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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snorri09
작성일 2013-04-20 22:52:50 KST 조회 1,415
제목
유닛 모델링

http://phillgonzo.deviantart.com/gallery/11039907


중복인지도 모르겠고 이런 글이 게시판 성격에 맞는지도 모르겠지만 일단 올려봅니다.

스투 유닛 모델러 페이지같은데 각 유닛마다 코멘트가 달려있어요.

시네마틱 팀에서 원시여왕의 새 모델링을 준비할 시간이 없었다는 것 같은데... 이럴 땐 영어가 짧은 게 아쉽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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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파란도끼 (2013-04-20 23:06: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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곤잘레스 저양반은 블리자드 직원치고 시원시원하게 답변해서 좋죠 ㅋㅋ
일단 질문은 케리건의 원시저그판 모델이 저그군단판 모델과 달라야 하지 않겠냐 라는 이야기고
답변은 시네마틱이 칼날여왕의 새 모델링을 준비할 시간도 없었고, 컷신이 이야기를 상당분 이끌어갔기 때문에 인게임팀도 시네마틱 팀에 따라야 했다는 내용이네요.
걍 블리자드 고질병인 귀차니즘이라고 생각하면 됨요 ㅋㅋㅋ
아이콘 파란도끼 (2013-04-20 23:08: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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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앞의 모델링 -> 디자인 입니다.
아이콘 snorri09 (2013-04-20 23:16: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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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저건 제대로 읽긴했네요 ㅎㅎ
뒷페이지 더 훑어보니 원래는 인간에서 저그로 외형이 점차 변해가는 설정이 있었나봅니다. 보류됐다고 하네요. 발매 전 공개된 컨셉아트 중에도 그런 게 몇장 있었는데 모델링까지 진행했었나보네요.
아이콘 파란도끼 (2013-04-20 23:17: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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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해보면 초창기 공개된 군심 켐페인에선 케리건 특성도 인간/저그 쪽으로 나뉘고 유난히 한쪽팔만 저그화된 케리건 원화도 많았죠. 아마 블리자드에서 '이번도 자날만큼 방대한 메타플레이 한번 해보자 ㅎㅎ'라고 추진하다가 시간부족으로 다 날려먹은거 같음
흑암마사 (2013-04-21 15:52: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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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흠 적은 미션숫자도 여건에 맞추려다 축소된것일까요 혹시?
아이콘 snorri09 (2013-04-21 16:25: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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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한 건 알 길이 없지만 전체적으로 일정이 빠듯했던 게 아닌가싶네요. 확장팩 이름이 군단의 심장인데 그 심장의 새 모델링 컨셉을 만들 시간이 부족했다니 다른 일정도 별 차이 없을 것 같거든요.
이미 자날에서 확고해진 칼날여왕의 인상적인 외형에 큰 변화를 주기가 어려웠을 수도 있다는 말도 있는데 좀 아쉽긴해요.

그냥 제 생각이지만 시네마틱팀은 아트일거고 전체적인 미션흐름은 기획에 가까우리라 예상되는데 세부적인 파트는 나뉘어있더라도 위에 나온 것처럼 컷씬같은 문제들이나 분기에 따라 생겨나는 문제들은 한쪽에서만 해결할 수 없는 일이었겠죠.
케리건 특성이 인간/저그로 나뉘고 모델링 데이터도 나뉘어 있었다면 유저가 선택하는 특성에 따라 컷씬에 등장하는 캐릭터 모델링도 달라야할거고 경우에 따라서는 신체적 변화에 대한 케리건의 심리묘사도 달라져야될거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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