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치즈굳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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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9-22 14:01:12 KST | 조회 | 5,37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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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T 토스버전 1/1/1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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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실레기유저입니다..
테란이 1/1/1이 강세라길래 토스도 관문 로보틱스 우관해서 1/1/1을 해보면 어떨까 하고
만들어본 빌드입니다..
리플레이 시간이 게임 시간으로 10분정도 밖에 안됩니다. 때문에 고수유저분들께서 넓은 아량으로 시간을 내어
봐주시고 충고 및 조언을 해주신다면 너무나 감사하겠습니다. (__)꾸벅
상대방은 골드유저2명입니다..
무너진 사원(8) 에서는 제가 아직 실레기라 컨트롤도 미숙하고 해서 돈도 많이 남았습니다.
또한 차원관문 을 실수로 안눌러서 ;;; 후에 업그레이드가 됬습니다.
무너진 사원(9)에서는 그나마 신경써서 했는데 역시 컨트롤이 많이 미숙합니다....
실력이 별로 없는 것 유의해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_)꾸벅
첫번째 생산부분입니다.
이 빌드를 사용하게 된 이유는 우선 테란의 특성을 곰곰히 생각해보고 만들었습니다.
테란의 특성 중 하나는 처음 입구를 막고 플레이 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인데
이럴때 테란은 병력을 모을때까지 병력은 본진에 대기하게 됩니다.
그 시간을 최대한 활용해서 저는 관문을 늘리는 것이 아니라 우주관문을 늘려
공중과 지상공격이 가능한 공허포격기를 생산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불멸자를 생산하는 이유는 불멸자의 중장갑 데미지 때문입니다
테란이 본진에서 병력을 모을때 공성전차 또한 같이 준비해서 나오는 경우가 많고
또 불곰또한 중장갑데미지이니 불멸자의 효능이 십분 발휘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건물 또한 중장갑으로 알고 있고요
1.4패치 이후 불멸자의 사거리 증가가 되었음으로 춤도 안추고 감초같은 역할을 감당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두번째 유의점입니다.
이 빌드의 중점은 가스를 많이 먹는 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반 진출 타이밍까지 관문에서 소환하는 유닛은 광전사만으로 제한 합니다.
파수기는 수호방패 때문에 1마리만 미리 생산해 놓고요
가스는 최대한 2가스를 빨리 가져가서 공허포격기를 최대한 빨리 생산해줍니다.
그리고 공허 1개 만드는 타이밍에 로보틱스 올라가서 불멸자를 준비해줍니다.
시간증폭은 1순위가 공허포격기 2순위가 불멸자로 해둡니다.
마지막 컨트롤 부분입니다.
테란은 공중을 공격할 유닛이 해병밖에 없습니다.
뽑아 놓은 광전사를 해병을 잡아주는데 주력하고 공허포격기 또한 해병을 먼저 잡아주는데 주력합니다.
그래야 불곰만 남았을 때 공허로 괴롭히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불멸자는 테란이 공성전차가 나왔을 시 공성전차를 점사 해주고
이후 불곰이나 입구막고 있는 건물을 공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최대 신경쓸 컨트롤은 해병을 잡아주는 컨트롤입니다.
추가로 계속 생산된느 공허 포격기는 적의 후방을 공격해주면 효과적으로 양방에서 공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실레기라 컨트롤도 미숙하고 이게 제대로 된 빌드가 아니라
욕도 많이 먹을 것 같지만
용기내서 작전 보급소에 올려봅니다.
토스가 요즘 힘들다고 하는데 이럴 때 일수록 토스유저들이 더욱 연구하고 노력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토스 유저들이 더 생각하고 더 연습해서
좀 더 창의적인 빌드들이 많이 나온다면
후에 토스 유저라 함은 창의적플레이의 대명사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부족한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s 처음 2번째 수정탑을 지을때 구석에 짓는 것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상대방이 스켄으로 본진을 봤을경우 보통은 연결체 주변을 탐색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때 상대방이 시야에 보이는 것은 관문과 인공제어소 정도입니다.
그럼 상대방은 생각하길 1관문 더불 정도로 생각을 가지게 되거나 제가 써놓은 빌드로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좀 더 소극적으로 플레이 하게 되어
토스가 자원을 먹거나 운영을 할때 좀 더 유리한 위치를 차지 할 수 있을꺼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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