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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오빠재고남
작성일 2014-07-28 12:39:05 KST 조회 1,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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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가지 질문입니다.

1.플라즈마 실드의 방어력

잘 기억은 나지 않지만 질럿 소설에서 히드라가 쾅 찍으니까 번쩍 하더니 실드가 꺼졌다는 내용을 본 것 같아요. 히드라가 힘이 장사라서 사람을 낫으로 베면 어께에서 반대편 엉덩이까지 가른다는 것을 보면 히드라가 너무 강한 것인지 아니면 실드가 약한 것인지 모르겠네요. 그냥 개인용이라 약한 것일까요? 베카 로에서는 캐리어가 야마토포 세 번을 실드로 견뎠다고 들었는데 그걸  보면 믿음직하기도 하고요.

2.실드 배터리의 원리

실드는 기계와 사용자의 사이오닉 능력이 결합된 것이라 들었어요. 그렇다면 실드 배터리는 좋은 기계장치와 더불어 프로토스가 들어가서 자신의 사이오닉 에너지를 기계에 붓고 있을까요? 원리를 모르겠어요.

3.질럿의 사이오닉 사용

실드도 사이오닉, 칼도 사이오닉, 전투기술도 사이오닉을 사용하면 에너지가 남아나질 않겠어요. 그렇다면 싸울 때는 실드를 껐다가 막을 때는 켜는 방법 등으로 효율적인 사용을 하나요? 아니면 힘이 다할 때 까지 싸울까요? 그것도 아니면 에너지가 모자란 일은 없을까요? (다 사용하기 전에 죽나요?는 아니겠죠)

4.기계유닛을 직접 조립하는 이유

소환하기 어려운 아비터도 닻 같은 시설을 만들어서 소환하면서 기계는 왜 만들까요? 아무리 전자동화라고 해도 완제품을 보내는 것이 훨씬 나을 것 같은데요. 인터셉터나 스캐럽은 이동하면서 만들 가능성이 있으니까 그런건 소환이 불안정하지 않을까 하면서 멋대로 지어내봤지만 리버 등은 왜 그런건지 모르겠네요. 소환이라는 것이 마구 보낸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에테르? 같은 공간을 이동하며 내부에서 직접 조종해야 하는 건가요? 유독 인공지능 로보트들만 그러니까 별 이상한 생각이 다 드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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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네프 (2014-07-28 16:32: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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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함선의 실드는 주로 기계 성능에 의존하겠지만, 기사단의 경우 착용자의 사이오닉 능력에 따라 많이 좌우됩니다. 개별 사례만 가지고 위력을 논하기엔 전투시 변수가 너무 많고요.
그래도 전장에서 최소한 위험한 공격 한 두번은 막아 줄 수 있을겁니다. 이정도만 해도 쓸만하죠

2. 코어의 카이다린 수정이 실드배터리 주변 지역의 사이오닉을 저장해 둔다고 합니다.

3. 보통은 광전사가 알아서 잘 조절하지 않겠습니까 뭐 포탄 빗발치는 전장에서 실드는 거의 켜두고 있을듯. 아니면 전황과 임무에 맞춘 기사단 자체 사이오닉 사용 FM이 있을 수도 있고
페닉스 동영상을 볼 때 사용자가 극도로 피로하면 밧데리 나가듯이 사이오닉도 꺼지는 모양입니다.

4. 기본적으론 본성에서 다 보내 주겠지만 현지에서 남는 자원가지고 필요하면 이것저것 만들겠죠
아이콘 DieKatze (2014-07-28 16:43: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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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각각 조금씩 다르기도 하고... 건물들이나 무인로봇들은 그렇다 치더라도 각 개인의 능력에 따라 다른 모양입니다. 메뉴얼을 다시 훑어봐야겠지만 원래 기계용은 어디까지나 사이오닉 능력으로 만들던 것을 배낀 것 뿐이라고 알고 있고요. 광전사쯤 되면 실드가 퍽 깨질만큼 약할 리도 없지만 상황에 따라 많이 다를 법도 한데요. 페닉스 사건도 있고.
2. 자세한 설명은 없었지만, 주변에서 사이오닉 에너지(아마도 사이오닉 매트릭스?)를 끌어와 저장했다가 필요한 대상한테 모아주는 걸로 압니다.
3. 원체 체력이나 사이오닉 능력에 특출난 완벽한 종족이니까요. 텔레파시에 후방 텔레포트(워프)가 기본으로 달린 종족이다 보니 특별히 에너지 자체가 모자랄 일은 없지 않을까요. 물론 노련한 전사일 수록 낭비없이 싸우겠지만, 전체적으로 봤을 때는 그럴 필요도 없이 남아날 가능성도 무시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에너지가 모자란게 문제라기 보다는 장비가 망가지는게 더 큰 문제인 모양이지만서도...
4. 현장에서 공구 들고 싸워서 그래요. 브루드워 이후로 무기를 다시 개발하기 시작했는지라 대부분 옛날옛적 제국 시절 무기 꺼내 쓰고 있으니까요. 리버만 해도 이동식 공장이고 다만 조립하는게 스캐럽일 뿐이고요. 셔틀이나 관측선도 마찬가지지만 차원 분광기는 미세한 조작을 위한 특수 AI가 내장되어 있다고 설명되어 있고요. 불멸자는 밸런스를 이유로 파수기랑 위치가 바뀐거고. 인구수도 적은데다 일꾼도 무인일 정도니 기계로 대체할 수 있다면 되도록 기계로, 현장에서 해결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아비터 같은 경우는 심판관 전용 함선이라 함선이 중요한게 아니라 안에 탑승하고 있는 사람이 윗사람인겁니다. 우주관문으로 나오는 유닛이야 다 탑승인원이 필요한 전투기나 함선이라 다 소환시키지만 로봇공학 시설에서 나오는 유닛들은 전부다 기계로 무인입니다.
NoWHere (2014-07-28 18:43: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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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작가의 무분별한 레트콘잼
2. 주위 사이오닉 흡수햇다가 주는 형식
3. 기기가 망가지지만 않는다면 싸우겠죠.
4. 제품을 워프로 공수받은다음에 조립하는게 아닐까싶음
Fall (2014-07-28 19:55: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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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완벽해서 할말이 없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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