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귀챦이스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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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0-01 21:36:24 KST | 조회 | 4,13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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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로 테란상대 초패스트 불멸자 찌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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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 1200점 토스입니다
일단 전제는 9서치를 했는데 테란본진에 선보급고를 올렸다는 가정입니다
프로브로 테란 본진 확인했는데 날빌이면 이 빌드 쓰지 마세요
멸자 4분 54초(개인 최고기록입니다 프로브 안 쉬고 더 줄일수 있는분 도전해보세요)
에 찍고 나와있는 병력(1질럿,1파수기,1추적자)과 함께 찌르는 빌드입니다
리플레이 보시면 알겠지만 자원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시간증폭 특성상 말로 빌드 설명하긴 힘듭니다..
빌드는 첫번째 리플레이 보고 순서를 외워주세요(리플레이 멸자는 4분 56초를 찍음)
두번째 리플레이는 실수로 질럿을 늦게 누른건데 저러면 초반에 털릴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초반 찌르기 후퇴 후 운영하는 리플레이입니다
리플레이 상 컨트롤러가 본인-_-이라 2번째 멸자 시점부터 멀텟이 잘 안됩니다..
멀텟 잘하는 사람이 쓰면 더 강합니다
일꾼은 인구 잠시 막힐때 빼고 쉬지 않기 때문에 강력한 압박이면서도
빠른 멀티와 바로 서포트베이 올리고 거신을 뽑을수 있기에 후반에 전혀 부담이 없는 빌드입니다
이 가장 큰 장점은 '약한 상성이 없다'는 거죠(옛날에 글 썼던 포지더블넥도 마찬가지지만..)
단점으로 말하면 위치와 맵,사용자의 컨트롤을 탑니다(고철,오아시스에선 사용금지)
그리고 토스가 테란에게 불리한 전쟁초원에서 압도적으로 강력합니다
당하는 테란 입장에선 토스 가스가 빠르고 원게이트에 로보가 올라가니
토스가 찌를거란 생각을 거의 못하고 방심하다 털립니다
※ 주의사항은 퇴각할 시 첫 멸자를 반드시 살릴것 입니다
이것만 주의하면 막혀도 후반운영에 전혀 부담이 없습니다
테란이 입구를 안막으면 풀어나가기 매우 쉬워지며(마린이 적으면 막아도 소용 없긴 합니다)
특히 첫배럭에 마린 안누르고 기술실이 달리면 그 게임 이긴거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테란 빌드에 따른 운영 양상
<찌르는 순간에 입구 병력 구성만 봐도 테란의 빌드를 눈치 챌 수 있어야 합니다>
1. 3불곰찌르기
불곰3형제가 길을 가다가 멸자형님과 만나 반갑게 인사를 하고 테란은 그대로 망합니다
2. 해병밴시
밴시 뜨기전에 입구에서 신나게 난리피우며 큰 피해를 줄 수 잇습니다
못해도 막힌입구 서플 2개는 날립니다
요즘 타이머가 생겨서 편리한게 6분 40초쯤에 밴쉬가 나타나니 그때 빼주면 됩니다
이후 스타게이트 올리면서 질럿과 불사조 찍으며 멀티를 가져갑니다
전쟁초원이나 거리가 가까운경우 게임을 끝낼 수도 있습니다
3. 빠른 더블
마린이 다수여서 뚫을 순 없지만 입구 앞에서 진 치면서 테란 멀티 못먹게 하고 토스는 멀티를 빠르게 가져간 뒤
거신 뽑으면서 내 멀티가 어느정도 활성화 되면 병력을 물리고 유리한 운영싸움으로 갑니다
사신더블같은거 하면 그냥 끝납니다
4. 3배럭 올인
입구 병력구성 보고 3배럭 눈치 채고
병력을 끊어주거나 서플을 날리고 멸자는 살려서 뒤로 빠집니다
이후 빠르게 멀티하고 옵저버 하나 찍은 후 멸자 누르면서
테란 러쉬타이밍 눈치 가봐며 유령or의료선을 기다린다거나 늦게나오면 거신
테란이 빨리 러쉬 타이밍 잡으면 불멸자와 게이트 늘립니다
멀티를 해도 불멸자의 힘으로 러쉬를 쉽게 막을 수 있습니다
이 빌드가 만들어진 시점은 불멸자 40초에 파수기 공격력 8 충격탄 100/100원하던 때입니다
이 시절엔 테란이 뭔 짓을 해도 이 찌르기를 막는게 불가능 했었죠..
지금이야 그냥 상성없는 좋은 빌드 수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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