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그의 희망 임재덕의 뇌가 작전보급소로 돌아왔습니다 .
임재덕의 뇌 님 언제오시지 그분의 신박한 전략을 배우고 싶어 이러고 계시는거 다알고있습니당
제가올린 두개전략의 폭발적 반응으로 인하여 전략을 또올리게됩니다
아 참고로 이 전략은 반응로 , 기술실 화염차 카운터입니다
거리가 너무멀면 쓰는걸 추천하지않습니다
[빌드오더]
10일벌레 - 대군주
가스트릭 이후 정찰 - 15벌레까지 확보
(상대 기지를 본다) - (1병영에 가스를 캐려한다)
15 앞마당 부화장 - 15 산란못
17까지 일벌레 찍으면서 가스통을 올립니다. (현재 16/18) - 대군주 추가
산란못 완성 이후 저글링 4기 확보 - 바퀴소굴 건설, 여왕 추가. (여왕은 바퀴봅을 미네랄이 부족하므로 본진에서만 하나 추가합니다 앞마당은 운영가면서 추가) 일벌레 1 추가(현재 20/28)
대군주 추가 - 바퀴소굴 완성 후 광물이 되는대로 계속 바퀴를 누릅니다.
보통 7바퀴까지 찍으면 가스가 바닥이 됩니다.
이 까지가 기본 빌드오더입니다. 상대가 1111 등의 2병영이라면 선앞 대신 산란못으로 대비하며, 이 빌드를 사용할 기회는 없습니다.
다음은 바퀴빌드의 운영법입니다.
[운영법]3저글링으로 상대의 건설로봇 정찰을 막고, 1저글링으로 상대의 입구를 관찰한다. 반응로 화염차라면 보통 입구에 반응로가 달린 군수공장 혹은 3보급고로 입구를 봉쇄했을 것이다. 해병은 1~3기 가량.
여왕은 가급적 본진에서 생산한다. 여왕의 역할은 기지 입구를 막아 화염차의 난입을 막고, 동시에 바퀴찌르기 이후의 운영을 도모하는 것이다. 앞마당에 일벌레는 붙이지 않는다.
앞마당 애벌레부터 바퀴를 생산하고, 본진 입구에 1바퀴를 남겨두어 여왕과 함께 입구를 봉쇄한다. 역러쉬온 화염차는 어쩔줄을 모를것이다.
바퀴를 7기까지 모아서 가지 않고, 나오는대로 어택땅하자. 차례차례 상대 본진에 도착한다.
바퀴들은 상대을 향해 어택땅하되, 내 본진으로 역습오는 화염차에 끌려가지 않는다.
화염차 역습으로 인해 상황이 안좋아질수 있으니 앞마당에 바퀴한마리와 가촉한개로 수비를 해주는것도 좋다.
첫 2-3 바퀴가 도착했을때 벙커가 없으면 저그 페이스. 보급고를 두드리고, 고치러 나오는 건설로봇은 잡아주자.
보급고를 뚫고 들어가는데 성공하면 건설로봇이 튀어나올 것이다! 추적자 컨트롤 하듯이 신나게 잡아주자. 염차빌드로 이타이밍에 바퀴를 잡아줄 유닛이 전무하다.테란들은 저그전에 반응로 화차이후 밴시 가는경우가 허다하다 들어갓더니 혹여 밴시가 나와도 주저않고 건설로봇을 줄이는 데 주력하자.건설로봇이 도망친다면 우선적으로 우주공항 기술실으 ㄹ 부셔줘자 밴시는 바퀴막느라 내 기지로 바로 오지 못한다 그리고 밴시를 보자마자 여왕추가와 진화장올리는 것은 필수다.
바퀴가 줄어들기 시작하면 앞마당 여왕 충원하며 일벌레 확보하며 운영가자. 바퀴로 게임을 끝내버리기에는 뒷심이 부족하다. 저글링 발업 누르는 것을 잊지 말자.
※ 간혹 상대가 사신 확보 이후 운영일 때가 있습니다. 이때는 적당히 2~3바퀴만 찍어주고 운영갑시다. 바퀴 올인인지 뭔지 머릿속이 복잡해지며 입구에 벙커 짓고 다시는 안뽑을 바퀴 대비를 위해 불곰을 추가하는 테란을 볼 수 있습니 ㄷ
※ 상대 기지 정찰을 못했고, 후에 저글링으로 입구만 정찰했는데 1병영 더블 냄새가 난다 싶으면 바퀴를 선공하지 않고 앞마당 올때까지 기다렸다가 나오는 해병을 칩시다. 섣불리 들어가면 사정거리때문에 바퀴가 해병 때리지도 못하고 녹습니당
(추가)
이빌드의 장점 : 선앞을 핌으로써 저그가 무난한 운영을 가고있다는 심정을 불러일으켜 상대방에게 방심유도
또한 미리 펴논 앞마당으로 바퀴뽑을 애벌레 원할 후에 운영도 유리
그리고 매우 잘통함 브론즈~ 마스터 까지 내가 있는 마스터까지 통하는 걸로 봐서 상당히 좋은 전략 그마는 몰겟
단점: 상대방이 화염차 안가고 거리가 멀경우 피해못주고 상대방이 떙해병 오면 막기어려움
근데 화차안가면 이거 안쓰면 그만 일벌레로 테란기지들갔을때 테란이 원가스 먹고 있으면 거희 화차 온다고 보면됨
추천 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