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5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프로토스_집행관
작성일 2013-08-29 12:45:09 KST 조회 2,114
제목
스타크래프트1 오리지날에서 저그 9번째 미션.
저그의 정신체(플레이어)가 케이다린 수정을 이용해서 초월체를 강화시키는건지 그를 아이어로 불러오는건지 잘은 알 수 없지만...

그 미션을 완료하면 초월체가 프로토스와 저그가 젤나가에 의해 태어났었고 비로소 하나가 되었다고 음흉하게 떠드는데 스타2 대단원에 흑막의 떡밥이 아닐까요?

초월체가 뜬금없이 착한놈이었다는 이상한거 같아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율핑[말년] (2013-08-29 12:49:46 KST)
0↑ ↓0
센스 이미지
스2 넘어오면서 초월체 설정이 바뀌어서 그럼
아이콘 ForDabu- (2013-08-29 14:54:57 KST)
0↑ ↓0
센스 이미지
초월체가 본디 착했다는건 아닌 것 같네요.
저는 군단저그와 초월체는 특정세력의 파괴가 목적이 아니라, 저그의 번영을 목표로하며, 눈 앞의 대상들을 흡수해나가는 그런 파괴적인 육식종족으로 만들어졌을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몬에 의해 프로토스에 대한 파괴 명령이 임의적으로 주입된게 문제였다 라고 제작진이말하고 싶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만일 그런 파괴명령이 주입되지 않았다면, 아마 근처 행성들부터 차근차근 먹어서 세를 불린 후에 프로토스를 치지 않았을까요. 프로토스 또한 그저 다른 외계종족들 중의 하나였을 테니까요.
duranarud (2013-08-29 15:24: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크리에이티브 질문과 답변에 의하면 초월체는 착한 녀석이 아닙니다.

질문: 초월체가 만들어진 당시 그에게는 자유 의지가 없었습니다. 프로토스를 말살시키라는 명령에 따를 뿐이었죠. 하지만 이 후 초월체는 케리건을 구원의 희망으로 만들어 갑니다. 그렇다면 어두운 목소리는 어떤 방식으로 초월체를 통제했던걸까요?

답변: 좋은 질문입니다. 여러 게시판에서 자유 의지와 초월체의 본질에 대한 토론이 이루어지기도 했었는데요. 토론의 상당수가 인간 그리고 그 조건에 적용되는 자유 의지라는 주어진 틀 안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하지만 먼저 이 이야기는 공상 과학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는 것을 상기해볼 때 가끔은 이 용어를 일반적인 정의보다 더 확대해서 해석할 필요가 있습니다.

초월체에 대해 더 자세히 살펴보자면 초월체는 자유 의지를 갖을 수도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초월체에게 자유 의지가 없더라도 그 정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어두운 목소리는 초월체로 하여금 저그 군단을 책임지게 했고 이말인즉슨 초월체에게는 재량권, 의사 결정 능력, 장기적 그리고 단기적 관점에서의 전략 수립 등 어느 정도 자유로운 사고가 필요했습니다.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존재이지 짜여진 프로그램이 아니었죠. 그렇다면 과연 초월체는 자유 의지를 가지고 있었을까요? 아닙니다. 어두운 목소리는 초월체의 사고 범위의 한계를 정해 두었습니다. 따라서 예를 들어 반란 같은 것을 꾀할 수는 없었습니다. 만약 시도했다면 강력한 탄압이 가해졌겠죠. 그리고 특정 상황에서는 명령에 복종해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초월체는 군단에게 도움이 되는 행동을 취하기로 결정하고 틈새를 찾고, 어쩌면 허락되지 않을 선택을 했습니다. 통제를 활성화시키는 것이 아닌 궁극적으로 저그를 어두운 목소리의 통제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말이죠. 그 결과 저그는 초월체가 예견했던 운명을 피할 수 있었습니다.

아울러 널리 알려진 잘못된 사실 하나를 바로 잡고자 합니다. 초월체는 우주를 구하거나, 코프룰루 섹터를 구하거나 또는 저그가 아닌 다른 무언가를 위해 칼날 여왕을 만들어 낸 것이 아닙니다. 초월체가 본 미래에서 저그는 프로토스를 죽이는데 이용되고 있었고, 마치 노예와 같았습니다. 그리고 미래의 환영 말미에 혼종이 모든 저그를 흡수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는 곧 저그의 멸망을 의미하는 것이며 초월체는 이를 막고 싶어했습니다. 군단을 어두운 목소리 통제 밖으로 끌어내는 것은 오롯이 저그를 위한 행동이었습니다. 초월체는 저그가 다른 모든 종들을 압살하는 것을 아마 기쁜 마음으로 바라보고 있었을 것입니다.
아이콘 NearBy (2013-08-30 02:56:43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조낸길다 ㅋㅋ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