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BlueRose_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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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4-06-19 20:52:53 KST | 조회 | 5,58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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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 P Azure.768님의 빌드를 이용한 업테란 (리플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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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에서 우연히 Azure님의 12병영 16사령부가 선사령부에 비해 자원 채취율에서 밀리지 않는다는 정보를 얻고 응용한 빌드입니다.
10보급 - 12병영 - 16사령부 - 해병 - 보급 - 해병 - 건설로봇 - 19/19 2가스 - 2가스 건설 이후 가스는 2개씩 채취(총 4기) -
1병영에서 해병 최대 4기까지 생산 - 앞마당 궤도 - 4분 40초~50초때 2병영 추가 - 4해병 생산후 기술실 부착, 완성될때 가스 3기씩 채취 - 기술실 완성 후 자극제 - 6분 초에 2공학연구소 - 완성후 1/1업 - 7분 초 군공&3가스 건설 - 군공 완성 후 우공, 4가스, 방패업 - 무기고 올리면서 2병영 추가 - 무기고 완성 후 2/2업 누르고 병영 부속건물 부착 후 사령부 건설(이때가 9분 30초~10분사이) - 2의료선과 해병은 토스의 트리플 지역으로 진출 - 이후 상대 체재에 맞춰서 2우공 or 유령 운영
일단 이 빌드는 9분대에 1/1업, 13분초에 2/2업, 16~17분대에 3/3업이 완료되기때문에 토스가 2제련소 돌리지 않는한 업에선 밀리지 않아 적은 바이킹 수로 토스의 거신+지상병력과 힘싸움이 가능합니다. (물론 지형을 활용했기 때문에)
개념은 저그전 마인오닉과 비슷합니다. 11업으로 트리플 타격, 22업으로 트리플 타격, 33업으로 트리플 타격 (동시 본진 의료선 견제)
하지만 사신배제빌드라 초반 건설로봇으로 정찰을 해야하고 가스를 테크와 빠른 업에 투자하기때문에 해병만 생산하느라 올인에 취약합니다. 그래서 더욱 건설로봇 or 스캐너 탐색으로 상대방의 인프라, 병력구성등을 파악하는게 중요합니다.
최적화엔 무리인 실력이라 혹시 다른 테란유저분들께서 리플레이를 보시고 이 빌드를 더 발전(최적화) 시켜 주셨으면 좋겠네요.
ps. 3/3업을 배제하고 병력을 생산해 2/2업 상태에서 14~15분대 치즈도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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