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MrwK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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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7-12-20 22:48:41 KST | 조회 | 8,540 |
제목 |
저그전 8차관 돌광 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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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파일런(앞마당)
16관문(앞마당)
17가스(1기 채취, 본진 광물 최적화 시킨 상태에서 추가 투입)
20연결체(@1:30)
20인공제어소(@1:40, 앞마당)
21가스(돈 되는대로)
22파일런(돈 되는대로, 본진)
24사도, 차원관문 업그레이드(사도 시증)
27황혼의회(@2:25)
27or28사도
31로공(@2:55)
황혼의회 완성 후 돌진
본진 가스 캐는 일꾼 모두 빼서 앞마당 광물로 이동, 일꾼 16/14 최적화
34 2관문(@3:30, 입구를 아예 막아버리면 됨)
로공 완성 후 분광기 시증
5관문 추가(@3:45부터)
관문 추가 후 일꾼 2기 추가, 수정탑 3기 추가, 이후 병력 규모에 맞춰서 계속 추가
저그 트리플 지역 분광기 도착 후 광전사 소환(@4:45~)
출발 시 인구수는 분광기(2)사도2(4)탐사정32(32) 총 38/46
적 수비 조합별 대처
1. 궤멸충+@ : 25/75/1 더 써서 만든 쓰레기를 슥삭슥삭 썰고 이기면 됨
2. 링링 : 광전사 산개가 사도 산개보다 쉽고 링으로 다수돌광을 이길 수 없기 때문에 열심히 산개하면 뚫을 수 있음
3. 여왕링 : 밥
4. 바링 : 링 수가 부족하면 순간적으로 링을 녹이고 광전사가 바퀴를 포위해서 이길 수 있음
2가스에서 바링 짜낼 경우 정면으로 뚫기는 힘들고 돌진뎀지로 링 갉아먹으면서 건물 끼고 싸우려 할시 싸우지 말고 빼기
그러면서 분광기에 4광전사 태워서 본진 소환 돌광이라도 무빙샷하면 바퀴 이기기 힘드나
여러 방향에서 교전이 일어나서 컨트롤이 제대로 안 될 경우 광전사가 유리
그럼에도 내 피지컬이나 컨이 반 수 위가 아닌 이상 뚫기 힘든 건 사실
5. 트리플 버리고 앞마당 입구 막아버리기 : 트리플만 깨고 바로 4가스 캐면서 멸자 점추로 전환
적 빌드별 대처
트리플 없으면 절대 쓰지 말고 그냥 3관문 황혼의회 빌드로 전환
바퀴는 정찰하기 매우 쉬우니 바로 로공 올리고 추적자 위주로 수비
2사도 정찰이 매우 중요하고 링다수(12~14기 이상)이 보일 경우
테크 2개 올리고 가는 올인 빌드가 다 그렇듯 링드랍이든 링링올인이든 다 취약하므로
무조건 수비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게 편함
보는 즉시 생산하는 거 일단 다 취소하고 앞마당 입구 2관문으로 틀어막아버리고 가스조절 ㄴㄴ
차관에서 시증 떨구면서 관문 타이밍에 맞추고 사도로 수비하고 돌진업 대신 공명파열포
2방향 링드랍의 경우 무조건 본진 일꾼 앞마당으로 빼야됨
아무리 대처 잘 해도 예전 분광집정관처럼 링드랍보다 사도가 늦기 때문에 양방향 대처가 안 됨
운 좋게 로공도 짓기 전에 발견할 경우 역시 3관문 황혼의회 빌드로 전환
수비 후 공명사도로 한 번 찌르면서 일꾼 털고 2멸자 타이밍에 관문 다수 늘려서 가면 뚫림
개털렸을 경우 역전이 거의 불가능한 빌드니 그냥 나가는 게 정신건강에 좋음
링돌려서 앞마당 치면 잠깐 가스 캐서 사도 2기 소환하면 어차피 막혀있어서 돌아감
변형
선로공 후황혼 멸자2기 찍고 가스조절 분광기(로공 풀시증) 2멸자 8차관 돌광
바퀴상대로 더 세고 링링상대로 더 약한 빌드
어디까지 통하느냐
본인은 5천초반까지밖에 못 써봤는데 마1에서도 통한다 함 그마 지인은 없어서 모르겠음
장점
최적화가 매우 간단하고 상대가 대처를 잘 못할 경우(바퀴 부족, 너무 많은 일꾼)
빠른 타이밍에 쏟아져나오는 돌광 물량으로 가볍게 제압 가능
단점
정찰이나 눈치 실패시 링위주 올인~세미올인에 취약
대처할 줄 알면 성공 확률 급감
물론 2테크 올인 대부분이 마찬가지인 특성이긴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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