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JJ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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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2-08 16:24:22 KST | 조회 | 8,022 |
제목 |
환상 4차관 빌드 재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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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4차관 빌드로 시작해주세요. 대신 2가스를 빠르게 가져갑니다.
광전사에 투자할 돈으로 포톤밭 하면서 앞마당 지을 준비 합니다. (광전사가 전혀 필요없습니다.)
파수기를 6기까지 찍어주시고 추적자를 쭈욱 늘립니다.
차관 업 완료후 바로 환상업 시작합니다. 환상업엔 시증 필요 없습니다.
맨 처음 누른 파수기로 환상불사조 뽑아서 정찰을 갑니다. 상대의 테크가 어느쪽으로 굴러가는지 확인해줍시다.
파수기 6기째의 마나가 100가까이 찼다면 12질럿 환상을 뽑아 앞세워서 러쉬를 달립니다.
역장은 상대 일꾼이 도망갈때 써줍시다.
상대의 방어가 의외로 탄탄하다면 광전사(환상) 던지고 나머지 뒤로 빠집니다.
장점 :
상대가 불사조를 경계해서 심리전을 걸기가 용이합니다. (스캔이 많이많이 뿌려지더군요 ..)
파수기가 많아서 역장 농성이 쉽습니다.
비슷한 자원을 먹고 싸울때 무조건 이깁니다. (-_-.. 심지어 상대가 핵썼냐고 물어봅니다.)
미네랄이 남아돌아 포톤밭+앞마당 가져가기가 정말 쉽습니다.
상대가 잘 막아내도 환상만 죽기때문에 병력이 쌓입니다.
단점 :
러쉬 타이밍이 조금 늦어져서 상대 병력이 어느정도 갖춰지고 싸우게 됩니다.
(선앞마당 빌드를 상대할 시 특히 불리합니다.)
역장 칠 마나가 없습니다.
실제 광전사가 없어서 화력이 조금 더 약합니다.
p.s. 상대 일꾼을 잡지 말고 4차관을 대놓고 보여주는게 포인트
상대도 막으려고 본진자원만으로 싸우려 들경우 환상쪽이 우위에 있게 됩니당.
후기
저그 상대로 할 때
광전사를 찍어주는게 러쉬하는데엔 좋음. 초반 대부분의 날빌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광전사 3~4기까진
필수로 찍어주어야함. 광전사 12기 몸빵이 너무 강력해서 가촉 도배를 해도 씹고 뚫어버림
테란 상대로 할 때
대개 그냥 졷바름 할줄 아는거 없는 분들은 항상 건물 띄우고 엘리전 + 은폐밴시질을 함
골드/플레분들은 '모든' 분들이 은폐밴시를 함. -_-..
포토밭이라 본진이 뚫리진 않는데 그냥 짜증남 할줄 아는게 클로킹뿐인가
해불 올인으로 러쉬 오는 타이밍이 파수기 마나가 없는 타이밍이라면 좀 힘듬.
불곰 충격탄을 역장으로 끊어먹을 수가 없기때문에 광전사는 되도록 안뽑는 것이 좋음.
저쪽이 해불 올인이 너무 강력하면 그냥 앞마당 가져가면서 포토밭을 양산해둠.
은폐밴시 대비로 그냥 옵저버 하나 올려두면 됨.
빌드의 특성상 환상으로 첫 교전은 거의 백퍼 이기게 되어있음 (스캔이라도 뿌리지 않는이상)
프토 상대로 할 때
환상 업된쪽이 그냥 물량과 화력에서 유리함 -_-
2차관 운영과 붙으면 첫 교전에서 광전사가 몸빵 다해줘서 이김
더블넥이면 광전사 몸빵에 어그로가 덜들어감. 근데 난 4차관이니 (ㅋㅋ..)
어차피 앞마당 가져가면서 러쉬하는 4차관이니 피해만 극심하게 주고 빠지는게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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