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1 오리지널 영상중 하나인 Battle of Amerigo에 등장하는 히드라리스크가
추적도살자라는 소리를 들었는데. 저는 그 히드라리스크는 추적도살자가 아닌 보통 히드라리스크라고 생각합니다 추적도살자의 특징 중 가장 뚜렷한게 붉은 눈인데 (보통 히드라는 회색빛으로 보입니다. 게임상 화면을 보면) 아메리고 전투 영상에서 나온 히드라리스크의 눈은 회색빛이란걸 알수 있습니다.
페닉스가 죽는 영상에서 등장하는 히드라리스크도 보통 히드라리스크라고 생각하고 있고요
(물론 페닉스 죽음 영상에서 등장하는 히드라리스크의 눈도 회색빛입니다. )
추적도살자가 영상에 등장하는것은 예언 영상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언영상에서는 히드라리스크가 붉은 빛(이라기 보단 주황빛에 가까워 보이지만)의 눈을 가지고 있죠. 그리고 배틀아메리고 영상에서 해병과 대치하는 히드라리스크의 키는 2.5~3미터 정도 밖에 안되보이는데 반해 예언 영상에 등장해 라툴 옹에게 털리는 4~5마리의 히드라리스크들은 평균 신장 3미터의 프로토스인 제라툴 보다도 큽니다. 5미터는 넘는다고 봐도 될듯합니다.
물론 사람 평균키가 예를들어 180이라고 해서 모두 180인것은 아니고 그보다 크고 작은 사람이 있는것 처럼 프로토스도 3미터가 안될수도 있고 넘을수도 있습니다만. 확실한건 사람보단 월등히 크다는 사실이죠. (암흑기사들은 어두운 샤쿠러스 행성에 살면서 광합성을 못해 키가 난쟁이 만하다는 소리를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프로토스가 영양공급을 광합성으로 하는건 사실입니다만. 만약 암흑기사들이 광합성의 주된 요인인 빛이 들어오지 않는 샤쿠러스 행성에서 광합성을 대신할 영양공급을 받지 못했다면 애초에 생존이 불가능 했겠죠.)
여기까진 제 개인적인 생각이고 밑으로는 질문 들어갑니다.
1. 블리자드에서 스타크래프트1 시네마틱이나 컷신 영상에서 등장하는 히드라리스크가 보통 히드라리스크인지 추적도살자인지 밝힌적이 있나요?
2. 만약 아메리고 전투 영상에서 등장한 히드라리스크가 추적도살자가 사실이라면 왜 눈을 붉은눈으로 표현하지 않고 보통 히드라리스크의 눈으로 표현을 했나요?
3. 사람들이 시네마틱이나 컷신 영상에 나온 히드라리스크를 대게 추적도살자라고 생각하는 이유가 뭔가요?
4. 암흑기사들이 광합성을 제대로 못해 키가 난쟁이 만하다는것은 누가 지어낸 얘기인가요? 아니면 블리자드에서 공식 언급한 사실인가요?
5. 마지막 질문입니다. 이건 위 질문들과는 전혀 관계 없는건데. 소설에서 등장한 에너지크리처나 울레자즈 같은 먼치킨 캐릭터가 군심이나 공유에서 등장할 가능성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