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족전 모두 선병영입니다. pgr 어진나라님 빌드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SCV 꾸준히 뽑으면서 10병영 - 11 보급고 - 11가스 - SCV 1기
병영 완성되면 1마린 & 궤도사령부 - 가스는 완성되면 1기 더 투입. (총 2기)
(궤도는 당연히 완성되는데로 지게로봇입니다.)
병영지은 일꾼은 정찰갑니다.
반응로 바이킹- 대저그전
아, 대저그전에서는 가스 총 3기 넣습니다. 빠른 테크거든요.
일단 해병은 무조건 달려서 벙커링 합니다. 상대가 선 산란못이 아닌, 앞마당에 부화장 먼저 피는 빌드면 무조건 달립니다. 드론 나오면 드론 잡아주시구요, 안되겠다, 싶으면 해병 빼세요. 해병 한 3~4기까지 꾸준히 뽑습니다. 최소한 2기는 뽑습니다. 저글링 역공은 입구막고 해병 2~3기로 버티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가스 100되는데로 군수공장 올립니다. 군수공장 올리면서 가스 하나 더 짓고, 군수공장 완성되면 우주공항지으면서 반응로 붙입니다. 그러면 반응로&우주공항 동시에 완성됩니다. 바로 바이킹 뽑습니다.
바이킹 꾸준히 뽑으면서 불곰 or 화염차 뽑아줍니다. 상대가 저글링을 뽑으면 화염차, 바퀴를 뽑으면 불곰입니다. 바이킹으로 눈에보이는 오버로드 싹 잡아주고, 바이킹 4기 되는 타이밍에 돌격모드로 변신하여 퀸 잡으면서 드론 잡습니다.
휘저으면서 정찰하고 반응봐서 지상군 달려줍니다. 저글링이면 화염차에 녹고, 바퀴면 불곰에 녹습니다. 그러면서 바이킹은 돈돼는데로 계속 뽑구요. 지상군에 있어 저글링이건 맹독충이건 바퀴건 바이킹은 지상전에서 생각보다 괜찮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불곰 더블 - 토스전
가스 2기를 넣는 경우가 이 경우입니다.
해병 1기 뽑고 바로 기술실 누릅니다. 그리고 1배럭에서 꾸준히 불곰 뽑으면서 압박합니다. SCV & 보급고 지어주시구요.
상대가 1게잇이고 질럿 안뽑고 바로 스토커&로보틱스 간다면, SCV동원합니다. 눈치봐서 벙커도 지어주시구요. 빠른 로보틱스는 죽어도 막겠다는 심정으로 컨트롤 해줍니다. 질럿&스토커&파수기 모두 불곰에게 안됩니다.
그렇게 불곰&scv&보급고만 뽑다보면 미네랄이 남습니다. 남는 미네랄로 대놓고 앞마당에 사령부 짓습니다. 그리고 추가 배럭&엔베 짓습니다. 상대가 올인할 기미가 보이면 벙커도 지어주고, 행성요새도 불러줍니다.
이후 배럭 5~6개까지 늘리고, 고스트와 함께 토스의 앞마당을 죽어라 돌격합니다. 초반 불곰 러쉬가 위협적이기 때문에, 2게이트로 가면 그만큼 로보틱스가 늦으니까 불곰 우위 타이밍이 길며, 로보틱스를 가면 불곰 러쉬로 프로브 동원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더블까지한 자원으로 이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