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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점령
작성일 2011-06-25 21:29:57 KST 조회 1,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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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뻘글]유닛들 설정대로 구현해보긔-전투순양함!

전투순양함


일단 테란의 주력함이죠? 핵폭탄의 충격에서도 견딘다는 설정이 있으니, 방어도와 체력을 높게 잡고,

다중타겟 기능 및, 특수 포대인 플라즈마 포대와 다연발 미사일 및 기본 무장인 레이저 포대와 특수 기능인 방어장이 있겠습니다(디펜시브 메트릭스)


일단 체력은, 핵폭탄의 충격에서도 견딘다고 하는데, 이 핵폭탄이 단순 전술핵인지, 아니면 시밤쾅 전략핵인지 언급이 안되어 있네요?

체력, 임의로 900 잡읍시다. 

그리고 방어율 말인데, 솔직히 전순이 대기권 위에서 포격을 할텐데(가끔 대기권 밑으로 내려오긴 하겠지만)

총알이 닿지도 않을 뿐더러 맞춘다고 하더라도 5km위에(이 수치는 임의로 잡은 겁니다) 있는 핵도 견디는 장갑을 딱총으로 뜷을 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그래도 게임상에선 공격가능하다고 치면, 방어력 8~12 줍시다.

또, 명색이 전함이면 자가 수리기능은 있어야겠죠? 비 전투시에 체력 초당 2씩은 차야겠죠.

그리고 공격력 관련인데,

전함이면 다중타겟 기능은 있어야죠? 그리고 날아오는 미사일 격추도 하구요

히페리온을 기준으로 잡으면, 레이저 포대가 적어도 20개는 달린것 같더군요. 이 녀석들이 모두 공격 및  날아오는 미사일 격추를 담당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공격력 10에 연사 초당 10번에 국지 방어기 기능도 포함! 다중타겟은 10개, 물론 타겟 1개에 모두 쏟아붓는것도 가능하구요

공대지 특수포대로 플라즈마 포대는 일단 레이너가 카스티나 연구소에서 썼던 플라즈마 건을 기준으로 잡으면 되겠죠.

공대공 으로는 다연발 미사일이 있고, 이건 현재 스토리에 구현된 그대로 쓰면 되겠네요.


야마토 건은 현재 세기의 2.5배정도(같은 배틀이 한방에 터지게-미션 영상관련) 다만 쓰고나서 약간 스턴기능 주고..



쓰고 보니 오오미 쎄겠다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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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Silverbronze (2011-06-25 21:35: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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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포랑 영상에 나온 방어용 포는 전혀 다른겁니다.

충격을 견딘다는 것과 직격당해도 멀쩡한것도 전혀 다른거죠. 현대에도 핵폭탄 충격 버티는 지하 벙커 많습니다.
점령 (2011-06-25 21:36: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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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선과 벙커는 좀 다르죠, 어쨌든, 얼마정도로 잡아야 비스무리하게나마 구현될까요
아이콘 Silverbronze (2011-06-25 21:38: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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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구현 안하는게 답이라고 직접 말씀하지 않으셨나요.....
점령 (2011-06-25 21:40: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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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구현된 거랑 설정을 연관시키는건 무리다 라고 했지 설정과 비슷하게 구현하지 말자고는 안했죠
정퇴마 (2011-06-25 21:52: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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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 하향좀
족쇄 (2011-06-25 21:55: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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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갈귀 몇마리에게 정ㅋ벅을 당하는데..
점령 (2011-06-25 21:56: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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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노라드2 의 굴욕 ㅠㅠㅠㅠㅠㅠㅠ
아이콘 메뚜기저글링 (2011-06-25 21:59: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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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순양함의 현실적인 구현이라면 뮤탈리스크 1기는 레이져 1방에 없애고 해병, 광전사 등도 1방에 죽인다고 봐야죠 레이져 포대만으로 대규모의 적 유닛들을 순삭시켜야 현실적으로 구현된거라고 보겠죠. 다만 지나치게 근접한 유닛들에겐 별다른 힘을 못써야 현실성이 있지 않을까요.
거대하면 할수록 근접한 병력에게 취약하니 말이죠
점령 (2011-06-25 22:03: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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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소사정거리를 넣는것도 좋겠네요
아이콘 청동서생원 (2011-06-25 22:09: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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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면 선회속도를 낮게 해놓는것도 좋겠죠
이렇게 되면 예전 알파버전 토르처럼 강력한 유닛이 빠른 소형유닛에게 털리는상황도 가능해 지지만 대규모전투에서는 적 주위 빙글빙글 돌면서 싸우기는 힘드니 대형유닛에게 자연히 호위유닛이 붙게 될테구요
아이콘 hsh0908y (2011-06-25 23:44: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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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900?
전투순양함이 겨우 해병 10여기 체력이란 소리인가요ㄷㄷ
전투순양함 탑승인원만 수백명인데
아이콘 hsh0908y (2011-06-25 23:48: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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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같은건 어떻게 구현해 볼 수 있을지 몰라도 중요한건 크기입니다.
해병이 1m*1m의 크기라고 잡고 해병 반경이 0.375
전순이 어림잡아 550m*400m정도면 반경이 약 200
반경은 절반이니 곱하기2하면 400
최대 크기 맵보다 더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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