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5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메카닉돼지
작성일 2016-11-27 00:04:53 KST 조회 17,751
제목
(스포?) 소설 스타크래프트 에볼루션 내용 요약

출처: http://starcraft.wikia.com/wiki/StarCraft:_Evolution

 

오역이 있을 수 있으니 양해 부탁.  

 

스타크래프트 에볼루션은 티모시 잔 작가의 작품으로, 노바 비밀 작전 이후의 (아몬 격퇴 이후 6년 후) 코프룰루 구역의 세 종족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추정해보건데, 스타2 이후 기존 등장인물들의 모두 퇴장했기 때문에 새로운 이야기를 시작하기 위한 밑밥 깔기라고 추정할 수 있겠습니다. 북미에서는 2016년 11월 8일에 이미 발매됬고, 아직 한국에서의 발매 계획은 없습니다.

 

전쟁 종결 6년 후, 해병대 소속 포스터 "조용" 클레이 (Foster "Whiff" Clay - 짐 조심 레이너와 비슷하다 생각하면 됩니다.) 상사는 아우구스트그라드 건물 옥상에서 2차 대전쟁과 종말 전쟁 (아몬 레이드) 시절의 추억에 잠겨 있었다. 그는 사신인 데니스 "얼간이" 호크맨 중위와 함께 추억에 잠겨 있었다. 그들은 함께 노스우드 숲 (뉴 시드니에 위치한 지역)에서 전투를 치른 적이 있었다. 호크맨 중위는 자리를 뜨면서, 근처에 있는 사신들이 훈련 중에 문제를 일으켰다면서 그들을 좀 불러달라고 부탁을 한다. 그러나 사신 분대가 금새 클레이를 포위해버렸고, 이들의 리더인 스틸슨 블룸퀴스트 병장은 클레이를 골려줄 생각을 하게 된다. 싸움이 일어나기 직전에 호크맨이 돌아오면서 블룸퀴스트를 훈련장으로 되돌려보내고 다시 클레이와 같이 술을 마시러 간다.

 

한 편, 유령사관학교에서는 타냐 카울필드 (Tanya Caulfield) 생도가 유령 프로그램에서 퇴출당했다. 그녀의 파이로키네시스 (불을 일으키는 능력)가 전선에서 너무 위험하다 판단되었기 때문이었다. 그녀는 자기 전, 그녀의 친구인 울라브 (Ulavu) 에게 사이오닉으로 교신을 한다. 울바브는 프로토스에서 추방당해 자치령에서 일하는 프로토스 기술자이다. 이 때 울라브는 기지가 술집에서 차우 사라 (프로토스가 최초로 태워버린 행성) 출신 사람을 만난 상황이었다. 타냐는 곧바로 술집으로 갔고, 성난 군중에게 휩쌓인 울라브를 데리고 술집을 탈출한다.

 

그 사이 코랄 황궁에서는 발레리안 황제가 우모자 보호령 특사 루이스 뒤프레와 회담을 하고 있었다. 특사는 자치령이 전쟁 이후의 식량난이나 식수난 및 복구에 힘든 상황은 잘 알지만 여전히 보호령은 자치령을 신뢰하지 못한다는 의사를 밝힌다. 이들의 회담은 갑작스럽게 코랄의 시스템에 침입한 저그 거대괴수에 의해 취소된다. 황제는 벙커로 들어가 맷 호너 제독과 아브람 크루이샹 (Abram Cruikshank) 대령, 그리고 비트카우스카스 (Vitkauskas) 소령에게 상황을 보고 받는다. 거대괴수는 UED의 발키리의 주파수로 교신을 신청했는데, 거대괴수 안의 여왕 무카브는 아르타니스의 댈람 프로토스가 공격 중인 자이스트 (Gystt) 행성으로 와달라는 대영왕 자가라의 부탁을 전한다. 자이스트는 차우 사라 정화 이후 함께 정화된 행성 중 하나였다. 자치령 정부는 자가라의 요청에 의심을 품었지만 조사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고, 히페리온 포함 6대의 전투순양함과 해병과 사신, 골리앗, 투견 등을 동원하여 행성으로 떠난다.  

 

황제는 행성이 다시 생명이 가득한 행성이 된 걸 발견한다. 또한 아르타니스와 그 함대가 행성을 정화하려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자가라는 자신이 자이스트에 한 것 처럼 자치령과 댈람도 똑같이 생명을 다시 복구할 것을 원했다. 발레리안과 아르타니스는 이걸 믿지 않았고, 자가라는 아예 행성에서 만나는 게 어떻냐는 제안을 한다. 둘은 당연히 반발했고, 결국 조사팀과 같이 강하하는 선에서 협의를 본다.

 

크루이샹 대령은 팀을 꾸리면서 정글에서의 전투에 경험이 있는 클레이와 호크맨을 팀에 편성시켰고, 호크맨 중위가 팀의 리더가 된다. 또한 저그와 프로토스에 해박한 울라브 역시 포함되었으며, 그의 친구인 타냐 역시 포함되었다. 그리고 외계생물학자이자 식물학자인 에린 윌랜드 (Erin Wyland) 박사가 포함된다. 행성에 강하하면서 타냐는 행성으로부터 기계적인 사이오닉 신호가 방출됨을 감지한다.  

 

아르타니스와 발레리안도 내려와 저그가 몸소 차려준 회의실로 들어간다. 자가라와 아바투르는 둘을 환영하면서 자신의 목적을 설명한다. 아르타니스는 젤 나가의 정수를 행성에서 발견했다고 지적하면서 케리건과의 관계성에 대한 의문을 던진다. 이 의문에 발레리안도 자가라에게 설명할 것을 요구한다.

 

한편 조사팀은 도중 저그와 전투를 벌인다. 이들은 이 상황을 발레리안에게 보고했는데, 자가라는 그곳이 두 무리어미 사이의 구역으로, 그 쪽의 저그들은 야생저그화 된 상태라고 말했다. 자가라는 케리건이 승천하면서 저그들도 자신들의 길을 택할 수 있게 됬고, 젤나가의 정수를 얻었으며, 그 정수를 가지고 이 행성에서 시험을 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그 사이 조사팀은 사이오닉 신호가 방출되는 나무 구조에 도착한다. 이 곳은 무리어미의 명확한 컨트롤 구역임에도 저그의 공격을 받는다. 구조물 내부에서 이들은 새로운 종의 저그 생명체, 사이올리스크 (Psyolisk)를 발견한다. 사이올리스크의 정신 공격이 타냐를 의식불명으로 만들고, 팀이 절체절명이 위기에 빠지자 울라브가 자신의 정체를 밝히며 전투에 나선다. 그는 네라짐소속으로, 다른 이들에게 타냐에게는 자신의 정체를 비밀로 해달라고 부탁한다.

 

그리고 이들은 또다시 새로운 수수께끼의 저그 괴물을 발견하는데, 사이올리스크들이 이것을 보호하고 있는 것도 목격한다. 이 때 호크맨은 자신이 재사회화 이전에 방화범이었다는 사실을 기억하고는 저그의 시체를 붙태워서 괴물들을 싹 태워버리자는 제안을 한다. 이 과정에서 타냐는 저그의 시체가 사이오닉 검에 잘린 흔적을 발견하고는 울라브가 자신에게 뭔가 숨기고 있다는 걸 눈치 채고는 배신감에 빠진다.

 

이 보고를 받고는 자가라는 크게 화를 내는데, 그 생물체는 아도스트라 (Adostra)로 저그와 젤나가의 정수를 합쳐 만들어진 것으로 행성에 생물을 다시 만들어내는 종이라고 설명한다. 그러나 그 수가 제한되 있어 재생산이 매우 어렵다는 것이다. 그러나 아바투르는 사이올리스크의 존재를 부정했다. 아르타니스는 자가라의 공격적인 태도에 분노했으나 발레리안은 차분히 대화를 계속하면서 조사 팀에게는 샘플을 회수하라 명한다.

 

이 때, 아도스트라 주변의 댈람 병력은 공격을 받는 중이었고, (확실치 않으나 아도스트라가 공격 받자 저그들이 자동적으로 주변의 위험대상을 공격한 것으로 추정된다.) 맷 호너도 크루이샹 대령에게 병력을 보내 아도스트라의 둥지를 지키게 한다. 크루이샹 대령은 프로토스가 둥지를 때려부수지 않길 바랬지만, 오히려 프로토스들이 당하는 중이었다. 결국 프로토스가 분열기를 폭발시켜서 저그와 둥지를 부수었고, 프로토스 병력도 거의 궤멸되었다.  

 

발레리안과 맷 호너는 조사팀이 탈출할 시간을 벌기 위해서 사이오닉 방출기에 핵을 달아 발사한다. 사이오닉 방출기에 끌린 저그들은 그대로 핵을 맞아 궤멸당한다. 그 사이 탈출하던 조사팀 내부에서는 울라브가 타냐에게 결국 자신의 정체를 밝히는데, 테란들을 정찰하고, 새로운 무기인 워프 디스크 연구에 필요한 사이킥 능력자를 찾는 것이 목표였다고 밝힌다. 타냐는 울라브의 솔직한 고백에 완전히 풀어지진 않았지만 일단 그를 받아주기로 한다. 하지만 그들의 드랍쉽이 뮤탈리스크의 습격을 받아 어쩔 수 없이 저그의 구역에 불시착해버린다. 그 사이 테란과 프로토스 병력은 지상에서 전선을 긎고 저그 병력과 맞서 싸운다.

 

불시착한 조사 팀은 아도스트라를 없애야 한다 생각하고 둥지에 잠입하는데, 이곳에서 코랄에서 썼던 것과 같은 UED 발키리 주파수를 포착한다. 이후의 맷 호너와의 연락에서, 사이올리스크에게 고등 저그 개체에서만 볼 수 있는 발성기관이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는 아바투르가 직접 명령을 내리기 위해 사이올리스크를 만들었다는 결론을 내린다. 그 후 곧바로 저그들이 들이닥친다. 팀은 격렬하게 항전하다가 위기에 처하지만 프로토스 병력의 도움을 받아 구조된다. 

 

이 후, 발레리안의 도움을 받아 조사팀과 자가라는 무카브의 거대괴수로 들어가 아바투르와 무카브를 만난다. 아바투르는 저그는 언제나 다른 종과 싸우고 정수를 흡수하는 종이었다고 말하면서 프로토스와 테란식 평화는 전투와 싸움이 근간인 저그에게는 어울리지 않는 것이라 말한다. 아바투르는 세 종족 간의 전쟁이 계속 되어야 한다 주장한 것. 하지만 이 내용은 타냐에 의해 테란과 프로토스에게도 송신되고 있었고, 아바투르와 무카브는 테란과 프로토스 함대의 공격을 받는다. 거대괴수 내부에서 아바투르가 자가라와 맞붙고, 무카브가 조사팀에게 달려드는데, 타냐가 일시적으로 각성하면서 무카브를 그대로 태워버린다.

 

타냐는 살아남았고, 아바투르는 자가라에게 패해 다시 굴종한다. 울라브는 자신의 정체가 들키면 두 종족 사이의 관계가 파타날 걸 염려했고, 타냐는 그의 정체로 비밀로 붙이기로 한다. 그리고 클레이와 호크맨은 자이스트에서 죽어간 자들의 넋을 기리면서 이야기가 끝난다.

 

요약  

1. 전쟁 이후 자가라는 젤나가 코스프레를 하면서 저그를 이용해 생명 창조 등의 활동을 함.

2. 하지만 아바투르는 저그는 싸워야 제맛이라 생각해 자가라를 밀어내기 위해 비밀리에 사이올리스크라는 개체를 만듬.  

3. 자가라는 자신의 작품을 자랑하기 위해 테란과 프로토스를 초대했는데, 어쩌다보니 아바투르의 계획이 들킴. 

4. 결국 세 종족간의 격렬한 전투 끝에 아바투르가 자가라에게 다시 복종함.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메카닉돼지 (2016-11-27 00:42: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공유출시점 (2016-11-27 01:35: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뭐지 혼란스럽다
아이콘 혼종사라 (2016-11-27 02:26:18 KST)
0↑ ↓0
센스 이미지
저는 그저 정발만 기다리지요
아이콘 캬비어 (2016-11-28 11:06: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러니깐 결국 갈등의 여지는 남아있다는 것이네요. 더불어서 스타3에서는 어쩌면 저그 새로운 체계로 탈바꿈하겠군요. 아도스트라를 중심으로 하는 종족이 될듯여.
젊은나 (2017-01-04 21:36: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바투르 도망친거 아니었나?? 그러면 갈등요소가 있어서 스타3에 나올수 있을거 같은데.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