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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엘레오에
작성일 2012-01-12 13:03:36 KST 조회 1,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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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나 스2보면서 느끼는 점은

멧젠이 스토리를 만들때 그 뒤를 보기보다는 일단 출시 될것의 스토리+떡밥에 충실하는 것 같음


그래서 완성도 높은 게임이 딱 출시됨


7~9년 지나서 다음 편 제작에 들어감


어 시Foot 앞얘기 대로 하면 말이 안되네? or 재미가 없네?


=> 설정 갈아엎기 시작


토르 설정도 바뀐 예 중 하나죠


기존의 설정에서 캠페인 제작이 되고 나서 설정 뒤집힘


스완이 "자치령이 쓰는 건데 내가 좀 가져왔어" 이렇게 하기에 쪽팔렸는지 자기가 개조한걸로 설정이 푸슝!


그리고 제일 암걸리는 것은 QnA 할때 가끔 당황했는지 2초만에 설정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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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네프 (2012-01-12 13:13: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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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Yogg-Saron] (2012-01-12 13:14: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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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작 개발 →
이 설정 존나 꼴리는데?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떠오름) →
좋았어 이걸로 밀고 나가자(설정 추가) →
어라 앞 뒤가 안 맞네, 혹은 어라 이런 설정도 있었나? (설정 충돌) →
에라 모르겠다 기존 설정들 갈아엎자 (설정 폐기 및 변경) →
설정 붕괴 →
하하 이건 실은 이래서 이런 겁니다 원래는 이게 공식 설정임 (이전 설정 부인) →
아 그렇구나.(유저들 납득) VS 또 변경이냐? (설덕들의 분노) →
시간이 흐른 뒤 안착 (뒤엉킨 설정들은 그대로) →
신작 개발 →
이 설정 존나 꼴리는데?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떠오름) →
무한반복
김강건 (2012-01-12 14:07: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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멧젠은 본업이 시나리오 라이터가 아니라 겜 디자이너 하다가 어떨결게 스토리도 같이 제작하게 된거였음. 스토리의 유기성보다는 게임의 재미를 더 치중하는건 어찌보면 당연한듯
아이콘 엘레오에 (2012-01-12 22:28: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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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재미를 치중하는건 어느 게임이나 마찬가지일텐데요
아이콘 카니발리즘 (2012-01-13 22:36: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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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정따위는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만드는 부수적 요소에 불가하죠 그리고 그건 블리자드에게만 해당되는것이 아니져 워해머의 네크론이 쏘울리스의 해골군단에서 용기와명예의 우주툼킹이 된것만 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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