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한 빠른 테크로 (가스먹는유닛 가급적 뽑지않는상태로)암흑성소를 올리면서 상대가 인공제어소를 올리자마자 가스테러를 하면 대부분의 경우 (프로게이머 처럼 준비된 전략이 있이 하는 게임이 아닌이상)래더에선 상대가 4차관 로 테크를 바꿉니다.이때 로봇공학시설을 안올리는게 보통이기 때문에 성공률이 더욱 높습니다.차원관문 쓰고 상대 본진근처에 수정탑을 지어 375광물375가스이상 모아 본진하나 전진수정탑2기의 암흑기사를 소환하면 상대의 러쉬를 막으면서 상대의 본진을 실컷 썰면 됩니다.단 주의할것은 적이 엘리전을 시도할 경우 상대가 어느곳이든 광자포나 로봇공학시설을 지어 관측선을 뽑는식으로 암흑기사를 막으려 듭니다.엘리전 가면 탐사정을 사방으로 흩어 몰래 숨겨논 건물을 찾아내야 합니다.또 여기저기 모래건물을 지어 상대가 건물의 위치를 알더라도 걸어다니느라 시간을 소비하게 만들어야 합니다.암흑기사가 뎀지는 쎄도 엘리전가면 테크타느라 병력이 부족해 불리하니 본진에 방어용 암흑기사 하나는 필요합니다.
제가 골드에서 플레티넘 올라올때 이 전법을 자주 써먹어 이겨 플레티넘으로 올라왔고, 플레티넘 올라온 이후 다른종족은 적응이 힘들었지만 이 가스테러후 극초반 암흑기사만은 여전히 아주 잘 먹혀들고 있습니다.저같은 경우(플레티넘 조5~7위)약70%의 성공률을 보입니다.단 상대의 탐사정을 어떻게든 막아 암흑성소를 보지못하게 해야하며, 적절한 타이밍에 입구쪽에 3개의 관문을 지어 상대가 3,4차관 정도라 착각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탐사정이 지나치게 적은 병력을 보고 암흑기사인걸 눈치챕니다.
그냥쓰면 성공하기 어려운 암흑기사,가스러쉬하며 쓰면 현저히 성공률이 올라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