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부터 저그전에서 3차관 점멸자 찌르기를 쓰는중입니다. 플래티넘 1500 토스구요.아직 누구에게 뭘 가르칠 입장은 안됩니다만..온니 저글링 쓰시는분에게는 쉽게막히는빌드이긴합니다.하지만 다야전까진 온니 저글링쓰는분들 잘없습니다.(적어도 제경우에는 -_-;)
일단 1관문에서 2질럿 2추적 뽑아준다음 황혼의회와 포지를 지은다음 관문 2개를 더늘립니다.점멸업글은 무조건 증폭으로 밀어주고 2관문 더지어서 3차관으로 점멸이 6기정도모이면 2질럿 점멸6으로 압박을갑니다.
오버 경로에 추적자 미리 예상해서 배치하는것도 중요하긴하지만 다야이상분들 아니면 오버정찰 잘 안오더군요 추적자에 끊길우려때문에.이렇게 저그 앞마당가면 대략 바퀴6~7이랑 여왕이 있습니다. 요샌 드론부터 째서그런지 그 타이밍엔 병력이 잘없습니다.광전사 붙인다음 점멸자 컨트롤 하면 충분히 바퀴는 밀어낼수있구요. 그다음부터 라바에서 바퀴들이 튀어나오는데 점멸자 충원이 차관 쿨돌아올때마다 계속되야 컨으로 싸울수있더군요.압박 갈때 프로브하나 데리고가서 근처에 파일런 하나 박아주는게 좋습니다. 차관은 부대지정으로 항상 해놓구요.
물론 이걸로 겜을 끝낼순없지만 저그를 굉장히 짜쯩나게 괴롭힐수있더군요.일단 장점은 바퀴를 효율적으로 계쏙 끊을수있습니다.점멸이 바퀴보단 사정거리가 길기 때문입니다.점막 위라도 바퀴가 가까이온다싶으면 점멸로 도망치면서 무빙샷 해주시면됩니다.이러면 저그가 열받아서 가촉도 박고 그러더군요.압박을 계속하면서 앞마당에연결체와 캐논몇기정도 박아주고(혹시 컨트롤 실수로 병력이 많이 줄수도있는 상황을 대비) 고위기사 테크타고 제 3멀을 가져갑니다.3멀에도 캐논 몇기 박아주시면됩니다.바퀴를 효율적으로 끊지 못했다 생각되면 제 3멀은 보류하시구요.그다음 거신과 돌진 광전사 섞어주면 필승 구도로 가게되는겁니다.
바퀴를 계속 끊어먹었기 때문에 토스병력이 센터를 활보 할 수있구요.저그가 마음놓고 멀티도 못하게 됩니다.저도 이 전략으로 저그전 연승중입니다.언젠가는 한계가 오겠지만 프저전이 어렵게 느껴지시는 초보분들에게 도움이 될까해서 올려봤습니다.아 그리고 투가스를 빠른타이밍에 가는게 좋습니다.다만 컨트롤이 좀 받쳐줘야 하는 전략이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