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만년플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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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12-13 01:35:48 KST | 조회 | 5,132 |
제목 |
6못은 12제련소로도 막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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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글쓴이는 다이아 4300위 임을 밝힙니다.
아이디는 플래시절에만든거라..
프게에 제련소더블하는데 6못 못막는다 하는데 그거때문에도 올려봅니다.
다이아상위권 6못 장인님들이랑 해서도 거의다 막았던 방법이라 올려봅니다.
9서치 + 12 제련소 서치로 늦어도 2서치는 합시다
그러면 넓디넓은 탈다림이여도 2서치때 상대방 입구 쪽에서 칼타이밍이면 링이랑 마주치거나
서치를 좀 빨리 했으면 점막 위쯤 하여튼간 상대방 지역 쯤에서 만나실수있습니다.
그러면 내 제련소는 80% 이상 완성될 타이밍이죠
그러면 탐사정 끌고 나와서
1.자기본진 입구 언덕, 2. 동력 공급하는 수정탑, 3. 제련소
이3가지를 모두 커버 가능한
제련소 더블 심시티 상으로는 애매한 그런 위치에 광자포를 배치합니다.
조금이나마 컨트롤이 자신 있으시면 링이 맵 절반쯤 올때 탐사정을빼도 되지만
긴장하셨거나 컨트롤자신이 없으면 광자포 지으러 탐사정 데려올때 탐사정 '전부'를 끌고 나옵니다.
그리고 자신의 입구가 좁은입구면 탐사정 4기 홀드 나머지 탐사정은 광자포 근처에서 시위
해주시면 상황 종료
6못 vs 더블하려는 토스 일때 토스가 6못을 확인하고 탐사정 끌고 나오면
저그랑 프로토스의 일꾼 차이는 열기 가까이 나게 됩니다.
(저그 6~7마리 vs 프로토스 15~16마리)
그렇기 때문에 상대방 저글링이 내 본진에 도착하고 광자포 완성할때까지 버텨주시고
완성되면 '농성하던'탐사정은 관문추가건설해주시고 전부 빼주시고
입구 홀드한 탐사정은 상대방이 추가링을 뽑는지 첫서치 나간 탐사정으로 확인해주시면서
(6못시전한 저그들은 서치들어온 탐사정에 저글링붙일만큼 시간적 여유가없기에 탐사정의 생존확률은 가히 9할 이상입니다. 6못은 영혼의 일격ㅇㅇ)
일벌레 뽑아 운영갈지를 판단하시면서 빼주시고
추가적인 링이 보일경우 광자포를 둘러싸며 입구를 좁혀줄수있는 심시티를
해주시며 광전사 뽑고 운영해주시고 추가적인 링이 안보이면 처음에 하려던 제련소 더블시 하는
심시티를 해주시면 쉽게 풀어가실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ㅇㅇ
괜히 탐사정 아끼면서 입구 탐사정 두세마리만 둬서 뚫리고 어영부영 막히는거보다
확실하고 안전하게 탐사정안잡히면서 운영할수 있으니
깔끔한 방어가 될수있습니다.
제가 쓴 이글 대로 했을때 가로방향 가까운 곳에서 해도 저글링이 내 본진 도착시
광자포 완성되기 5~ 6초 전이기때문에 탐사정으로한두타임만 농성하면 광자포 완성되니
일못하는시간도 길지않습니다.
제가 컨트롤이 미숙한 건지 4차관에혼을 안담은건지 6못막고 4차관 햇을때 저그가 일벌레만 적당히찍고
링 또 열심히 찍은 상태면 4차관도 선제련소로해서 가스가 늦기 때문에 은근히 잘막힙니다.
적당히 6~7차관으로 끝내줍시다.
+
6못후 저그는 운영갈 확률보다 2차 날빌 날리실 확률이 높은데 제련소 더블을 했으니
1. 서치나간 탐사정으로 최대한 서치해주시며 관문에서 2광전사 추가 생산해서 2차 바퀴올인여부를 확인합니다.
2. 본진시야 를 넓게 가져 조금 늦은 땅굴 러쉬도 조심하면
됩니다
요약
첫번째. 9서치, 12서치를 같이해준다
두번째. 6못을 발견하면 탐사정 다튀어나오고 몇기만 입구에 홀드해준다
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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