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Dopen]장그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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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05-02 12:19:49 KST | 조회 | 5,73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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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마별~그마단계 저테전 8바퀴 '드랍' 찌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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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현시즌 마스터 1300점대 저그입니다
저같은 경우 저테전이 정말 힘들어서 뭐.. 그냥 서로 운영하면 승률이 좋지 않더군요
그래서 경우없이(?) 날빌을 쓰다가 괜찮은 빌드가 하나 나와서 한번 싸질러봅니다.
처음에 일반적인 7~8바퀴 찌르기류를 쓰다가, 드랍이라는 요소를 감미했더니 생각보다 괜찮더군요.
빌드는
처음에 사신찍는 테란을 기준으로
17앞 - 18가스 - 17못 - 19대군주 - 4링 - 2여왕 - 2분30초 바퀴소굴 - 32대군주 2기 - 7~8바퀴 - 대군주 추가, 진화장, 기낭갑피
- 트리플 - 계속 일벌레
아니면, 선대군주속업 찍으시고 7~8바퀴 찍어도 좋습니다.
첫번째 대군주 루트는 선대군주 사신루트(일반적인 직선루트) 후 2번쨰 대군주는 상대방 본진 옆에, 3번째도 상대방 본진과 가깝게 보냅니다. 기낭갑피업 되면 첫번쨰 대군주로 서치하시면 됩니다.
이후 운영은 앞마당 2가스 추가한 다음, 링 대사촉진-번식지 순으로 찍은다음 상대방 체제 보시고 하시면 됩니다.
바퀴루트는 예전 일반 찌르기같은 경우 사신이 앞에서 바퀴를 보면 거의 앞마당에서 수비하려고 하기 떄문에 벙커를 짓고
탱크를 찍을겁니다. 이걸 역이용해서 바퀴루트는 직선으로 보내서 시선을 끌고 대군주 2기 태워서 본진기습하면 됩니다.
타겟은 상대방 유닛위에 떨구면서 컨해주시고, 의료선이 빠르게 나오면, 일꾼이랑 병영기술실같은거 부수면 됩니다.
이 빌드의 장점은
1. 상대방 체제확인이 가능합니다.
2. 대군주로 아케이드컨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퀴가 쉽게 안 죽습니다.
3. 자원을 효율적으로 분배못하게 할수있습니다.(막는데 혈안이라..)
4. 수비병력을 분산시켜서 그냥 찌르기보다 높은 효율을 낼수있습니다.(앞마당 벙커, 언덕탱크 등)
원병 트리플같이 극단적인 경우 아니면, 대부분 이 빌드로 끝내긴 쉽지 않습니다만,
애초에 끝내기 위한 빌드가 아니고 좀더 유리한 경기운영을 위한 찌르기이기 때문에
보통 다 막히고 일꾼수를 확인해보면 거의 2배가량 차이나는걸 알수있을겁니다.
이 빌드가 안통하는 빌드가 두개 있습니다.. 상대가 더블이라는 가정하에
1. 빠른 병영류(해병이 많이 있을경우 막히기 쉽습니다. 1줄반 이상 있으면 그냥 대군주 빼고 한숨쉬시면 됨..)
2. 빠른 탱료선류(111)(탱료선류는 컨에 따라 다릅니다만.. 피해는 많이 못줍니다)
처음에 펌핑한 애벌레로 바퀴를 찍은거기 떄문에
거의 피해없이 막히면 테크도 느리고, 일벌레도 후달려서 노답입니다.
이 외에 트리플류라던가 반응로염차, 선밴시, 선바이킹, 빠른자극제 등 대부분 90프로 먹힙니다.
(맵은 되도록 앞마당이 있는 맵이 좋습니다.)
리플에선 아직 깊게 안판 단계에서 쓴거라서 아케이드컨이 별로 없을겁니다..
대충 큰그림만 그려놨으니 참고만 하시길..
맵은 두개 다 얼어붙은 사원이고
리플에서 한명은 그냥 그마이고, 한명은 시즌1 날개그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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