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론트라인이 블랙스톤에서 공식으로 인정받은것 같은데 그럼 감염된 프로토스도 공식이 된 건가요? 군심 켐페인에선 부정되었는데 프론트라인도 공식이 되어버렸으니 이거 참 헷갈리네요. 감염된 프로토스가 없다면 팍스 연구시설은 대체 어떻게 됬는지도 궁금하구요.
2. 요즘 저그들은 참 편식이 심해졌습니다. 프로토스 정수도 목먹는다, 혼종 정수도 못먹는다. 가리지않고 잘먹어야 군단이 튼튼하게 자랄텐데 참 아쉬워요. 암튼, 혼종은 반저그 반프로토스니까 저그 부분의 정수는 취할 수 있어야 하지 않나요? 프로토스가 저그 정수 쳐묵하고 진화한것도 아닌데 저그 부분은 왜 못먹는건지 모르겠어요.
3. 혼종이 타락한 자의 다음 몸이 되는 건가요? 그럼 또 뭔가 이상한데, 스타1 메뉴얼에 보면 '저그는 젤나가의 육체를 흡수했다'라고 적혔습니다. 혼종이 차세대 젤나가라면 이전에도 쳐묵했던 젤나가 정수를 못먹을 이유가 없잖아요?
4. 애당초 타락한 자는 어째서 저그를 아이어에 보냈죠? 저그의 아이어 침공은 우주정복이 목적이 아니라 프로토스를 흡수하는 건데, 정작 저그가 프로토스 정수를 취할 능력이 없으니 이건 뭔가 이상합니다.
5. 저그의 통솔력은 이전대로 유지되고 있나요? 예전엔 초월체-정신체-여왕-대군주-기타 잡것들 순으로 되었는데 지금은 칼날 여왕-여왕-대군주-기타 잡것들 순으로 되었잖아요. 그런데 아무리 생각해도 여왕이 정신체의 통솔력을 따라가긴 어려워보입니다. 무리어미란 친구들이 새로 생겼지만 군단을 수족처럼 쓰는데엔 아무래도 정신체보다 한 수 아래로 보이거든요.
6. 저그 종 일부가 멸종되었는데(가없은 타락귀. 저그 공중의 튼튼한 허리였는데ㅜㅜ) 어찌된 노릇인지 모르겠습니다. 야생 저그처럼 먹어서 정수를 취한다면 자연선택으로 정수가 소멸될 수야 있겠지만 군단 저그는 정수를 계획적으로 통합관리하잖아요. 칼날 여왕 부재중에 테란이나 프로토스에게 정수 창고라도 털린 건가요?
(그건 그렇고 한마리라도 살았다면 나중에 군단이 재흡수할텐데... 그렇게나 타락귀가 싫었냐? 망할 블리자드...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