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5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메카닉돼지
작성일 2015-10-11 15:43:55 KST 조회 1,622
제목
프로토스가 미개하다기 보다는 테란이 야만적인 게 맞죠.

프로토스는 명예를 숭상하기 때문에 (아마도 영원한 투쟁 당시의 트라우마와 오만에 가까운 자부심, 그리고 칼라의 가르침 때문이겠지만) 비교적 신사적인 싸움을 하는 편입니다. 어느 정도냐면 전쟁 병기인 거신이 문명 하나를 리셋시켜버릴 정도가 되자 자기네들이 직접 그 병기를 봉인할 정도. 

 

그에 비해 테란들은 신사적인 싸움, 그딴 거 없습니다. 수틀린다 싶으면 아군도 사지에 몰아 넣고, 핵무기를 자비없이 꽂아넣는 게 테란입니다. 대표적으로 구 연합이 코랄에 핵폭격으로 행성을 쓸어버린적도 있고, 멩스크도 코랄에 핵을 떨군 적이 많죠. 인간 기준에서도 비상식적인 행동이긴 하지만, 아무튼 테란은 이런 일들을 닥치고 해버릴 정도의 결단력(?)을 갖춘 종족입니다. 괜히 프로토스가 테란을 '미개한 주제에 싸움은 엄청 많이 하고, 그러면서 발전은 꾸역꾸역 하는 괴상한 전투종족'이라는 평가를 내리는 게 아닙니다. 오히려 테란이 야만적이라고 봐야 맞죠.

 

다만 전쟁이라는 것은 실제로 그런 신사적인 개념이 통하지 않는 것이라는 거죠. 그 동안 프로토스는 너무나도 압도적인 힘을 지니고 있어서 이런 신사적인 전쟁에도 큰 피해가 없었지만, 저그라는 막강하면서도 말이 안 통하는 괴물들에게는 의미가 없는 행동이었던 겁니다. 저그상대로는 테란처럼 일단 핵무기 한 번 박고서 싸우는 편이 훨씬 효율적인 거죠.

 

다르게 말하자면 프로토스의 전쟁이 신사적이고 비효율적이라면, 테란의 전쟁은 야만적이지만 효율적입니다. 그리고 저그 상대로는 신사적이고 뭐시고 보다 그냥 효율적인 전투를 벌이는 것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프로토스의 전투방식이 결점이 드러난 것이고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아이콘 Akaras (2015-10-11 17:29:04 KST)
2↑ ↓0
센스 이미지
아크튜러스는 그냥 미친거죠.

자치령 수도성인 코랄에 핵 무기를 사용하는데 대사를 보면 알 수 있지만 이후 피해는 생각하지 않겠다는 식이죠.

어떠한 효율적인 전술도 핵 무기로 지역을 초토화 시키고 그 방사능 지역 안에 병사들을 밀어넣지는 않아요.
아이콘 Akaras (2015-10-11 17:29:29 KST)
0↑ ↓0
센스 이미지
사실 인류의 존망이 위태로운 최악의 상황이라면 핵 무기를 사용할 수도 있겠지만 아크튜러스는 단순히 자기 황좌를 지키기 위해 도시를 방사능으로 뒤덮을 수도 있다는 식이니...
아이콘 네프 (2015-10-11 21:53:39 KST)
0↑ ↓0
센스 이미지
웃기게도 태사다르의 테란 식민지들에 대한 온정주의가 대의회의 닥치고 정화보다 초기에 더 많은 삽질을 낳았죠. 특히 타소니스에서
vertical_probe (2015-10-11 22:09: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타소니스의 광기는 정말 테란 역사에 길이 남겨질 인류의 수치죠
어떻게 외계인보다 인간이 더 인류에게 무자비해질 수 있는 건지...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