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 케리건이 인간이 되었는데 다시 감염(아니면 그냥 저그화)이 된 이유는?
자유의날개 마지막 영상에서 짐레이너가 들고있는 케리건의 머리카락은 아직도 저그같이 생겨있지요. 제 생각에 유물은 케리건이 가지고있던 모든 저그의 특성들을 제거한게 아니라 신체에 있던 저그의 특성은 제거하지 못하고 대신 감염이 되면서 바뀐 캐리건의 성격을 다시 인간의 것으로 되돌린것 같습니다. 그러니 아직 저그를 컨트롤할수 있지만 이제는 자유의날개에서같이 무지막지한 살인자 칼날여왕은 되지 않을것이라는 것입니다.
두번째, 멩스크 vs 케리건+레이너
만약 첫번째 추론이 맞다면, 케리건은 무조건 레이너를 도와 멩스크를 죽일 것입니다. 왜냐고요? 당연히 케리건이 이런 불행한 삶을 산 이유는 멩스크이고요 (뭐 구 연방에게도 조금 책임) 또한 레이너는 케리건의 연인이 아니잖습니까? 게다가 자기를 살려줫으니 은혜를 갚아야죠. 또한, 제 생각에는 말이죠... 다음 추론으로 갑시다.
(그런데 이렇게되면 UED+신 오버마인드 콤비랑 똑같이 되는거 아닌감?)
세번째, 저그의 해방 그리고 멩스크와 혼종
동영상 맨 마지막에 케리건이 말하기를 저그는 이제 노예가 아니라고 말합니다. 이 노예라는 단어를 누가썻지요? 노예 라고하면 혼종 마르와 어두운 목소리가 생각나야 되는것 아닌가요? 스렇게 따지면 해방은 원래 초월체가 받은 명령인 "프로토스를 파괴하라" 바로 그 명령에서 풀려낫다는 말 같습니다. 이렇게 되면 군단의 심장에서 젤나가가 나타날 가능성은 많아 조이지만, 어두운 목소리가 죽을 거라는 추론은 아직 이를것 같네요. 공허의유산은 그러면 머가 있을까나요... 또 왜 케리건은 멩스크의 죽음 직후에 이런 말을 할까요? 멩스크가 혹시 혼종과 젤나가에 관련이 있는게 아닐까요? 카스티나에서 혼종을 연구하던 멩스크, 의심스럽습니다. 혹시 인간이 아닌건... 맨마지막에 죽으면서 "나는 더 위대한 주인을 섬긴다" 어쩌구 하면 막장이겟네요...
아무튼, 이 동영상을 감상하고 받은 느낌들이엿습니다. 태클 걸어주세요.
아이팟 터치로 써서 오타가 있을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