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30 / 41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Nephlite
작성일 2010-07-24 17:19:21 KST 조회 7,467
제목
코푸룰루 각 행성 인구수 설정 업데이트됐습니다

코랄 : 인간 63억

http://kr.battle.net/sc2/ko/game/planet/korhal

 

모리아 : 인간 41억

http://kr.battle.net/sc2/ko/game/planet/moria

 

우모자 : 인간 21억

http://kr.battle.net/sc2/ko/game/planet/umoja

 

샤일로 : 인간 2억5천5백만

http://kr.battle.net/sc2/ko/game/planet/shiloh

 

마 사라 : 인간 8만

http://kr.battle.net/sc2/ko/game/planet/mar-sara

 

브락시스 : 인간 2만4천

http://kr.battle.net/sc2/ko/game/planet/braxis

 

타소니스 : 인간 7000 (저그 공격으로 20억명 이상 사망)

http://kr.battle.net/sc2/ko/game/planet/tarsonis

 

뉴-폴섬 : 인간 3500

http://kr.battle.net/sc2/ko/game/planet/new-folsom

 

---

 

차 : 저그 100억

http://kr.battle.net/sc2/ko/game/planet/char

 

아이어 : 저그 50억

http://kr.battle.net/sc2/ko/game/planet/aiur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     |   아이콘 죽은사람
베플 Prinz (2010-07-24 17:26:11 KST) - 110.46.xxx.163
7↑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4만에서 시작해서 300년도 안 되서 수십억...? ..........!?
베플 아이콘 한걸음씩 (2010-07-24 18:32:57 KST)
3↑ ↓0
센스 이미지
시작할때 3만명이라고 가정하고 (한척 증발) 25년마다 출산한다 가정하면(사람당 1회출산)
한가정당(남녀) 6.2명가량으로 낳으면 그만한 숫자가 됩니다. 물론 평균나이는 75세 ..
의학기술이 발달했다하더라고 전쟁중이니 죽었을 남성도 생각해서 ..
베플 jinasblue (2010-07-25 13:46:25 KST) - 121.160.xxx.97
4↑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300년이면 충분한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으로부터 300년 전이면 식민지 시대와 산업 시대 중간인데
이 당시 세계 인구는 7천만 ~ 1억 명으로 추산됩니다.
2009년 1월, 현재 세계 인구는 69억명이구요.

물론 현실에선 최소 7천만에서 시작해서 설정의 3만과는 엄청난 갭이 있지만
당시 1700년대는 막 중세에서 벗어난 시기라
제너의 천연두 예방법이 개발되었지만 악마의 술법이라
적용의 많은 난항을 겪던 시기였습니다.
참고로 당시 유럽인의 평균 수명은 45세구요.

강력한 출산 장려 정책과, 지금보다 훌륭한 의료 기술, 충분한 자원이 있다면
300년 안에 3만->수십억 되는건 불가능하지 않을 것 같네요.
Prinz (2010-07-24 17:26:11 KST) - 110.46.xxx.163
7↑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4만에서 시작해서 300년도 안 되서 수십억...? ..........!?
아이콘 양반탈 (2010-07-24 17:28:45 KST)
1↑ ↓0
센스 이미지
아이어 저그 50억 추정이라 적혀 있네요.
아이콘 울레기리스크 (2010-07-24 17:37:34 KST)
2↑ ↓0
센스 이미지
플토 삭제
Wisp.M (2010-07-24 17:41:28 KST) - 118.36.xxx.186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샤쿠러스가 없네.. 코푸룰루 섹터가 아닌건가요?
HealthBattery (2010-07-24 17:51:50 KST)
2↑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분명 그 몇만의 죄수 보낸게 저렇게 불어나????? 뭐얔진짜 ㅋㅋ
쟤넨 범죄자 후예라서 인구수 쑥쑥 늘어나나 ㅋㅋ
아이콘 Nephlite (2010-07-24 17:52:04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프로토스 관련 성계들은 아이어를 제외하면 공홈에 나오지 않더군요.
아이콘 한걸음씩 (2010-07-24 18:11:46 KST)
2↑ ↓0
센스 이미지
코프룰루 섹터내 인간들은
피보나치 공식을 이용해 출산하는겁니다 .
애낳는 기계도 아니고 ..;;
아이콘 한걸음씩 (2010-07-24 18:32:57 KST)
3↑ ↓0
센스 이미지
시작할때 3만명이라고 가정하고 (한척 증발) 25년마다 출산한다 가정하면(사람당 1회출산)
한가정당(남녀) 6.2명가량으로 낳으면 그만한 숫자가 됩니다. 물론 평균나이는 75세 ..
의학기술이 발달했다하더라고 전쟁중이니 죽었을 남성도 생각해서 ..
양반탈 (2010-07-24 20:00:58 KST) - 59.20.xxx.25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스타크래프트 세계관에서는 기술의 발달로 인간의 평균 수명이 150살이기 때문에 정부가 강력한 출산장려정책을 폈다고 가정하면 완전히 불가능한 수치는 아닙니다.
아이콘 Nephlite (2010-07-24 20:28:17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는 평균수명 150세라는 말은 듣도보도 못했네요.
정보 출처를 알수 있을지요
양반탈 (2010-07-24 20:59:31 KST) - 59.20.xxx.25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스타크래프트 고스트: 노바》라는 공식소설에 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아이콘 저그맛녹차 (2010-07-24 21:48:22 KST)
1↑ ↓0
센스 이미지
아니 왜이렇게 많아진거지.?.. 4년 전만해도 저렇게 많은것같지는 않았는데.
아이콘 Silverbronze (2010-07-24 22:04:10 KST)
1↑ ↓0
센스 이미지
쑨풍쑨풍


샤쿠러스, 벨쉬르, 헤이븐 같은 행성은 군단의 심장이나 공허의 유산때나 소개될려나요.
ska (2010-07-24 22:25:08 KST) - 119.193.xxx.19
2↑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해가 안되는게 저 많은 저그들은 도대체 뭐 먹고 산답니까?
포풍 (2010-07-24 23:37:02 KST) - 116.44.xxx.176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ska/ 점막에서 영양분을 공급받는 거 아니었어요 ??
아이콘 Wisp.M (2010-07-24 23:58:19 KST)
1↑ ↓0
센스 이미지
ska / 그러게요.. 광합성이 가능한 종이라도 있나..
푸에르토_리코 (2010-07-25 00:14:31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미네랄이나 가스, 아님 크립 퍼먹고 삽니다.
무빙샷 (2010-07-25 09:34:48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종에 흡입된 특수한 박테리아등이 황합성이나 기타 광물들을 합성해서 에너지를 내지 않을까요??
근데 궁금한게... (2010-07-25 12:51:48 KST) - 65.68.xxx.146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많은 죄수들중에 여자는 몇프로??!!
jinasblue (2010-07-25 13:46:25 KST) - 121.160.xxx.97
4↑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300년이면 충분한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으로부터 300년 전이면 식민지 시대와 산업 시대 중간인데
이 당시 세계 인구는 7천만 ~ 1억 명으로 추산됩니다.
2009년 1월, 현재 세계 인구는 69억명이구요.

물론 현실에선 최소 7천만에서 시작해서 설정의 3만과는 엄청난 갭이 있지만
당시 1700년대는 막 중세에서 벗어난 시기라
제너의 천연두 예방법이 개발되었지만 악마의 술법이라
적용의 많은 난항을 겪던 시기였습니다.
참고로 당시 유럽인의 평균 수명은 45세구요.

강력한 출산 장려 정책과, 지금보다 훌륭한 의료 기술, 충분한 자원이 있다면
300년 안에 3만->수십억 되는건 불가능하지 않을 것 같네요.
아이콘 7버도드 (2010-07-25 16:23:57 KST)
4↑ ↓1
센스 이미지
블자신께서 그렇다 하시면 그런거지 불신자가 너무 많네...
[MD]카파 (2010-07-25 23:34:32 KST)
2↑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구는 50년만에 50억 뚝딱 생김
아이콘 xpttp (2010-07-26 16:38:40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는 물량이라더니 뭐 그렇지도 않네..
염산호흡기 (2010-07-26 23:27:31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데 저그는 1000억이라해도 믿을꺼같음 ㅇㅇ;;
아이콘 [부릉여왕] (2010-07-26 23:32:54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타소니스 안습
HydraRisk (2010-07-27 00:47:17 KST)
1↑ ↓0
센스 이미지
저그는 저 숫자 전부가 전투에만 종사합니다.
물량빨 맞져.
d (2010-07-28 02:23:35 KST) - 210.116.xxx.238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으엌ㅋ 쩐다 ㄷㄷ
단쿠가 (2010-07-28 13:15:20 KST) - 210.119.xxx.229
2↑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인간은 소위 10% 에서 최대 30% 정도만 전투병력으로 투입가능하지만 (적정선의 한계는 10%) 저그는 대다수가 병력으로 투입가능하니 동원가능병력에선 차이가 많죠
아이콘 너굴이한마리 (2010-07-28 13:49:28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xpttp//생각이 짧네여
(2010-07-29 02:41:37 KST) - 119.195.xxx.224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데 테란 가용 전투 병력이 10%라도, 게임 상이 아닌 실제로 마린이 자세만 제대로 잡고, 평지에서 저글링 여러마리 만난다면 마린 한 명이 저글링을 다 쓸어버릴 수도 있는 데요 뭐. 히드라도 주먹 한 대 맞고 뻗는 상황에서 혼자서 여러 마리 잡는 건 어려운 일이 아닐듯.
roid (2010-07-29 12:34:38 KST) - 222.109.xxx.82
3↑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솔직히 이상적인 최적의 상황을 가정할 경우 가능한 수치인데, 블자드에서 나름 고심한 흔적이 보입니다.

위에 7천만에서 60억이 되었다고 가능하다는 분이 계신데, 3만에서 7천만 가는 것이 7천만에서 60억 되는 것보다 수십배는 더 걸릴 겁니다. 숫자로 판단해선 안되고, 증가 비례를 따져야 합니다. 미분방정식인데, 복잡하니까 저도 계산 안하겠습니다. ㅋㅋㅋ
7천만->70억 치고 100배, 3만->7천만인데 6천만 잡고 2000배 물론 단순비례로 늘어나는 것은 아니죠. 인구가 증가할수록 기술의 혁신으로 더 잘 증가합니다.
3.3% 잡으면(이것도 엄청 높은거임) 300년동안 3만명에서 509586261, 한 5%잡으면 수백억으로 더 늘어나겠죠. 하지만 5%면 정말 엄청난 증가율입니다. 외부유입 없이 순수하게 애만 질러서 5% 증가면 전국민이 쎽쓰만 했단 소리죠. 생각해보세요. 인구 100명 마을에서 인구 5%가 매년 늘어난다는 소리는 매년 5명씩 지른다는 소리죠. 근데 애를 낳기만 하는 것이 아니죠. 야생짐승과 달리 인간은 싸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양육해야 합니다. 그리고 적어도 15년정도는 애를 낳지도 못합니다. 여자의 경우 폐경기도 있죠. 초창기 20년 정도는 수십%씩 증가할 수 있어도 이후부터는 가임인구는 죄다 임신 상태로 지내지 않는 이상, 그리고 영유아 사망이 거의 0에 수렴하지 않는 이상 5% 증가는 정말 ㅎㄷㄷ한 수준입니다. 인간이 애만 낳는 가축도 아니기 때문에 솔직히 매우 힘들죠. 현대의 의학기술로도 임신 그렇게 많이 하면 몸에 무리 생겨서 일찍 죽슴다.

거기다가 전쟁같은 거 생기면 이렇게 될 수가 없습니다. 보통 전쟁이 나면 애를 많이 지른다고 하는데, 그건 인구 증가율이 저보다 낮기 때문에 늘어나는 것인데, 5%면 전국민이 쎾스만 해야 하는데 전쟁 터지면 그럴 시간이 어디 있습니까. 가서 한 명 뒈지면 장기적으로 어쩌면 인구 수백만이 안늘어날지도 모릅니다.

블자드에서 그래도 저정도 인구는 되야 할거라는 생각에 좀 무리한 듯. 뭐 이론상은 불가능한 수치가 아닌 정도선에서 말이죠.
roid (2010-07-29 12:38:11 KST) - 222.109.xxx.82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또 생각해야 할 것이 있었군요. 저정도 인구 증가가 뒷받침 되려면 초창기 수십%의 인구 증가는 필연적입니다. 그런데 죄수선에서 저정도 인구 증가라면 여죄수가 많아야 하죠. 남자는 싸면 끝이지만 여자는 임신기간이 있잖아요. 죄수선에 탄 여자들이 여자 쌍둥이 제조머신이 아니라면 죄수선 자체에 여자가 많이 타 있어야 하는데, 그렇다면 죄수선 치고는 좀 특이하다고밖에 볼 수 없죠.
roid (2010-07-29 12:40:40 KST) - 222.109.xxx.82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 100억이면 솔직히 UED에서 일부만 보내도 저정도 전투병력 나올 겁니다. 테란과 달리 오래전부터 인구증가가 있어온 UED의 인구는 수천억은 족히 될테니까요.

결론은 UED 짱.
HydraRisk (2010-07-29 23:28:18 KST)
1↑ ↓0
센스 이미지
roid//그런데 그 일부가 이미 한번 발렸지요. 그것도 온갖 유리한 상황은 다 갖추고 나서
눈시 (2010-07-31 02:36:26 KST) - 122.128.xxx.119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뭐 인공수정이 발전해서 인공배양(?)이 가능하다면야 어렵진 않겠네요. 여기에 관한 설정이 없겠지만 뭐 대충 적정선에 맞춘 듯 합니다.
아이콘 아픔제로 (2010-07-31 05:05: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의 100억은 대부분 전투병력이지만
테란의 1000억의 일부분만 전투병력 ㅇㅇ
아이콘 광물이고자랍니다 (2010-08-01 02:06:53 KST)
0↑ ↓0
센스 이미지
저그 홍어는 한마리가 저 정도인데,
테란 전투순양함은 한 대지만 사실은 그 속에 수십명 타고 있음
공성전차, 의료선, 밤까마귀 등 사실 다 여려명 타고 있을 거 같음ㅋ
123 (2010-08-07 13:35:10 KST) - 119.193.xxx.14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여기야 팔다리 나 내장기관 끝나면 죽을수도있지만 저쪽동내에선 기계만 박으면 사니까요..
사망률이 낮다는거도 계산해야죠
무뇌아 (2010-08-09 16:13:22 KST) - 121.167.xxx.227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뛰어난 마린 한명이 저그 수백마리 죽일수 있다는걸 감안하면 저그도 그리 많은건 아닌듯

핵한대면 저그 수만마리 죽이는건 껌이고 -_-

참고로 현대 항공모함에 승무원이 3000명이 넘습니다. (해병대, 조종사, 장교, 해군사병 등등)

그거보다 큰 전투순양함엔 최소 3000명은 타고있을듯
무뇌충 (2010-08-09 16:19:15 KST) - 121.167.xxx.227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UED를 너무 평가절하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UED가 개척병력 정도로 코프룰루를 뒤흔들어 파장을 일으킨게 결코 가벼운 일이 아닙니다.

독일군이 2차세계대전에서 졌다고 독일군이 허졉했던게 아니죠 -_-;;;

모든걸 결과로 평가하시다니 -_-;;
무뇌충 (2010-08-09 16:24:25 KST) - 121.167.xxx.227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는 콜럼버스가 신대륙 발견한거나 영화 아바타에서 쿼티치 대령 지휘하의 용병부대와 같은 수준이라 보고 있습니다.

나중에 UED가 일개 개척 함대가 아닌 전투 병력을 파견한다면 장관이 아닐지 예상 -_-;;;
anddong933 (2010-08-10 02:10:16 KST) - 116.127.xxx.11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생각해보면 요즘보다 기술이훨신발전해서 요즘처럼 "인력"은 필요없고 부관처럼 "로봇"이 알아서할텐데요뭘 그러니까 전투순양함엔 3000천명은 우주항해할때 오히려 독이될수가있지요 식품 식수 등등.. 아무리 동면을한다고해도 필요한거임 그러니까 저시대 인간들은 거의 일을안해도 된다 이겁니다. 일반주민들에게도 개인적로봇이나 자동화시스템같은게 보급되었글것이구요
anddong933 (2010-08-10 02:14:26 KST) - 116.127.xxx.11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무뇌충// UED는 원정함대지 개척함대아닙니다 ㅡㅡ; 그리고 현재 UED가 번성하고있다고 장담할수가있을까요? 게다가 대정화가 지난지 2세기가 지나가는데 반란이나 내전같은게 한번도 안일어났다는건 말이되지않습니다 UED가 큰맘먹고 세력을펼치려고 원정대를 보낸건데 패배했으니 큰피해겠지요 지구집정연합원정함대 이얼마나 크고 거창한이름입니까 ㅋㅋ 아무리 육군이 많아봣자 우주함대 없으면 말짱꽝이고..
kartagra (2010-08-11 03:05:07 KST) - 175.120.xxx.222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번성하고 있는거 맞습니다. 크고 작은 반란이 일어났지만 '성공적으로 진압'됐다고 나와있죠. 그리고 준워프도 아니고 워프 항해로도 6개월이나 걸리는 거리에, 보급 하나도 없고, 전멸해봐야 ued 전체에 비하면 별 타격도 아닐 정도로 소수인 애들이 벌인 행각을 보면 ued를 무시할 수가 없죠. 처음 도착했을 때 코프룰루 섹터를 변방의 침체된 식민지 정도로 생각한걸 보면(중요한 것은 코프룰루 섹터에서 테란인이 먹고 있는 행성은 부유한 편이라는 겁니다;) ued가 번성하고 있음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애초에 테란인이 준워프 개발한다고 아둥바둥 댈때부터 외우주 개척하고 있던 애들이 번영하지 않았다는 것은 말이 안됩니다; 개별 국가도 아니고 ued라는 하나의 통합 국가인데 말이죠.
무뇌충 (2010-08-12 16:06:32 KST) - 121.167.xxx.58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맞는 말씀입니다.

UED를 허졉하게 보는것도 개인 자유이니 그점은 제가 머라 반박할수 없지만

UED가 절대 무시못할 수준의 집단이란건 명백한것 같습니다.
궭뒑뷍 (2010-08-12 16:23:16 KST) - 64.123.xxx.98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런데 독일 나치때 히틀러가 금발벽안이 가장 완벽한 유전자라며 연구원시켜서 쌍둥이 금발벽안 만들확률높혔때요 <300/1 로 알고 있는데 이마을은 4/일? 걍 많이 낯췄음;가물가물>
언데드라고 2005에 만들어진 거 보면 쌍둥이 나치에 잡혀간거 나오는데 좀 짧음?

그때에 이정도면<부작용이 있을수도 있겟지만> 그때 인체전기신호도 잘 알아먹는거 만드는 시대에<사이버 네틱스>

인구수 늘릴려고 뭔가 해놨을수도 있쵸<인류의 순혈성을 위해 안했을수도 있지망;<나댓다 또
A아카 (2015-12-04 03:46: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연간 인구 증가율이 7%라고 치면 32000명으로 200년 후 인구는 240억 명 정도가 됩니다. 설정상 생존을 위해 인구를 엄청 늘렸고 그렇다면 충분히 가능할 것 같네요. 자원도 많고 기술력도 있었고 무엇보다 행성들에 따로 따로 떨어졌기 때문에 넓은 공간을 확보하면서 더욱 급속도로 발전한 것 같네요. 사실 그래도 너무 많은 감이 있습니다. 아니면 저 시기의 엄청난 의학기술로 출산이 굉장히 쉬웠을 수도 있는 것이구요. 어쨋든 가능하기는 하니 블리자드가 그렇다고 하면 그냥 믿긴 해야 겠네요.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