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그를 훈련시켰죠. 알고 있었습니까?"
"물론. 그것이 내게 자네가 해내리라 믿게 만드는 이유야. 자네는 그보다 한 수 위니까."
-안젤리나 에밀리안과 사미르 듀란, 공습 전
배경
2500년 하순, 한 얼굴이 길쭉한 제독이 지휘하는 "지구 집정 연합 원정 함대"라는 괴랄맞은 파벌 하나가 코프룰루 섹터에 불쑥 등장했습니다. 그들은 테란 자치령을 전복하고, 코프룰루 섹터를 장악할 계획이었습니다. 자치령은 눈앞에 다가온 위기를 곧장 눈치채지 못했습니다.
지집연과 연방 저항군의 병력은 브락시스의 보랄리스를 강타했고, 악튜러스 멩스크의 보안 파일들에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그의 이동 계획 등을 포함해서 말입니다. 연방 저항군은 이 정보를 이용해서 멩스크를 제거하기로 결정했으며 공격의 지휘관으론 과거 멩스크의 군 교관이었던 안젤리나 에밀리안 대위가 결정되었습니다. 사미르 듀란은 그녀가 승리할 것으로 확신함과 동시에, 그녀가 멩스크를 죽이지 못한다면 구출되지 못하리란 것도 경고했습니다.
전투
악투러스 멩스크는 테란 자치령의 황제로써 우모자에 첫번째로 방문했고, 그의 아들 발레리안과 상봉했습니다.
그는 에드먼드 듀크 장군이 지휘하는 주력 함대를 대동했지만 우모자의 대사인 에일린 파스퇴르는 자치령 함대가 정해진 정박지를 벗어나는 것을 허가하지 않았습니다. 멩스크는 낡은 무장 쾌속정(Gun cutter: 중형 크기의 테란 구형 건쉽)에 탑승하여 우모자에 도착했습니다. 그는 약 12명의 병력들과 두 기의 사령(Wraith) 전투기만을 대동하고 있었습니다.
멩스크가 미약한 병력들과 파스퇴르의 집을 방문한 취약한 순간에 연방 저항군은 공격을 개시했습니다. 그들은 멩스크와 멩스크 함대, 우모자 보호령 현지군 사이의 통신을 방해하기 위해 카산드라 스크램블러(Cassandra scrambler: 통신을 방해하는 테란의 장비)를 사용했습니다. 연방군의 사령기들은 멩스크가 타고 왔던 쾌속정을 박살내고, 인근 지역을 폭격한 후 멩스크의 사령기들을 격추했습니다. 연방군의 중重 상륙선이 파견되었고, 안젤리나 에밀리안 대위를 포함한 30여명의 해병들이 상륙했습니다.
멩스크는 그의 아들 발레리안, 아들의 무술 선생 미야모토와 함께 지하로 도망쳤고, 연방 해병들은 그들을 추격했습니다. 악튜러스 멩스크는 쾌속정에 들어가 장비된 무장으로 반격을 가함과 동시에 쾌속정의 강력한 통신 장비를 이용해 듀크 장군과 교신을 시도했습니다. 그동안 발레리안과 미야모토는 연방군을 막고 있었지만, 에밀리안 대위가 도착해서는 미야모토에게 사격을 가해 쓰러트렸습니다.
발레리안은 그녀에게 항복하려 했지만 그녀는 멩스크 가문을 혐오했기에 그를 살해하려 했습니다. 그녀가 시간을 허비하는 사이에 미야모토가 마지막 힘을 끌어모아 그녀의 무기를 박살냈고, 발레리안은 그녀를 쏘았습니다. 그녀는 죽기 직전 악튜러스 멩스크에게 말했습니다. "지집연이 널 족치러 갈꺼야-" 하지만 멩스크는 지집연이 무엇인지, 혹은 누구인지 알지 못했습니다.
듀크의 함대가 도착할 때까지 지상전이 계속되었고, 연방 병력들은 패배했습니다. 사실 듀크는 통신 두절이 시작되자마자 정박지를 떠나지 말라는 우모자의 지시를 씹고 달려왔었습니다. 우모자 보호령은 다시 한번 자치령 함대가 자국 행성을 떠나도록 협상해야 했습니다.
그 뒤, 듀크의 함대가 다일라리언 조선소에서 패배함으로써 비로소 멩스크는 지집연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얼마 후 그는 코랄을 포위한 대함대를 보며 에밀리안의 말이 허언이 아니었다는 것 역시 깨닫게 됩니다.
--------------------------------------------------------------------------------------------
요즘 무지 바빴지 말입니다. 노느라고..
추신: 블리자드에서 종족 전쟁 시기를 2501년 초에서 2500년 하순으로 은근슬쩍 바꿨지 말입니다. 왜일까?
추신 2: 스토리 동영상 "불완전한 미래"에서 지집연이 언급도 안 됐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