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72 / 509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스피드뱅크
작성일 2012-01-17 20:34:37 KST 조회 860
제목
딸래미님 4.x 유저를 심하게 비방하시는데요

저도 4.x 를 합니다.

정확하게는 5.x 보다 빈도는 훨씬높을정도로 하는것같네요

다들 직업이 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제기준 아니 저보다 나이가 많거나 상황이 비슷한분이라면 마찬가지라 생각되는데요

저는 지금은 결혼을 했고 직장인입니다.

평일엔 겜시간 많으면 2시간정도 되지만 보통은 없거나 한시간정도 되는거같네요.

주말엔 2시간 전 후 될거같구요 (없을때가 더 많음)

그런데 운좋게 sotis 채널 가자마자 5.x 비방인원이 7~8/10 정도에 인원모집한다면

5.x 을 하는거구요 그렇지 않으면 4.x 를 합니다.

이유는 다들 알다시피 5.x 시작이 안되니까요 한시간 자유시간중에 30분이상을 기다리는데 쓸순없거든요

그런데도 4.x 유저땜에 소티스가 망했니 어쨋니 소리를 하시면 참 시간 많구나...생각만 드네요

그런사람들이라도 겜을 하고있으니 5.x도 진행이 되는겁니다.

아래 여러 글들처럼 4.x 유저들은 사라지는게 좋다고 생각한다면

현재 비방인원중 1/3 정도는 사라지는게 맞는거겠죠

4.x 든 5.x 든 하는사람이 있어야 비방인원도 맞춰지는거 아니겠습니까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Mhan142 (2012-01-17 21:01: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님의 의견은 잘 알겠지만, 소티의 발전을 위하여 5.X를 해야하는 것이 맞고, 님같은 분이 다 4.X를 그만하고 5.X를 시작한다면 5.X도 돌아가지 않을까요?
나 하나쯤은 이란 생각은 그만하고 나 하나라도 라고 생각하는 것이 맞지 않을까요?
플레이공고 (2012-01-17 21:16:38 KST)
0↑ ↓0
센스 이미지
애초에 소티스의 발전이라늕 이러이러한 대의명분이 있으니 5버전을 해야하는 게 맞다.

는 좀 무리수고... 왠만하면 5버전 하자 이거지
아이콘 Egoist. (2012-01-17 21:23:53 KST)
0↑ ↓0
센스 이미지
저도 스뱅님의 의견과 같은생각이라는..

시간이 그렇게 많지 않은 사람들은 5.x한번할려고 몇시간씩 기다리다가 하는거보단 피치못하게 그렇게 많은시간을 소요할수없어 4.x으로 하게되는데 이걸가지고 4.x버전을 하는사람들을 비방하는건 아니라고봅니다.
저야 요즘 소티스보다 롤을 위주로해서 어쩌다가 스타2 한번씩 들어가면 아는사람들하고 빠르게 플레이 할려고 4.x에서 몇판정도 하긴하는데 솔찍히 지금 5.x버전 op케릭이 너무 많아서 제 생각엔 4.x보다 심하다고 봅니다. 별로 하고싶지가 않은것도 그 이유중 하나고요.
nasty. (2012-01-17 21:24: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정말 시간이 없으신 분들이야 어쩔수 없지만
누가생각해봐도 신버젼을 해야 옳은게 아닌가요?
이미 제작자가 버린 맵을 도대체 언제까지 하시렵니까.
'나하나쯤은 안가도 별차이 없겠지'
이 생각을 한명만 할까요?
백명이 넘는 소티스 유저가 다 그렇게 생각하니 답답한거죠.
그리고 기다리는 시간도 제가 한창 활성화 시켰을때는
4버젼과 플레이타임이 1/3 정도밖에 차이 안나서
맵리스트에서도 바로 밑이었고 공방에서 10분정만 기다리면 됐는데
그때도 안할사람은 안했습니다.
아예 들어와보지도 않거나 들어와도 진짜 8명정도 차있지 않으면
1초만에 나가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웃긴건 그런사람들이 10분안에 10명정도 들와서
기다리고 있던 저는 그냥 다 안나갔으면 시작했을텐데.. 하고
얼마나 답답했는지 모를껍니다.
거기서 조금만 더했으면 됐을지도 모르는데
제가 집안일이 생겨서 일주일정도 컴퓨터를 못했더니
그새 13페이지 정도로 밀려있으니 저도 화가나서 더이상 시간낭비 하기 싫은거죠.
스뱅님처럼 어쩔수 없는 상황이면 이해하지만
대부분의 유저들은 그냥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가 싫고
자기가 잘하는 익숙한 구버젼만 하고싶거나
주케가 구버젼에서 사기케니까 사기케 하는맛에 하거나 그런겁니다.
많은 인원도 아니고 공방 두개 로테이션으로 돌아갈 인원
20명정도중에 이미 5버젼 유저 동접자는 10명정도 되니까
딱 10명정도만 같이 마음먹고 옮기면 되는데
모두가 똑같이 '나하나쯤이야..'하니까 바꾸질 못하는 겁니다.
nasty. (2012-01-17 21:28: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어떻게 밸런스가 5버젼이 더 나쁘다고 할수가 있나요..
맨드가 5버젼에서 제일 사기케죠?
근데 4버젼과 5버젼은 맨드의 차이가 없습니다.
근데 맨드릅 씹어먹는 오벨케가 4버젼엔 도대체 몇개죠?
nasty. (2012-01-17 21:33: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주말같은 경우 채널에만 50명 정도 있고 채널에 없는 한국인과
딤섬을 다합치면 100명은 충분히 될껍니다. 동접자가 100명이면
비접속중인 유저까지 합친 총 유저는 200명가량, 혹은 그 이상일텐데
그중에 공방 돌릴 10명이 없다는게 얼마나 답답한가요?
아이콘 Egoist. (2012-01-17 21:33:41 KST)
0↑ ↓0
센스 이미지
왜 맨드만 생각하시죠? 제가봤을땐 맨드뿐만아니라 마르의 불장막, 좀비 , 보로 ,사신은 하기나름이니 이건 제외해도 강케에 속하고 매판할때마다 제가 말하는 저것들중 벤룰같은거 없이하면 빠지는걸 본적이없네요.
아이콘 Egoist. (2012-01-17 21:35:12 KST)
0↑ ↓0
센스 이미지
뭐 물론 5.x공방 돌릴려고 네스티님이 노력하신건 압니다만 사람들이 각자 사정이 있고 게임 한판할려고 그렇게까지 많은시간을 소모할수 있는사람이 과연 몇이나 있을까요. 각자 생활이란것도 있는데, 이런것들을 생각하면 어쩔수없는거죠.
nasty. (2012-01-17 21:39: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신케인 마르를 제외하면 그중에 구버젼 보다 상향된 케릭이 있나요?
그대로거나 오히려 하향된 케들입니다.
엄청난 사기케들이 너프가 되서 그냥 강케였던 애들이
상대적으로 사기케처럼 느껴지는 상황이 된거죠.
지금 님이 말하는 사기케들보다 훨씬 씹사기가 많은 4버젼이
밸런스가 더 맞다고 생각하는건 정말 이해할수가 없네요.

이해하기 쉽게 설명드리자면, 능력치가 1부터 10까지 있는데
5가 평균이라 치면 4버젼엔 10짜리 애들이 넘쳐서
그놈들을 너프 먹였더니 8짜리가 제일 쎈놈이 된거죠.
이해가 좀 되시나요?
nasty. (2012-01-17 21:43: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위에도 썼듯이 모두가 다 옮기란 소리가 아니잖습니까?
사정이 있거나 정말 게임할 시간이 별로 없는 분들이야 이해하지만
그 많은 인원중에 현재 비방멤버 10여명을 제외한 나머지 200명 가량의 분들은
모두다 정말 어쩔수 없어서 그런걸까요? 그냥 편하니까 지금 이대로 할래. 이런걸까요?
nasty. (2012-01-17 21:44: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최소한 소티스 망했다고 롤로 옮겨간 인원만 30명도 넘는걸로 아는데
그 멤버들이 5버젼 돌리려고 노력했으면 그게 안돌아갔을꺼 같습니까?
아이콘 Egoist. (2012-01-17 21:45:57 KST)
0↑ ↓0
센스 이미지
좀비같은경우는 맵이 커짐에따라 테러를 맘먹고 한다면 수준급이상의 플레이어가 하는테러를
거의 막을수가 없습니다. 이건 실력이 어느정도 많이차이나지 않는다음에야 막기 힘들죠.
물론 4버젼에도 사기캐는 있죠 지게랑 브루탈 보로 맨드 정도이긴한데 지게야 후반가면 다른케릭으로도 할만하고 브루탈도 잡을방법은 많죠. 여기서 벨런스를 논하는건 네스티님하고 저랑 생각하는 벨런스 차이가 있으니 나중에 스타2 채팅에서 만나면 논해보죠.
그리고 제 말의 요지는 4.x버젼 하는사람들을 무조건 비판하지 말자는거예요.
지감독 (2012-01-17 21:46: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작자는 한글화 해준다면서 6버전 7버전... 900버전쯤 되야 해주려나?
지감독 (2012-01-17 21:48: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4버전 왜 못내리는거에요? 그럼 올릴땐 어떻게 올렸음??
아이콘 Egoist. (2012-01-17 21:49:57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런데 네스티님 이건 생각의 차이 같은데 밑에서 어떤분이 쓰셨지만 더 좋은 요건에서 활발히 업데이트가 되어 가면서 인기 많은 게임으로 사람들이 옮겨간다고 그걸 탓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각자 선택의 자유란게 있잖아요. 물론 노력했으면 돌아는 갔겠지만 그 노력하는 시간을 투자하는것보다 다른곳에서 게임을 하고싶은 사람도 있을테니까요.
nasty. (2012-01-17 21:54: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밸런스에 대한 의견이야 상대적인거지만 전혀 동의할수가 없네요.
좀비도 하향된거고 심하게 너프당한 랭커는 현재도 사기소리를 들을정도죠.
그외에 지게 브루탈 혼종 자물지르 등등.. 이런게 정상적인 밸런스라고 생각하시나요?
아이콘 tonylog (2012-01-17 21:54: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네티님이 나 하나라도 마인드의 피해자
nasty. (2012-01-17 22:00: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러니까 굳이 비난하고 싶은 생각은 없습니다.
어떤 게임을 하든 그건 그사람들의 자유니까요.
하지만 분명 지금 소티스가 망해가는 이유가 100% 있다면
각자가 1%씩의 책임은 있다고 말하는 거죠.
근데 그점을 말하면 사람들은 그 1%조차 자신의 잘못이 아니라고 하죠.
'난 그냥 사람들이 다 4버젼만 하니까..'
본인도 그 '사람들' 중에 포함되면서 말입니다.
아이콘 Egoist. (2012-01-17 22:00:33 KST)
0↑ ↓0
센스 이미지
전 좀비가 상향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맵이 커지지않았습니까, 그리고 타임스케일좀 맞추면 궁을 45초마다 한발씩 쏘는데 한교전에 2번나갈때도 있고요. 그리고 혼종은 4버젼이나 5버젼이나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위에 말했지만 오벨케릭들도 4버젼엔 많죠. 그런데 5버젼보다 오히려 더 많으니 할만하다는겁니다. 사기캐를 한두개 고르는거보다 더많으니까 사기캐로 사기캐를 잡을수가 있잖아요.
nasty. (2012-01-17 22:09:0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맵크기는 똑같습니다. 구조가 좀더 탁 트이게 바뀌어서 넓게 느껴지는것뿐.
좀비가 상향된게 아니고, 그 전에는 좀비만큼의 사기케들이 많아서
자기가 다른 사기케하면 막기가 어렵지 않았는데 지금은 그놈들이 다 심하게 너프당하고
좀비는 상대적으로 조금만 너프되서 그렇게 느껴지는 겁니다.
아이콘 Egoist. (2012-01-17 22:09:17 KST)
0↑ ↓0
센스 이미지
뭐 저도 4버젼 하는 사람중 한명으로서 5버젼하는사람들에게 미안한감도 없잖아 있습니다만 비난을 하지말았으면 하는 바람으로 글을 적어본겁니다.
플레이공고 (2012-01-17 22:12:50 KST)
0↑ ↓0
센스 이미지
좀비 궁이 레벨 따라 쿨이 줄도록 변했슴다

3궁 기준 45초인가 하는 데 기본 스케일 40퍼에 we질만 해도 한타에 2방 3방은 나옴
아이콘 Egoist. (2012-01-17 22:14:02 KST)
0↑ ↓0
센스 이미지
마지막으로 적겠습니다만 맵크기가 바뀌지 않았어도 그만큼 지형들이 많이 바뀌게 되었고 그로인해 좀비의 테러하고 빠지는것을 막기가 힘든것은 사실입니다.
이건 다른 사기캐의 존재 유무를 떠나 미리 예측하여 대기타지안는한 지형을 이용하면서 도망치면 따라잡을수가없습니다.
플레이공고 (2012-01-17 22:23:21 KST)
0↑ ↓0
센스 이미지
5버전 하자 -> 좀비 사기

우월한 좀그로
nasty. (2012-01-17 22:24: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작자가 좀비의 아봉을 삭제하면서 대신 쿨을 줄여주고 지속시간은 늘려준거죠.
제가 볼땐 아봉있을때가 훨씬 사기같아서 전체적으로 약간의 하향이라고 봅니다만,
그게 아니라고 쳐도 최소한 상향이 아니고 구버젼과 비슷한 정도라고 봐야죠.
그러니까 좀비가 지금 5버젼에서 밴당하는 가장 강케중에 하나이기도 하고요.

아니면 거기서 백번 더 양보해서 좀비가 4버젼보다도 사기케라고도 쳐봅시다.
그럼 다른 사기케들이 너프당하고 좀비만 남아있으면 좀비 너프 패치가 될
가능성이 있는 5버젼을 하는게 옳을까요, 여기저기 씹사기케들에다가
앞으로 패치될 가능성이 0%인 맵을 하는게 옳을까요?
아이콘 Egoist. (2012-01-17 23:13:29 KST)
0↑ ↓0
센스 이미지
마지막으로 적을려고했는데 좀비는 양보해서 4버젼보다 사기케가아니라 사기케 맞습니다.
그리고 제가 이말까진 안할려고 했는데 요즘 네스티님도 4버젼하시면서 옳고 그름을 저한테 따지시는건가요? 저야 요즘 일주일에 소티스 한판 할까말까 하지만 네스티님은 계속 하시는것 같아보이는데 그렇게 4버젼을 하시면서 왜 패치될 가능성이 0%인 맵을 하시는지 반대로 여쭙고 싶네요.
아이콘 티그 (2012-01-17 23:20: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가 집안일이 생겨서 일주일정도 컴퓨터를 못했더니
그새 13페이지 정도로 밀려있으니 저도 화가나서 더이상 시간낭비 하기 싫은거죠."

로 이고님의 질문은 해결이 됩니다
아이콘 Egoist. (2012-01-17 23:21:39 KST)
0↑ ↓0
센스 이미지
삭제한게아니라 위에 오타있어서 수정해서 다시올린겁니다.
그렇게 안돌아가면서 5.x을 못할꺼면 그만포기하고 4.0을 하는거잖아요.
저는 그래서 위에도 말했듯이 각자 선택은 자신의 자유아닌가요 그걸가지고 계속 4.0을 가지고 걸고넘어지시면서 말씀하시면 비난하는걸로밖에 저는 안보입니다.
전율- (2012-01-17 23:22: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도 같이 겪었지라 적을께여 ~ 4시간동안 사람이 들락날락... 4시간동안 그동안 8명이 됬을때도 2명을 못기다려서 드디어 공방 하나 돌아갈꺼 결국엔 아깝게 애타는 기회를 놓친적이있었죠 ㅎ 물론 저도 있었죠 ㅋ 4시간기다려서 공방하나 못돌리는게 한숨만나오고 그냥 다 포기하고 그이후로 4.0을 했죠. 딱 5~6명만 도와주면 될것을 4시간동안 채널로 아무리 떠들어대도 무시하고 4.0을하시는데 안빡칠리가요. 그리고 한판하고 가시는분도아니고 몇시간동안 4.0버전하는분도 계셨는데ㅋ 이정도 희생했으면 된거아니에요?
아이콘 티그 (2012-01-17 23:23: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게다가 좀비의 백도어문제를 걸고 넘어지시는데 소티스는 타임캡슐의 존재가 사라지지 않는 한은 백도어에 관해서 절대로 사기라고 말 할 여지가 없습니다. 5초만에 좀비가 백도어하고 있는 지역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그 말이죠. 맵이 넓어졌다고요? 지형? 타임캡슐이 있는데 어쩌란거죠. 이고님이 가정하신대로 어느정도 수준 이상의 플레이어가 좀비를 잡으면 백도어를 막을 수가 없다고요? 역으로 어느정도 수준 이상의 플레이어를 만나면 좀비의 백도어는 불가능하다고 생각되는데요? 4버전 좀비의 사기성은 말도안되는 w스킬의 사기성과 궁극의 사일런스였지 백도어때문이 아니었습니다
아이콘 Egoist. (2012-01-17 23:28:14 KST)
0↑ ↓0
센스 이미지
그 시간낭비하기 싫은건 다른사람들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다들 일찍 옮긴것뿐이지 나중에는 다옮기게 될것은 뻔하지요.
전율- (2012-01-17 23:42: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한가지만 생각하시네ㅎ 그럼 일찍히 옮기신분들이 조금이라도 소티스(5.0)를 살리기위해 이끌어주기라도했습니까? 그나마 살리기위해 힘쓰신분들중 대표적으로 네스티님 이그님(이그님도 도중에 포기했었죠. 그래도 될수있으면 5.0비방을 더 선호하십니다.) 루카스님 등등 그래도 노력해볼려고하는 몇몇유저들빼고는 다 그냥 무시하듯이 4.0버전을 하고있었습니다. 뭐 여가시간이 짧으시면 이해가가겠는데, 일부러 방하나끝날타이밍을노려 채널에다 홍보해도 듣지도않고 계속 4.0 하더만요. 저보다 더 오래하시는분이 조금이라도 배려해서 5.0좀 살려보자고 도움을 청하는데 눈꼽만큼도 처다보지않는다는게 억장이 무너지죠.. 4.0 하시는건 남의자유니 실례가되지만 어짜피 *계속 *꾸준히 접속하고 소티스를 할꺼면서 죽어가는 4.0버전을 하는지 정말 답답한것뿐입니다. 그저 한순간의 재미를위해 하겠다는건 솔직히 저로서는 이해가되지않내요. 어짜피 다 옮긴다고요? 그러면 어짜피 사람은 다죽을꺼면서 뭐하러 무엇을위해 노력하고 무엇을 위해삽니까? 일찍 죽으면될것을ㅎㅎ
아이콘 Egoist. (2012-01-17 23:52:08 KST)
0↑ ↓0
센스 이미지
전율님 비유하시는게그거랑 이거랑 같은 이치인가요? 저도 초반엔 5.0 비방을 했었습니다.
누군 그 답답함 모릅니까 저도 하다가 2~3주전에 포기한것뿐이지 그전엔 비방5.0돌땐 같이했었습니다. 그리고 비유를 하셔도 어차피 사람죽을꺼 뭐하러 산다녀 그거랑 이거랑 같은 이치입니까? 제가 말을 쫌 감정적으로 한게 있긴하지만 님 비유수준은 그정도밖에안되는군요.
아이콘 티그 (2012-01-18 00:00:1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고님은 말을 참 꼬아서 말하네요 비유수준 운운하셨습니까?

그럼 제가 묻고 싶네요

그 시간낭비하기 싫은건 다른사람들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다들 일찍 옮긴것뿐이지 나중에는 다옮기게 될것은 뻔하지요.

시간낭비? 네스티님과 그 외 사람들이 5버전을 살리려는 노력이 시간낭비로밖에 안보였습니까? 님의 생각은 그정도 밖에 안되는군요 그리고 나중에 다 옮기게 될 것이 뻔하다고요? 결과를 속단하시네요. 그 속단으로 인해서 지금 5버전을 위해 노력하는 모든 분들의 노력을 쓰레기로 만들어버린거나 마찬가지십니다. 생각이 그 정도 밖에 안되시니까 남의 비유수준이나 운운하시고 계신거겠죠? 아! 제가 말을 좀 감정적으로 한게 있네요. 생각이 그 정도밖에 안되는 분 보니까 감정적이 된 것 같네요.
아이콘 티그 (2012-01-18 00:01: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전율님의 비유도 크게 틀린 점이 없습니다. 이고님 주장이 "5버전 어차피 망해버릴거 뭣하러 하나? " 아닙니까? " 어차피 죽을거 뭣하러 사나?" 라는 것이 크게 벗어나지는 않네요. 진짜 그 정도밖에 안 되시는군요.
아이콘 Egoist. (2012-01-18 00:04:59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러니까 시간 낭비하면서까지 5.x하는게 이해가 안간다고 저는
그리고 노력하는 모든분들의 노력을 쓰레기로 만들다뇨? 제가 말한거 보지못했습니까? 저도 5.0비방으로 한때 2페이지까지 갈동안 계속했었어요. 그리고 위에 글쓴것좀 보시죠 5.0살릴려고 네스티님이 열성적으로 한건 저도 잘알고있습니다. 그때 다른사람을 위해 자기는 게임양보하고 다른방만들어서 하신것도요.
감정적으로 말한거라 그 일찍 옮기는 발언은 제가 잘못했지만 지금 티그님 말씀하시는것도 저랑 별반다를게 없는 수준이시네요.
아이콘 Egoist. (2012-01-18 00:06:06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럼 하나 묻겠습니다만 지금 5.0버전이 그럼 망한거 아닌겁니까? 이정도면? 티그님 더 대화하고 싶으시면 스타2 잠깐 들어와보세요 전화로 얘기해보죠
아이콘 티그 (2012-01-18 00:07: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이고님은 논점을 흐리는 아주 안 좋은 버릇이 있으신 것 같네요. 아까도 네스티님과 논쟁하실 때 자꾸 좀비의 사기성을 걸고 넘어지시고 정작 중요한건 그것이 아닌데 말이죠. 그리고 전율님과도 논쟁하실 때 전율님의 논점은 보지도 않으시고 비유를 따지고 드시네요. 전율님 글에 반박한답시고 쓴 글에서 내용이랍시곤 "5버전 안돌아가는 답답함은 나도 안다. 근데 전율님 비유가 참 이상하다" 라는 건데요? 전율님이 무엇을 말한지는 알고 계십니까?
전율- (2012-01-18 00:08:4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너무 당당하십니다~처음엔 답답하다고 나름 동정하시더니 자기도 5.0을위해 노력했다(그래서 지금은?) 이소리같은데 결국 나중엔 궁극적으로 내가 한 비유만보고 판단하셨네요? 글좀 끝까지 읽어주세요. 속뜻을 보시기 바랍니다.~
아직도 이해불가라면 *님 생각수준도 그거밖에 안되시네요?^_^*
만약 밑에 이에 대응하는 댓글이 달려도 저는 맞 대응안하겠습니다. 왜그러신지는 제가 다 서술했습니다.
* 별표시로요 ㅎ
아이콘 Egoist. (2012-01-18 00:11:25 KST)
0↑ ↓0
센스 이미지
전율// 그부분에 대해선 제가 감정적이라 실언한거라고 위에 말했잖습니까 그부분은 죄송한데 님도 비유를 그렇게 하시면 안됐습니다.

그리고 티그님은 전화한번 주시죠. 제가 전화로 논리 정연하게 말씀드릴테니
아이콘 티그 (2012-01-18 00:11: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가 이고님처럼 말한 것은 일부러 그런겁니다. 이고님이 자꾸 그런식으로 말씀하시니까 저도 한번 돌려드린 거죠. 저는 일부러 굉장히 수준낮게 대답을 해드렸는데 그것을 자신과 별반 다를 바가 없다고 하시니까 저로서는 참.. 씁쓸하네요
아이콘 Egoist. (2012-01-18 00:13:37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리고 티그님 논점을 흐리다뇨? 님이나 제말의 요지를 파악해보세요.
제 리플들을 다읽지않고 제가 좀비만 가지고 그런것 같나요?
그리고 왜 전화를 못거시죠? 오프라인으로 대화하기는 부담스럽습니까?
아이콘 Egoist. (2012-01-18 00:14:06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러니까 전화 한번 주세요.
아이콘 티그 (2012-01-18 00:14:2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네 부담스럽네요 제가 말을 하는 것이 글을 적는 것보다 더 제 주장을 관철시킬 자신이 없습니다
아이콘 티그 (2012-01-18 00:15: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반드시 전화로만 저와 대화하시겠다면 여기서 논쟁은 끝내야겠네요. 저는 말을 하면서 정리되지 않은 생각으로 이고님에게 제 주장을 관철시키고 설득시킬 자신이 없습니다.
아이콘 Egoist. (2012-01-18 00:16:17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럼 저는 님을 키보드 워리어로밖에 생각할수없네요. 님께서 자신의 주장을 오프라인으로 왜 말을 못하는지 의아하군요.
전화비도 제가 수신자부담으로 해도되고 싸우자는게 아니라 전화통화로 대화좀 하자는건데
그게 그렇게 부담쓰럽습니까?
아이콘 Egoist. (2012-01-18 00:16:48 KST)
0↑ ↓0
센스 이미지
글로서 모든걸 다설명하기에 저는 답답하기에 전화통화를 하자는거예요.
아이콘 Egoist. (2012-01-18 00:17:08 KST)
0↑ ↓0
센스 이미지
천천히 말씀하셔도 되니 전화 한번 거시죠
아이콘 티그 (2012-01-18 00:22: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도 싸우자는 의도가 아닌 것도 알고 돈 때문에 안 거는 것도 아닙니다. 제가 말한 것은 이고님과 대화를 하면서 그 후에 이어질 내용들에 대해서 말할 때 글보다 더 잘 할 자신이 없네요. 저는 이렇게 글 쓸때도 오래 생각하거든요. 대화를 할 때도 제가 쓰는 글처럼 말하리란 자신이 없네요. 그래서 전화통화는 부담스럽다는 겁니다. 시간도 늦었고 이고님이 전화만으로 대화를 하시겠다면 여기서 끝내는게 좋겠네요. 지금 생각해보면 제가 롤하는 입장에서 뭐라 말 할 처지도 못 되네요. 다른 분들 입장에서는 오히려 주제 넘은 참견이었던 듯 싶네요
아이콘 Egoist. (2012-01-18 00:27:46 KST)
0↑ ↓0
센스 이미지
끝내기 앞서 님께서 저한테 하신 모욕감적인말들은 사과받아야 할것 같은데요.
아이콘 Egoist. (2012-01-18 00:29:04 KST)
0↑ ↓0
센스 이미지
제가 님에게 먼저 말을한게아니라 님께서 제가 먼저 그런말들을 하셨으니 전 사과를 받아야겠습니다. 그리고 밤이 늦어 부담스러우시면 내일 아침이나 오후에 전화하셔도 상관없습니다만
아이콘 티그 (2012-01-18 00:31: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것도 그렇네요. 이고님이 저한테 하신 말도 아닌데 제가 주제넘게 참견을 한 감이 있네요. 제 3자의 일인데도 이고님을 심하게 비꼰건 제 잘못입니다. 죄송합니다 ^^ 안녕히 주무십쇼 저도 이만 자러 갑니다
아이콘 Egoist. (2012-01-18 00:32:00 KST)
0↑ ↓0
센스 이미지
마지막으로 한마디만 하죠.

님께선 자신이 하고싶은 말을, 주장을 관철하면서 말씀하신다고 하셨는데 거기에 다른사람에게 모욕적인 말들은 왜섞어 말하시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그런말들을 못 섞으시면 주관을 관철 못하시는건지 알수가 없습니다.
아이콘 티그 (2012-01-18 00:34: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눈팅하다가 이고님이 전율님에게 모욕적인 말을 섞어서 하시길래 주제넘게 참견을 했네요. 제가 할말이 아니라 만약에 한다고 하더라도 전율님이 하셔야 하는 말이지 제가 할 말은 아니었네요. 제 잘못입니다
아이콘 Egoist. (2012-01-18 00:37:05 KST)
0↑ ↓0
센스 이미지
제가 그부분에 대해선 그때 감정적이라 실언해서 죄송하다고 위에 썼습니다.
그렇다고해도 티그님께서 저에게 그런 말씀하시는건 아니지 않습니까?
아이콘 티그 (2012-01-18 00:38: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러니까 그런 주제넘은 참견은 제 잘못입니다.
아이콘 Egoist. (2012-01-18 00:42:24 KST)
0↑ ↓0
센스 이미지
누가 참견때문에 지금 이렇게 말을 하는겁니까? 참견하는 자체는 상관없습니다만 티그님의 언어 사용을 말하는겁니다. 앞으로 조심히 하시길 바랍니다.
nasty. (2012-01-18 00:47: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건 뭐 아무리 말을 해도 대화가 안통하네요.
그럼 롤도 하다가 잠깐 오류가 나서 새로 다른 패치 받아서 해야된다면
오류난 패치 계속하다가 새버젼 안받고 또 다른 게임으로 옮겨갈건가요?
당연히 하던겜인데 패치가 됐으면 새로운 버젼으로 옮겨가야 되는거 아닌가요?
에콜도 당연히 신버젼을 패치해놨는데 왜 굳이 귀찮게 구버젼을 내려달란건지해서
얼마나 심각한 상황인지 모르고 신경 안쓰는걸 겁니다.
이게 뭔 개소리지? 하고..
상식적으로 바보들도 아니고 밸런스 엉망이고 패치 중단되고
제작자가 버린맵인데 그걸 왜하고 있냐고요.
갑자기 인기도 1페이지에 소티스 2버젼 나오면 그게 더 사람 많으니까 그거 할건가요?
진짜 답답한 소리만 계속 하시네..
이게 한번에 우르르 몇명만 옮겨와주면 처음에 됐는데
그게 개인적인 차원에서는 힘들기 때문에 제가 여러차례
엑스피에 게시글도 올리고 채널광고등도 하고 했는데 신경을 안썼습니다.
그때 당시야 4버젼에 별 타격이 없었지만 이제는 4버젼에도 점차
타격이 커지고 있죠. 플레이 타임이 처음 1200시간 정도에서
5버젼이랑 갈라지고 900시간 정도 유지하다가 요새는 6-700시간정도고
계속 떨어지고 있습니다.
시간이 소중하다고요? 저는 시간 낭비하고 있었지만 절 도와주는 분들은
시간낭비하지 말라고 아주 친절하게 '몇시 몇분에 두명만 더오면 된다'
이렇게 채널에 광고를 했고, 그것도 일부러 게임 끝나고 사람들
대기실로 나오는 타이밍 맞춰서도 열심히 했습니다.
그리곤 지켜보고 있는데 그대로 다 4버젼들 들어갔죠. 대부분은.
분한 마음에 무시하고 그냥 바로 구버젼 들어가는 분들 아이디 보고
괜히 잘못하는 것도 아닌데 악감정이 생길정도였습니다.
그냥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기가 귀찮고 싫은겁니다. 그냥!!
자꾸 변명 핑게 대는게 저는 더 화가나는 겁니다.
크게 보면 어려운 일이지만 개인적으로는 그저 클릭 한번 다른곳에 해서
다른방에 들어가기만 해주면 됐을것을 자기가 조금이라도 기다려야 하거나
귀찮거나 하면 그냥 싫어서 안해놓고 가만히라도 있으면 굳이 욕할것도 아닌데
나서서 되려 건드니까 화가 나는겁니다.
모두가 아주 사소한 조금의 노력만 다같이 했으면 됐는데 웃기게도
모두가 안해서 결국 소티스는 망하게 생겼습니다.
치명적인 버그나 방깨범, 시스템적 오류 그딴것도 아니고,
정상맵과 버려진맵 두개가 있는데 버려진맵이 인기가 좋다는 어이없는 이유로 말이죠.
에콜의 잘못이 반이고 모든 소티스 유저 여러분의 잘못이 반이죠.
우리가 충분히 바로 잡을수 있는 문제인데도 에콜욕만 키보드로 두들기고
본인의 책임은 1%도 없다고 생각하는 답답한 사람들.
플레이공고 (2012-01-18 00:48:13 KST)
0↑ ↓0
센스 이미지
성지순례 왔습니다
전율- (2012-01-18 00:48: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고님 웃긴게뭐냐면여. 보는 저도 부끄럽다고해야하나?(저도 님처럼 딱한번만 감정좀 실어볼꼐여^^)
이고님이 여태껏 쓴 논리가 티그님이 헛점을 계속 찝어주시니까. 지금까지 합리화해놓은거털리셔서 정신까지 이중으로털린듯한데 사태수습할라고(끝까지 사과받을라고 ㅎ) 급하신 심정 이신듯한데;;...사람으로써 사회생활하면서 꼭 필요한 기본적인 자세 감정컨트롤부터안되시는거같네요 ㅋ 위에서 쓰셧듯이 감정이 격했다느니 실언했다느니 이딴 말 지껄이지마세요. 저는 받아주지도않을뿐더러 지금도 바뀌시지않으셨으니까요 ㅋ 그냥 다른분께 정중히 사과하시면될것을 왜자꾸 자기 얼굴에 똥칠하시는지..ㅋ 이말듣고 제가장담하는데 님은 당연빡치겠죠?그러면 저는 무서워서 더이상 대응할면목이없죠. 똥이 무서워서 피하진 않겠죠?
yooiki (2012-01-18 00:56: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4버전을 못내리는 이유가 4버전 맵을 올린 사람이 DEOSE 이라는 분인데 더이상 소티스를 안하셔서 접촉이 불가능합니다. 그사람만이 있어야 4버전을 지우던지 말던지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에콜한테 연락을하려고 하는데 귀찮아서 안하고있어요 (무슨 이상한 체팅프로그램을 깔고 시간대 마춰서 말해야돼고 등등). 에콜과 만약에 연락이 된다면 그분이 블리자드 측에다가 말해서 그쪽에서 맵을 내릴수가 있다고하네요. 하지만 deose라는 분 아는 사람 계시면 연락좀
아이콘 Egoist. (2012-01-18 00:56:51 KST)
0↑ ↓0
센스 이미지
말을하다보니 너무 감정적으로 말을 막하게 되었는데 일단 네스티님 5.0버젼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신 부분에 대해선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지금이야 어찌되었던 소티스 부흥을 위해 노력하신거에대해 제가 안좋은소릴했네요. 죄송합니다.

그리고 한가지 "그 시간낭비하기 싫은건 다른사람들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다들 일찍 옮긴것뿐이지 나중에는 다옮기게 될것은 뻔하지요" 이말한것에 대해선 소티스 하고 계신분들께 사과드립니다. 실언했습니다.
그리고 전율님께도 다시한번 사과드립니다. 제가 너무 감정적이라 그때 말을 잘못했네요. 죄송합니다.

더이상 이글로인해 논쟁이 안났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하고싶었던 말은 하나였습니다. 4.0하는 사람들 비난을 하지말자. 그런데 어떻게 하다가 이렇게 논점이 흐려진지 모르겠지만 벨런스를 저희가 논해봤자 끝이 안날것입니다.
위에만 봐도 네티스님 관점이나 제 관점이나 티그님관점이 서로 쪼금씩 틀리니까요.
아이콘 Egoist. (2012-01-18 01:02:38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리고 전율님 남얘기를 더하실것도 없이 님께서도 감정 컨트롤이 안되신것 같네요.
저는 제가 잘못한 부분에대해선 사과를 했습니다만 님도 남을 비방하는 말씀하신거에 대해선
사과를 하셔야죠. 그렇지 않으면 님의 말씀은 모순일뿐이죠.
아이콘 Egoist. (2012-01-18 01:03:16 KST)
0↑ ↓0
센스 이미지
네스티 님이나 전율님 두분다 더 대화하시고 싶으시면 지금 전화주세요.
nasty. (2012-01-18 01:03: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정리해드릴까여?
시작-5버젼 안한다고 욕하지 마라
-무조건 욕하는게 아니고 도와줄수 있는 사람도 안도와 주는게 답답하다
-5버젼이 밸런스 더 엉망이다
-아니다
-롤 하는것도 그사람들 마음이다
-알지만 다같이 조금만 노력했으면 됐을것을 답답하다
-소티스는 어차피 망할거기 때문에 시간낭비할 필요 없다
-............망할 겜을 애초에 왜 시작했을까요? 그러게요.. 제가 소티스를 왜 시작했을까요?
어차피 망할겜인데 아예 시작조차 말았어야 됐는데.. 앞으로도 그냥 조금이라도 망할거
같은 게임은 시간낭비하기전에 시작도 말아야 겠습니다.
아이콘 Egoist. (2012-01-18 01:08:10 KST)
0↑ ↓0
센스 이미지
말씀을 마지막에 꼬시지마시고요.
nasty. (2012-01-18 01:15:3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냥 단순히 여기다 자신의 논리를 적으면 되는데
아무 논리 없이 자꾸 주제만 바꾸시고 그걸 걸고 넘어지니
무조건 전화만 하라고 하시네.
저도 어렸을적에 답답하면 전화하거나 만나자고 했었지만
몇번 그래도 해결된 적이 없었습니다.
서로 욕만해서 더 화가 나거나 아니면
그저 웃으며 억지 화해 둘중 하나죠.
전화로 이해시킬수 있는 논리가 이고님에게 있다면 여기서
더 잘할수 있으면 잘했지 못하진 않겠죠.
아이콘 Egoist. (2012-01-18 01:22:11 KST)
0↑ ↓0
센스 이미지
전화만 하라고 하는게 아니라 글로쓰는게 말하는거보다 답답해서 그렇습니다.
그리고 제가 싸우자고 전화하라거나 억지화해하자고 안할테니 전화로 합시다.
그리고 어렸을적이라고 하시는데 저도 나이 먹을만큼 먹었습니다만 더이상 무슨 논리를 펼치자는겁니까? 마지막에 말꼬신걸 가지고 제가 어떻게 논리를할까요?
아에 소티스를 하지않으셨던게 맞는다고 맞장구를 쳐드려야하나요?
아이콘 HIRIHARA (2012-01-18 01:24: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정주행한 1人
아이콘 HIRIHARA (2012-01-18 01:26: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DJ는 이때 비틀즈의 LET IT BE를 틀었을꺼야... ㅇㅇ
아이콘 Egoist. (2012-01-18 01:29:00 KST)
0↑ ↓0
센스 이미지
의사전달을 더 확실하게 하기위해 전화로 하자는데 자꾸 논리를 연연하시면서 키보드로만 논리를 펼치자고 하시는데 반대로 전화로는 안될께 모가있습니까? 전화로 하면 논리정연하게 말 못합니까?
아이콘 HIRIHARA (2012-01-18 01:35: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하고싶은 말이 많지만 끼여들었다간 내가 죽을거 같네...
일단 비방으로라도 오티스는 살아있슴돠.
글고 상당수의 유져분들은 비방을 선호합니다.(우선 제가 좋아하고 기회가 잇으면 언제나 친구님들을 모시고 비방으로 갑니다)
고로 낙관적으로 삽시다.... 언젠가는 지워지겠죠..... 글고 엨콜 블리자즈 도타로 넘어가지 않앗음?
nasty. (2012-01-18 01:37: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더이상 무슨 논리라니요?
이고님의 논리라고 할만한 부분이 거의 없었습니다.
제가 무슨 말을 하면 계속 근거를 대는게 아니고 다른 주제로 옮겨 갔잖습니까?
대화라는건 말이 통하는 상대와 하는거지 글로 조차도 의사소통이 이렇게 안통하는데
대화로 하면 더 답답하지 않겠습니까?
말은 글보다 의사 전달의 속도가 더 빠르지만 생각의 정리가 덜 되서 나오기 때문에
지금보다도 더 논리가 빈약해지는게 당연한데 제가 들을 말이 뭐가 있을가요?
그렇게 하고 싶으신 논리적인 전화를 통한 대화가 있다면 여기에 몇글자 그저 적으면 됩니다.
전율- (2012-01-18 01:38: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Egoist:그러니까 전화해보세요.
말씀을 마지막에 꼬시지마시고요. <<위아래댓글에서 느낀게
정신털리고 합리화해놓은거 털리고도 자기 본모습이 부끄러운줄모르고 오히려 적반하장식 감정적으로 밀어붙이니깐, 걍 굶주린 생각없는 맷돼지같네여.
이건 뭐 Kauss보다 더 못한 짐승인듯하네요.. 그넘은 논점이라도 정확하고 예리하지 ㅉㅉ..
이젠 불쌍하기보다는 괘씸하네요. ㅉㅉ
어이없는게 자꾸 전화하라고 쏀척하는데 안하는이유가 전화하기 무서운게아니라 저는 걍 짐승 울음소리 듣기 거북해서 못하겠네요 ㅠㅠ 짐승이랑 대화할 엄두도 안나고요 ㅠ
*따라서, 그냥 님은 평생 그 *장애같은생각수준으로 *어이없는 상황대처능력으로 살아가길 간절히 빌겠습니다.
아이콘 Egoist. (2012-01-18 01:41:36 KST)
0↑ ↓0
센스 이미지
네스티// 그래서 무슨말을 더하고싶냐고요. 제가 말한건 좀비의 사기성이 5.0보다 4.0이 더 짙다고 한거고 그거에대해 님은 다르게 생각하잖아요. 이부분에 대해서 무슨말을 더 합니까 끝이안나는데 서로 생각하는것이 틀린데. 그리고 님께서 논리라고 내세운 부분이 어떤건지 그럼 한번 써보십시오.
nasty. (2012-01-18 01:42:2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키보드로 할 수 있는걸 왜 대화로는 못하냐고 하셨죠?
반대로 대화로는 할 수 있는걸 왜 키보드로는 못할까요?
제대로 된 생각과 그에 합당한 근거만 있으면 오히려 글이 훨씬 논리정연한데
꼭 반드시 전화통화로만 해야할 논리란건 과연 무엇입니까?
아이콘 Egoist. (2012-01-18 01:43:27 KST)
0↑ ↓0
센스 이미지
전율//당신이 한말들 다캡쳐했고 그말에대해 사과를 안하시면 모욕죄로 내일 고소하러 가겠습니다. 제가 하나안하나 그건 내일 두고보시면 아시고. 전 제가 말한거에 대해 사과를 했고 님께선 저에게 계속 모욕적인 말들을 하시는데 5분내로 사과안하시면 고소하겠습니다.
아이콘 Egoist. (2012-01-18 01:45:14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러니 무슨 논리를 저랑 펼치자는겁니까
아이콘 HIRIHARA (2012-01-18 01:45: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댓글 100을 향하여.....
전화의 장점: 직접 말로 하는거라 진정성(?)있어보인다/키보드보다 전달이 빠르다/진솔한 대화가능(경험상 ㅇㅇ)
전화의 단점: 잘못하면 요금 엄청 물을수도.../감정싸움으로 번지기 십상
아이콘 TreySongz (2012-01-18 01:47:34 KST)
0↑ ↓0
센스 이미지
부왘
nasty. (2012-01-18 01:51: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후.. 저의 논리라면 저 위에부터 다시 다 적어야 되나요?
간단히 정리하자면,

4버젼 한다고 무조건 욕할 생각은 없다. 시간 여유가 되는 사람들만이라도 조금씩
도와주면 충분히 5버젼을 살릴수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그 수백명의 유저중에
단 10명도 그럴만한 여유가 없다는게 말이 되는가. 솔직히 자신의 시간 조금이라도
할애해서 기다려야 하거나 사기케를 못버리는등 자신의 편의를 위해서 그런게 아닌가.
그렇다면 본인들에게도 많지는 않지만 약간이나마 도의적인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 약간의 책임조차도 지기 싫어하는게 정말 답답하다.
좀비 밸런스 관련해서는 솔직히 모두의 의견을 물어보아도 절대 4버젼보다 훨씬 상향이라고
말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것 같으며, 그 좀비 단 하나가 오버케라고 하더라도 충분히
앞으로 패치될 가능성이 엄청나게 높은데, 좀비만큼의 오버케가 가득하고 더이상의
패치도 절대 있을수 없는 4버젼을 하면서 과연 밸런스 운운 할수 있는가.
소티스 망했다고 롤간 사람만 해도 40명은 될텐데 그 인원만 해도 5버젼
4방을 돌릴정도 아닌가. 딱히 비난하거나 책임을 물을일은 아니지만 그저 답답하다.


요정도로 요약 되겠네요.
아이콘 Egoist. (2012-01-18 01:58:38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러니 4버젼하는사람들에겐 5버젼을 살리는데 도와줄 책임이 있으니 그걸 도와야한다?
여기에 대해선 아까 언급했지만 각자 사정이 있는사람도 있을것이고 위에 스뱅님처럼 많은 시간이 할애되지 않은사람들이 더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4버젼하는사람에게 무조건적으로 5버젼을 조금식 시간을 할애해서 하라고하면 이건 자신의 자유의사에 관한일이기에 "부탁"은 할수있지만 "강요"는 안된다고 봅니다.
그렇다고 무조건적으로 그책음 질려고 하기도 싫은 5버젼을 억지로 하는거까진 아닌것같습니다. 자신이 하고싶은 버젼이 있기때문이죠.
벨런스에 관해서 모두의 의견이라는데 누구누구 포함이 된것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전 단하나의 오버케때문에 지금 이렇게 말하는게아니라 그건 그 이유중 1가지라고 분명히 위에 썼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패치될 가능성이 비약적으로 높다고 하여도 지금 현상태로는 그게 이루어지지 않고 있고 그때문에 저같은경우엔 더 하기 싫습니다.
4버젼에는 벨런스를 운운할수있는가?
이것에 대해서 4버젼 벨런스는 더 안좋다고 말할수있죠. 그렇지만 사기캐들이 더많기 떄문이 사기캐로 사기캐를 잡을수있는장면 또한 많이 나오는것도 사실이고요.
소티스 망했다고 롤로 간사람은 자신의 의사로 다른게임을 하러 간거니 그거에 대해선 저또한 언급할 것이없고요.
nasty. (2012-01-18 02:00: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가 이고님 의견까지 요약해 드릴까요?

4버젼 하는 사람들은 전부 시간이 없는 사람들이다.
5버젼은 4버젼보다 밸런스가 더 엉망이다.
좀비는 4버젼보다도 훨씬 사기가 됐다.
소티스는 어차피 망할게임이기 때문에 그렇게 살리려고 애쓸 필요가 없다.
오히려 그런 시간낭비 하는 노력이 이해가 안된다.
너도 결국 포기했지 않느냐.

제가 요약하려다 보니 제 위주로 됐을수도 있겠네요.
nasty. (2012-01-18 02:06: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가 언제 강제적인 책임을 물었습니까?
제가 먼저 글올려서 님들한테 뭐라고 했습니까?
모두에게 책임이 있다고 비난을 한적 있습니까?
정말 4버젼 하는 모두가 5버젼을 위해 못기다릴 피치못할 사정이 있습니까?

단지 같이 즐기던 게임인데 그저 몇명만 도와줬으면 됐을것을
자신의 편의를 위해 아무도 약간의 노력을 안하려고 하는 모습이 답답했었고
--------
여기까지는 분명 생각만 했고 한달 시간 낭비하면서 누구에게 욕하거나
그런 글을 쓴적도 없습니다만 이글에서 오히려 너무 뻔뻔하고 당당한 모습에 화가나는 겁니다.
아이콘 Egoist. (2012-01-18 02:07:21 KST)
0↑ ↓0
센스 이미지
말씀에 오류가 있네요. 전부 시간이 없는 사람들이다라는 말은 언급은 안했는데요. 스뱅님 같은 경우가 그렇지않을 사람보다 더많다고 언급했죠.
그리고 5버젼은 4버젼보다 밸런스가 더 엉망이다.
이건 어떻게 제 관점에선 그렇게 보입니다.
좀비가 4버젼보다도 훨씬 사기가 됐다. 이건 맞습니다.
지금 궁레벨이 올라갈수록 궁쿨다운도 줄어들고 지형의 이점을 살리는 도주 그리고 w스킬의 사기성까지 합하면 그렇게 볼수있죠.
소티스는 어차피 망할게임이기에 살릴려고 애쓸필요가 없다? 전 이런말은 안했습니다. 말뜻을 잘 이해해주시길. 지금도 하고 있는 사람들도 있는데 그런 말은 쓰면 안되죠.
밑에 2줄은 그렇게 생각하셔도됩니다.
아이콘 Egoist. (2012-01-18 02:11:00 KST)
0↑ ↓0
센스 이미지
아니 5버젼을 안살렸다고 무조건적으로 잘못된건가요? 전 예전에 스타2 sotis 채널에서 님께서 님께서 5버젼안하고 사람들 빠져나간다고 짜증섞인 말을 하시는걸 본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또그런말을 보니 너무 답답해보여서 저도 그런말을 쓴겁니다.
nasty. (2012-01-18 02:21:5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어떻게 그게 오류가 됩니까.
님말대로 200명중 100명이 어쩔수없이 4버젼만 해야하는 피치못할 사정이 있다고 치면
나머지 100명은 어쨋든 도와줄 여유는 있는데 안도와 줬다는것 아닙니까?
설마 190명이 전부 피치못할 사정이 있다고 하시는건 아니겠죠.
좀비에 관해서는 사람들의 의견을 묻기 위해 글을 따로 올렸습니다.
그리고 제가 지금 4버젼을 하는 이유는 시간이 이제 저도 별로 없기 때문입니다.
위에도 적었듯이 올해부터 할일이 있기에 5버젼을 살려놓고 가려고 했는데
집안일로 일주일 컴퓨터를 못한사이 아예 나락으로 떨어져 버려서
이제는 다시 그렇게 죽치고 기다릴 시간적 여유도 제가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지금도 5버젼 비방은 뛰고 있습니다.
그럼 님은 제가 지금도 예전처럼 5버젼에서 24시간중 20시간 대기하고 있어야만
이런 말을 할 자격이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아이콘 Egoist. (2012-01-18 02:22:08 KST)
0↑ ↓0
센스 이미지
위에 다른글로 좀비 밸런스에 대해 묻는 글을 올리셨는데 "좀비 밸런스 관련해서는 솔직히 모두의 의견을 물어보아도 절대 4버젼보다 훨씬 상향이라고 말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것 같으며" 저랑 논쟁을 하실때 이런말씀을 하셨는데 여기와서 사람들에게 물어보는건 있지도않은일을 꾸며 말씀하신건가요?
아이콘 Egoist. (2012-01-18 02:27:48 KST)
0↑ ↓0
센스 이미지
오류죠 200명중 100명이든 150명인지 199명인지 그건 알수가없는거죠.
님께서 한분한분 다 설문조사로 물어보신건 아니잖아요?
그리고 저는 님보고 20시간동안 대기하라고 하지않았습니다. 자신의 의사대로 하신거죠.
5버젼 비방? 뛰고 싶으시면 뛰세요. 그런데 그거가지고 4버젼하는사람들에게 책임을 묻지는 말아달라는겁니다.
그리고 말하는 자격을 운운하셨는데 님에게 대기하라고 시킨사람이 있습니까? 그건 자신의 의사대로 하신것 아닙니까. 모든 사람들이 그런말 할 자격은 있다고 생각은 하는데 2번째로 보이니 답답해서 쓴겁니다.
nasty. (2012-01-18 02:31: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런 말도 안되는 억지가 어딨습니까?
소티스 전체유저에게 설문을 돌려야지 그걸 알 수 있나요?
전 세계 사람들 중에서 말을 할줄 아는 사람이 더 많은지 못하는 사람이 더 많은지
이런것도 모든 사람에게 설문을 해야 판단할 수 있는 문제인가요?
일반적인 상식이라는 선이 있는것인데
그 많은 소티스 유저중 절대적으로 4버젼만 해야 하는 피치못할 사정이 있는 사람이
약 200명중 190명정도라고 말하시는거 아닙니까?
그렇다면 그런사람들은 4버젼도 연속으로 5판만 해도 성립이 안되죠.
그정도의 시간만 있어도 5버젼 한두판은 할 수 있었으니까요.
아이콘 Egoist. (2012-01-18 02:35:32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리고 소티스 유저가 200명이라뇨 제가 보기에 동시접속자수가 100명도 채 안되는것 같아 보입니다만. 그리고 4버젼 하는사람이 위에서 언급했듯이 꼭 5버젼에 시간을 할애할 필요는없죠.
nasty. (2012-01-18 02:49: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왜 자꾸 꼭이나 강제라는 말을 씁니까?
제가 언제 그렇게 강제적으로 말했나요?
자꾸 제가 무슨 강압적으로 하라고 시킨듯이 말하네요.
4버젼에서 오히려 먼저 글을 쓴거고요.

그리고 애초에 200명은 훨씬 넘었죠. 주말에 소티스 채널에만 80명정도 있었는데요.
딤섬이랑 채널에 없는 인원 합쳤으면 동접자가 100명은 훨씬 넘었을겁니다.
5버젼이랑 나뉘면서 수가 급격하게 줄어들고 빠져나간거죠.
4버젼은 하기 싫은데 5버젼은 안돌아가는 상황이다 보니 다른 게임으로 빠지거나
접거나, 딤섬들은 중국서버로 옮긴애들이 많다고 하더랍니다.
아이콘 Egoist. (2012-01-18 02:51:32 KST)
0↑ ↓0
센스 이미지
채널에 있는사람이 무조건 소티스를 한다는 생각을 바꾸십시오. 저같은사람은 소티스를 꼭안하더라도 소티스 채널에 들어가있습니다. 소어링이나 배제대같은경우에도 소티스 채널엔 있지만 저랑같이 다른 유즈맵을 할때도 있는데. 그 모든인원이 다 소티스를 한다는 전제를 하시면 안돼죠.
nasty. (2012-01-18 02:58: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와... 이젠 별 말도 안되는 논리를 펼치시네요..
소티스 채널에 있지만 다른 게임을 하더라도 당연히 소티스 유저에 포함됩니다.
지금 플레이 하고 있는 사람만 소티스 유저로 취급하는게 어딨나요?
그럼 전 지금 채널에도 안들어가 있으니 당연히 소티스 유저가 아니겠네요?
소어링이나 배제대, 이고님 전부 소티스 유저가 아니란 소립니까?
아이콘 Egoist. (2012-01-18 03:00:09 KST)
0↑ ↓0
센스 이미지
말의 의미가 이해안가십니까..

여기서 저는 실제로 플레이 하고있는 동시접속자 수를 말하는겁니다. 이해하시겠어요?
아이콘 Egoist. (2012-01-18 03:02:10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럼 실제로 소티스를 하고있는사람은 얼마 안되는데 그걸 전부다 소티스 하고있는중이라는 가정하에 200명이라 치면 안된다는거라고요.
nasty. (2012-01-18 03:11:5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무슨 말도 안되는 소리입니까?
소티스 채널에 있다는건 지금 스타2에 접속해 있고 지금 당장은 안하고 있더라도
언제든 소티스를 플레이할 가능성이 있다는것 아닙니까?
그런 사람들(예로들면 채널에 접속해 있지만 잠깐 티비보거나 밥먹는 사람들)도
지금 당장 플레이중이 아니라면 소티스 접속자로 치면 안된다는 소리잖습니까.
채널에 있는 사람은 당연히 소티스 접속자에 포함이 되는거죠.
이건 진짜 우길거리도 안되는데..
아이콘 Egoist. (2012-01-18 03:14:52 KST)
0↑ ↓0
센스 이미지
그사람들이 무조건 소티스를 한다고 한답니까?

그사람들을 소티스 접속자에 포함시키는 님의 말씀이 도대체 이해가 안됩니다.

안할 가능성도 50%인데 그걸 100%로 다 집어넣어서 소티스 접속자에 포함시키는거 자체가 말이안되는겁니다.
nasty. (2012-01-18 03:26:1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럼 님은 소티스 채널에 접속해 있어도 지금 당장 소티스를 안하고 있으면
소티스 접속자에 포함이 안된다는 소리입니까?
제가 지금 채널에 들어가서 대기실에서 대기시켜놓고 엑스피에서
이렇게 글쓰고 있으면 저는 소티스 접속자에 포함이 안되는 겁니까?..
소티스 계속 하다가 잠깐 화장실 가거나 담배피러가도 소티스 접속자가 아닌겁니까?
소티스 접속자라는건 일반적으로 소티스를 플레이 하는 사람이 배틀넷에
접속해 있다고 이해해야 정상 아닙니까?
어떻게 지금 반드시 플레이 중인 사람만을 소티스 접속자라고 하죠?
아이콘 Egoist. (2012-01-18 03:28:08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반대로 그럼 저같이 다른 유즈맵이나 래더도 병행하면서 하는 사람들은 모라고 설명하실껀데

요?

그사람들도 소티스 접속자라고 하시게요?
nasty. (2012-01-18 03:35: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당연한거 아닙니까?
병행하면 소티스 유저가 아닙니까?
제가 래더 한판 하고 있으면 소티스 유저가 아닌게 되나요?
아이콘 Egoist. (2012-01-18 03:41:20 KST)
0↑ ↓0
센스 이미지
당연하다뇨?
저같은경우에도 소티스가 주가 아니라 래더나 다른 유즈맵이 주인데 이런 사람들보고 소티스 유저라고 할순없죠. 주로하는게 뭐냐에 따라 틀린거죠 그건.
nasty. (2012-01-18 03:45: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후.. 개념의 차이니 일단 여기는 접읍시다. 댓글만 너무 많고.
아이콘 Egoist. (2012-01-18 03:51:42 KST)
0↑ ↓0
센스 이미지
그 개념의 차이인걸 아시는분이 이제와서 접자고요? 더 논해보죠 한번 밤새도록. 님께서 우기시는 소티스 유저가 모든 채널에 들어가있는 사람들이 다 하고있는플레이어다 라는게 틀린겁니다.
아시겠습니까?
nasty. (2012-01-18 04:02:5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끝까지 우기시네.. 간단한 비교를 해드릴까요?
어떤 티비프로그램, 예를들면 무도같은걸 원래 보는 사람이 있다고 칩시다.
근데 무도 시간대에 티비 앞에 앉아있었는데
잠깐 안보고 문자를 보내거나 하는 다른 행위를 하고 있다고 해서
무도 시청자가 아니라고 치는겁니다.
그 순간에 꼭 그걸 해야지만이 아니라 일반적인 범주 안에 포함이 된다는거죠.
아이콘 Egoist. (2012-01-18 04:05:35 KST)
0↑ ↓0
센스 이미지
우기는게 아니라 그건 비유가 안되는거죠.
그 말씀은 소티스 플레이에 방까지 들어가서 케릭골라놓고 문자를 보거나 다른행위를 하는거죠.
소티스는 실시간 게임이니 실제로 플레이를 하고있어야 플레이어인거죠.
nasty. (2012-01-18 04:13: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소티스 채널에 있는 사람을 소티스 접속자라고 부르는게 왜 말이 안되냐고요
시티하던 사람이 시티채널에 들어가 있으면 시티 접속자라고 하는거고요.
누가 '야 지금 소티스 몇명 접속해있냐?'
이렇게 물어보면 채널에 50명 있으면 50명이라고 대답하지
이사람들은 소티스 접속자가 아니라 알수가 없다고 할건가요?
아이콘 Egoist. (2012-01-18 04:16:41 KST)
0↑ ↓0
센스 이미지
그건 실제적인 플레이어 명수를 말하는게 아니지않습니까?
대략적인 숫자에 불과한거죠. 그리고 채널에 있는사람만으로 접속자를 다 캐치할순 없잖아요?
그러니 확실하지 않는 대략적인 명수가 있다고 하여도 그사람들이 전부다 소티스를 플레이 하고 있다고 장담을 못한다는게 제 주장입니다.
nasty. (2012-01-18 04:21: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소티스 지금 몇명 접속해 있냐고 물으면 그렇게 대답하실건가요?
일반적인 상식선에서는 채널수를 그냥 접속자수로 말하지 않을까요?
당연히 소티스 하지만 채널에 없고 당장은 안하지만 채널에 있는 사람들도 있기에
정확한 수치는 아니지만 그게 상식 아닙니까?
아이콘 Egoist. (2012-01-18 04:23:18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럼 지금 채널에 10명이 있다고 쳐봅시다. 그럼 10명있다고 할껍니까? 공방에 이미 채널에 있는 사람 외에도 더있을수 있는데, 그걸가지고 상식운운하는건 잘못된겁니다.
말을 귀찮아서 채널에 있는사람수만 말할수있지만 그 채널에 있는사람들이 모두다 소티스를 하고있다는 생각을 하지 말라고 말하고싶은겁니다.
nasty. (2012-01-18 04:29:3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당연히 정확한건 아니지만 일반적으론 소티스 접속자와 채널 인원수는
거의 비슷한 개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관련해서는 위에 게시글이
새로 있으니 그냥 의견이나 봅시다. 더이상 소모적인 언쟁 그만하고.
아이콘 Egoist. (2012-01-18 04:33:12 KST)
0↑ ↓0
센스 이미지
지금 말이 세었는데 소티스 접속자를 말하는게아니라 소티스 유저를 말하는겁니다.
뭐 위에 게시글있으니 그글로 다른사람들 의견보는거에 대해선 좋다고봅니다.
nasty. (2012-01-18 04:54: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유저는 접속자보다도 큰 개념이라 더더욱 당연히 포함되는겁니다.
님 논리대로 채널에 있는 사람을 접속자로 보기힘들다 치더라도
유저에는 무조건 포함 된다고 봐야죠..
아이콘 Egoist. (2012-01-18 05:03:56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러니 초기에 했던 말하고자 하는논쟁의 요점이 소티스 채널에 들어가놓고 타뷸라나 래더 다른것들을 주로 하는사람들또한 소티스 유저라 보기 힘들다거니 그의견을 위에서 한번 보자고요.
아이콘 SuJyn (2012-01-18 10:17: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소티스 체널에 들어와 있으면서 타뷸라 레더등 다른것을 주로 해도 어쨋든 그사람들은 소티스를 하니까 소티스 체널에 있는것 아닙니까 ? 그건 약간 이상하군요.
다른게임을 하던 래더를 하던 어찌됫든 소티스 체널에 들어와 있다는 것은 소티스를 한다는 소리고 다른게임을 한다고 하더라도 소티스를 즐긴다는 사람들 아닙니까 ? 근데 소티스 체널에 있다고 해서 모든 사람들이 소티스 유저가 아니라는 소리는 약간 좀 그렇군요.
물론 채팅만 하러 오는 사람들도 있을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그건 매우 소수일뿐이지요 어쩌다 한명 ? 없을수도 있구요.

그리고 윗글에 논쟁하다가 전화를 자꾸 말하셧는데 전화를 못하고 키보드로 논쟁을 한다고 해서 무조건 키보드 워리어 인가요 ?

전 제 자신의 성격이 현실과 넷상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넷상에서 나름 활발하고 하는데
현실에서는 매우 내성적이고 낯을 많이 가립니다.

이런경우는 어떻게하죠 ? 전 전화보단 채팅으로 제 생각을 적는게 더 편합니다.

그런데 이고스트님이 말하신데로 라면 저도 키보드 워리어 인가요 ?

그건아니라고 봅니다.....
아이콘 인간승맄 (2012-01-18 10:32: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광기, 카우스 이후로 이렇게 많은글이 나온적은 처음이야
중부랄 (2012-01-18 21:13: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심심해서 정주행했다 ㅋㅋㅋㅋㅋㅋㅋ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