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41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나하안
작성일 2012-05-12 20:58:04 KST 조회 20,515
제목
차원 도약 (Warp Space)

파일포켓 이미지

차원 도약

 

'차원 도약 (Warp Space)'은 광속보다 더 빠르게 운행할 수 있는 공간으로 합리적인 시간안에 해당 목적지로 도착하기

위해서 테란과 프로토스, 심지어 저그조차도 차원 도약을 통하여 우주 여행에 의지하고 있습니다. 

 


개요 (Overview)

 

차원 도약은 불가사의한 현상 이외에, 인간의 지식 범위 내에서 최소한 운항이 가능한 영역입니다. 테이터가 제한되긴 하지만 물질 세계 사이에서 차원에 균열이 발생한다는 몇가지 증거가 있으며 이러한 균열이 인공적으로 만들어질 동안, 차원 도약을 가볍게 착수해서는 절대로 안됩니다. 만약 좌표가 정확하게 계획되지 않은 상태에서 도약을 할 경우, 자신들이 의도한 위치로부터 되돌아가지 못하거나 함선의 승무원들이 전부 사망할 수도 있습니다.

 

여행 이외에도, 차원 도약은 장거리 '텔레파시 (Telepathy)'를 통해 차원 도약 내부에서 저그와 프로토스들이 실시간으로 정보를 전달하여 교신할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하지만 차원 도약은 각 종족의 사용량에 따라 동일한 수준이 없다는 것을 반드시 주의해야 합니다.

 

테란 (Terran)

 

테란은 23세기에 차원 도약 엔진을 개발해서 태양계를 식민화하는데 사용했으며 훗날, 다양한 행성계와 (극저온 동면 기술을 이용하여) 코프룰루 구역으로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그곳에 불시착한 사람들은 ATLAS에서 가져온 정보를 사용하여 2세대 준-차원 도약 엔진을 재개발 하는데만 60년이 걸렸습니다.

 

테란의 차원 도약은 크게 단거리와 장거리로 범위가 나뉘어져 있는데 후자일 경우, 전투순양함 같은 대형 함선을 소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많은 조건이 필요하기 때문에, 몇시간 전 미리 좌표를 계획하고 함께 엔진을 충전해야 하지만 장거리 도약이 요구되는 긴박한 상황에서는 즉시 도약을 할 수 있지만 이러한 행위는 매우 위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적절하게 계획이 준비되었을 때, 시전한 도약은 매우 정확하지만 테란 함선은 차원 도약을 통해 '도약'을 하면 그것에 직면하고 있는 방향에서 함선을 추적한다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잠재적으로 문제를 복잡하게 한다는건 차원 도약을 하는 동안 물체를 감지할 수 없기에 테란 함선들이 아무런 예고도 없이 뜨거운 행성으로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차원 도약이 항성의 직경으로부터 약간 떨어져서 나올 정도로 테란 기술은 복잡합니다. 더불어서, 테란이 차원 도약 여행을 할 때는 많은 고려 사항을 알아둬야 하는데 그 중에서 함선이 차원 도약을 개시할 명확한 라인이 있어야 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또한, '히페리온 (Hyperion)'은 행성 표면으로부터 차원 도약에 들어갈 수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끝으로, 정신이 육체가 움직이고 있는 극단적인 속도에 맞춰서 유지시키는게 불가능하면 차원 여행은 매우 힘들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단점을 보안하기 위해 예외적으로 장거리 여행중에는 '극저온 동면 기술 (Cryogenic hibernation)'이

사용됩니다.

 

차원 도약 엔진은 '차원 쥐'라고 불리는 전문 엔지니어로부터 유지 보수가 필요하고 엔진이 손상되면 광범위하게 수리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테란 함선이 차원 도약을 마치고 현실 세계로 복귀할 때, 가시적인 왜곡 현상이 나타납니다. (적어도 전투순양함 정도의 규모)

 

지구 집정 연합 (United Earth Directorate)

 

다른 종족에 비해 뒤떨어지는 테란의 차원 도약 기술은 '지구 집정 연합 (United Earth Directorate)'이 것이 적용되지 않았다는 점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적어도, UED는 2500년에 6만 광년 떨어져 있는 코프룰루 구역에 도착하는데 6개월이 소요됬지만 이에 반해서 2231년, '국제 강대국 연합 (United Powers League)'이 의도했던 식민지화 임무에서 수송선들이 오류를 일으켜 차원 도약을 통해 코프룰루 구역으로 도착하는데만 28년이 걸렸습니다.

 

또한, 테란은 차원 도약을 시전한 함선을 추적하는게 불가능 하지만 UED는 도약한 함선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저그 (Zerg)

 

기술이라는 개념이 없는 종족임에도 불구하고, 저그는 차원 입구를 열어서 차원 도약을 통하여 여행하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거대한 입구는 심지어, 저그를 행성의 표면에서 끌어당길 수 있을 정도의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이 원하는 목적지에 바로 드러납니다. 이 과정은 매우 정확해서 저그는 행성의 대기권 내에 곧장 나타났고 대기권에 진입하는 과정에서 마찰을 받은 기색이 전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아직도 저그는 첫번째 초월체가 죽은 후에도 차원 도약을 통해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여행을 합니다.

 

프로토스 (Protoss)

 

프로토스는 시간과 공간의 특성을 연구하는데만 수 천년을 소비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 차원 도약을 조작하는 그들의 기술력은 지금까지 다른 종족을 모두 초월합니다. 프로토스의 함선은 테란보다 천체와 실제 차원 공간에 더 가깝게, 균열을 만들지 않은 상태에서 훨씬 자연스럽고 교묘하게 차원 도약 내부로 들어갈 수 있어 외관상으로 '사라집니다.'

 

또한, 프로토스는 행성으로 차원 도약을 유도시킬 수 있는데다 표면에서 차원 도약 균열을 발생할 능력을 보유하면서 아울러 프로토스는 연결체의 '사이오닉 망 (Psionic matrix)'을 통하여 구조물과 군함 및 보병을 소환할 수 있으며 오랜 시간이 걸리지만 (적어도 30분), '차원 리콜'을 통하여 대기를 비틀 수 있습니다. 암흑 기사들도 공허를 통해 여행에 의지한다는 점에서 대다수의 프로토스에 비해 예외적입니다.

 

젤나가 (Xel'Naga)

 

젤나가는 기술적으로 진보된 종족입니다. 많은 기술력들이 있었지만 그 중에서 알려진 부분은 차원 도약과 차원 관문을 이용하여 여행하는 능력을 소유한 것은 명백했지만 그들은 함선이 아니라 공허를 사용해서 여행할 능력도 있었습니다. 또한, 젤나가는 은하계 사이를 이동하는 능력도 보여주었습니다.

 


 

참고: UED가 2300년대에 3세대 차원엔진을 사용했다는 소문이 있지만 확인이 불분명해서 제외했습니다.

 

저번에 올렸지만 오타가 너무 많고 새로 나온 정보도 있어서 업데이트합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NoWHere (2012-05-12 21:08:3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은하계사이를 이동? 으잌
아이콘 흑인트랩듀얼러 (2012-05-12 21:10:29 KST)
0↑ ↓0
센스 이미지
케리건의 능력으로도 차원 이동이 가능한가요?
아이콘 나하안 (2012-05-12 21:19:55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아직 확인되지 않은 사항이지만 가능할걸로 추측됩니다.
아이콘 아사달제1연대 (2012-05-12 22:29:0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은 차원 도약을 시전한 함선을 추적하는게 불가능 하지만 UED는 도약한 함선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UED: 우리 앞을 지나갈땐 마음대로지만 도망 갈땐 아니란다.
아이콘 아사달제1연대 (2012-05-12 22:33: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잠재적으로 문제를 복잡하게 한다는건 차원 도약을 하는 동안 물체를 감지할 수 없기에 테란 함선들이 아무런 예고도 없이 뜨거운 행성으로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차원 도약이 항성 직경으로부터 약간 떨어져서 나올 정도로 테란 기술은 복잡합니다.

음 그럼 스타크래프트 테란의 초광속 항해는 스타워즈와 비슷한 개념인거 같네요
A-B까지 직선 상황을 엄청난 속도로 이동하는 것이라고 봐야 겠죠?

이러기 위해선 정해진 항로로만 이동 가능 할꺼 같네요...
정해진 항로도 갑자기 중간에 다른 함대나 중력장이 생기면 항로끼리 부딧 치던가 항로가 휘거나... 어휴

항해기술은 프로토스가 갑인듯
아이콘 나하안 (2012-05-12 22:45:10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 직선 상황을 엄청난 속도로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차원 도약은 현실 세계와 전혀 다른 새로운 공간입니다. 그러니까 차원 도약을 하는 동안 현실 세계의 우주가 아니기에 도약에서 복귀할 좌표가 엉뚱한 곳이면 (예 : 블랙홀. 항성) 안된다는 겁니다.
아이콘 나하안 (2012-05-12 22:47:42 KST)
1↑ ↓0
센스 이미지
요약하자면, 차원 도약은 현실 세계의 우주가 아닌 새로운 공간이기 때문에 도약해서 현실 세계의 우주로 복귀할 좌표를 미리 계산해야 합니다. 계산하지 않으면 차 행성으로 떨어질 수도 있다는..;;
아이콘 아사달제1연대 (2012-05-12 22:50:54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현실 A지점-도약 차원-현실 B지점 이동식이면 워햄식이네요...
우주로 복귀할 좌표를 미리 계산해야 한다고 하셨는데
계산 안했다면 코프를루 섹터가 아니라 미지의 섹터로 떨어질수도 있겠네요
아이콘 바퀴야울지마.. (2012-05-12 22:52:10 KST)
1↑ ↓0
센스 이미지
언제나 나하안님 글 읽으면서 느끼는 건데.. 어디서 이런 정보를 가져오시는가요 ㄷㄷ 위키나 소설이용하시나요? 순수하게 궁금해서요..
아이콘 나하안 (2012-05-12 23:09:50 KST)
0↑ ↓0
센스 이미지
아사달제1연대// 정답
바퀴야울지마// 대부분 스타위키에서 얻습니다
천민닥돌바램 (2012-05-13 09:10: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유이디는육개월걸렸죠 직항거리로
그리고 테란 조상들은 이십팔년이 걸렸죠. 길을 잃고 방황하면서요.


그러니까 방황하는거랑 직항이라는 요소가 있는데 그걸가지고 기술을 판단하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물론 그 외의 요소로 차원도약은 유이디가 테란보다 우월하다는 맞지만요
아이콘 나하안 (2012-05-13 09:45:13 KST)
1↑ ↓0
센스 이미지
ㄴ '차원 도약'을 한 상태에서 6만 광년 떨어진 코프룰루 구역을 28년 동안 방황해 도착한거를 280년만에 6개월로 단축시킨것은 어마어마한 차이입니다. 제 게시물을 제대로 다시 보셨으면 합니다.

'차원 도약'은 (스타크래프트 세계관에서) 현실 세계 우주가 아닌 전혀 다른 공간이라 방황이라는 개념을 적용하기엔 여러 가지면에서 부적절합니다.
아이콘 Mr.Hadron (2012-05-13 12:01:41 KST)
1↑ ↓0
센스 이미지
방황이라는 개념을 적용하기에 부적절 하더라도 최초의 식민은 분명히 차이가 있습니다. 간트리서 III라는 행성을 좌표로 찾아가려고 했는데 엉뚱한 지역(코프룰루 구역)으로 오류가 나면서 갔다는 것은 코프룰루 구역만을 지점으로 생각하고 이동한 것과는 분명히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도 수백년 정도의 시간동안 차원 도약 기술이 발전하지 않았다고 보기에는 어렵겠습니다마는...
아이콘 울트라대처법-1 (2012-05-13 13:56:10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는 알다가도 모를놈
천민닥돌바램 (2012-05-14 08:00:35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나하안, 차원도약을 통해서 어떤 경로를 겪었는지 알수 없으므로, 직항거리가 28년이라는건 더무리지요.

ㄴ mr.Hadron, 저도 그런식으로 생각해요
ㄴ Alexei Stukov, 물론이죠
아이콘 파워정수기 (2012-05-14 12:02:31 KST)
0↑ ↓0
센스 이미지
순간이동.. 성공!
아이콘 나하안 (2012-05-14 19:11:30 KST)
0↑ ↓0
센스 이미지
천민닥돌바램// 그렇긴해도 300년도 안되서 28년을 6개월로 끌어당긴건 분명 기술력의 차이입니다.
아이콘 plasticsmile (2012-05-29 14:58:08 KST)
0↑ ↓0
센스 이미지
어 저그림 스타워즈 아닌가. 스타워즈는 워프계열이 아니라 초광속이동일텐데..... 칼세이건이 초광속이 안된다고 자문받고 쓴게 워프였던가? 암튼 그것도 불가능에 가깝다가 답이긴 했지만. 는 쓸데없는 태클..
아이콘 스베친 (2012-10-25 16:47:22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블로그로 퍼갑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