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레드와인디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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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8-16 02:58:20 KST | 조회 | 3,247 |
제목 |
테란전 선환상운영빌드 (미모사님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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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레드와인디오입니다
...ㅠㅠ 최근에 만들고있던 빌드였는데 오늘 작보 보는순간 미모사님이 먼저 올려주셔서 .....
아이디어와 3~4일정도의 다듬는 시간+ 리플해서 연구+올려볼 빌드였는데 먼저 이렇게 딱올라와서
저도 나름대로의 저의 생각+전략을 다시 나눠볼까합니다~
서론
테란전..... 더럽게 힘들더군요.....
테란 vs테저 더블하고도 모든빌드 대처가능
저그 vs테프 더블하고도 모든빌드 대처가능
토스 vs저테 더블하고도 모든빌드 대처가능(???)
이란 생각아래
다야리그 이후로 토스를하면서 1관더블이던 추적더블이던 더블을 하지않고 테(저그는 여기서생략) 라는종족과
1:1의 맞짱을 깐다는건 미래가없다...!! 라는 고전관념이 박혀있었습니다
심지어 방송겜 이나 프로들 개인화면 또는 유튭이나 여러 웹사이트에 올라오는 경기들을보면 대부분 90%이상이
테란전 빠른더블(4차관이나 3차관1우관올인빼고) 이후 최대한빠르게 찌르기나 정찰유닛을 보내면서
체제파학 후 병력구성을 해나가는 토스의 더블빌드 바야흐로 시대가 만들어졌는데요
일단 단점을 찍어보자면...
-> 입막빌드엔 유닛찌르기로는 냄새맡는 거에 한계가있음...
->하늘나는 유닛이(정찰용) 타종족(스캔+대군주찌르기)에비해 상당히고테크 쪽에 포함됨
더블빌드후 옵이나 선우관사조로 체제파학을 하였을때는 이미... 테란은 한타! 병력구성을 마추고 난후입니다
이말뜻은! 일단 테란전은 서로 비슷하게 멀티 자원먹고 힘싸움 운영가면 솔찍히.. 토스라는종족이 테란한테
지기 힘듭니다... 이기면 이겼지 말입니다 ^^
문제는 언제 먹어야 언제 찔러야 언제 병력을 얼마만큼뽑아야.... 알때 말입니다....
그래서 요즘 경기들보면 토스들은 최!대!한! 빠르고 안정적인 더블 빌드(추적자더블) 이후 체제확인후
운영을 선택하는데요......... 한동안 정말 좋은빌드로 자리 잡았건만....
스1때부터 종특이라는 입막심시티와 건물띄우기신공등으로 도저히 저 서플라이 넘어의 테란은 어떤테란인지
감이 안올때가 많습니다!! 게다가 스투의 에드온이라는 기술력에 힘입어 테란은
빠른 더블하는 토스에게
어 입막했네?? 초반생각안하는 운영갈려나보다!ㅋ? 좋아 난 더블이다!!!
->치즈에 ㅈㅈ
->네 극초반 기술실+반응로가 달리는 타이밍을 방어후 나오는 초반 2병영찌르기에 ㅈㅈ
->3병영 올인에 ㅈㅈ
계속나오는 파훼법+ 교전컨이 진화함에따라 아.. 더블하고도 못막는빌드는 아니구나!
파수기역장만 있으면되라고 생각하지만....
-> 3병영 2유령타이밍 푸쉬..(테란이 멀티먹고도 강력한찌르기) ㅈㅈ
-> 그리고 궁극의 1 / 1 / 1 ㅈㅈ
모른다... 난 모른다..... 병력많이뽑으면 어떻게든되겠지...... 먼가본거같은데...?
-> 은폐류 ㅈㅈ...
멀티후 + 정찰+ 운영까지 함께할려는 배부른 생각을하는 토스의 시대에...
정찰 미스에 의한 훅가는... 토스들이 점점 늘어남에따라 토스의 암흑기가... 오는데요...
더블을 가야한다는.. 마음가짐이 어느세 저한테도 고전관념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래서...
->본진토스는 약하다는 생각이 생김..
->본진초반공격은 4차관이 전부일꺼란 생각이 생김..
->테란은 정찰만 빠르면 어떻게 이기겠는데... 하는 생각이 생김
->테란이 뭘할지 모르니까 일단더블에대한 압박과 거기에 따라서 생기는 전략적 본진토스의 위력을 생각못함
등등 입니다
말그대로 본진토스... 예로 하나들자면
테란이 빠른더블을 한다면(생떠블 or 병영더블) 3~4차관 1로보 2불멸자타임에
본진병력소환+전진수저탑소환 해서 수리못하게 역장깔고 입구뚫으면
아마 빠른더블한 테란입장에선 이푸쉬막는게 더블하고1/1/1막는 토스입장이랑 비슷할껍니다
정찰만빠르다면 2병영같은것도 타이밍 알고 멀티 살짝 늦추고 병력소환해서 3관문으로도 충분히막고
역러쉬로 앞마당 압박주는사이 토스는 이미 앞마당 돌리고 테크올리고 그후게임은 안봐도뻔하죠
모 다크가도되고요
정찰이 빠르다면! 그만큼 그타이밍에 생각할 전략적 수 는 더욱 늘어날껍니다
초반에는 전략을 생각하고
중후반엔 카운터를 생각한다
이것만 잘되면 게임을 질수가없습니다.....
그리고... 차관이...... 초반에 꼭필요한가...?
마지막 의문점입니다...
빌드
어디까지나 아이디어고 구상단계이기때문에 특별히칼타이밍+최적화 빌드는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제 전략중 저그전 2가스 빌드를 모티브로 시작합니다
더블시증을 이용한 13.5관문 -> 14 2가스 ->15코어 -> 이후 파수기를뽑으면서 그후 환상업 하면서
+2관문 추가입니다
3차관 + 선 환상업을 정석으로한 스타팅이고 1광 3~4파수기 병력구성후 체제에따른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수
있습니다
시증을 어따쓸지는 알!아!서 하십됩니다 딱히 하나하나 이렇게해라 저렇게해라 하는것보다
어디까지나 아이디어니 각자 개인에 맞게 하시면될꺼같습니다
빠른정찰로 그만큼 파악이가능하고 초반차관업 해봐야.. 병력 관문에서뽑나 차관에서뽑나 엄청난 차이는
없다고 봅니다..
정찰이엄청빨리되니 딱! 아 이거구나 라는 파학이 가능하구요!
본진+3차관 베이스니 물량에도 밀리지 않습니다
상황에따라 빠른멀티도 가능하고
정찰이빠르니 초중 잉여생산건물(로보) 를 생략하고
빠르게 황혼텍이나 업토스류로 한타임 몰아치기도 가능합니다!
써보시고 한번 피드백들 부탁드려요 ~ ^^
일반 선차관업이라는 고전관념을 엎어버린 신아이디어입니다~
월래 좀더 다듬어보고 일주일정도 후에 올릴 전략이였으나...ㅠ 밑에 미모사님 전략보고 갑자기 불타올라+_+
좋다 싶으면 추천을주세요!!!!!
그리고 밑에 미모사님 글에도 추천 부탁드려요!! ^^
그리고 이것만 잘 마음속에 넣으시면되요
선환상운영 정찰후 테란전은
본진 vs 본진 운영 vs 운영 같은타이밍 같은테크라면 또 테란이 쓸수있는 모든카드를 사전에 방지할수있다면
테란전은 토스가 질수가없다
예) 테란이 111 을시전함... 환상4차관을합니다 환상업후 파수기1기 1탐사정과 테란 본진외각에 수정탑건설후
차관완성타이밍에 환상시야+언덕4추소환 본진 난입공격하는동안 입구1~2관 2~3파는 입막심시티붕괴
예)테란이 은벤을 시도함 옵뽑으면서 4차관병력만 뽑아도 밀어버릴수있음
예)테란이 2병영압박옵니다 4차관병력모아서 한타 이긴후 전진수정탑+ 회전력으로 2병영 농락
테란이 본진 1/1/1 짜내기를한다면
토스는환상 정찰의 힘으로 역 본진 카운터 플레이를보여준다
아니면 즐기고싶다면 한타 잘이기고 멀티먹고 운영 ㄱㄱ
Q: 초반에 빠른2가스던데... 저타이밍에 6탐사정이 가스캐면 광물이 부족하지않을까요??
A; 조절해야합니다 말그대로 빠르게 4차관타이밍으로 테란을 밀어버릴생각을한다면 아마도 3 3기보다
2 2 기를 추천합니다 초반 테크 / 초반유닛상성상 추적자면 소수 추적으로 다수해병상대 가능합니다
심지어 불곰이온다고 하더라도 초반정찰에의한 병영갯수와 타이밍으로 앞멀타이밍+ 관문갯수로
방어가가능합니다 은폐류가 아니다! 라는 확인을 한순간 초반 빠른 2가스(제 저그전전략)는
로보 배제 환혼이후테크까지 탔을경우 테란에게 기사단테크의 악몽을 보여줄수있습니다
pS 솔찍히 분광기에... 쉴드 500~1000정도 회복할수있게하는 기능있었으면 좋겠네요~^^ 스1 쉴드리젠건물처럼
위상모드하면 그밑에 소환두가능하구 밑에있는 병력들 쉴드도 빨리 회복/차게 만들면..... 그만큼 분광기이용
도 늘수있을뿐더러 분광기 이용한 견제 예)2불멸자드롭 같은것도 가능할꺼고 ^^ 님들생각은 어떠신지
불멸자잉여 분광기잉여 인데 이패치하나면 전략적수+ 유닛이용율도 늘꺼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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