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1 / 41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Nahaan
작성일 2012-02-05 19:27:22 KST 조회 6,706
제목
황혼 (Twilight)

개요

 

"황혼 (Twilight)"이란, "칼라 (Khala)" "공허 (Void)"를 서로 융합한 힘입니다.

 

 

역사

 

신경다발이 있는 "칼라이 (Khalai)"프로토스만 사용가능한 칼라는 쉽게 변질되거나 합쳐지지 않으며 "암흑 기사 (Dark Templar)"들이 주로 사용하는 기운인 공허의 힘과 합쳐 황혼을 만들어내기란 매우 어렵기에 프로토스의 역사를 총 통틀어서 이 힘을 이끌어낸 프로토스는 "아둔 (Adun)" "태사다르 (Tassadar)"밖에 없었습니다.

 

그 외에도 "레킬라/리호드"가 합친 "황혼 집정관 (Twilight archon)"이 있습니다.

 

 

위력

 

먼치킨으로 소문난 "울레자즈 (Ulrezaj)""쉘'나 크라스 (Shel'na Kryhas)" "탈다림 (Tal'darim)"들이 비록 외부에서 불완전하게 융합해서 만든 "황혼 폭풍 (Twilight Storm)"한방에 치명상을 입었으며 저그 군단의 옛 지도자인 "초월체 (Overmind)"는 바로 저승길을 갔습니다. (오오 황혼)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아이콘 세계의_시민 (2012-02-05 19:29:2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전에 삭제된 황혼 집정관이 생각나는군요 허허
아이콘 알흠다운인간 (2012-02-05 19:31:5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합치는게 아니라 새로운 힘을 만들어내는 것이 황혼의 진정한 원리가 아닐까요?
아이콘 Nahaan (2012-02-05 19:33:07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그럴수도 있죠. 하지만 합쳐서 새로 만들어낸다는 생각으로 썼습니다.
아이콘 Harv (2012-02-05 19:45:26 KST)
0↑ ↓0
센스 이미지
인생의황혼길.. 같이할 동반자는 가지고 계시죠?
아이콘 아칸레기 (2012-02-05 19:56: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에...황혼을 혼자서 쓰면 황천길가나요?예전에 어디선가 본거같아서요;
아이콘 Nahaan (2012-02-05 20:28:16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설정은 없지만 아둔과 태사다르를 보면 대부분 황혼을 쓰고 사라지거나 죽습니다.
일단 황혼을 쓸만한 상황이....
아이콘 Seraphi (2012-02-05 22:41:39 KST)
0↑ ↓0
센스 이미지
하나 추가요. 황혼집정관 레키라/리호드
아이콘 울트라대처법-1 (2012-02-05 22:54: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합쳐진 만큼 암기도 질럿 갑옷 입었으면 좋겠다 생명력 100에 공격력 45 ㅋㅋ
AlexeiStukov (2012-02-05 23:55: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참고로 오버마인드는 울레자즈보다 강력하거나 비슷한 힘을 지니고 있습니다;; 황혼의 힘을 맞고 한방에 죽은건 오버마인드가 너무 심각하게 데미지를 입어서 웜홀로 대피하려다가 마지막 일격으로 황혼의 힘을 맞고 죽은거지 바로 만나자마자 황혼의 힘을 써서 죽은건 아닙니다;;
수정해주시길 바랍니다..
아이콘 시아쿠리스[대딩] (2012-02-06 01:31:59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웜홀을 통해 대피하기 위해 약간 몸이 분해되있는 순간에 황혼의힘이 똻 초월체의 명도 똻?
AlexeiStukov (2012-02-06 12:30: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예 맞습니다. 웜홀을 통해 대피하려는 것을 막기위해 최후의 일격으로 황혼의 힘을 사용한거죠. 황혼의 힘과 웜홀로 분해되버린 초월체는 은하계 저멀리로 가루가 되어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스타2에서는 멀!쩡!히! 아이어에 시체가 남아 있더군요. 블리자드의 똥같은 설정오류이죠. 결국 이 이야기는 복잡해집니다. 분명 영상에선 황혼의 힘을 맞고 가루가 되어 웜홀에 빨려들어가 소멸했습니다. 그런데 시체가 남아있다는건 황혼의 힘을 맞고도 가루가 되지 않았고 웜홀에도 안빨려 들어갔다는 건데.. 그럼 초월체의 내구성이 더욱 증가했다는 의미로밖엔 볼수 없습니다. 치명적인 상처를 입고도 황혼의 힘을 맞고도 웜홀이 끌여당겨도 그냥 죽기만 하고 시체는 끝까지 버텼다는 거죠.. 울레자즈보다 더 막장인 존재입니다.
아이콘 Nahaan (2012-02-06 16:09:36 KST)
0↑ ↓0
센스 이미지
Seraphi// 알고는 있었지만 듣보잡이라서..ㅎ 추가하겠습니다.
AlexeiStukov// 다 알고 있는데 뭐가 어찌됬건 황혼에 맞고 사망한건 사실이면서 태사다르가 쓴 황혼은 (쉘나.탈다림이 만든 불완전한 황혼하고는 비교가 안되는) 완벽하게 만들어진 힘입니다.불완전한 황혼 한방에 울레자즈가 치명상을 입었는데 초월체가 치명상을 안입었쳐도 결코, 살아남지는 못합니다.

참, 그리고 초월체가 울레자즈보다 더 막강한 존재라는건 어디서 들으셨는지 모르겠지만 애초에 초월체는 젤나가들한테 저그 군단을 지배할 수 있는 생명체로 창조됬으며 사이오닉 능력이 높은것 뿐이지, 자체적인 공격 능력같은건 전혀 없습니다. 저그를 지배해서 공격과 방어를 하는게 끝이죠.

그리고 제가 공식설정으로 들어서 아는데 내구성이나 그딴건 아무런 상관이 없고 맵 에디터에 들어가시면 블리자드가 다른 컨셉으로 가다가 짤린 초월체 크레이터 이미지가 있습니다.
http://cafe.naver.com/star2mania.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05569&
(↑ 이미지 복사가 안되니 들어가셔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프로토스집정관 (2012-02-06 17:17:36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황혼의회가 떠오른건 나뿐인감..
AlexeiStukov (2012-02-06 18:22:24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ㄴ 물론 초월체가 자체 방어나 공격기능이 없는건 사실이지만 저그 군단 전체를 지배할정도로 사이오닉 능력이 높습니다. 즉 사이오닉 방어능력이 울레자즈보다 높단 의미입니다. 불완전한 황혼 한방에도 울레자즈가 치명상을 입었다면 초월체 역시 완전한 황혼의 힘 한방에 치명상을 입겠죠. 죽을정돈 아닙니다. 님 말대로 초월체는 사이오닉능력과 저그 군단의 통솔권만 지니고 있을뿐 자체 공격이나 방어기능이 없죠. 그렇기에 사이오닉 능력만큼은 강합니다. 당연히 그것에 대한 내성도 강할테구요. 황혼의 힘은 사이오닉 공격이 아닌가요? 황혼의 힘 역시 사이오닉중에서 가장 강한 힘일뿐 사이오닉 공격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만.. 아무튼 제라툴이 자츠를 죽일때 초월체가 잠시동안 제라툴의 정신을 지배했던것 역시 초월체의 강력한 사이오닉 능력덕분이라고 생각됩니다. 만약 초월체가 프로토스의 정신에 침투할만한 수단이 있다면 프로토스를 지배하는것 정도는 어렵지 않다고 생각됩니다만.. 아무튼 초월체가 황혼의 힘에 의해 죽은것은 사실이죠. 설령 멀쩡한 상태에서 맞더라도 치명상이므로 거이 죽은거나 마찬가지라고 봅니다.
태클을 걸었다면 죄송합니다.
아이콘 Nahaan (2012-02-06 18:35:02 KST)
1↑ ↓0
센스 이미지
ㄴ 아뇨 괜찮습니다. 그런데 애초에 젤나가들이 초월체를 창조할 때 그만한 능력이 있어야하는건 당연지사..
아이콘 집정관[흑마술사] (2012-02-06 20:48:38 KST)
1↑ ↓0
센스 이미지
초월체가 강력한 사이오닉 능력으로 제라툴의 정신을 지배했다구요?
저그의 사이오닉 링크와 제라툴의 공허의 에너지가 서로 파동이 비슷해서 순간적으로 둘이 연결된 게 차라리 더 자연스럽지 않나요?
초월체는 제라툴의 기억을 읽고 제라툴은 초월체의 기억을 읽고 서로 접촉만 한 걸로 알고있거든요.
게다가 초월체는 그 직후에 기절한 상태라 딱히 지배라는 용어를 쓰기엔 별로 어울리지는 않는 것 같은데요?
아 그렇다고 초월체를 약하게 보는 건 아닙니다.
아이콘 DieKatze (2012-02-06 21:51:07 KST)
1↑ ↓0
센스 이미지
초월체는 제라툴을 지배한 적이 단 한번도 없습니다. 단순히 초월체의 저그 지배권(또는 시스템)이 제라툴과 간섭한 수준의 것이였고, 덕분에 서로 기억을 읽어낼 수는 있었지만 결과적으로 이득을 본게 초월체였을 뿐입니다. 애초에 초월체는 첫 접촉 이후로 다운(...)되어 있었습니다만.

초월체 자체가 굉장히 애매한 존재인게, 군단을 제어하는 역할이 맡겨져있을 뿐이지 실질적인 그렇다할만한 능력이 없다는게 참 난감하죠. 웜홀을 열고, 대규모의 저그를 직접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는 점에서야 놀랄만 하다만, 그걸 응용해서 누군가를 공격한다던가 하는게 가능한건 아니죠. 물론 결과론으로 따지고 들어가자면야 감염만 성공하면 누구든 제어하에 들어오겠습니다만, 그 감염이 제대로 성공한 경우가 케리건 외에 있기나 하나요.

오히려 초월체의 경우 공격에 대한 내성은 약한 편입니다. 공허의 힘 비스무리한 걸로 저그를 제어하기 때문에 (아마 공허의 힘이 맞겠죠 칼라를 사용할 수는 없을테니) 같은 류의 힘을 사용하는 암흑기사가 공격하면 쉽게 간섭되버립니다. 자츠가 죽고나서 초월체는 더이상 공격당해도 기절할 일은 없을거라 했지만 얼마지나지 않아 본인이 황혼에 날라가버렸구요. 초월체의 구조(?)상 공허의 힘이 없으면 죽일 수도 없지만, 마찬가지로 공허의 힘만 있다면 죽이는 것 자체가 힘들지는 않을 겁니다. (제일 큰 문제는 주변에 몇백만 단위로 지키고 있으니 못들어가는게 문제겠네요)
AlexeiStukov (2012-02-06 22:00:40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물론 둘이 연결된게 자연스럽고 그 직후에 기절한건 변수가 좀 있습니다. 단순히 제라툴과 정신이 통해서 그런것인지 아니면 사념체의 사망으로 그렇게 된것인지에 대해선 불분명한거같아요. 아무튼.. 암흑 집정관이 공허의 힘으로 정신지배가 가능하고 노바 역시 공허의 힘으로 정신지배를 합니다. 거기서 봤을때 대규모 공허의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초월체와 사념체들이 정신지배가 불가능할거라고 생각되진 않네요. 다만 그 네트워크가 저그에 한정되어 있어서 그렇지 아마 다른 방안을 찾는다면 테란이나 프로토스까지도 지배에 넣을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저그 지휘부는 사실상 공허의 네트워크나 마찬가지거든요. 네라짐들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은데.. 칼라이들이 카스에 의해 정신을 나눈다면 네라짐은 공허로 나눌수 있을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그 지휘부가 공허의 네트워크이니까요. 초월체가 사념체에게 사념체가 여왕과 대군주에게 대군주와 여왕이 일반 저그개체에게 명령을 내리는 방식이죠. 이 방식의 핵심은 공허이구요. 그러니까 저그 지휘부는 모두 공허의 힘을 같고 있는거나 마찬가지죠. 물론 그중에서도 가장 많은건 초월체일테구요. 모든 저그 개체를 지휘하고 있으니까요. 초월체가 다음 저그의 통치자로 케리건을 뽑은 이유 역시 강력한 유령요원이기 때문일 가능성이 크구요. 그래야 저그 개체를 지배하는데 무리가 없을테니까요. 아무튼 이야기가 새긴 했는데.. 초월체나 사념체가 프로토스나 테란 , 저그를 지배하는건 가능하다고 봅니다. 단지 저그 이외에는 정신을 연결할만한 수단이 없어서 지배를 못하는거 같구요. 실제로 감염충도 촉수를 꽂아야만 지배를 하죠. 아마 이건 암흑 집정관이나 유령요원들의 정신지배와 같다고 생각됩니다. 단지 촉수의 범위내에서 밖엔 조종을 못하는것뿐이죠. 말이 길어졌지만.. 초월체가 제라툴의 정신을 지배한건 아니라고 고쳐야 겠네요. 초월체가 프로토스의 정신을 연결할수있는건 초월체 본인도 몰랐으니까요. 만약 알았다면 진작에 감염충같은것으로 프로토스를 지배해서 아이어의 위치를 알아냈겠죠.
DCBal2 (2012-02-07 04:03: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레킬라 / 리호드는 어디서 나오죠?
아이콘 Seraphi (2012-02-07 14:51:16 KST)
1↑ ↓0
센스 이미지
DCBal2/ 프론트라인 v3에 나옵니다.

AlexeiStukov/ 초월체가 기절한건 자츠의 죽음으로 인한게 맞습니다. 그리고 스타 세계관에서 정신지배는 암흑집정관의 전유물입니다. 노바의 정신지배는 어디까지나 캠페인상의 스킬로만 나왔을뿐 세계관에서의 정신지배는 들어본 적 없구요.
초월체나 사념체가 저그 군단을 지배하는건 저그란 종족의 생물학적, 정신적 매커니즘때문이고, 케리건처럼 개체를 감염시키는 경우가 아닌 이상 테란은 몰라도 프로토스를 지배할 가능성은 제로에 가깝다고 봅니다만..
AlexeiStukov (2012-02-07 16:45:37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그래도 가능성은 있다고 봅니다. 세계관 설정에 유령요원들이 '세뇌' 가 가능하다는 루머가 돌은적이 있었다고 했습니다.[공식설정집에서요.] 본문에 의하면.. " 민간인들 사이에 들리는 루머에 의하면 유령요원이 세뇌를 하거나 벽을 통과하는등의 능력을 사용한다는 내용으로써 이러한 루머는 유령요원에 대한 공포감을 한층 상승시켰다. " 공식 메뉴얼에서 굳이 이런 루머를 언급한거 보면 유령요원중에도 극소수는 지배는 못하더라도 세뇌는 가능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초월체와 사념체가 단순히 저그 군단을 지배하는게 그 종족의 단순하 메커니즘이면 그 사이를 어떻게 암흑기사단이 끼어들수 있는거죠? 소설에 의하면 울레자즈나 알렌 스케져가 저그 병력 일부를 조종했다고 나오는데 그럼 걔내가 무슨 초월체나 사념체처럼 저그인건가요? 그건 아니잔아요. 단순히 그 종족의 메커니즘만이라고 보기엔 어렵다고 봅니다. 분명 그 관계에 있는 토대가 되는 무언가가 있어야 된다고 보는데 암흑기사단이 그것에 간섭할수 있는것을 보면 공허의 힘에 가깝겠죠. 그러니까 저그 군단은 말 그대로 공허의 네트워크가 아니냐는 말입니다. 그렇기 떄문에 정신지배가 암흑집정관의 전유물인것은 사실이지만 암흑집정관의 정신지배는 강력한 대규모의 공허에 힘에서 비롯된거 아닌가요? 만약 그와 비슷한 규모의 공허에 에너지가 있다면 충분히 정신지배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암흑집정관의 경우 지배를 하는 방법을 알고있으니까 그 에너지를 활용할수 있는거죠. 그렇기에 암흑집정관의 전유물일수 있는거구요. 하지만 만약 그러한 충분한 에너지와 다른 방법이 있다면 초월체도 가능할거라고 생각합니다. 단지 다른 방법이 없었을 뿐이죠. 감염충의 촉수가 다른 방법이라고 생각되는 바입니다만.. 제라툴이 초월체의 촉수에 접촉해서 기억을 볼수 있었드시 저그 군단도 상대의 기억이나 세뇌 , 지배등을 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저의 생각입니다. 여러가지 설정등을 토대로 한거죠. 가능할것이다. 라는거지. 가능하다. 는 아닙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감염자의 경우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살합니다. 그건 아마 감염충에 지배력의 한계인거겠죠. 하지만 케리건은 그렇지 않습니다. 또 모든 저그 유닛이라면 초월체의 지시를 받아야하지만 케리건에 경우 자아의식이 있고 자아판단에 따라 행동할수가 있었습니다. 초월체 역시 그걸 간섭하지 않았구요. 거기서 봤을때 일반적인 감염자의 경우는 그냥 생물학적 감염이고 케리건의 경우는 좀 다르다고 봅니다. 게다가 +알파로 초능력자이니까요.
Divinus (2012-02-07 17:13:54 KST)
1↑ ↓0
센스 이미지
AlexeiStukov // 초월체가 하위 저그 개체를 지휘할 수 있는 메카니즘과 울레자즈가 저그를 조종한 메카니즘 가지고 초월체가 프로토스를 "지배"할 수 있다는 것 자체는 좀 안 맞다고 생각합니다.
애당초 초월체는 단순히 사이오닉 능력을 가지고 지배한다기 보다는 초월체만의 "고유 신호"가 있고 그걸로 저그를 지배하는 메카니즘이 있다는게 "자유의 날개"에서 스탯먼의 연구결과로 밝혀졌습니다. 애당초 초월체의 사이오닉 신호 자체가 "저그"라는 개체를 지배하기 위한 사이오닉 신호라는 점.
그리고, 울레자즈 등이 비저그 생명체에 의한 저그 지배의 경우는 "저그"라는 종족 특성에 기인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그의 개체 자체들이 이러한 사이오닉 영적 능력에 괴장히 민감성을 띄기 때문에 일어나는 가능한 현상이며, 그 예로 정신파 발생기에 굉장히 쉽게 영향을 받는 다는 것이 이미 입증 되었습니다.
반면 프로토스의 경우는, 암흑기사냐 칼라이 프로토스냐를 떠나 저러한 정신파 발생기에 의한 혼란을 격지 않습니다.
이 점을 보았을 때, 초월체의 저그 지배 메커니즘으로 프로토스 지배가 가능할 것이라고 보는 것은 무리라고 봅니다.
아이콘 Seraphi (2012-02-07 17:48:16 KST)
1↑ ↓0
센스 이미지
AlexeiStukov/ 그러니까 저는 그 유령요원이 정신지배가 가능하다는 말을 지적해 드린것입니다. 그건 님께서도 지배는 아니더라도 세뇌는 가능하다고 정정하셨구요. 물론 상대방의 정신을 완벽히 통제하는 정신지배는 못하지만 상대의 감정에 미묘한 변화를 주거나 세뇌를 하는 것은 고위 유령들은 가능합니다.
그리고 울레자즈와 알렌 세자르, 이외의 자치령과 UED가 저그를 조종 한 것은 카다린 크리스탈과 정신파 제어기를 통해 제어 한 것이지 공허의 힘에 의한 통제는 아닙니다. 또한 초월체-정신체-대군주나 여왕 등의 지휘개체-이하 일반 저그 체제의 저그만의 명령 체계(물론 지휘개체의 명령 매개는 사이오닉일테죠)를 타는 것일 뿐 저그 중 공허의 힘을 사용한 개체는 초월체와 정신체밖에 없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암흑집정관의 정신지배의 경우 물론 방대한 공허의 힘으로 가능한 경우 이지만 설정에 의하면 (그 논란이 있었던)정수를 상대방에게 주입해 완벽한 통제를 이루어 낸다고 합니다. 공허의 힘만 있다고 해서 정신지배 할 수 있는건 아니라고 봅니다만.. 뭐 초월체의 경우는 워낙 사이오닉쪽에서는 탑을 달리다 보니 가능성은 있겠습니다만 이미 죽은 몸이고 해서 이렇다 추측할만한 근거가 부족한 것도 사실이죠.
또 하나 언급하신게 프로토스의 지배이죠. 이건 Divinus님이 말씀하신것처럼 프로토스는 원천적으로 정신적 공격에 면역이 있어서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AlexeiStukov (2012-02-08 12:08:47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네. 이제 덧글쓰는것도 힘듬. 그냥 안쓸레요.
ForTheSwarm (2012-02-08 12:42:03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걍 그렇군요 하면 돼지 무슨 ㅋㅋㅋㅋ 걍 할말 없다고 하셈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