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노스빠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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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2-05-13 17:10:36 KST | 조회 | 5,476 |
제목 |
vs Z 저그전 밴시 트리플 빌드 보충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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밑에 Nexpyro님께서 아주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딱히 덧붙일 말은 없습니다만 여러가지 부가설명 드리고 싶어서 글을 써봅니다!
밴시 트리플을 제가 요즘 주전략으로 애용하고 있는데 정말 좋은 빌드입니다.
다만 Nexpyro님 빌드는 1가스를 조금 빨리 가져가서 더블도 빠르고 밴시도 빠른 빌드이고
제 빌드는 2가스를 동시에 가져가서 상대의 체제에 맞춰서 대응할 수 있는 빌드입니다.
10보급-12병영-15해병+궤도사령부, 1보급고 상태에서 더블, 2가스, 2보급고 올려줍니다(여기까지 해병 1기)
그러면서 앞마당 입구와 사령부 사이에 벙커 짓습니다.
참고로 출발을 제가 지난 주에 올린 2병영 Fake더블로 시작하면 더욱 좋습니다.
2보급고째를 지어주면서 해병1기 뽑아주시면서 가스 100될때 군수공장 올려주시면 해병 생산이 완료되면서
가스가 딱 50이 됩니다. 반응로를 달아주시고 군수공장 완성되면 스왑+우주공항(병영에 기술실 또 스왑)
해주면서 4화염차를 찍습니다. 4화염차로 나가서 정찰을 해야 하는데 이때 여러가지 선택지가 나뉩니다.
기본적으로 밴시를 누르면서 은폐까지 찍을 가스가 나옵니다. 은폐까지 눌러줍니다.
자 이제부터 선택지가 나뉩니다.
1. 점막이 넓게 펼쳐져 있으면서 3부화장이 멀티에 펴지고 있을때
저그가 테란의 1병영 더블을 보고 운영을 하려는 상태입니다. 테크가 느리고 병력이 적습니다.
4화염차로 간보고 빠지면서 은폐2밴시+1밤까까지 찍습니다. 테크가 느리기 때문에 상대의 역공이 늦고
은폐밴시에 대응할만한 수단이 없습니다. 3부화장을 깨주던가 일벌레에 큰 타격을 주시면서 3사령부
와 2공학연구소 올리시면서 느긋하게 후반 바라보는 운영 해주시면 됩니다.
2. 점막이 별로 안 펼쳐져 있고 바퀴가 튀어나올때
바퀴+링이나 바퀴+맹독+링의 올인입니다. 본진에 3사령부 건설해주시면서 2밴시 찍으시고 은폐 눌러주면서 반 응로는 병영과 스왑하셔서 해병 찍어주시고 군수공장엔 기술실 달아주시면서 모드업된 탱크 준비합니다. 벙커는 앞마당 2개 본진 언덕에 1개 지으시고 건설로봇은 미리미리 본진으로 대피시키고 언덕위에서 막는 그림 그리시 면 밴시 화력이 은근히 커서 무난히 막습니다. 탱크와 밴시로는 1. 맹독충 2. 바퀴 순으로 쩜사해주시면 됩니다.
막고 난 이후 은폐밴시로 저그에게 포자촉수 강요+3부화장 방해를 해서 최대한 일벌레에 타격을 줍니다.
그러면 3사령부 완성되고 3궤도의 힘으로 무난히 이길 수 있습니다.
3. 점막이 별로 펼쳐져 있지 않고 3부화장에 부화장이 없고 입구가 진화장등으로 심시티+2가촉이 있을때
패뮤입니다. 무섭습니다. 이땐 은폐 바로 취소해주시고 밴시는 1기만 찍습니다. 3사령부+2공학연구소까지 짓고
건설로봇 조금 쉬어가면서 병영을 5개까지 빨리 늘려주시고 우선적으로 해병의 전투자극제와 전투 방패 연구에
심혈을 기울이면서 수비적으로 운영합니다. 패뮤인 경우 필연적으로 저그가 뒷심이 약하기 때문에 수비적으로 운영하면서 2/2업 탱크 공1업 200타이밍 6탱크 2토르 타이밍 러쉬 나가면 저그가 에지간해서 막기 힘듭니다. 터렛 아끼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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