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41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izual
작성일 2010-06-24 11:27:17 KST 조회 10,396
제목
캐리건도 공허의 힘 이외에는 면역인가요?

어디서 그런 얘길 들었는데

 

 자료가 찾기가 힘들어서요. 그렇다고 게임중에 나오는 이야기도 아닌 것 같고

 

 제가 일기로는 캐리건은 그저 오버마인드가 인간의

 

 유전자를 얻기 위해 만든 걸로 알고 있는데

 

 세레브레이드처럼 공허의 힘 외에에는 면역인가요?

 

 그러고보면 세레브레이드들처럼 저그들의 정신을 조종한다는 능력이 있는거 보면

 

 불사의 힘도 있을것 같기도 한데.. 미션 진행해 보면 불사는 아니어서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베플 arkness (2010-06-26 15:29:25 KST) - 220.125.xxx.155
9↑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캐리건은 셀레브레이트가 아닙니다 따라서 다크의 공허의 힘이 없어도 죽습니다.그래서 캐리건은 몸을 사리거나 상대가 공격하지못하도록 함정에 빠트린뒤에야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언제나 말이죠..또한 오버마인드가 캐리건을 굳이 후대 저그의 왕좌에 올리려고한이유는 모든 셀레브레이트들중 누군가는 언젠가 자기와의 정신교감을 끊고 배신할 가능성이있고 또한 그아래 오버로드나 일개 저그병사가 배신할수도있습니다 그런경우는 단일개체나 오버로드 와 그휘하의 개체들은 자기들끼리 살다 죽거나 다기 교감을 하고 회수해 가는겁니다 하지만 셀레브레이트가 배반했을 경우엔 오버마인드로써는 그세레브레이트 세력을 말살하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 세레브레이트는 다른 저그 병사와 달리 정신력이 강해서 강제로 교감하려고 하다가는 정신붕괴로 자멸할수있기때문에 배반에 대한 감시와 회유를 할수있는 즉 마음대로 움직일수 있는 육체를 원한것이고 인간이라는 영혼의 방대한 혼돈성 잠재력이 감염시키고 나서 그를 엄청난 전사로 만들수있기 때문이고 또한 캐리건이 직접가서 진두지휘하거나 전투를 할수있기때문입니다 또한 캐리건의 지휘능력이나 새로운 종을 탄생시키는 즉 진화시키는것은 저그로써는 연구 불가이기때문에 캐리건을 감염.영입하게 됀것입니다 기존의 저그는 오버마인드의 힘으로 생산 및 탄생 하였지만 그전엔 그종을 만들기위해서 기존에 갖고있던 DNA정보와 새로운 DNA를 결합해서 만들어낸것이고 거기엔 제약이 많이 따랐기 때문에 오버마인드는 저그를 우주의 지배자로 만들기위해서 캐리건의 그 상상력과 모체로서의 영적교감 그리고 DNA를 결합하는 것이 아닌 바로 진화시키는 저그종외에 종들에게서만 나오는 그진화를 얻기위해서 캐리건을 감염시킨것입니다 저그가 캐리건의DNA만 가져갔다면 진화는 이루어지겠지만 서서히 이루어질것이며 그중 강한 종을 양산하는데는 무리가있을 것 입니다.또한 저그종은 워래 강력했지만 오버마인드 와 셀레브레이트들이 생산했기에 시간이나 에너지비율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저그는 조금 약하더라도 시간과 자원비율이 높은 양산체제를 위해서 캐리건으 감염 및 해처리의 생산을 도모한것이며 또한 그해처리를 유지시키기위해서는 그모체인 캐리건이 필요한것입니다 어미없는 생명으로써 단순이 셀레브레이트와 오바마인드 오버로드의 명령만으로 살아가는 것 보다 캐리건으로 인해 모성애등 인간적인 감정을 배워가면서 저그가 보다 성장할수있기를 오버마인드는 바란것입니다.분명히 말씀드리는데 캐리건은 셀레브레이트가 아닙니다 그래서 새로운 오버마인드를 얻으려했으며 휘하에 있는 오버로드로 군대를 움직여 셀레브레이트들을 회유 및 섬멸한것입니다 캐리건은 직접적으로 군대에 명령할수있는 셀레브레이트가 아니기 때문이죠 그래서 캐리건은 불사또안 하닙니다.
베플 칸헬 (2010-06-24 21:27:16 KST)
3↑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저 오버마인드가 인간의 유전자를 얻기 위해 만든 것이 세레브레이트 자츠를 무시하고 죽이겠다는
말을 하고 오버마인드로부터 딸이라 불리고 두둔을 받을수 있을까요? 그 저그가?

케리건도 세레브레이트입니다. 그렇기에 종족전쟁에서 승리한 이후 모든 저그를 통합시킬수 있었죠.
참고로 세레브레이트는 불사.미션에서 자츠가 죽었다는 말 들었을때 놀라지않았던건 세레브레이트는
불사란걸 아니까요. 그런고로 케리건을 죽이려면 다크템플러의 힘이 필요합니다.
베플 아이콘 ★윈드-™ (2010-06-28 14:35:24 KST)
3↑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arkness // 미션에서 플레이어는 세레브레이트가 되어서 캐리건의 명령을 따르게 됩니다. 그리고 캐리건의 여러행동들을 보았을때, 오버마인드는 움직일 수 있는 또다른 오버마인드를 창조한것이나 다름없습니다.
그녀가 단순한 세레브레이트중 하나라는건 틀린말이고 대부분 설명하신 말씀이 맞지만, 그것들이 그녀가 공허의힘이 없이도 죽을 수 있고, 불사또한 아니라고 설명해주진 못합니다. 전략적 지휘관이 뒤에서 숨어있는다고 그녀는 죽는다고 말하는건 현대전에 대한 최소한의 상식도 없는 말이죠.
오버마인드는 그녀를 움직이는 세레브레이트, 움직이는 오버마인드로 창조해낸것인데 이를 보았을때 그녀가 다른 세레브레이트과는 달리 공허의힘이 없이도 쉽게 죽일 수 있고, 불사가 아니라는 설명은 납득할만한 근거가 부족합니다. 설득력은 오히려 그녀가 다른 세레브레이트들과 같다는게 더 와닿습니다.
이미 말했듯이 미션실패는 그녀가 불사이고 세레브레이트들처럼 공허의힘없는 죽일 수 없다고 하더라도 충분히 납득할만한 설명이 가능합니다. 공허의힘 없이도 타격을 주고, 잠시 행동등을 멈추는건 얼마든지 가능했으니까요.
응? (2010-06-24 14:07:49 KST) - 211.229.xxx.177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케리건이 가지고 있는 잠재능력 때문에 오버마인드가 능욕......이 아니고 감염 시킨 게 아니었나;
아이콘 OUT-아웃 (2010-06-24 16:46:45 KST)
0↑ ↓0
센스 이미지
만약 미션에서 케리건을 불사로 만드면 사기되는거죠.
Zzz_ (2010-06-24 20:58:5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불로"이지 "불사"는 아닌거같내요;
칸헬 (2010-06-24 21:27:16 KST)
3↑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저 오버마인드가 인간의 유전자를 얻기 위해 만든 것이 세레브레이트 자츠를 무시하고 죽이겠다는
말을 하고 오버마인드로부터 딸이라 불리고 두둔을 받을수 있을까요? 그 저그가?

케리건도 세레브레이트입니다. 그렇기에 종족전쟁에서 승리한 이후 모든 저그를 통합시킬수 있었죠.
참고로 세레브레이트는 불사.미션에서 자츠가 죽었다는 말 들었을때 놀라지않았던건 세레브레이트는
불사란걸 아니까요. 그런고로 케리건을 죽이려면 다크템플러의 힘이 필요합니다.
크리시즘 (2010-06-24 23:04:12 KST) - 116.46.xxx.20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칸헬 / 문제점 은 케리건 은 병맛같은 세레브레이트 와 달리 움직이고 그리고 하나 의 또다른 지배자 이기에 경비 가 삼엄하고 그리고 상대 가 강력한 케리건 인덕에 다크템플러 가 선뜩 나서지 를 못하죠
아이콘 izual (2010-06-24 23:29:33 KST)
1↑ ↓0
센스 이미지
칸헬// 그런데 문제는 스타크래프트 소설에서 그런 장면이 안 나왔으며

1 미션에서도 셀레브레이트들은 공허의 힘 이외에는 면역인 모습을 보여주는데

캐리건은 일반 공격에도 죽었습니다.
아이콘 izual (2010-06-24 23:36:38 KST)
1↑ ↓0
센스 이미지
그래서 확실하지가 않아요. 게임에서는 불사의 모습을 보여주지 않아서요.

더군다나 불사자이면서 움직인다면 이건 나름대로 또 사기라서..
(세레브레이트가 그런 면에서 참 공정했죠. 불사를 얻는대신 아무 것도 하지 못한다는 거)
문차 (2010-06-24 23:49:20 KST) - 121.175.xxx.130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설정에 셀러브레이트는 뇌만이 고도로 발달한 생명체 라고 나오는데 케리건과 비슷한 맥락일 리가

독자적으로 정신파로 벌레들을 부릴수 있다는 점에서 비슷하겠지만 그렇다고 해서 셀러브레이트라는 설명은 좀 억지스러운데요.

케리건이 사이오닉능력을 쓰는건 고스트여서이지 셀러브레이트라서가 아닐겁니다.
양반탈 (2010-06-25 00:22:44 KST) - 59.20.xxx.25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케리건은 처음부터 불사가 아니었고 정신체(세레브레이트)도 자체적으로는 불사가 아닙니다. 정신체의 불사는 초월체(오버마인드)의 능력입니다. 정신체라도 초월체가 없으면 일반 공격에 죽습니다.
아이콘 ★윈드-™ (2010-06-25 14:13:5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미 미션에 양반탈님이 말씀하신것처럼 초월체와 세레브레이트들이 연결되어 있음을 설명하는 장면이 있었습니다.
하나더. 미션에서 캐리건이 죽었다는것은 미션실패였기 때문에, 그녀가 다시 되살아나는지 어쩌는지는 알 수 없었습니다. 일반공격으로도 세레브레이트들에게 타격을 입히는건 얼마든지 가능했고, 오버마인드에게도 마찬가지였다는점을 기억해보세요. 그리고 그들은 그런 타격만으로도 잠시동안 활동을 정지했죠.
즉, 미션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캐리건이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는건 그 자체만으로도 캐리건이 당장 임무수행을 연속할 수 없다는 뜻이기 때문에 미션실패가 되는것입니다.
ㅁㄴㅇㄹ (2010-06-25 15:54:29 KST) - 111.65.xxx.240
2↑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브루드링 한방
ㅂㅂ2
잉여잉간 (2010-06-25 17:21:43 KST) - 211.219.xxx.98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토론 좋네
아예 토론게로 만듭시다 여기를
칸헬 (2010-06-25 20:58: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미션에서 캐리건이 프로토스 기지를 깨다보면 자기는 숨어서 명령만 내리는 다른 세레브레이트
들과는 다르다는 말을 하죠. 이 말은 캐리건도 세레브레이트란걸 알려주죠.

그리고 일반 공격으로도 죽이는건 가능합니다. 다만 다시 부활할수 있죠.
오버마인드 사후에도 세레브레이트들은 다크템플러가 죽여야 완전한 죽음이 가능했습니다.
이걸로 오버마인드가 되살려주는것만이 아니라 스스로 불사능력이 있다는게 확인되었죠.
다고스처럼 자살하거나 같은 저그인 캐리건에게 죽임을 당하는 경우에도 완전한 죽음을 맞이하는것 같습니다.
무빙샷 (2010-06-26 08:33: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캐리건도 세레브레이트, 오버마인드랑 비슷한 힘을 가지고 있을것 같습니다.저그의 유전자를 진화시키고 실험하는것을 보면 충분히 오버마인드같은 능력을 지녔다고 보입니다.근데 다고쓰가 자살했나요?;;
arkness (2010-06-26 15:29:25 KST) - 220.125.xxx.155
9↑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캐리건은 셀레브레이트가 아닙니다 따라서 다크의 공허의 힘이 없어도 죽습니다.그래서 캐리건은 몸을 사리거나 상대가 공격하지못하도록 함정에 빠트린뒤에야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언제나 말이죠..또한 오버마인드가 캐리건을 굳이 후대 저그의 왕좌에 올리려고한이유는 모든 셀레브레이트들중 누군가는 언젠가 자기와의 정신교감을 끊고 배신할 가능성이있고 또한 그아래 오버로드나 일개 저그병사가 배신할수도있습니다 그런경우는 단일개체나 오버로드 와 그휘하의 개체들은 자기들끼리 살다 죽거나 다기 교감을 하고 회수해 가는겁니다 하지만 셀레브레이트가 배반했을 경우엔 오버마인드로써는 그세레브레이트 세력을 말살하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 세레브레이트는 다른 저그 병사와 달리 정신력이 강해서 강제로 교감하려고 하다가는 정신붕괴로 자멸할수있기때문에 배반에 대한 감시와 회유를 할수있는 즉 마음대로 움직일수 있는 육체를 원한것이고 인간이라는 영혼의 방대한 혼돈성 잠재력이 감염시키고 나서 그를 엄청난 전사로 만들수있기 때문이고 또한 캐리건이 직접가서 진두지휘하거나 전투를 할수있기때문입니다 또한 캐리건의 지휘능력이나 새로운 종을 탄생시키는 즉 진화시키는것은 저그로써는 연구 불가이기때문에 캐리건을 감염.영입하게 됀것입니다 기존의 저그는 오버마인드의 힘으로 생산 및 탄생 하였지만 그전엔 그종을 만들기위해서 기존에 갖고있던 DNA정보와 새로운 DNA를 결합해서 만들어낸것이고 거기엔 제약이 많이 따랐기 때문에 오버마인드는 저그를 우주의 지배자로 만들기위해서 캐리건의 그 상상력과 모체로서의 영적교감 그리고 DNA를 결합하는 것이 아닌 바로 진화시키는 저그종외에 종들에게서만 나오는 그진화를 얻기위해서 캐리건을 감염시킨것입니다 저그가 캐리건의DNA만 가져갔다면 진화는 이루어지겠지만 서서히 이루어질것이며 그중 강한 종을 양산하는데는 무리가있을 것 입니다.또한 저그종은 워래 강력했지만 오버마인드 와 셀레브레이트들이 생산했기에 시간이나 에너지비율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저그는 조금 약하더라도 시간과 자원비율이 높은 양산체제를 위해서 캐리건으 감염 및 해처리의 생산을 도모한것이며 또한 그해처리를 유지시키기위해서는 그모체인 캐리건이 필요한것입니다 어미없는 생명으로써 단순이 셀레브레이트와 오바마인드 오버로드의 명령만으로 살아가는 것 보다 캐리건으로 인해 모성애등 인간적인 감정을 배워가면서 저그가 보다 성장할수있기를 오버마인드는 바란것입니다.분명히 말씀드리는데 캐리건은 셀레브레이트가 아닙니다 그래서 새로운 오버마인드를 얻으려했으며 휘하에 있는 오버로드로 군대를 움직여 셀레브레이트들을 회유 및 섬멸한것입니다 캐리건은 직접적으로 군대에 명령할수있는 셀레브레이트가 아니기 때문이죠 그래서 캐리건은 불사또안 하닙니다.
아이콘 [부릉여왕] (2010-06-27 20:18: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호오...
아이콘 ★윈드-™ (2010-06-28 14:35:24 KST)
3↑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arkness // 미션에서 플레이어는 세레브레이트가 되어서 캐리건의 명령을 따르게 됩니다. 그리고 캐리건의 여러행동들을 보았을때, 오버마인드는 움직일 수 있는 또다른 오버마인드를 창조한것이나 다름없습니다.
그녀가 단순한 세레브레이트중 하나라는건 틀린말이고 대부분 설명하신 말씀이 맞지만, 그것들이 그녀가 공허의힘이 없이도 죽을 수 있고, 불사또한 아니라고 설명해주진 못합니다. 전략적 지휘관이 뒤에서 숨어있는다고 그녀는 죽는다고 말하는건 현대전에 대한 최소한의 상식도 없는 말이죠.
오버마인드는 그녀를 움직이는 세레브레이트, 움직이는 오버마인드로 창조해낸것인데 이를 보았을때 그녀가 다른 세레브레이트과는 달리 공허의힘이 없이도 쉽게 죽일 수 있고, 불사가 아니라는 설명은 납득할만한 근거가 부족합니다. 설득력은 오히려 그녀가 다른 세레브레이트들과 같다는게 더 와닿습니다.
이미 말했듯이 미션실패는 그녀가 불사이고 세레브레이트들처럼 공허의힘없는 죽일 수 없다고 하더라도 충분히 납득할만한 설명이 가능합니다. 공허의힘 없이도 타격을 주고, 잠시 행동등을 멈추는건 얼마든지 가능했으니까요.
dd (2010-06-28 19:03:39 KST) - 218.153.xxx.94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세레브레이트는 유전자 레벨부터 오버마인드의 명령에 복종하는것이 각인되어있기때문에
절대로 오버마인드를 배신할수없습니다. 그 하위 개체들도 마찬가지고요. 그래서 브루드워에서도
캐리건 씹고 오버마인드 만들어서라도 오버마인드 따르려고 했던 거고요
dd (2010-06-28 19:09:16 KST) - 218.153.xxx.94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설정에서 캐리건은 일반공격으로도 죽을수있다고 한것같은데요. 늙어서 죽는 일은 없지만요.
세레브레이트나 캐리건이나 저그를 지휘하고 통제할수잇지만 세레브레이트는 불사/이동불가 캐리건은 죽을수도있음/이동가능 이라는 점이 크게 다르네요
ㄹㄹ (2010-06-28 19:11:23 KST) - 218.153.xxx.94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런데 오리지날 미션에서 봤듯이 최고통수권자인 세레브레이트가 죽으면 지휘체계의 최상위 종이
오버로드가 되는데 얘들끼리는 서로 명령하는데 불가능하니까 자기 맘대로 움직이고 지휘하게 되지요. 그래서 다 죽여야된다는것같은데 브루드워 생각해보면 또 그게 아닌것같고... 좀 헷갈림
아이콘 Nephlite (2010-06-29 12:40: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세레브레이트가 죽으면 그 세레브레이트와 연결돼있던 오버로드 이하 모든 개체가 지휘계층이 무너지고 본능만으로 움직이게 됩니다. 자츠가 죽자 저그본대가 가름 브루드를 말살시킨건 그 이유 때문이었죠.
ㅇㅇㅇ (2010-07-01 19:01:14 KST) - 175.116.xxx.109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크니스님 무슨 오버마인드 대변자이신가 ㅋㅋ 상상으로 지어낸 부분이 너무 많으심
ee (2010-07-02 06:07:55 KST) - 125.138.xxx.154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크니스님 소설을 너무 진지하게 쓰셔서 4명이나 낛였네요
UnderFire (2010-07-02 23:57:24 KST)
3↑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뉴 오버마인드를 만드는데

셀레브레이트 4명이 뭉쳐서 뉴 오버마인드를 만들려고 했었죠.

그러므로 캐리건은 '걸어다니는 오버마인드'라던지 그런 수준의 능력이 아니란건 충분히 증명이 됩니다.

그렇다면, 캐리건은 어떤 존재인가. 오버마인드가 본 것은 인간이란 종의 '혼돈적이고 약한 육체를 지녔음에도 불구하고, 그리고 자신들끼리 치고 받으면서도 빠른 발전 속도를 보이는 종족'

이라는 점이었죠.

저그의 모든 진화가 오버마인드 1개체에 의해서 일어나게 되므로 그 진화 속도가 더딜 수 밖에 없는데.

인간 종을 흡수해서 그 진화속도를 배운다면 저그가 지금보다 더 빠르게 진화하고 강력해 질 것이라는 판단이었죠.

그러나 현실은 오버마인드가 태사다르에 의해서 박살. 저그는 자신들의 맹주를 잃고 날뛰게 되었으며.

그 와중에 토라스크 같은 셀레브레이트 겸 울트라리스크는 저그에서 탈주. 독자 세력을 기반으로 갖습니다.(현재 스타2 상에선 테란 종족에게 실험체를 제공하는 조건으로 자기 영토를 갖고서 생활 중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그 외의 캐리건에게 반대하는 오버마인드는 캐리건이 레이너와의 관계를 이용해 프로토스에 접근 프로토스의 다크템플러를 통해 반대 세력들을 청소하죠.

그리고 저그의 오버마인드처럼 자신이 등극합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그녀 역시 오버마인드에 미치는 완벽한 '통제'는 불가능합니다.

다만 셀레브레이트처럼 트라이브 하나를 완벽하게 컨트롤 할 수 있고. (그녀가 맡은 트라이브가 바로 히드라리스크 영웅 유닛인 헌터 킬러 트라이브죠 그래서 호위 병력이 대부분 히드라리스크입니다)

다른 셀레브레이트들의 멸망. 그리고 싸이 디스트럽터를 UED에게서 뺏어옴으로 해서 셀레브레이트 없이 디스트럽터로 통치할 수 있게 된 겁니다.

뭐 그렇게 해서 타 종족을 몰아내고 최후의 승리를 거둔게 스타1의 시나리오 끝이죠.

캐리건은 불사 까진 아니겠습니다만. 엄청난 재생력을 지니고 있어. 셀레브레이트급으로 봐야할 듯 하네요.

공허의 힘만으로 파괴할 수 있지만. 파괴 자체는 당할 수 있는 것이죠.(시간이 걸려 재생할 뿐)

실제로 울레자즈에게 덤볐다가 캐발렸을 때도. 반신 이상을 잃는 수모를 겪었고...

그냥 걸어다니는 셀레브레이트라고 생각하시면 편하겠습니다.
아이콘 프레리닭 (2010-07-06 21:36:39 KST)
0↑ ↓0
센스 이미지
개인적으로 멋대로 추론해보자면
그냥 죽을 것 같네요
그 저그 1번 캠페인에서도 오버마인드가
상처받으면 새로운 육체를 받게 될거다 이런식으로 말하고
그람 부르드 다죽이는 미션에서도 캐리건이
"오버마인드가 곧 살려주겠지"라고 하는데
이로 봐서 세러브레이트 자체에 재생기능이 있다기 보단 오버마인드가 살려줘야 되는게
아닌가 싶네요
오버마인드가 더이상 없으니 캐리건 혼자서는 안될 것 같음
arkness (2010-07-07 09:09:07 KST) - 220.125.xxx.155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소설이라니요 저는 제가알고있는 스타1의 스토리에서 나온 모든 정보는 조합 정리해서 말씀드린겁니다 내충막 휘갈겨쓴거지만 다시 정리할 필요가있겠네요.움직일수 있는 오버마인드 네 인정합니다 제가 말씀드린부분에도 그부분은 있는것 같은데요?움직일수 있는 육체를 원했다구요.뭘 설명은 못한다는거죠 캐리건은 불사가 아니기 때문에 몸을 사린것이맞습니다 스타1미션에서 캐리건이 죽으면 미션이 끝나는 캐리건으로 포위테란은 섬멸하는 미션이있습니다 캐리건은 불사가아닌 초장생 감염체일 뿐입니다.전략전 지휘관이라..캐리건탄생하고 휘하의 몇몇 오버로드와 유닛만 가지고있던당시 모든셀레브레이트는 캐리건을 자신들과 전혀다른 즉 저그로 받아들이는것을 꺼려하였고 캐리건은 와위후계자였을뿐이지 그저 세력작은 왕녀였을 뿐입니다.전략전 지휘관은 맞지요 그런데 불사인상태로 굳이 저그 모든병력을 통솔할수 없다하더라도 몸을 사릴 이유는 없습니다.공허의 힘을 이용하여 죽인다는게 말처럼 그렇게 쉬운게 아니니까여 병력을 사리면 모르겠습니다만.아직 자기 세력이 약하니말이죠.오버마인드가 창조할때 캐리건은 자신의 힘을 잠재력으로 넣어주며 융합을 시도한것입니다 창조요?아닙니다 융합한 오버마인드와 인간의 감염체였을뿐입니다.다른셀레브레이트와 같다고 보는게 와닿는다고 하셧는데 스타1미션 하시다보면 나옵니다 캐리건은 셀레브레이트가 아니라는것이 말이죠.
녀가 불사이고 세레브레이트들처럼 공허의힘없는 죽일 수 없다고 하더라도 충분히 납득할만한 설명이 가능합니다.
공허의힘 없이도 타격을 주고, 잠시 행동등을 멈추는건 얼마든지 가능했으니까요.이부분은 오히려 캐리건이 셀레브레이트가 아니라는 것을 설명해주는 말인듯 싶습니다만..?제가 잘못 이해한걸까요?
또한 셀레브레이트들은 오버마인드에 절대복종할수밖에 없다고했는데 스타1미션을 해보시면 알겠지만 간혹 자츠이외의 셀레브레이트들은 오버마인드의 명령에 반박하거나 받아들이지 못하는 성향을 보여줍니다 또한 오버마인드를 절대 배신할수없도록 되어어있다면 오버마인드가 죽는순간 셀레브레이트들은 폭주 자멸하는것이 맞습니다.외냐?자의지가 있다하더라도 그모든것을 간섭하는 절대정신이 사라지면 그것에대한 절대복종하게되어있는 존재들은 위에서 다른분이 말씀하신것처럼 폭주 본능만 남게됩니다.또한 셀레브레이트가 배신할수 있다는 증거는 오버마인드가 살아있을때도 독단행동이나 명령에 순종하지 않았다는점.자츠와 정반대되는 한놈이 있었는데 기억이 잘안나네요 오버마인드는 특히 그녀석을 주시하였고 배신의 가능성이 가장 높다는것도 스타1미션을 플레이하다보면 나옵니다 그리고 오버마인드가 셀레브레이트들이 배신할것을 걱정하는 부분도 나옵니다.그래서 움직이는 육체를 원한거라고 분명히 말씀드렸습니다.그리고 칸헬님께서 말씀하신것은 잘못되었습니다.오버마인드가 사라지고 그오버마인드의 능력은 캐리건에게 잠재력으로 각인 각성하지 않은상태로 남게되었는데 오버마인드의 유념 즉 죽기직전까지 저그를 사랑하던 사념이캐리건에게 남아 셀레브레이트들을 본능적으로 보호 재생 시켜주었기에 가능한것입니다.캐리건은 새로운 형태의 오버마인드이지 오리지날 오버마인드와 셀레브레이트와는 전혀 계를 달리합니다 오버마인드와 융합했다는것만 보고도 알수있죠 오버마인드는 자신의 능력을 잠재력으로 심어주려했으나 힘들다는것을 알게되고 자츠에게 캐리건에대한 절대 복종을 유언으로 남긴체 캐리건과 융합 소멸한것이죠.그래서 캐리건이 처음 탄생했을때 유닛을든 휘하 몇몇 오버로드와 셀레브레이트 자츠의 것이었습니다 자츠가 캐리건을 따르기로한것이죠.저그미션에서 캐리건이 프로토스 기지를 깨다보면 자기는 숨어서 명령만 내리는 다른 세레브레이트
들과는 다르다는 말을 하죠. 이 말은 캐리건도 세레브레이트란걸 알려주죠.이부분은 캐리건은 셀레브레이트처럼 한트라이브를 모두 통솔하지 못합니다 자신이 다룰수있는 오버로드 개체가 적기때문이지요.셀레브레이트가 아니라 오버마인드급아니 그이상이 될수있는 새로운계통의 명령 지휘 계급체계에 속하는 캐리건입니다.캐리건은 셀레브레이트가 아닙니다.이부분에서도 다른 셀레브레이트와 다르다는 것은 상대종족을 현혹시키기 위해 셀레브레이트 아니 오버마인드의 통솔능력을 갖고있는척 한것이고 이로써 싸이 디스트럽터를 강탈하는 기반을 만든것이죠.그런능력이 없다는것을 알았으면 절대로 싸이 디스트럽터를 남겨두지않았을것 혹은 캐리건 휘하병력을 말살 캐리건을 죽이거나 연구소재로 이용하기위해 어떻게 해서든 감금했을것입니다 아니면 도망가더라도 프로토스와 연합추적하면
자츠외에는 캐리건을 따르지않기에 쉽게 추적 포박할수 있었습니다 캐리건은 그것을 알고 주도면밀하게 모든계획을 세운것이죠.또한 셀레브레이트는 오버마인드와 달리 재생능력이 없습니다아니 부활이라고 해야겠지요.캐리건에게 남은 오버마인드의 저그를 향한 아가페와 능력만이 셀레브레이트를 부활시킬수있는 유일하 수단입니다.후에 캐리건이 성장하면 마음대로 힘을 사용하겠지만 지금은 그저 본능적으로 힘을 사용할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에 오버마인드가 없고 캐리건이 꺠어나기 까지의 잠깐의 시간동안 모든 셀레브레이트들은 무적이 풀립니다.부활할수 없기 때문이었죠.캐리건이 깨어나고서도 어느정도 시간이 흐른뒤에야 부활이 가능했습니다 스스로 부활한것이아님 캐리건안에 남은 오버마인드의 유념과 힘때문에 살아나는 것이었죠.셀레브레이트들이 오버마인드를 다시 만드려했던것은 폭군인 캐리건보다 오버마인드가 와다았기에 선택한것이고 캐리건은 그것을 묵인 차후에 자신의 휘하에 넣을 생각이었지만 셀레브레이트들의 오버마인드 재상작적은 기억이 잘안나지만 무슨이유에선가 실패하고말지요.
아이콘 검은예술 (2010-07-07 11:37:19 KST)
0↑ ↓0
센스 이미지
답글 쩐다 ㄷㄷ
UnderFire (2010-07-08 18:39: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위에 제가 쓴거 오류 정정 좀.

셀레브레이트 4체 - 3체

UED로부터 싸이 디스트럽터 탈취 - 탈취가 아니라 파괴로 저그의 명령체계 혼란 방지
UnderFire (2010-07-08 18:56:34 KST)
2↑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arkness//너무 오류가 많으신 듯. 캐리건이 저그를 사랑한 마음이라던지...

캐리건이 인간에서 감염된 테란이 되면서 인간성은 상실 되었다고 봐야 할 겁니다. 저그에 대한 사랑 따위는 0이죠.

저그의 사고 쳬계는 '없습니다' 오버마인드,셀레브레이트 정도만이 '사고' 능력을 갖습니다. 오버마인드가 저그 종족 자체를 사랑해서 저그 세상을 만들려고 한다는 얘기와 똑같은거죠.

자즈와 다고쓰는 프로토스에 의해서 털렸는데. 이 두 셀레브레이트가 오바미안드 입장에선 자기 부하 넘버 1,2를 다투는 애들이었죠.

그리고, 오버마인드 사후, 대부분의 저그 유닛들이 오버마인드의 지배에서 벗어나 제멋대로 날뛰기 시작했습니다.

일부 셀레브레이트와 캐리건만이 자신들의 부족을 보존할 수 있었을 뿐이죠. 뭐, 토라스크는 낼름 튀었지만.

그리고 캐리건은 오버마인드와 융합한 적이 없습니다. 오버마인드가 원한건 걸어다니는 육체 오버마인드 따위가 아니라.

인간이 가지고 있는 빠른 진화 속도를 자신들의 개체에 심음으로서 진화를 가속화하면 프로토스와 같은 초진화적 존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던 것이죠.

즉, 캐리건에게 남겨진 것은 인간이 지니는 생존 본능과 사고 능력, 그리고 싸이오닉이죠. 그것에 저그의 강인한 재생력과 육체를 제공했을 뿐 입니다.

그러나 오버마인드가 통제가 되지 않는 그녀에 대해서 어떤 생각을 했는지는 오리지날 미션 중에 조금 나올텐데. 오버마인드 자신이 살이있는 동안 모든 저그의 개체는 오버마인드에 순종하도록 유전자 레벨에 각인되어 있습니다.

적어도 살아있는 동안 캐리건이 자신이 배신할 수 있을 것이다라는 생각은 하지 못했을 겁니다.(추측)

오버마인드 사후 통제를 받지 못하는 모든 저그들은 '야생 동물'과 같은 지능 수준 밖에 갖추지 못했기 떄문에 세력이 많이 약화되었고. UED가 테란 도미니온의 싸이 디스트럽터를 발견, 소유함으로서 오버마인드 통제를 벗어난 저그를 자신들의 병력으로 활용하면서 맹스크의 테란 자치령을 단시간에 격파할 수 있었던 겁니다.

그리고 통제가 더 완벽하도록 UED는 막 갓 태어난 새로운 오버마인드를 손에 넣었던던 것이고. 오버마인드의 지배를 받을 수 밖에 없는 캐리건이 뉴 오버마인드 파괴 공작을 위해 하이페리온의 짐 레이너와 제라툴의 힘을 빌릴 수 밖에 없었던 것이죠.

그러니까, 잠재의식 속에 오버마인드의 기술이 남겨져 있다는 그런 주장은 일체 근거가 없습니다...

오버마인드는 캐리건을 후계자 따위로 키운게 아닙니다. 자기 자신은 다크 템플러와 하이 템플러의 힘을 합친 아둔 급의 파워가 아니면 파괴할 수 없었을 뿐더러.(즉, 다템만으로 오버마인드 파괴는 불가능) 불로불사의 존재가 후계자가 필요했을까요?

캐리건은 단순히 저그 종족의 진화를 위한 실험체였을 뿐이고. 그 실험체는 태사다르가 오버마인드를 파괴하지 못했다면.

종족 전쟁에서 저그의 새로운 지배자로 등극할 수 없었을 겁니다.

간단하게, 상황이 운 좋게 캐리건에게 잘 돌아갔고. 오버마인드 사후에 뿔뿔이 흩어진 저그 세력을 추스린게 아니라. 라이벌들을 전부 제거해서, 자기 자신만을 남겼던 것이죠.
아이콘 arkness (2010-07-14 13:19:03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UnderFire님 자꾸 제가 오류가 많다고 하시는데 어디가 어떻게
오류가 있는것인지 정확히 하나하나 찝어주시기 바라며오류가
있는것은 님이네요..과학정 증거도없고 대충 막싸질러 재끼시는데
제가 다시 반박해드리죠 모든생명체는 본능 감성 이성세가지를
모두 가지고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에어리언4에서 퀸이
인간과 융합체로 태어난 신에어리언을 바라보는장면을 보시면
알것입니다 모든 생명체는 자신의 자식에 대한 애착이있습니다.
또한 인간성이라고 하셧는데 꼭 인간많이 사랑을 하는것은 아닙니다
모든생명체는 기본적으로 이성개체를 사랑할수있으며 대부분의
생명체는 자기자식을 사랑합니다.뭐 그동물의 사회체계에 따라
성향이 달라져 조금씩 다를수는 있습니다 숫사자가 왕으로 군림하는것이
자기자식보다 중요하듯이 그리고 캐리건의 저그를 사랑하는 마음이0이라고 하셧는데
기존의 저그종에 대해서는 그러하지요 하지만 캐리건은 새로운 자기의 저그
새로운종을들 만들어내면서 그들의대한 사랑을 키워나갔으며
저그의 사고체계는 없다고 하셧는데 기본적으로 본능만 남는것이아닌
저글링 히드라 심지어 라바에게도 사고능력은 있습니다 오버마인드와 셀레브레이트는
인간보다 훨씬 강력하고 프로토스 장로급의 정신력과 중슈퍼컴퓨터의
연산능력을 가지고있습니다 오버마인드가 저그를 사랑한것은 자기자식에 대한것이었으며
저그를 우주의 지배자로 만들려고 했던것또한 같은 이치입니다 자기종족 혹으 부족이
남들위에 서길 바라는것은 지배자로써 당연한것입니다자츠와 다고자츠와 다고쓰가 털린건
스타1미션에 나오지만 캐리건생환이후 자연재생됩니다
아직 캐리건이 힘을 완전이 다룰수있기이전에요 또한 오버마인드 사후 대부분의 저그유닛들이 제멋대로 날뛰기시작ㅐㅆ다고
하셧는데 그때 오버로드에 의해 통제 혹은 자기의지대로 동족살해후 먹는등의
일이 발생했고 오버로드들은 혼자선 안됀다는것을 알기에
다스릴수있는 몇몇 개체를 통솔하면서 떠돌게 되지요
자기들끼리 싸우는것은 굶줄였을때 뿐입니다.저그개체가
생각을 하지않는다는것은 어불성설입니다.수의학자나 다른여타
과학자들에게 가서 물어보십시오 중학교 교사나 중학생에게
물어봐도 아는문제 입니다.또한 캐리건의 의해서 부활한 자츠와 다고쓰는
캐리건을 따랐고 그부하들과 함께 캐리건은 모든저그종읠
회수를 목표로삶았습니다.그리고 오버마인드와 융합한적이 없다고하시는데
위에서 다말씀드렸습니다만 근거를 대주십시오.단순이 지적능력과
진화능력때문에 프로토스처럼되게 하기위해서가아니라
프로토스를 흡수하는 전초단계일뿐만아니라 여의치않으면
후계를 얻을생각으로 캐리건에게 힘을 넘겨주려다
불가능함을 깨닫고 융합을 시도 소멸한것이라고
분명히 말씀드렸습니다 무슨 근거로 융합한적이 없다고 하시는것인지 모르겠네요.
즉, 캐리건에게 남겨진 것은 인간이 지니는 생존 본능과 사고 능력, 그리고 싸이오닉이죠. 그것에 저그의 강인한 재생력과 육체를 제공했을 뿐 입니다.
이부분에선 생존본능은 모든생명체의 기본일뿐만 아니라사고능력은
오버마인드와 셀레브레이트들이 훨씬 뛰어납니다 굳이 얻을 필요없는것들이죠
사이오닉능력과 효율적인 생산능력 그리고 움직일수있는 육체입니다 근거를대세요 근거!
강인한 재생력과 육체를 제공하기만 하기위해서가아니라 이미 오버마인드와
융합한것입니다.순종하도록 각인 되는 미션이 어느미션인가요?또한
캐리건은 오버마인드와 다른 명령체계를 갖는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것은 융합으로 인해 만들어진것이며 융합을 하지않았다는 근거를 대십시오
미션에서도 오버마인드가 힘만주는것이 불가능함을 깨닫고
융합하려고 자츠에게 유언을 남기는 장면이 나옵니다.
오버마인드는 캐리건 탄생전에 이미 소멸했습니다 또한야생동물과 같은지능수준이라고 하셔는데
야생동물중 인간보다 뛰어난 지능을 가진동물은 얼마든지
있습니다 인간처럼 도구를 사용하거나 과학을 이용할수없는동물일뿐이죠
영장류의 경우는 도구를 사용하기는하나 인간보다 훨씬 뒤떨어지는 지능을 가지고있구요.
UED가 테란 도미니온의 싸이 디스트럽터를 발견, 소유함으로서 오버마인드 통제를 벗어난 저그를 자신들의 병력으로 활용하면서 맹스크의 테란 자치령을 단시간에 격파할 수 있었던 겁니다.

그리고 통제가 더 완벽하도록 UED는 막 갓 태어난 새로운 오버마인드를 손에 넣었던던 것이고. 오버마인드의 지배를 받을 수 밖에 없는 캐리건이 뉴 오버마인드 파괴 공작을 위해 하이페리온의 짐 레이너와 제라툴의 힘을 빌릴 수 밖에 없었던 것이죠.

이부분 사실입니까?처음듣는 이야기입니다만.
잠재의식 속에 오버마인드의 기술이 남겨져 있다는 그런 주장은 일체 근거가 없습니다...
이부분은 이미 융합을 했는데 신오버마인드가 나와서 없어졌다는겁니까?뭡니까?근거가없다니요 미션다시해보시길 바랍니다 분명히 오버마인드는 캐리건에게 힘을주는것을 시도 실패후 융합시도
소멸후 모든힘은 캐리건에게로 넘어갔습니다.증거를 대고 근거가없디니 어이가없네요
후계가 필요없다고하셧는데 캐리건을 단순영입불가함을 알고 자기후계로 지목한것이지 자기가 살수있다는걸 알면서도 굳이 후계를 지목할필요는 없지요 캐리건을 영입하기위해서 자신이
소멸해야했기때문에 후계로 지목 이후 융합 소멸한것입니다.마괴하지못했다면..이미소멸한녀석이고 캐리건은 날때부터 저그족의 여왕인데 무슨소리십니까?또한 캐리건은 라이벌 제거가아니라
회유 이후 말안들으면 말살 회유에 넘어오면 자기부하로 남기는식으로 셀레브레이트들을 회수해나갔습니다 또한 수많은 저그종을 얻기위해서 싸이디스트럽터를 얻었고테란 진영에선
싸이티스트럽터를 사용하려다 파괴해야한다는 말을듣고 뭔개소리니?하다가 캐리건에게 빼앗긴겁니다.
아이콘 arkness (2010-07-14 13:20: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미 증거 다댄것에 대해서 근거없이 재반박하시는데 솔직히 헛웃음밖에 나오질않네요.확실한 근거를 대세요.저는 스타1에 대한 정보와 지식과함께 과학적 지식을 토대로 말씀드렸습니다.근거없이 까불어대지맙시다.
C-tan_Carnifex (2010-07-14 18:01:09 KST) - 222.233.xxx.85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태사다가 죽인건 누굽니까?
C-tan_Carnifex (2010-07-14 18:01:25 KST) - 222.233.xxx.85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세레브레이트인가보죠?
arkness (2010-07-14 19:45:31 KST) - 220.125.xxx.156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태사다가 죽인것은 신생 오버마인드였으며 이전 오버마인드는 이미 캐리건과 융합으로 소멸한 상태입니다.이제 기억이 살살나네요.테사다는 신생 오버마인드가 방황하는 저그병력들은 결집 시킬수 있음을 미리알고 파괴공작을 펼친것이고 그와중에 몇몇 셀레브레이트들이 멸망합니다 토라스퀘는 도망갔다고 알려져있고 자츠와 다고쓰는 캐리건의 필요에 의해서 말을 잘들었기때문에 재생시킨것이며 그휘하 병력도 잃지 않은것이죠 다만 신생 오버마인드를 휘하에 넣는것은 테사다의 자폭으로 수포로 돌아간것이죠.
C-tan_Carnifex (2010-07-15 15:42:25 KST) - 222.233.xxx.85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와우
토라스크는 세레브레이트가 아닙니다.
어디서 들으신 멋진 소린지는 저도 잘 모르겠지만 토라스크도 엄연한 유닛입니다.
부르드 워의 미션만 충실히 하셨어도 이건 알겠네요.
그리고 미션 중, 자츠가 죽어서 가름 부르드를 몰살하는 것도 있는걸로 아는데, 자츠를 어떻게 재생시켰다는거죠?
그리고 싸이 디스럽터.
이거에 관해서도 할 말이 있는데, 부르드워 테란 미션 7 애국자의 피만 하셔도 알겁니다. 싸이 디스럽터는 파괴되지 않았고, 빼았기지도 않았습니다.
애국자의 피에서, 듀갈은 듀란의 말에 속아 듀란에게 스투코프를 '적당히 처리해라' 라고 했습니다.
결국 듀란이 스투코프를 죽이고, 듀갈은 듀란에게 속았다는걸 알게 됩니다.
듀란은 싸이 디스럽터를 폭파시키려 했지만 그걸 막았죠.
스타 1에서 나오는 잘 알려진 셀레브레이트의 이름들입니다. 빼먹은 것도 있을 수 있겠지만요;

티아맛 부르드의 수장인 다고쓰. 펜리스 부르드의 수장인 나르길. 발로그 부르드의 수장인 곤.
가름 부르드의 수장인 자츠. 요르문간드의 수장인 아라크. 설투르의 수장인 카그.

이들입니다. 댁부터 해박한 근거가 없으신거 같군요.
케리건과 오버마인드가 서로 융합했다면 신생 세레브레이트에게 케리건을 맡긴건 누굽니까?
케리건을 보호하라 이른건 누굽니까?
부르드 워에서 신생 오버마인드는 다크템플러의 공허의 힘으로 죽였습니다.
하지만 오리지날에서의 오버마인드는 태사다가 황혼의 힘으로 죽였네요. 어찌된 것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아이콘 arkness (2010-07-15 20:42: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글쎄여 저도 토라스퀘도 그저오버마인드에 의해서 탄생한 영웅유닛일 뿐이라고 생각했으나 윗분들께서 셀레브레이트라네요..처음듣는이야기지만 신경을 안써서요..오버마인드가 생전에 자츠에게 캐리건에 대한 정대복종을 유언으로 남겼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리고 티아맛 부르드의 수장인 다고쓰. 펜리스 부르드의 수장인 나르길. 발로그 부르드의 수장인 곤.
가름 부르드의 수장인 자츠. 요르문간드의 수장인 아라크. 설투르의 수장인 카그.
이부분은 저뿐만아니라 윗분들중 몇분도 모르고 계셧죠 논쟁중이던분들중에 그리고 이부분이 그렇게 크게 작용하는 근거는 아닌것같습니다만?무슨소리를 하시는걸까요.
C-tan_Carnifex (2010-07-16 13:45:42 KST) - 222.233.xxx.85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우선 오류 좀 있는거 고칠게요.
싸이 디스럽터는 케리건이 박살내버렸습니다.
그리고 '테사다는 신생 오버마인드가 방황하는 저그병력들은 결집 시킬수 있음을 미리알고 파괴공작을 펼친것이고 ' 여기서도 문제가 있겠네요.
저그가 어디서 방황한 겁니까?
오리지날에서 태사다가 아이어로 옮겨온 오버마인드를 죽여버리고, 명령체계가 작살나서 흩어져 버린게 아이어의 저그 아닙니까? 그리고 케리건은 대부분의 세레브레이트를 자기 손으로 제거했습니다.
오버마인드 사후 경쟁자 제거가 더 알맞겠네요.
그리고 저그들이 '야생동물의 지능 수준' 이라고 볼 때에는 돌고래나 뭐 이딴 놈들로 치지 맙시다. 야생동물의 지능이라 해서 또 그걸로 툭툭 따지지 말고요. 그리고 제가 진짜 묻고 싶은건 융합의 증거가 어딨으며, 그런 대수술의 경우에는 분명 미션이나 따로 미션 중 대화에서 얻을 수 있겠지요. 그럼 그 미션이 뭔지 말이라도 해주시거나 하다못해 위키에서 얻으셨으면 링크라도 올려주세요. 아니면 부르드 워에서 다크 템플러가 죽인 신생 오버마인드와 오리지날에서 태사다가 죽인 님이 말하시는 '신생' 오버마인드의 차이점을 알려주세요.
그리고 케리건이 신생 오버마인드를 "꼭" 죽여야만 했던 이유도 설명해 주시면 매우 감사하겠습니다.
아이콘 arkness (2010-07-17 14:22: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 병력들이 주인을 잃고 미쳐날뛰던 시기입니다 지금도 방황하는 저그병력들이 다수있지요.미션플레이해서 확인좀 해보게 미션가능한것좀 보내주시겠습니까?뭐가뭔지 머리가복잡해지네요햇갈리기 시작했습니다.
C-tan_Carnifex (2010-07-17 20:56:32 KST) - 222.233.xxx.85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스타 1 부르드 워 저그 미션 2와 스타 1 부르드 워 테란 미션 7, 8 스타 1 오리지날 저그 미션 1, 2
스타 1 오리지날 프로토스 미션 10
스타 1 안해보셨나요? 미션 보내달라고 하시게?
아이콘 arkness (2010-07-18 00:35: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해본지가 오래되서요 다시 해보려구요.햇갈리네요.
C-tan_Carnifex (2010-07-18 13:56:44 KST) - 222.233.xxx.85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미션 어떻게 보내나요?
아이콘 arkness (2010-07-18 19:56: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미션이아니라 미션가능한 스타를 통째로 보내셔야함''
C-tan_Carnifex (2010-07-19 12:08:25 KST) - 222.233.xxx.85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걸 왜 저한테 보내달라 하시는거죠?
j커맨더 (2010-07-20 17:29:06 KST) - 119.69.xxx.170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흠.. 처음 들어보는군요 융합이라니 절대 복종을 유언으로 했다느니 테사다르가 죽인것인 신생 오버

마인드라느니 확실히 맞습니다 바로 테사다르가 죽인것은 오리지날 초월체 에요 그리고 분명한건

다탬들이 신오버마인드를 죽인것도 맞습니다 arkness 님 스타에 대한 지식은 많으신거 같은데 융합

이건 완전 처음 듣는소립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캐리건은 세러브레이트 가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습

니다 위에 분들 께서 언급해주신것 처럼 캐리건의 불사 육체에 관한 이야기가 나온적이 없고 무엇보

다 게임에서 캐리건을 살려하는 미션이 있었기 때문이죠 불사는 정신체만 가능하다고 생각 합니다

마치 터미네이터 3 에서 나오는 스카이넷처럼 하드웨어가 아닌 가상현실의 소프트웨어 처럼 말이죠

하지만 스타2에선 캐리건이 자신을 세러브레이트화 할지도 모르겠네요 일단 불사의 육체가 아닌이상

대량의 저그 군단이 호위하는 저그 수장 캐리건이라도 앞으로도 많은 전투를 해야할 그녀에게 혹시 모
르니깐 말이죠 스타2 영상들중 저그들이 공습하는 곳에서 캐리건의 모습이 포착되는걸 보면 아마 이

미 캐리건은 자신의 정신을 옴겨놓고 자신의 육체는 따로 보관하여서 자신의 육체가 죽더

라도 죽지 않게 말이죠 이부분은 어디까지나 가정이자 제 생각입니다
아이콘 arkness (2010-07-21 13:00: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뭐 어쨋든결론은 났네요 캐리건은 셀레브레이트가 아니다 불사가 아니다.
아앍~~ (2010-07-25 12:55:39 KST) - 65.68.xxx.146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띄어쓰기좀 해줍쇼 눈깔이 ㅜㅜㅜㅜ
ㅇㅇ (2010-07-28 15:00:56 KST) - 222.104.xxx.210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arkness / 신생 오버마인드니 뭔 소리입니까...
스타1 오리지널 오버마인드는 예전 제러스 행성에서 부터 젤-나가를 직접 먹은놈인데..

- -; 자작 소설을 진짜 설정처럼 쓰시면 안됩니다. -_-;
ㅇㅇ (2010-07-28 15:08:46 KST) - 222.104.xxx.210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스타1 오리지널의 초월체는 UED의 교란기 따위는 통하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신생 이라는것은 브루드워때 에그 오버마인드겠죠. 이님은 가장 중요한걸 모르시나 ㅡㅡ
왠미친놈이... (2010-07-30 17:40:07 KST) - 180.229.xxx.72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스타1 오버마인드가 신생 오버마인드라니 미쳤나;;
ㅋㅋㅋ (2010-07-30 21:56:15 KST) - 110.46.xxx.71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ㅋㅋㅋ 테사다르가 죽인게 신생 오버마인드라니

테사다르를 모욕하는건가요

진짜 이건 심각한 오류네요 ㅋㅋ

저 초딩때 한스타로 스타 미션 신나게 했고..

테사다르가 오버마인드 파괴장면만 수십번봤는데(멋있어서)

그게 신생오버마인드라는 개드립은 어디서 갑툭튀한겁니까 거참...
문차 (2010-07-31 01:52:34 KST) - 121.175.xxx.130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래도 위키에도 나오는 셀러브레이트의 설정과는 케리건은 좀 많이다른데.
어차피 다른것도 다르고 같은것도 같으니 대략 비슷한 맥락이라 보면되겠지만. 뭐랄까요? 오버마인드=리치킹, 셀러브레이트 = 대영주 다리온처럼 강력한 언데드귀족들, 언데드들=저그

이런식인거 같은데 케리건이라면 실바나스나 라나텔정도 되는분 아닐런지..
스2미션에서 보면 제라툴이 휙 그으니까 타들어가듯이 날개죽지 잘리더니 뭐..또 자라나더군요.
초능력자+저그+셀러브레이트 이정도 일듯
UnderFire (2010-08-03 14:38: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오랫만에 다시 봤는데. ㅋㅋㅋ 헛웃음만 나오네요.

토라스크는 세레브레이트가 아닙니다. 세레브레이트 급의 능력을 지닌 울트라리스크일 뿐이죠. 정확히는 세레브레이트 급도 아니고. 사이오닉 능력을 가져 저그 개체를 통솔 할 수 있는 울트라리스큽니다. 그냥 좀 강력한 울트라리스크라고 생각하면 됨.

지금 보니 제가 쓴 것도 오류가 엄청 많네요. 디스럽터를 탈취했다느니. 헌터 킬러 트라이브를 다룬다느니...

종족 전쟁 이후, 모든 사념체(세레브레이트)를 멸종 시킨 캐리건은 자신이 초월체의 지위에 올라가, 현재 종족 전쟁 이후 4년 동안 별 탈 없이 저그를 통치하고 있습니다. 단, 그것은 차 행성에만 국한되고. 아이어의 것들은 통제에서 벗어나 오버마인드 근처에 있다는게 밝혀졌죠. 물론 거기에 케리건이 가면 그들을 통솔할 수 있겠습니다만. 굳이 갈 이유도 필요도 없죠. 과거 오버마인드도 아주 먼 거리의 개체는 조종하기 어렵기 때문에 가름이나 자츠, 다고쓰 같은 사념체 부하들을 두었던 것이고. 그 밑으로 대군주, 여왕 등을 두어 원거리 조종을 한 것이겠죠.

케리건은 공허의 힘이 아니더라도 파괴 가능하긴 하겠지만. 파괴 자체가 굉장히 어려울 듯한건 사실입니다. 안그러면 스타2에서 유물 찾으려고 그 개고생하진 않겠죠. 그리고 제라툴도 1:1 맞짱떠도 이기기 어려울 정도로 강하고.
UnderFire (2010-08-03 14:40:2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중요한건 그런 케리건이 사념체도 없이 어떻게 마사라나 다른 지역의 저그들을 통솔하고 있느냐 이겁니다. 오버마인드도 사념체 없이 못한걸 케리건이 무슨 수로 하냐 이거죠.
MC바리반디 (2010-08-28 08:20: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어느 소설에서 테사다가 자기는 닼템이 아니라서 케리건을 못 죽인다고 케리건을 죽이는 걸 포기하고 돌아갈 때, 케리건은 그 자신은 세레브레이트처럼 불사의 능력을 갖고 있지 않았지만 테사다가 그걸 알아서 좋을 게 없기 때문에 침묵했다는 얘기를 봤습니다.
아이콘 별사냥꾼 (2011-12-08 17:34:01 KST)
0↑ ↓0
센스 이미지
흐흐 지금 보니
설정 오류가 차고넘친닼ㅋㅋㅋ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