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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멜로디missyou
작성일 2010-09-18 15:24:04 KST 조회 5,8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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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저그] 추적/파 와 거신을 분리시키는 함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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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중에 흥미로운걸 발견했는데  전술적으로 응용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 올려봅니다

 

1. 바퀴를 프로토스가 올만한 좁은길목에 배치합니다

 

2. 바퀴를 좁은길목에 1렬로 배치하고 잠복시킵니다   (바퀴는 잠복빼고 아무 업글도 하지않음 )

 

3. 프로토스병력이 옵져버없이 이곳을 지나가려고 하면

    보시는 바와 같이 거신과 나머지 병력이 서로 분리됩니다

 

 

4. 둘을 분리하면 저글링이나 바퀴등이 프로토스 병력에 붙어서 긁을 표면적이 넓어지니

   추적자+거신이 한군데 뭉쳐져있는것보단 훨씬 상대하기 쉬울것이라 기대합니다

 

 

5. 꼭 좁은지형이 아니더라도 넓은진형에 일자로 바퀴를 세워두면

   거신이 지나가지 못하고 돌아서 갑니다 

 

 

 

 

 

뭐 응용할거리는 꽤 많은데

 

이전략의 장점은 저그의 이전략을 프로가 알아도 

 

1. 프로토스가 옵져버를 항상 대동하게 만들어  거신이나 기타 병력에 들어갈가스를

  옵져버를 지금보다 더 만드는데 쓰게된다 (동시간대에 저그보다 병력이 덜뽑힘) 

 

2. 프로토스의  옵져버는

   1.프로가 되도록 적게 뽑으려 하는 유닛

   2. 거신과 동일한 시설을 이용함 

   3. 옵져버가 감지만 되면 체력이 낮기때문에 순식간에 격추

   

3. 이 전략의  알게된 프로는 좁은지형 혹은 자신의 이동루트를 이동하기전에 사전점검하려 하거나

    주력병력에  옵져버를 대동하게 되는데  이렇게 대비를 하면서 나가게되면

    1 주력병력은  옵져버의 속도에 맞춰 느리게 전진해야하고

    2  프로토스의 의도를 알기때문에 옵져버의 위치나 경로를 대략 추측 할수있음 -> 발견시  격추!

 

 

4. 옵져버가 없는데 이 함정에 걸렸다 -> 거신은 그럼 옆에 벽타고 지나가면되잖아 ?

  답변 : -> 거신이 옆에 언덕을 올라가는 바람에 추적자와 거신이 분리된다

     

       거신이 분리됫다  = (테란입장에서는) 바이킹으로 추적자한테 얻어맞지 않고

                                 신나게 거신때릴수있는 기회를 주는것  +_+ !

      

                         = (저그입장에서는) 바이킹대신 타락귀/뮤탈 로 신나게 ? /거신이 분리된틈을타 쌈싸먹기

                          혹은 뭐 다른 응용방안도있을듯,

                   골치아픈건 거신과 추적+파수기가 뭉쳐있을때지 서로 떨어져있으면 역장으로  둘러치기도 뭐하고

                 각개 격파 할만 할듯

        

 

 

쓸만하다 생각하지 않더라도

 

재밋게 읽으셧담 추천이나  댓글점 >_< !! 

 

열심히 실험했어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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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천제누구 (2010-09-18 15:29: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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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관문에선 이론을, 여기선 활용법을 알려주시내요....ㅋ ㄳ..~.~
ikiame (2010-09-18 15:50: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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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언덕은 래더맵에 있는 언덕보다 높아서...ㅡㅡㅋ
낮은 래더맵에서 경기하다가 잠복해 봤는데 옆으로 다 지나가더라구요.
언버로우 해봤자 바퀴는 언덕 위를 쳐다만 볼 뿐이고...
엉엉 ㅜㅜ
바퀴 잠복해 놓고 언덕위 근처에 타락귀를 매복해 볼걸 그랬나봐요.
아이콘 멜로디missyou (2010-09-18 15:51: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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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으 댓글보고 가보니 옆에언덕이 거신도 못넘는 2단언덕이네요 끄응 ㅠㅠ

2단언덕 지형이 레더엔 없지요? ㅠㅠ
ikiame (2010-09-18 15:53: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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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 웁니다.
그저 웁니다.
아이콘 aya (2010-09-18 17:23: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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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신기하네요 ㅋㅋ
바퀴가 잠복되어 있으면 그 위로는 못지나가는건가요?
왜 그러지.. 신기하넹..
아이콘 OakBarrel (2010-09-18 19:34: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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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징징인 내가 이글을 보고 버그리포트 할 확률: 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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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512램의전설 (2010-09-18 20:52: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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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512램의전설 (2010-09-18 20:52: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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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률
아이콘 송아리 (2010-09-18 23:22: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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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 좋은 발견입니다만
제대로 쓰는 분이 몇명이나 될까요 ㅜ.ㅜ 그것보다 저런 맵 이 너무 엄씀
아이콘 Selendis (2010-09-19 01:06: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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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저 실험맵 실험TEST인지 뭔지 노숙비전 해킹맵 아닌가?
그거 캠페인 의존관계 되있어서 정확한 실험이 불가능하답니다
PocCo (2010-09-19 01:09: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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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신기하네
아이콘 AResona (2010-09-19 01:19: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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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바퀴여야 하나요? 저글링 버로우 된거로는 안되나요?
오잉또잉 (2010-09-19 11:05: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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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분이 실험한걸 봤는데 바퀴랑 감염충이였나? 여튼 버로우 하면 건물로 인식이 된다고했던것 같네요 그래서 다른 유닛들이 버로우 되어있을때 버로우된 바퀴가 그 유닛들 사이로 지나다닐수있는 반면 버로우된 바퀴무리는 돌아간다고했던 실험 내용이였던것같은데// 아님말구요 여튼 그것과 같은 논리 아닐까요?
아이콘 겜맥 (2010-09-19 11:37: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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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예를 들어 로템에서 꿀네랄 지역 좁은길목에 바퀴 배치해놓고 추/파/질럿은 보통 안으로 들어오고 거신이 멀리서 떄릴테니 거신 각개격파는 가능하겠네요 ㅋㅋㅋㅋ
아이콘 흥분되 (2010-09-20 13:51: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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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nk (2010-09-22 14:05: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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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라도 조금씩 저그의 숨통이 틔여가는건가요 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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