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테란전 날빌 공허포격기 뭐 다들 아시겠지만 서도,, 다른것 안보고 일단 제가 만든 (있어도 나무라지 마세요.) 빌드를 알려 드리려 합니다.
뭐 쓸데 없다면 쓸데 없지만 이 글을 올리는 이유는 더 정교한 빌드가 가능하다면 듣고 싶기 때문입니다. 그럼 갑니다.
9수정탑 - 서치(날빌시 체제전환) - 10가스 - 11게이트 - 쭉 프로브 찍으면서 가스 완성되면 프로브 2 - 프로브 한기 더 나오면 1기 넣음 - 15 수정탑 - 게이트 완성되고 돈 20~30 기다린후 코어 - 17 2가스 - 쭉 프로브 누르면서 코어 완성되면 1게이트에서 파수기, 광전사, 파수기, 추적자 순으로 찍음 - 22 나가서 정찰 나가던 프로브로 구석 파일런 - 게이트 1 추가 - 게이트에서 유닛 (파수기 제외) 찍고 우주관문 소환(구석프로브) - 2게이트 병력 한번 더 돌리면서 남는돈으로 로보틱스 - 로보틱스 완성전 게이트 1개만 더 짓고 완성후 1옵 3게이트질럿 공허를 꾸준히 누릅니다.
여기까지 기본 토대고요, 조금 아리까리 하게 딱딱 자원이 맞물리지는 않고 엇나는 부분이 있기는 한데, 대체적으로 거슬릴 정도는 아니게 됩니다.
그리고 운영
우주관문에서 공허 1.5 타이밍정도에 옵져버를 뽑아 상대 관찰 상대가 본진을 안비워도 타이밍상 본진 공허 차지를 날리기에는 충분한 시간이 됩니다. 옵져버로 본진을 보면서 공허 대비로 무엇이 있나 찬찬히 봅니다.
3공허 타이밍 출격 인데, 이쯤되면 적도 한탐 쓸러 올 타이밍이 됩니다. 언덕위 마나 200 채워둔 파수기로 못올라오게 하고 혹여 본진에 유령사관학교가 있다면 파수기를 하나씩 벌려 놓는것은 필수
한탐 쓸러 왔을때는 언덕을 꼈을경우 정말 어지간한 타이밍이 아니면 지지 않습니다. 혹 많다고 생각되면 파수기로 그냥 못올라오게 하시고 공허를 출격합니다. (되려 나와주면 좋습니다.)
가스를 때려 공허를 차징하고 홀드를 눌러 일꾼을 때립시다. 해병이 오면 5~6기정도는 그냥 상대하고 그 이상이 오면 돌립니다. 그리고 본진에 모아둔 2(3? 추적자) 2파수기 광전사 다수를 돌진합니다.
아무리 불곰이 강하다 해도 해병이 없다면 광선사와 풀마나 파수기를 이기기는 버겁지요. 공허 4기~5기 타이밍인데, 본진은 공허 앞쪽은 지상군으로 밀어줍니다.
이 전략은 날빌성은 어느정도 배제 했지만,
초반 불곰3 푸쉬 초반 해불 초중반 유령선 러쉬. 의료선 1~2타이밍에 조금 불리하지만 밴시막까지는 커버가 가능한 날빌이라고 생각합니다.
혹여 좀더 가다듬을수 있는 부분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혼자 생각한거라 헛점은 있을테니까요.
주의점.
해병 수를 잘 보면서 공허가 해병에게 넉없이 떨어지지않게 주의하세요. (기본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