좋습니다. 캐릭적은거 신경안쓰고 캐릭간 개성없는거 에콜능력의 한계인가보죠.

 

근데 패치..

 

신영웅은 나올때마다 op이고

 

에콜이 한답시고 하는 밸런스 패치는 전혀 엉뚱한 것들만 건들입니다.

 

정말 셀수없이 많지만

 

가장 쉽게 최근에 예를 조금만 들어보자면

 

에콜은 혼종의 평타뻥튀기에 스턴을 집어넣었고 궁에 이속을 추가했으며

 

좀비를 건들인답시고 애꿎은 궁에 사일런스를 없애고 지속시간을 늘려버렸습니다

 

(좀비는 w스킬만 딴걸로 바꾸면 되는데 말이죠)

 

또 볼콥의 스킬데미지를 상승시켰지요

 

여전히 좀비는 신나게 타워테러하면서 5명 농락하고

 

혼종은 평타에 날개를 실어준꼴이며

 

볼콥은 메즈기로 도배한 딜탱이 되버렸지요

 

에콜의 밸런스패치는 가만보면 공통점이 있습니다.

 

모든 캐릭을 1:1 기반으로 밸런스를 맞추려 한다는데 있죠

 

탱하라고 만든캐릭은 탱하면되고 메즈기 쓰라고 있는 캐릭은 메즈기를 쓰면됩니다

 

탱커가 딜러가되선안되고 메즈기 캐릭이 탱커해선안되는법이지요.

 

근데 소티스는 그걸 파괴했습니다.

 

모든 캐릭을 1:1 밸런스로 짯으니 그럴수밖에요.

 

대전격투게임의 밸런스 개념으로 aos를 만들었다고 보면 됩니다.

 

(철권만들듯이 소티스를 만든거죠)

 

이러니 저절로 캐릭간 개성은 엉망이 될수밖에 없고요....

 

에콜은 지금부터라도 한국유저들의 의견을 수용하고

 

한국 유저들을 밸런스 테스트에 참여시켜야 합니다.

 

그리고 한국유저들 또한 적극적으로 자신의 의견을 글 또는 리플레이를 통해 피드백 해야합니다.

 

이또한 영어 능력자분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영어에 약하신분들은 겜하다가 느끼는 언밸런스한 부분을 글과 함께 리플로 플엑게시판에 올리면

 

능력자분들이 공식홈피에 번역해주는 식으로 말이죠.

 

최근에 올라온 보팔리조 리플등이 아주 좋은 리플레이의 예라고 봅니다.

 

소티스 나온지 일년하고도 3개월이 넘었습니다.

 

"에콜이 알아서 잘해주겠지" 라는 기대도 이쯤 속았으면 그만 할때라고 봅니다.

 

플레이공고 (2011-11-20 02:44: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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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상황이 어떻게 굴러가는 지는 모르겠지만, 베타 테스팅 과정에서 부터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매 업데이트 마다 멈블을 통해 베타 테스터를 받아서 밸런스 조정을 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문제는 한 게 이꼴이라 이거죠.

즉 양키들 수준 자체가 너무 떨어져서 제대로 된 밸런싱을 기대할 수 없다거나, 실제 하드유저들은 베타 테스트에 관심이 없는 겁니다.

실제로 포럼 토론장에서 멀럭, 리조보팔, 곱친 등 OP에 대한 글은 꾸준히 나오는 데 대부분의 의견은 이렇습니다.

1. 나도 그렇게 생각한다. 제작자가 패치를 해주기를 기다리자.
2. 이정도는 그 캐릭터의 특징, 어드밴티지다. 이게 없으면 이캐는 바보된다.

즉, 사태의 심각성을 못느끼는 것과 더불어 실력이 떨어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멀럭 궁, 리조보팔과 같이 현재 당연히 하향되어야 할 것에 대해서 '토론'을 할 수 있는 그런 수준입니다. 물쇠지르 하향도 이렇게 더뎠죠.

제일 이상적인 구도는 한국에서 꾸준히 포럼에 피드백을 하여 제 궤도에 오르게 하는 것인데, 일단 한국유저의 의견에 양키들이 동의할 지, 제작자에게 제대로 전달은 될 지, 번역이 제대로 되서 의미 전달이 잘 될 지 등 너무 걸림돌이 많습니다.

그리고 느끼는 건데, 공홈도 역시 하는 사람만 하지 예상한 것처럼 파이가 크지 않은 것 같습니다. 줄창 공홈에 일개 유저로 의견을 낼바에 에콜에게 한국 공식 피드백이랍시고 포트폴리오를 작성해서 납득시키는 게 더 빠를 거 같습니다.

아이콘 시아쿠리스[대딩] (2011-11-20 13:34: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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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록궁 수정
보팔 하향
혼종 롤백
좀비 w스킬 변경, 궁 롤백
랭커 은폐스킬 롤백
한글화 빨리좀
아이콘 .아오오니 (2011-11-20 13:35: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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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리조롤백
아이콘 5차원할배 (2011-11-20 13:38: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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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
아이콘 환불 (2011-11-20 13:39: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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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매너 유저 블럭기능
아이콘 인간승맄 (2011-11-20 13:39: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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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 삭제
아이콘 앙개 (2011-11-20 13:40: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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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버전을 뭔수를 써서든 내려야하구여

보팔 대미지 반사스킬을 팍 너프해버려야하고

멀록 궁은;; 해결방안이 떠오르지않음 ㅡㅡ

좀비 w 피회복을 없애고 타임스케일증가도 없애여

피회복을 10%만 해준다던지..
아이콘 5차원할배 (2011-11-20 13:42: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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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진짜 다 필요 없고 마르좀 부탁이에요
아이콘 인간승맄 (2011-11-20 13:42: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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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 라인몹으로 만들어주세여
아이콘 인간승맄 (2011-11-20 13:43: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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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사다는 너프안해도되나
분신생성 장난아니던데
뭐 아이템영향을 안받지만
아이콘 앙개 (2011-11-20 13:45: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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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사다는 괜찮아 여전히 초반에 노려지면 잘주금
아이콘 Aeneas (2011-11-20 13:45: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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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룩 궁 수정 -> 이전처럼 가운데 에 물이 있는방향으로 수정해서(얼음판이라도만들어줬으면... 아이스 라이더) 바꿔줬으면 좋겠구여 또한 1스킬인 샷건이 물뎀에서 스펠뎀으로 바꿔줬으면 합니다( 멀룩포함 캐리 의 2스킬역시 튕기는 모든 투사체가 물뎀영향으로 블랙홀 횃불뎀지가 다들어가는건 문제 있음)

볼코브 -> 2스킬의 슬로우 상향은 무슨 생각으로 한지모르겠음 다시 15%로 롤백 해주세여
보팔 -> 2스킬을 액티브로 바꿔주길 바랍니다 (구슬은 1개 내지 2개 쿨타임은 10~13초 사이)
랭커 -> 핵 뎀지 약간 하향 은폐는 문제없음(전략으로 다양하게 쓰이기때문...) 1스킬 락다운의 스턴시간이 타임스캘영향 받게 바꿔주세여

좀비 -> 2스킬 (체력 회복을 줄이고 타임스킬 빨라지는 것도 줄이고 ) 궁은 15 -> 12/13/14 로 바꿔줬으면 합니다
아이콘 Aeneas (2011-11-20 13:46: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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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랭커 은폐에 대한 문제 라면 은폐가 풀린이후에 한번더 은폐가 되던데 그건 버그일려나... 하이튼 그거 수정좀...
NTsRedCross (2011-11-20 13:47: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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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네형이 정확하내요
아이콘 인간승맄 (2011-11-20 13:48: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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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폐 지속시간 쿨타임 좀 늘려주세여
예전처럼 지금은폐는 전략성이 별로 없음 지속시간이 짧은지라
예전처럼 30초 / 1분 이렇게 롤백
아이콘 Aeneas (2011-11-20 13:50: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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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게 -> 오일 이속감소는 애미없어여 한번에 너무 많은 양이 감소 하므로 ( 총 3스턱 15%씩 중첩이 되는 방향이면 좋겠네여 물론 너무 빨리 빠져나온다면 그폭을 넓힌다던지 아니면 % 량을 조절 하면 될듯) , 궁 뎀지 약간 하향
ChoiRoar (2011-11-20 13:51: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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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내적인 요소는 많은분들이 그동안 적었으니
게임외적으로 에콜은 한국유저들 말에 귀기울일줄 알아야 합니다.
한국인 테스터를 쓸수가 없다면 최소한
한국유저들의 의견을 계속 모니터링 해야된다고 봅니다.
그리고 한글화좀 제발 이 지겨운 말좀 안하게 해주길 바랍니다 에콜씹빠바야
아이콘 밤도깨비 (2011-11-20 13:52: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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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커스는 적당한가요?? 잘 모르겠어요~
ChoiRoar (2011-11-20 13:54: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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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커스도 op죠
정말 폭딜아니면 깍이는 피보다 차는 피가 더많으니
아이콘 Aeneas (2011-11-20 14:00: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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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커스는 평타 딜링캐릭으로 템트리에 영향을 상당히 많이 받죠 제일 무서운 건 궁이겠죠 아무래도 하지만 궁에는 상당한 패널티가 존재해서 타이커스를 견제할 만한 스킬로(랭:락다운,볼코브: 2스킬, 혼종: 슬램, 맨드 : 촉 -> 궁 , 제라: 궁 , 토시: 1스킬,3스킬 ) 등으로 최대한 견제 해주는게 잡기 편합니다 결국 공격을 못하게 막아 버린다면 쉽게 잡아줄수있습니다 결론은 타이커스는 공속 느리게 하거나 공격을 못하게 하면 됨... 말은 쉽지만 하기는 어렵져 =_=;;
NTsRedCross (2011-11-20 14:00: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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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좀;
ChoiRoar (2011-11-20 14:14: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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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커스가 op인건 맞지만 겜을 좌지우지할정도로 사기캐냐?
그건 아직 물음표네요 저또한 타이커스를 많이 상대해본적이없어서..
문제는 하나의 존재만으로 겜을 좌지우지 하는캐릭들입니다.

좀비 혼종 볼콥 에
최근 멀록도 추가된거 같더군요

좀비는 w를 딴스킬로 바꾸던지 초초초초초대폭너프시킬 필요가 있고
그게 안되면 e스킬의 범위를 줄여야됩니다.
혼종은 w스킬의 쿨을 20초 이상으로 늘리고 e스킬의 범위를 약간 줄일필요가 있습니다.
혼종의 텔은 사거리가 8가까이 되더군요 지르보다 길고 쿨도 짧고 엠도 차고 피도 안까이죠
또한 w스킬 4렙기준 화면의 절반이상의 범위까지 상대방을 집어던지는데
애초에 이건 말이안되는겁니다..
정말 롤이랑 비교하긴 싫지만 롤에 신지드 라는 영웅이 있습니다.
혼종이랑 역할이 비슷한데 탱커에 뒤로 던지는스킬이 있고 슬로도 있죠.
하지만 신지드는 점멸이 없기때문에 최소한 다가오는 동안의 대응 이라도 할수있고
상대방을 뒤로 던져도 바로 등뒤로 토스하는 수준일뿐입니다 혼종처럼 화면의 절반가까이 띄워던져버리는게 아니죠
근데 op소리 듣고있습니다.. 혼종은? 말다했죠
w쿨 대폭늘리고 던지는 범위 대폭줄이고 점멸범위 줄이고 쿨을 늘리던지 엠소비를 하던지 피가 전처럼 깍이던지 뭔가 패널티가 있어야됩니다.
볼콥은 qwe스킬 쿨을 최소한 스킬 지속시간보단 길게 만들필요성이 있고
그게 아니라면 영웅한테 만큼은 스킬바운스가 안되도록 수정할필요가 있습니다.
멀록은 궁을 뜯어고쳐야되고 샷건의 스킬쿨을 늘려야됩니다.
샷건3방쏘는사이에 충전되서 한방더쏘고 e랑 연계하면 5발까지 쏠수있으니 문제가 많죠
랭커는 e스킬 장판의 범위를 좀더 좁혔으면 하네요.. 그리고 e스킬 이속증가량도 너무많고요
4렙 스캔 쿨도 늘었는지 모르겠는데 안늘었다면 좀 늘렸으면 좋겠습니다.
ChoiRoar (2011-11-20 14:18: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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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리고 5.0 덤불을 만들거면 좀 제대로 만들지.. 숨은적이 다보이게 만들어놈-_-
안보이게좀.. 더 두텁게 치던가 ..
cohcoRoar (2011-11-20 14:18: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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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너Q스킬 너무십사기 같은데 레이너즐겨하지만 너무할때가많음
ChoiRoar (2011-11-20 14:24: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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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제가 거론한 것들은 겜을 좌지우지 하는 캐릭들 위주로 적었지만
각각의 캐릭터들 스킬 자세히 곱씹어보면 레이너q의 뎀증이 너무할정도로 높고
사신의 궁은 쓰는순간 모든 타겟팅이 풀려버리고 잠시 무적이 되버려서 도저히 잡을수가 없지요
이런 스킬들도 수정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cohcoRoar (2011-11-20 14:28: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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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글고 쉐도 쉐이드쓰면 타케팅 풀림 이거매우심각함 안그래도 조루인데 조낸 빨리잡아야되는데 타케팅 풀려서 짜증남
ChoiRoar (2011-11-20 14:31: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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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딴거 까지 수정해달라고하지마 ㅎㅂㅇ
ChoiRoar (2011-11-20 14:39: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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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지능캐릭을 위한템이 너무없으요..
선건 히페.....................................................버퍼?
아이콘 BYDO (2011-11-20 17:07: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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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스트-스캔 쿨타임좀 올려주세요. 중반만 넘어가도 탐스켈때문에 스캔이 끊이지가 않아요.
아이콘 HIRIHARA (2011-11-20 22:52: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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흐음....... 지르 솔직히 탐스캘 영향받는거 없어졌으면 좋겠네요(없어졌으면 패스)
혼종 던지는건 범위를 지금의 반절정도로 줄였으면 좋겠네요
멀록은 음....... 샷건을 차라리 보팔의 e처럼 최대 3회라하면 좋을거 같네요. 궁은 다시 4.2땨로 한후 지형을 물로 바꾸는 엑티브를 넣으면 돼지 않을까요(긍게 광역장판 ㅎㅎ)
좀비는 쫄뎀지를 레벨비례로 정해놓는게 좋을듯 we에 붙은 탐스캘증가를 너프하던가 빼줬으면
아이콘 HIRIHARA (2011-11-20 22:59: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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랭커같은 경우에는 모든 스킬 쿨을 늘려주고 뽁 핵 뎀지 감소. 서포터는 서포터로 가야죠;;;;
보팔은 q이동시 광역스킬은 맞게 하고 q범위 감소
테사다는 분신에게 템 적용돼는건 좀 뺐으면 하네요;;; 차라리 뎀지 증가시키는게 좋을듯
사신 r쿨 증가 마나비용 증가.
쉐도 볼텍들어가면 무적으로 해주시면 ㅎㅎ;
토시 기본 이속 증가
아이콘 HIRIHARA (2011-11-20 23:04: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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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젖 버그 수정 궁 뎀지 약간 감소 ㅠㅠ
잭슨 아봉에 스턴 삭제 (하앍하앍 ((((;゚Д゚))))))) )
레이너 궁쿨 증가
지게 사거리 5.5나 6으로 감소. 타워 체력을 맹글지 말고 타격횟수에 따라 터지게 했으면. q 쿨 증가및 이속 감소가50%미만으로 글고 궁 뎀지 감소.
아이콘 HIRIHARA (2011-11-20 23:14: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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템이서는 크로노 걍 삭제하는게;;;;; 독특하다면 톡득하지만 넘 좋다능
선건 히페 쿨을 증가
바베드는 패시브된건 좋은데 반사율좀 줄여주면 좋을꺼 같아요
랠릭의 스킬 흡혈을 없애는건 애바일까요? ㅎㅎ;;

 

아이콘 TreySongz (2011-11-20 15:52: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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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맵 게시할때 한국에서 테스트
아이콘 5차원할배 (2011-11-20 15:54: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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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더 강조 마르 이번해 내로...
아이콘 시아쿠리스[대딩] (2011-11-20 15:55: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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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 쓉약케로 만들어주세용
아이콘 5차원할배 (2011-11-20 16:00: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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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소어링 다음으로 짜증나는 분이군요
아이콘 TreySongz (2011-11-20 16:03: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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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플레이공고 (2011-11-20 16:41: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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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제작자가 패치마다 국가별 피드백을 공식적으로 받았으면 합니다. 현재의 베타 테스팅은 너무 한정적입니다. 필연적으로 북미권, 유럽권 유저가 많을 수 밖에 없고, 이 때문에 패치는 그들의 방향과 수준에서 결정됩니다.

멀럭
- 센터에 얼음판을 깔던 수은판을 깔던 다시 River Racer를 부활시킨다. 왜 충분히 밸런스도 맞고 참신한 스킬모델을 없애는 지 이해가 안감.
- 샷건의 물리 데미지 판정 때문에 블랙홀 옵션이 발생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

캐리건
- 쐐기 벌레의 물리 공격 판정 때문에 블랙홀 옵션이 발동되는 것은 문제가 있다.

지게
- 오일 슬로우를 기름 위에 있을 시 틱당 몇% 씩 계속 슬로우가 걸리는 방식으로 바꾼다. ( 한계치존재 ) 현재는 오일 슬로우 수치가 너무 심하다. 시전 이후에도 그 자리에 닿기만 하면 슬로우를 똑같이 당하는 말도 안되는 스킬.

쉐도
- 왜 쉐이드 타겟팅 패치를 했다는 데 더 타겟팅이 병신이 되는가

혼종
- 슬램 쿨타임 증가. 전술적으로 매우 중요한 스킬임에도 쿨타임이 너무 짧다. 4렙 던지는 사거리는 너무 긴 감이 있다.
- 텔포 피소모 다시 추가. 사거리 또한 감소.

보팔
- 다크 매터의 액티브화 or 다크 매터 반사 하향 및 쿨타임 생성.

사신
- 점프 궁 수정. 착지 불가능 한 지역을 찍으면 시전은 안되면서 궁이 소모되는 버그 픽스해줄 것. 점프하면 그전에 있던 타겟팅이 다 풀려버리는 것 픽스. 그리고 무적 판정을 좀 제대로 해줄 것. 촉볼라에 궁 씹히면서 땡겨지는 건 뭐 텔도 씹으니까 이해하겠는데, 착지 직전에 딜 받는 것.
플레이공고 (2011-11-20 16:47: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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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좀비
아이콘 Aeneas (2011-11-20 16:48: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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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비
- 2스킬 타임스캘 증가 감소, 궁 쿨타임 원래대로 롤백 및 지속시간 변경 (15 -> 12/13/14)
아이콘 BYDO (2011-11-20 17:09: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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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스트
-스캔 쿨타임좀 올려주세요. 중반만 넘어가도 탐스켈때문에 스캔이 끊이질 않음. 맵핵이 되버리네요.
아이콘 TetraAnax (2011-11-20 17:26: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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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캔 쿨은 40~60초 고정하고 보이는 범위를 점차 늘려나가는방식
과자기사 (2011-11-20 18:53: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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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어

희대에잉여.. 제발궁좀롤백해주고 데미지를올려줘 그리고

토시

수류탄과스펙터를합치고 탈출기를넣어주자 아니면 사이오닉보호막이나
아이콘 앙개 (2011-11-20 18:55: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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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록

- 멀록을 다시 민첩캐릭으로.


홍어

- 홍어를 힘캐릭으로.
아이콘 백색의늑돌이 (2011-11-20 23:08: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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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사다가 적절해져서 뭐라 할말이 없다
굳이 사기라 치고 하향 한다하면
-분신 나오게 하는 때리는 횟수 1회씩 늘려달라

 

헝 더있나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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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인간승맄 (2011-11-27 15:10: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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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하는사람이없는지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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