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1 : 대전쟁 시대의 유령 요원과 C-10>
<그림2 : Mk.VI>
<그림3 : 유령 요원의 초기 삽화>
"난 네가 그 말썽쟁이를 어떻게 써먹을지 알고 있지."
-안젤리나 에밀란, 사미르 듀란이 그의 C-10를 쓰는걸 보며.
C-10은 테란의 산탄 소총으로 유령 요원에게 지급됩니다. 최소한 여섯 가지의 형태가 존재합니다.
─총평
-Mk. I~V
C-10은 2491년에 쓰이기 시작했으며 이 시기에는 상당히 잘 알려지지 않은 무기였습니다. 해당하는 기종들은 봉쇄Lockdown 탄환과 폭발 탄환을 발사할 수 있습니다.
2499년이 되어, C-10은 주로 25mm 고폭약 탄환을 발사하게 되었습니다. 이 형태는 또한 총열 하단부에 특별한 저주파 표적지정 광선이 장비되어 있으며, 이를 사용하여 전술 핵 미사일을 표적으로 정확한 명중률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다양한 종류의 특수한 탄환을 발사할 수 있으며 이 중에는 기계화 된 표적에게 강한 충격을 가해 일정 시간 무력화 시키는 봉쇄 탄환도 포함됩니다.
-Mk.VI
"내 애인보다 섹시하고 두 배는 좋지."
-호발드 위스턴의 Mk.VI에서
C-10 Mk.VI는 타소니스의 몰락 직전의 테란 연방에서 제공된 소총입니다. 호발드 위스턴이 켈-모리안 광산 조합의 제임스 포츈을 살해하는데 처음 쓰였습니다. 이는 테란 자치령의 병기고에 편입되었으나, 형태를 개선하는 것은 불가능 했습니다. 탄환은 순수하게 재래식 폭약에 의존하던 방식에서 동력을 충전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으며, 그 위력은 공성전차를 내부부터 파괴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그렇지만 Mk.VI는 다른 이들에게는 널리 쓰이지 않았으며, 유령 요원들은 자동화기이면서 일격필살One-shot kill의 대인 저격이 가능한 무기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Mk.VI는 거기에 조광장치Flashlight와 EMP 탄환을 장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전히 저주파 표적지정 광선을 사용하여 전술 핵 미사일을 유도하는데 쓰이며 지금은 강하기를 원하는 목적지로 유도하는데에도 쓰입니다. 유령 요원의 사격 명중률은 Mk.VI에 내장된 자석식 격자형 추적장비로 확실한 조정이 가능한 덕에 향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