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31 / 8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레드와인디오
작성일 2011-08-02 22:55:58 KST 조회 7,590
첨부
제목
정석타면서 1/1/1대비하기-3가스노사업미니거사조-

안녕하세요~ 레드와인디오 입니다..

거의 한달간 게임을 안하다가 프게 와보니 1/1/1논란이있길래 파훼법을

찿아보겠다고 테란한테 연겜을 했다가...

알면 걍막을줄 알았던 그 1/1/1 빌드가....... 알아도 거의 25패이상 당하는...

참사가벌어져... 고민고민하다... 한번 파훼법을 올려볼까하고

이렇게 다시... 글을 쓰게됬습니다..

 

작보 한페이지에 전략글을 3번이상 연속으로 써본적은 첨이네요 ㅠ....

 

일군수 조절하고 2병영/1군수/1우공 에서 지계힘까지빌리며 쥐어짜내는병력으로 오는 한타..

테란의 모든장점을 이용한 바로 그 조합!

토스로썬 상상도하지못할 3가지테크(병영 군수 우공) 한번에올려 극강화력을 만들어버릴수있는..

3테크만의 특이 업글로 변화무쌍하고 토스에게 여러 테크를 강요하다 타이밍에 훅밀어버리는..

 

그런 빌드입니다.....네....쩝.....

 

저도나름 알면 막을수있다 생각했는데.. 리그별로 사람에따라 쓰는 1/1/1 천지만별...

모.. 금속류토스가쓰는 4차관 다야가쓰는 4차관 마스터가쓰는 4차관이 전혀 다른빌드인것처럼..

누가쓰냐에따라또 +@ 효율을 발위하기도 합니다..

 

이빌드에 논란이 되게 많았는데요 앞마당먹고는 못막는다.... 본진 플레이해야한다...등등...

 

테란상대로 토스가 저그처럼 선앞을 안먹으면(생떠블이나 1관더블 추적더블등등) 미래가 없습니다...

 

제파훼법은 최대한 토스가 테란을상대하는 정석 빌드에 변화를 주지안되 병영체제와 다른변수들까지

모두 생각하면서 안정적이지만 1/1/1병력과 정면으로 싸워도 힘에서 밀리지않는 그런 빌드/조합

을 생각해봤습니다

 

그럼 1/1/1 인줄은 어떻게아나?

-첫탐사정 정찰때 테란이 입막인지 아닌지 의심해야합니다 운이좋아 본진안에 들어갔을경우 보통 노가스이면

    노까스 병영더블일경우나 치즈일테고 1가스가 이미 올라가고있다면 초반 2병영 압박이나 테크를 의심해볼수

    있습니다

 

->1추적찌르기 때 테란이 해병만뽑으면 절때 이 추적을 저타이밍에 잡을수가없습니다 벙커까지 지었다면

    방어적플레이 + 일단 병영플레이는 안한다고 70%정도는 생각해보는게 좋습니다

 

여기서부터 님들이 선택할수있는 두가지 빌드로 나뉩니다

 

추적자더블후

 

1.선우관이후 3차관

2.선로보이후 3차관

 

어짜피 1/1/1 확인된 상태에선 로보와 우관을 전부 다 올려야 합니다만 위에보면 2가지 방식나름대로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1. 선우관 이후 3차관

-> 옵저버 더럽게 느립니다.. 그리고 가스가 무려 75원입니다 불사조는 뽑아야할 유닛입니다

    하지만 옵저버는 은폐가아니면 뽑지않아도 되는 유닛입니다

   1불사조로 은폐아닌걸(기술실) 확인하면 옵배제 바로 거신테크 타시면됩니다

   단점은 만약 1/1/1이아니라 병영위주 빠른더블이면 손해본겁니다....

 

2.선로보이후 3차관

-> 정찰이 좀 답답합니다만 거신타이밍이 빠릅니다 옵정찰로 만약 병영체제일경우엔 우관을 배제하고

    3차관1로보 정석 더블운영으로 가실수있습니다 빠른찌르기도 옵후 불멸자 시증으로 추가하면서 막을수있구요

    단점은 -75가스 + 옵느리니까 은폐벤쉬가 엇갈려오면 개털릴수도있습니다

 

위에빌드는 선택사항이구요

 

총 3차관+1로보+1우관 +1차관에서 나중엔 4차관+1로보+1우관 이 완성됩니다

 

앞멀이 완성되는타이밍에 3번째까스 빨리돌려야 나중에 가스부족현상이 안옵니다

거신은 사업따윈 하지않아도되구요 대신 우관에서 불사조 2~3기

불사조랑 거신 그후 남는자원은 3차관에서 쥐어짜내시면됩니다

 

병력조합+교전

은폐도일단 다 커버가능하고요 병력조합은 보통 1/1/1오는타이밍에

2~3불사조 +1.5거신 +3.5차관 병력입니다

거신스플이 왠만해선해병+일꾼등을 다 종결합니다

불사조는 벤쉬를 정리하고 탱크 들고 정말 효율적이구요

1파수기는 그때 풀마나니 역장효율도 좋아요

 

병력자체가 더블먹고 1/1/1을 막을수있습니다 그것도 힘에서도 안밀리구요

 

나머지는 리플보시면서 참조하심되요

 

1.공성모드 1/1/1

2.은벤 찌르기후 1/1/1

3. 해병방업후 밤까대동 +다수scv 1/1/1

 

보통 공성모드 1/1/1이 대부분이구요 미는타이밍에

탱크보통 3기정도니

공성탱크 3기화력 vs 2거신 이면 거신이 마린 일꾼녹이는 속도가 더빠릅니다

보통 거신 1기 살까말까하고 불사조 3기는 필히 살아남고 그후 차관 회전력에서 밀어버리는데

병력죽고 앞멀없고 일꾼까지 압살당한 상태라 그후 무난히 운영가거나 한타모아서 공격가면90%는 이깁니다

 

나머지 2리플은 하난 은폐류고요

한갠 방패업(6차관썼다 이 1/1/1에 밀린적있어서 ㅠ) 최대 각기다른 1/1/1을 올려봤어요 공성모드만

3개올리기도 그렇구해서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CHAOSPHOENIX   |   아이콘 nale   |   아이콘 아기상어   |   아이콘 TodayEater_296
아이콘 레드와인디오 (2011-08-03 00:23:30 KST)
0↑ ↓0
센스 이미지
추천좀.... 굽신굽신~
kimtae8v (2011-08-03 00:25: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좋은정보입니다
원과문 더블후 로봇 삼차관후 ,불사조 2관문추가 시켜서
질럿 위주 불멸자 불사조도 좋습니다
아이콘 purplejay (2011-08-03 00:25:24 KST)
0↑ ↓0
센스 이미지
음..첫리플의 영광이군요.
일단 리플 본 소감부터 적자면, 비록 막혀도 운영이 (어렵지만) 가능한 본진 짜내기인 1/1/1을 상대로 토스가 앞마당을 돌릴 생각이 아닌, 3가스를 돌리자는 마인드로만 활용하는 운영이 인상깊네요.

그 3가스의 힘이 고스란히 불사조 2~3기로 이어지니, 공성전차를 들어버리는 시간동안 1/1/1의 핵심인 해병 수를 확 줄여줄 수 있구요.

조금 더 교전이 수월하려면, 최소한의 파수기로 최소한의 역장, 최소 1회의 국방이 있어야 한다는 점이겠네요. 이는 파수기 2기만 일찍 보유해놔도 가능은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노사업 거신 2기를 빠르게 확보하는 이 체제가 널리 연습이 되서 더이상 1/1/1이 사기소리 안들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만큼 1/1/1이 혹여나 아니더라도 무난한 운영이 가능한 빌드로 보이네요. 토스분들은 이 운영을 꼭 연습해보심을 추천드립니다.
아이콘 추적잢 (2011-08-03 00:26:2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상대가 테크 다 타면 플토도 테크 다 탄다는 개념인가요?
아이콘 purplejay (2011-08-03 00:27:30 KST)
0↑ ↓0
센스 이미지
추적잢// 그런 것 같습니다. 그 원동력은 빠른 3가스구요.
구하라구 (2011-08-03 00:39: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오 노사업 거신은 시즌1때 저그전에 자주썻었는데
테란전은 처음보네요
프로리그에서 이빌드 나올수도 있을까요?
예전에 김구현선수가 pgr빌드 100%완벽하게 구현한 적이 있었는데
탈퇴전에 추천한방 때리고 감
깡배추 (2011-08-03 00:54:2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대애박 추천합니다
질문은내가한다 (2011-08-03 01:04:23 KST)
0↑ ↓0
센스 이미지
거신이 9분30초대는 되야 나오는거 같은데

그전까지 버티는게 이 빌드에서 중요하겠네요

상대방 2분이 시즈업도 안하고 타이밍도 늦어 뭔가 좀 아쉬운 리플이긴한데

그래도 고생하셨습니다
아이콘 슈퍼고수 (2011-08-03 02:16:59 KST)
0↑ ↓0
센스 이미지
대단하십니다용!
아이콘 ZePhyRusVega (2011-08-03 07:17: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아직 리플은 보진 못했지만 오늘 피방가서 보고 활용해야겠네요... 역시 레드와인디오님은 다르십니다... 1/1/1으로 피해받는 중생들을 구제해주시니... 정말 감사드립니다..^^*
아이콘 곱등한우 (2011-08-03 09:01: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진짜 대단하십니다!! 추댓염
아이콘 레드와인디오 (2011-08-03 09:50:43 KST)
0↑ ↓0
센스 이미지
질문은내가한다//
이빌드의 포인트자체가 10분대까지 거신2기를보유하는겁니다
보통 1/1/1 이 9분후반대에 오기때문에 푸시올때쯤이면 대략 1.5++거신이 나와있구요
나름최적화 시켜서 거신2기+불사조2~3기를 최단시간에 뽑아주면서 화력에도밀리지않는
그런 조합이구요 이건 전 토스들이 1/1/1만오면 도망가다 얻어터지면서 ㅈㅈ치는 그런
모습이 많이보여서..ㅠ
아이콘 레드와인디오 (2011-08-03 09:55:30 KST)
0↑ ↓0
센스 이미지
1/1/1자체가 무섭고 보통 막히고 안막히고를보면 병력조합은 같은데 보통 잘하는사람은
9분초중반에 이미 토스앞마당에 도착해서 조이기나 소모전을 하구있습니다 보통이타이밍에
아무리 차관을 많이 올린다구해도 돌아가지않는 타이밍이기때문에 9분대에 도착해서
9분후반이나 10분초면 이미 테란은 자리잡고 방어라인 구축한 다음입니다

보통 1/1/1막았다고 올라오는리플은 테란이 병력모아서 거의 10분넘어서 진출하는거
차관으로 싸먹거나 다른 거신류 등등으로 막는건데 토스에게 앞마당을먹고
9분대와 10분대는 전혀 다른 타이밍이됩니다 보통 1/1/1 막았다고하는리플들은
왠만해선 칼타이밍 9분후반이나 9분대에 진출하는걸 막는걸 보구싶어요
아이콘 레드와인디오 (2011-08-03 10:01:37 KST)
0↑ ↓0
센스 이미지
질문은내가한다//
두분 노시즈업 -> 테란도 마찬가지로 2개의 동시 테크를 타기가스가 벅찹니다 한명은 은폐벤쉬를 갔기때문에 200 200 의압박과 은벤이 막히자마자 바로 진출하는 1/1/1이였구요
제빌드는 은폐벤쉬에도 휘둘리지 않는다는 그런 걸 보여주는거였고 여기서 시즈업을한다고해도
막혔을꺼에요

또한분은 밤까에 해병방패업(아마 옵저버보고 로공 우관봣으니) 해병에힘을주고 퉁퉁포+벤쉬 다수 scv로 힘으로 밀어버리는 1/1/1을 선택한겁니다 밥까랑 해병방패업까지 했으면 탱크 공성모드 업글까지는 타이밍이 안나오죠

타이밍도 늦었다고하셨는데 보통 9분45초정도 전에 앞마당에 들어오면 보통타이밍입니다
아이콘 배나 (2011-08-03 10:15: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111막는빌드중 하나인 패거신류인듯 한데 모아서 나오는 111에 확실히 좋죠
근데 이런거보면 더 빨리나와버리느 수가 있어서.

심지어 8분20초대에 나오는것도 당해봤네요 2탱2밴에서 3기째 찍으면서 나오는데 나는 이제겨우 옵하나찍고 1멸자 나오기 직전에 지원소 반 올라갔는데 말이죠 테란이 내 앞까지왔는데 이제겨우 거신 찍어지기 시작한 상황은 답이안보임
아이콘 배나 (2011-08-03 10:19: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리플들은 약간 변형111식인데 클래식하게 빠른 111갖추고 나오는게 요즘 대세라
이게 문제가 옵이 테란본진까지 가서 보고 그때 건물지어서 대처하기엔 너무 늦다는거죠 너무 빠름;;
아이콘 레드와인디오 (2011-08-03 10:30:40 KST)
0↑ ↓0
센스 이미지
배나//
패거랑은 약간 개념이 달라요 1/1/1 빌드자체 병력규모는 3.5차관(0.5는 시증) 병력과 비슷합니다 테란이 빨리 치고올라오면(8분대중후반) 바로 차관병력찍어서 소모전하면 오히려
9분중반에 오는 1/1/1보다 막기가 더 수월합니다

진정한 1/1/1무서움은 8분후반대쯤 탱크 3~4기공성모드찍으면서(중간에 벤쉬찌르기도옴)
자리잡고 쪼이기 들어오면서 뒤에선 계속 물양 추가되는형식입니다
조합이 잘가춰지지않은 빠른 1/1/1진출은 오히려 짤짤이당해 망치는경우가더 많아요

이게 모 2병영보다 약하고 타이밍도 느린데요 8분대진출이면 3~4+0.5 차관이면 걍막지요~
그타이밍에 탱크 많아봐야 1~2대인데요
Tamsajung (2011-08-03 10:48: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입구에 벙커짓고 3병영올인하는 테란도잇더라구여
아이콘 레드와인디오 (2011-08-03 10:53:45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어짜피 옵이나 불사조가 7분대엔 정찰하니 공격오면 앞마당 쿨하게 포기하고 입구
역장농성으로 버티다가 노사업 2거신타이밍에 역올인 러쉬가야죠 그럼 우관에선 공허뽑구
그럼 미니레이져 조합 캬캬캬
아이콘 배나 (2011-08-03 10:53: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뇨아뇨 그렇지가 않은게 8분 초반대에 진출하는게 9분에비해서 적은게 1탱1밴이에요
구체적으로 2탱2밴 해병 두줄16기 8일꾼정도 시즈업 끝나가고
1추덥 선로보후 2관추가후 추가테크 기본빌드로 놓고봤을때 댓글다신것처럼가볍게 막힐 병력이 아니에요
이게 곤란한게 이때 추가테크 올려서 막는빌드 선택했다간 그냥 민주화 당한다는거죠 병력이 상대도 안되게 개털립니다 그렇다거 그냥 일꾼쉬면서 병력찍기엔 9분 10분대에 들어오는게 아프구요
성광스키 (2011-08-03 10:56:0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헐 감사합니다.. 근데 우관테크는 약간 도박수같아요 ㅜㅜ
요즘테게에 어떤분이 111같이 페이크넣으면서 4~5병영간다는데 .. ㅜㅜㅜㅜ
아이콘 배나 (2011-08-03 10:57: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조이기 위주로 하시는분과 연습하신듯 한데 일꾼 다수 끌고와서 넥 사거리 닿게 엎어지는 추세더라구요. 차라리 렐리 찍고 모으면서 조이면 나도 모으면서 뒤로 추가 짜를수 있으니 땡큔데
아이콘 ImRedAppLe (2011-08-03 11:03: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레드와인디오님이 짜세!!!
아이콘 레드와인디오 (2011-08-03 11:12:06 KST)
0↑ ↓0
센스 이미지
배나// 그래서 9분대 중반이라는거에요 보통 맵 러쉬거리생각하면 8분초반이라는
8분대초라는 8분20초정도에 진출하면 러쉬거리고려하면 8분후반대에 도착하겠네요
보통맵들 러쉬거리가 20초도안걸릴수가없고 신경전쫌하고 자리잡을때쯤이면
근데 금방 9분대중반대요

조이기잘하는테란이 1/1/1 도잘한다고생각해요 조이기 = 자리잡기 공성모드랑 벤쉬짤짤이가..
그냥....ㅠ

다시잘생각해보세요 8분초에 진출하면 교전할때쯤이면 9분중반대죠 어짜피 앞멀은
가스용도니 내비두고 어째꺼나 시간좀끌면 모이는병력은 비슷하니 이후 교전은 제조합이 유리해요~ 이게모 프프전 칼타이밍 4차관대결도아니구요~ 여러가지변수가 있는데요모
아이콘 레드와인디오 (2011-08-03 11:15:46 KST)
0↑ ↓0
센스 이미지
성광스키//
우관은 1불사조나 옵으로 정찰하면되구요(7분대) 일단 거신타이밍이 빠르니
앞마당 포기하고 사업찍던지해서 역장농성하다 거신2기타이밍에 진출하면
같은 본진 3~5병영 vs 4차관병력+2거신 이면 토스가더 유리하죠
2~3불사조로 병영오면 교전하면서 불곰 2~3마리만 중력자로 잠시 들어줘도 상당히 도움되요
아이콘 Kenta (2011-08-03 11:20: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1/1/1을 막는데 완벽한 빌드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워낙 타이밍과 병력조합이 틀리기때문에 토스가 그 모든걸 대비할수 없습니다. 레드와인디오님 글은 9분대에 최소 3탱크 이상 갖추고 오는 테란에 대한 맞춤 해법입니다. 하지만 다른 타이밍이나 병력조합을 상대 못할것도 없어 보이는 빌드라 연습만 한다면 충분히 1/1/1체제에 유연하게 대처 가능할 것 같습니다
아이콘 배나 (2011-08-03 11:20:3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분대 말하는게 진출타이밍 말하는거 아닌가요? 그리고 시즌3되서 추가맵들이 다 러시거리가 20초대라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물론 저도 111오베때부터 상대해왔고 1관덥 시작으로 못막을수가 없다고 생각했는데 요즘 못막을때가 있어서 보니까 저렇게 빠르게 일꾼대동하는게 어렵더라구요
체감상 굉장히 빨라요 9분 중반대 교전 이렇게 안나옴 그때까지 참으면 넥날아가서 막아도 막은게 아닌상황이 되고
아이콘 슈퍼고수 (2011-08-03 11:29:23 KST)
0↑ ↓0
센스 이미지
프통령의 해법은?
아이콘 레드와인디오 (2011-08-03 11:40:42 KST)
0↑ ↓0
센스 이미지
배나// 그냥 간단하게 답변드리자면 9분30초전에 1거신타이밍이있습니다
1불사조도 있구요 수방도있습니다 차관병력 충원만해도 어택땅해놔도 테란이 제병력
이기기는 정말 힘들구요 그게 8분후반이됬든 9분 중반이되었든

그나마 수월하게 이기는게 탱크가 자리잡고 공성모드로 때리면서 시작하는건데 이왕 그렇게
나오면 전 2거신타이밍을 기달리며(어짜피곧나옵니다)그떈 2불사조 그후엔
힘싸움으로가도 지지 않는다라는겁니다~ 제 미니거사조조합이
어떤 1/1/1이 오더라도 충분히 힘싸움이던 교전컨이던 사용해서 상대 가능하고
또다른체제에도 무난하게 운영이 가능해서 올린겁니다

배나님~ 1/1/1이 일찍온다해도 못막을꺼같진 않습니다 ^^
아이콘 레드와인디오 (2011-08-03 11:55:06 KST)
0↑ ↓0
센스 이미지
러쉬거리는보통 25~30초정도되는것같아요 방금 체크했습니다 젤동이 28초정도구요
빨리 테란이 8분초에 진출한다고해도 도착은 8분후반 신경전 포함한다면 9분초중반이
되겠군요

탱크 공성모드하면서 전진하면더 시간이 지체되서 2거신+2~3불사조 타이밍에 무리없이
1/1/1을 상대할수있습니다

섵불리 공격하다간 역장(보통파수기1~2기풀마나보유하니 역장 4~8번은쓸수있습니다)
한순간에 유닛 반토막납니다

제 위에빌드 기준 병력나오는타이밍기준 조합기준으로 충분히 상대할수있을꺼같아요
9분30초~10분기준으로 테란이 모이는 병력 토스가 모이는 병력 구성으론
토스가더 유리해요 라고 말해도 이건 상황에따라... 라고 바꼐 말할수없는게 사실입니다만

제빌드가 도움되셨으면해요~

언제나 빌드글을 적으면서 느끼는거지만 제빌드 다보고 약한부분만잡아서...
이러면어떻게요..
저러면어떻게요.... 라고 질문오면.... 참 답하기 곤란합니다......
완벽한빌드는없지만 가장 안전하게 갈수있는빌드를 공략으로 적는데도말이죠...ㅠ

그럼 많이 도움들 되셨으면해요
아이콘 해운대까데기 (2011-08-03 14:42:3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선추천후 감상입니다^^ 잘보겠습니다~
질문은내가한다 (2011-08-03 14:55:35 KST)
0↑ ↓0
센스 이미지
추적자 더블했는데 9분전후에 안들어오는 테란이면 뭘해도 이길꺼 같습니다만,,

사실 1/1/1이 타이밍을 플토에 맞춰서 조절해야되는데 더블할떈

고수분들은 빠르게 치고나오죠,, 그게 까다로운점이구요,,

뭔가 테크를 여러가지 타니 시간을 버는게 중요한거 같은데

빠르게 들어와서 벙커 박으면 어떻게 상대하시는지 궁금하네요
빡오르네 (2011-08-03 16:20: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추천요 해밴탱밤까 어떻게막을까 고민했었는데 이런 방법이...
감사합니다 ㅎㅎ
빡오르네 (2011-08-03 17:05: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질문있어요
해밴탱밤까리플에서는 공성모드업이안되있어서 그러는데
저 리플과 똑같은타이밍에 밤까없이 공성모드업하고 오는 러쉬는 어떻게 막나요?
아이콘 무작위플통령 (2011-08-03 17:07: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젠 111은 한수접고 빠른 해탱으로 8분대 도착의 힘을 빌어 이런 토스도 잡아야겟군요~ㅎ
아이콘 레드와인디오 (2011-08-03 20:52:21 KST)
0↑ ↓0
센스 이미지
빡오르네 //
첫번째 리플과 똑같이막으면됩니다
아이콘 레드와인디오 (2011-08-03 21:03:39 KST)
0↑ ↓0
센스 이미지
질문은내가한다//
일단 1/1/1을 거의 30여차례 연겜해본결과
최적화로 나오는 벤쉬와 탱크의수는 시간대별로 똑같습니다
1탱크타이밍이 7분대 2탱크타이밍이 8분대 정도 되는데요 일단 저는
초반 3~4+0.5 차관 체제입니다 이타이밍에

2탱타이밍에 진출하는 찌르기는 제본진에 도착하면 대략 9분대가 되기때문에 시간조금
벌면서 신경전하다보면 거신타이밍에 +차관병력+불사조가 덮치면 어느정도 첫번째리플처럼 압도나 병력 서로증발하는 (1/1/1은 서로병력이 증발해도 토스가 유리합니다) 교전하면되구요

빠르게 들어와서 벙커지으는건 아마 1탱 타이밍때일꺼에요 제리플보면 테란본진쪽이나 젤감시탑 으로 진출하는거보구있다가 추적자 기동성+쉴드 리젠이용해서 짤짤이 식으로 교전해요
이미 1불사조도 나와있는데다 아무래도 컨이 많이 필요하겠죠
아이콘 레드와인디오 (2011-08-03 21:07:26 KST)
0↑ ↓0
센스 이미지
ㄴ추가설명으로 빠르게 진출하면 추적자를 5~6기정도 소환해서 짤짤이가시면서
앞마당앞에 벙커짓구 시즈1기(아마 공성모드 안되있을꺼임)농성하다 박으면 괜이 그거뚫을려구하지말고 줄지어서 기어나오는 추가병력 짤라주시면됩니다 불사조1기는 잘 운전해서 벤쉬랑 잘싸우게 하면되구요 1/1/1 은 뭉치면 강해지는빌드지 빨리나와서 쪼이기할려그러면
빠르게 추적특공대모아서 짤짤이+추가병력 잘라주시면서 흔들어주시면되요
빡오르네 (2011-08-03 21:12: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첫번째리플을보니 상대테란분이 조금 못하신듯 자원관리가 잘 안되시고
4인용맵에서는 자리잡기전에 나가서 싸우는게 유리한가요?
아이콘 레드와인디오 (2011-08-03 21:18:05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아마 중간교전때 벤쉬찌르기+ 벤쉬살리기 등등하다 (저도 탐사정꽤죽음..ㅠ추적자까지ㅠ)
하면서 살짝 꼬여서 그런거일수도 ... 상황판단이 중요해요 보고 싸우면 과연이길수있을까?
1/1/1은 효율이 강하기때문에 추가병력에이해 점점더강해져서 왠만큼 이기겠다 싶으면
과감하게 쳐들어가 싸우는게중요해요~
아이콘 레드와인디오 (2011-08-03 21:27:09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빡오르네님프게에쓴 글보니 아마... 아직 게임이해력이나 플레이등등 부족하신것같아요 ㅠㅠ 좀더 쭈욱해보시고 프게나 작보에 빌드들 보시면 느실꺼에요~ 브론즈~골드정도 나플레 정도 되실꺼같으신데 화이팅!요 +_+
빡오르네 (2011-08-03 21:30: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맞아요 저 플레기잡금속 ㅠㅠ 오늘어떤분이랑 연겜하는에 이빌드에 7연패인가 당해서 해법알아놓을려구요 ㅋㅋ
아이콘 레드와인디오 (2011-08-03 21:39:01 KST)
0↑ ↓0
센스 이미지
ㄴ넵... 프게에 질문하신거 등등보니 어느정도 게임에대한 이해도가 많이 없으신것같아요~ 금속류 리그이실때는 이기는것보다 많이 지는게 더 좋아요 그러구 생각하다보면 다야쯤되서 이해도가생기면서 겜하다보시면 느실꺼에요~ 지금은 질문보단 최대한많이 리플보구 많이플레이해보구 생각해보시면서 겜하는게 좋아요 질문해도 받는답변도 잘 이해가 안가실꺼에요 ㅠ
아이콘 늑바 (2011-08-04 01:20:3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감사합니다!!ㅋㅋ 이 체제로 1/1/1 다이아에선 무조건 막는것 같네요 ㅎㅎ
디오님 덕에 조 1위됬음ㅋㅋㅋ
근데 질문 있는데요 해탱밤밴 겨우 막은 이후에(불사조 2, 추적자 빈사상태 2개 남고 막음)
테란이 바로 우주공항기술실이랑 병영반응로 갈아 치워서 2분정도 뒤에 해불 14~17기 의료선 2기 바이킹 2기 탱크 2기정도로 또 오는거에요.. 전 거신2개째 반정도 완성된정도고 불사조 남은거랑 추적자 7개 질럿 3개정도 있구요. 여기에 싹 밀리더라고요.. 불사조랑 거신을 같이 뽑다보니 파수기 뽑을 가스가 적어서 사업안된 거신이 불곰이랑 바이킹에 녹아나더라구요.. 이런경우엔 어떻게 운영을 해야하나요?ㅠㅜ 자극제업 안된 불곰도 꽤 쌔더라고요 ㅠㅜ
등짝에개문신 (2011-08-04 06:38: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스타2 시작한지 얼마 안됐는데용 리플 잘봤습니다~ 저는 실버라서 질문좀할게여.. 제가 만약 올려주신 리플대로 하고있는데 초반에 불곰+해병 찌르기 조합으로 온다면 제가 어떤유닛으로 대처를 어떻게 해야될지 궁금해서요~ 저는 보통 파수기 5 + 추적자2 + 나머지 광전사 이런식으로 뽑았거든요.. 광전사에 발업하구요... 근데 잘하는 테란한텐 그냥 밀리더라구요..
등짝에개문신 (2011-08-04 06:40: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 그리고 상대가 1/1/1 일때만 이빌드를 써야되는건가요? 아님 평상시에 써도 좋은건지도 ^^
아이콘 레드와인디오 (2011-08-04 10:40:34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1/1/1 때만요 불곰확인했을경우는 1로보3관체제로 정석운영갑니다~(우관취소)
아이콘 레드와인디오 (2011-08-04 10:42:35 KST)
0↑ ↓0
센스 이미지
늑바//
아마 컨에서... 조금 밀리셨을듯요 ㅠ 보통 scv까지끌구오는 해밴탱밤을 서로 병력 증발시키면 토스가유리한데...ㅠ 아님 보통 토스가병력이 더많이 남아요~
아이콘 늑바 (2011-08-04 11:34: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네 ㅜㅠ 국지방어기 켜니깐 불사조도 못때려서 벤시한테 많이 죽었었어요 국방 범위 밖에서 싸웠어야했는데ㅜ
아이콘 레드와인디오 (2011-08-04 11:38:11 KST)
0↑ ↓0
센스 이미지
ㄴ광전사가 많았나봐요 ?~ 보통 불사조 2~3기+추적자위주면 국방 금방 없어져요~
아이콘 늑바 (2011-08-04 12:15: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네 ㅜㅠ 추적자는 첫벤시 막을정도만 .. 몇판더해보구 교전을 손해 익히는 중이에요 ㅎㅎ 이전략 정말 좋은것같아요 ㅎㅎ
아이콘 늑바 (2011-08-04 12:16: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추천 ㅋㅋ
아이콘 레드와인디오 (2011-08-04 12:38:54 KST)
0↑ ↓0
센스 이미지
이체제는 거신1+1 불사조 1+1+1 이후 가스는 추적자를뽑는게 좋아요~
광전사 위주로뽑으시면 추적자는 국방에 잉여되구 불사조도 국방에 잉여되고
광전사는 달려가다 해벤탱 화력에 다죽고 그나마 빌드빨거신이 병력을 정리해줘서
서로 증발하지 광전사대신 추적자를 뽑았으면 님이 처음 교전때 남았던병력보다 훨신더 많이 남는걸 보실수있을꺼에요
shadowhunter (2011-08-04 17:22: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유저로써 가장 껄끄러운 프로토스를 해주시네요 ㅎㅎㅎ.....
불량계란 (2011-08-07 04:46:0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보고 따라 했는데, 1/1/1 두번이나 이겼어요 ㅠㅠ 감사합니다.
모나황 (2011-11-12 17:10: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전에 정말 큰 도움이 되주시는 분. 항상 감사합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