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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Aku
작성일 2012-10-25 11:23:52 KST 조회 7,088
제목
DK, "새로운 예언자 디자인 테스트 중"

유럽 서버 공홈 포럼에 아래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링크

예언자에 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테스트 중인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1. 계시는 변화 없습니다.

2. 펄서 광선(Pulsar Beam) - 구조물에게 매 초 20의 데미지를 주며 초당 2 에너지를 소모하는 채널링 방식의 패시브 능력입니다. 자동 시전 가능합니다.

저희는 펄서 광선이 봉쇄에 비해 더 쓸모있는 핵심 견제 기술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능력은 예언자의 체력이 낮은 대신 속도가 빠르다는 특징을 이용하기 좋고, 봉쇄와는 달리 전 병력이 광물 덩어리를 지키고 있어야 할 필요가 없습니다.

펄서 광선은 또한 사용자의 실력에 따라 그 차이가 확연하게 드러나는 능력입니다. 봉쇄의 경우 누구나 쓸 줄만 알면 똑같은 효과를 보여주었습니다. 그에 반해 펄서 광선은 적 기지를 이리저리 다니며 견제하는 도중 예언자를 잃지 않도록 조심해서 컨트롤해야만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시간 왜곡(Time Warp) - 지정한 위치에 적 지상 병력의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키는 장판을 설치합니다.

저희는 세 번째 기술을 디자인할때 두 가지 목표를 잡았습니다. 우선 적 기지를 펄서 광선으로 견제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고, 또한 프로토스 주 병력과 함께 다니면서 사용할 수도 있게 하였습니다. 시간 왜곡은 이 두 가지를 모두 만족합니다.

저희는 시간 왜곡이 제한된 생존 시간을 가진 유닛들에게 영향을 주도록 만드는 것에 대해 논의 중입니다. 예를 들어 식충과 감염된 테란, 지게로봇 등의 수명을 짧게 만드는 것이지요.

현재 계획은 일단 기술 자체를 패치로 추가한 뒤, 이 두 번째 문제에 대해 토론하는 것입니다.

새로 디자인된 예언자는 이제 몇 기를 뽑아 게임 내내 견제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유닛으로 보입니다. 예언자에 대한 많은 피드백을 부탁드리며 패치가 나올 때 많이 실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요약하자면

1. 봉쇄 대신 초당 DPS 20짜리 패시브 건물깨기+에너지 충전 스킬 제공 (전에 있었던 DPS 3짜리 공허 흡수는 삭제할 듯?)

2. 광역 지상유닛 슬로우 + 어쩌면 안티 지게로봇, 안티 감테도 가능?!?!?!

오오미 예언자 완전 새 유닛 되었네요.


P.S. 개발자들이 북미뿐만 아니라 유럽 쪽 포럼에도 글 올리는 듯.

P.S 패치 노트를 보니 펄서 광선은 초당 2 에너지를 흡수하는 것이 아니라 소모하는군요.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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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돈내야지   |     |  
YUYD (2012-10-25 11:30: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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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자 던파하나
elcarim (2012-10-25 11:35: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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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당 20이면, DPS가 20인가.

불곰이 전투자극제 쓰고 중장갑 때릴때 DPS가 20으로 아는데, 엄청 높군...
아이콘 RuXxo (2012-10-25 11:36: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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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시간 왜곡이 제한된 생존 시간을 가진 유닛들에게 영향을 주도록 변경하면, 재밌어지겠는데요. 그것자체로도 테란에게 견제가 가능할듯. 아직 페이스북 군단의 심장 당첨자 발표를 안했으니, 기대를 해봐야하나.
아이콘 악당RuMvp (2012-10-25 11:37: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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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말하기 싫은데

정말 패치할 수록 조.잡
오크와리당 (2012-10-25 11:44: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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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oRyu (2012-10-25 11:54: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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괜찮은데 댓글들 반응 왜이러지? 역대 가장 깔끔한 변경안인거 같은데
oRyu (2012-10-25 11:58: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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괜찮은데도 색안경 끼고 별로라고 하면 개발자들 입장에선 어느 장단에 맞춰야 할지 모르게 될테니 최대한 색안경 배제하고 평가할 필요가 있음 ㅇㅇ 나는 이번 예언자 변경은 괜찮다고 봄
외침 (2012-10-25 12:00: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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괜찮은데 예언자 펄서 광선은 op인거 같네요 불곰이 자극제 쓰고 건물때려야 초당 20인데 날라다니는 견제유닛이 뭐 다 때려부수게 생겼네
종이접기 (2012-10-25 12:00: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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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전투에도 확실히 도움되고, 견제 스킬로도 좋게 바뀌었으니 지금까지

중에서 제일 좋은 패치라고 봄
Aku (2012-10-25 12:05: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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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맘에 드는 패치안이네요.

@악당RuMvp 조잡조잡거리는 거 보기 싫음. 그럼 스1 리버는 일일이 스캐럽만들고, 쏘는 AI 설정하고, 슈팅도 안되게 따로 설정해놓으니 조잡한가? 가시지옥은 일일이 버로우해야 하고 직선 스플로 공격하는데 조잡한가? 그럼 스카웃, 드라군은 간단해서 쓰기 편했겠네? 걍 아무 기술도 없는 평범한 공격력 15짜리 공중 유닛 하나 던져주면 와 간단하고 쓰기 쉽네 하고 좋아할건지? 그리고 애초에 토스의 컨셉이 쪽수가 안 되니까 온갖 마법과 기술을 동원하는 거 아닌가요?
아이콘 DogDRAKE (2012-10-25 12:07: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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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봉쇄는 보는 맛도 없었는데 잘한.패치라 봄. 유용할지는.직접 해봐야 알겠지만 일단 좋은.방향으로 가는 듯
아이콘 김용택의코수기 (2012-10-25 12:18: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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괜찮은 패치이긴 한데 dps 20이면 그냥 딱봐도 사기네 좀 조정해야할듯
아이콘 재추나기 (2012-10-25 12:18: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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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왜곡은 비밀미션에서 레이너가 쓰던 시간폭탄인가?
왠지 그거랑 똑같은느낌일듯한데
아이콘 재추나기 (2012-10-25 12:21: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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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펄서광선 디피20은 레알 너무쎄다

서너대 몰려다니면서 때리면 밥집같은거는 그냥 날라가것네
myrah (2012-10-25 12:22: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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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이 너프는 당할거 같은데 일단 컨셉은 좋은거 같다
기억의초원 (2012-10-25 12:53: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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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ps20이면 엄청난 건물해체자인데 ㄷㄷ;
아이콘 네오토스 (2012-10-25 12:53: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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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ku (2012-10-25 12:56: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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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공허 충전 DPS가 중장갑 상대 26.67입니다
노차지까지 감안하면 벙커/터렛 상대로는 예언자가 더 좋을 수도 있겠네요
그런데 지뢰 밟으면 폭☆살이라서;
아이콘 TIA포로로카성인 (2012-10-25 13:00: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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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토스 // http://kr.battle.net/sc2/ko/forum/topic/2095049639?page=1#7
성지 제가 먼저썼음 ㅋ
ZerGStylisT (2012-10-25 13:01: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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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단의 심장인데 저그는 군숙 살모사로 끝~~??? 패치변경사안보면 전부 테란아니면 플토인것 같은데.., 저그는 이미 완성형이란 소리??
아이콘 파더쉽 (2012-10-25 13:06: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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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자날이라고 테란이 먼저 패치된건 아니죠
아이콘 네오토스 (2012-10-25 13:07: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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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로로카성인 // ㅋㅋ 생각은 진작에 했던건데 글쓴게 늦었네 ㅋㅋ
아이콘 DavidKim(김태연) (2012-10-25 13:13: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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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장판은 좋은거같고... 펄서광선이 되게 거슬릴거같음. 가스통 깨고 빠지고 업건물 깨고 빠지고..
아이콘 TIA포로로카성인 (2012-10-25 13:21: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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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어짜피 제 글 보고 결정한것도 아닐꺼에요 세상에 사람이 얼마나많은데
아이콘 광물이고자랍니다 (2012-10-25 14:33: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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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판+역장
장판+폭풍
장판+역장+폭풍
ㅎㄷㄷ
아이콘 불곰이싫어요 (2012-10-25 14:43: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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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라 함은 체력인가요?
그리고 장판은 너무 사기일거 같은데
아이콘 불곰이싫어요 (2012-10-25 14:45: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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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를 뺏는거면 살모사랑 너무 겹치고 안그래도 살모사는 자기건물부수는데 예언자는 적건물부수면서하면 살모사가 좀 별로 같네요
elcarim (2012-10-25 14:53: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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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펄스 광선이 좀 강해보인다는 점 외에 이번 패치 방향은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캐슬링 (2012-10-25 15:01: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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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뎌 봉쇄 쓰레기가 사라지네
이제 헬벳만 뜯어고침 되겠다
아이콘 네오토스 (2012-10-25 15:06: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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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치를 보지말고 방향을 봅시다; 너무 사기면 조정하겠죠
적어도 봉쇄걸고 ㅌㅌㅌ 보다는 훨씬 좋아졌음
이제 남은건 테란 마인이랑 전투화염차 수정하고
뭉침현상좀 해결하면 될듯
아이콘 책장수 (2012-10-25 15:08: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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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네랄 찔끔찔끔 긁어오던 1.4 패치였나? 그때 기술에 비하면 훨씬 나은듯
펄셔 광선 데미지만 수정하면 그럭저럭 유닛 방향도 잡히는 것 같고 전투에도 꽤 도움되고..
[NoWHere] (2012-10-25 15:36: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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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근데 아이디어나 컨셉 상에서는 굉장히 괜찮아졌는데. 이대로 나왔음 좋겠음 기술 삭제 따위 하지말고. 예언자 다운 기술 사용이 좋네
[NoWHere] (2012-10-25 15:38: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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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치야 피드백 받으면 조절 되는거고. 군심 모든 패치 중에서 가장 개념 있는 패치인것 같음
맛규 (2012-10-25 15:39: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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괜찮아 보이는 패치이내요.

장판을 일꾼에게 써도 일꾼 광물 체취에 충분히 효과가 있어보내요.
활용도가 높은 스킬이내요.

'펄서 광선'의 경우 US 베틀넷에 있던 글들의 반영이 많이 보이내요.

-테란-
예언자 3마리이면 터렛 5초면 터집니다.
(20dps*3마리*5초=300/터렛 체력 250)

5초동안 터렛으로 부터 받는 피해 약 60.
(13.94dps*1마리*5초=약 60)

컨트롤만 해주면 예언자 피혜는 미미하게 받고 견제가 용이할 듯 합니다.

-저그-
예언자 3마리가 포촉 5초때려야 하나 터지내요
(20dps*3마리*7초=420/포촉 체력 400)

5초동안 포촉으로 부터 받는 피해 약 122
(17,42dps*1마리*7초=약 121.94)

예언자 체력이 60/100으로 총 160이죠.
저그는 포촉이 체력과 공격력이 터렛보다 강해서 -_-..
3마리 보단 4마리를 끌고다니면 견제에 좋을 것 같내요.

4마리이면 포촉이 5초에 터집니다.


DPS20이면 =_=...사기성이 있어보내요.
예언자 10마리가 돌아다니면 왠만한 건물 10초안에 다 해체 가능하내요..
실제 10마리를 뽑을 일은 없겠지만 =ㅂ=...
[NoWHere] (2012-10-25 15:39: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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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예언자 동반한 늦은 멸뽕이 등장하는데
투척대장 (2012-10-25 15:42: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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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패치는 상당히 괜찮은 듯 하네요.
그러고 보니 장판 + 스톰이면 슈퍼진균번식이네 ㅋㅋㅋ
공중에도 적용 가능하면 폭풍함이랑도 궁합이 잘 맞을듯
아이콘 김다크 (2012-10-25 15:43: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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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k : ㅋㅋ 이 유닛은 예언자로 광물 뿅 하고 얼려서 못캐게 할수있음

는 핵심기술 다 없앰 패치를 그냥 다 뜯어고치넹
[NoWHere] (2012-10-25 15:49: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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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사실 스타2 맨처음 소개될때에 비하면야 저거는 약과임
맛규 (2012-10-25 15:59: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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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건물 방어력 생각 안하고 계산했다. -_-...
E.de.N (2012-10-25 16:04: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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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치 OP만 안나온다면야 좋은 변화 자체를 반대하고 싶은 마음은 없지만

테란입장에서 그냥 아래 유닛뭉치기 해소 없음과 연계해서 생각해보면

산개가 자유롭게 안되는 테란들은 해불에 그만 목매고 지뢰와 헬벳 어떻게든 활용해서 메카닉 쓰라고 해불을 가로막는 장애물을 하나씩 더 놓는 기분이 듬
아이콘 Silverbronze (2012-10-25 16:09: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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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멸자, 공허에 이어 새로운 철거반 탄생..
하늘에서-지게가 (2012-10-25 16:42: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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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는 쉽게 말하면 마나를 이야기하는겁니다.
많은 분들이 착각하시는데 스투엔 마나란 개념이 없고 에너지라고 표현해요
맛규 (2012-10-25 16:53: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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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서광선의 OP(over power) 논란은 뒤로 하고.
경기에서 스킬의 활용가능한 건물은 테란 정제소(500hp)/저그 추출장(500hp)/보급고(350hp)/파일런(400hp)/터렛(250hp)/포촉(400hp) 정도 될 것 같내요.

저그 테란에게는 가스견제가 좋을것 같고 플토는 파일런 파괴로 생산 중단이 좋아보이내요.
아이콘 배너티 (2012-10-25 16:58: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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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오 좋다 OP인거는 밸런스 조정해서 맞추면 되고
딱 좋다
아이콘 upgradedt (2012-10-25 17:18: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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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판 적절한 듯
아이콘 .Duff (2012-10-25 17:49: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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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왜곡넣고 스톰 뿌리면 대박이네
아이콘 kcm800 (2012-10-25 18:46: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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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프로토스 신유닛을 왜이리 공들여서 하는지 모르겠네. 테란이나 어떻게 해주지.
광진시나브로 (2012-10-25 18:59: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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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이번패치는 괜찮아보이긴한데... 테란 바이오닉이 토스전에선 사장화 될거같은 느낌이네여...
장판치고 폭풍맞아서 끔살하거나 테란이 들어가야할 타이밍에 장판땜에 들어가기 머뭇거리거나 그러겠네여...
광진시나브로 (2012-10-25 19:07: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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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왜곡은 자날 초기 모선 스킬인 시간폭탄 생각나네여. ㅋㅋ
기능은 충격탄을 광역화 시킨거지만 ㅋㅋㅋ
광진시나브로 (2012-10-25 19:12: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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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에 dk가 시한생명 유닛들의 생명을 단축시키는걸 고려중이라는데.. 만약 이게 적용되면
저그전에서 무감타(+군숙)에 완전히 대응하는 유닛이 될듯... 무감타(+군숙)의 화력핵심은 시한유닛들인 공생충,감테,식충인데 이속이 더 느려지고 생명력이 짧아지는거니 화력을 깍아먹는셈이네여.
erhino (2012-10-25 19:28: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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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프로토스는 폭풍함 데미지 버프하고 체력 너프만 시키면 더이상 손 안봐도 될 듯...
광진시나브로 (2012-10-25 19:30: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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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rhino// ㅇㅇ 그러면 딱일거 같고 제법 예언자랑 폭풍함 궁합도 잘 맞을듯...
Rosh (2012-10-25 20:00: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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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서광선이든 공허흡입이든 유닛의 이름 '예언자 Oracle'과는 연관성이 떨어진 스킬인듯합니다.
블쟈분들이 좀 더 컨셉을 활용하면서 능력을 짜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보다 더 '예언'에 걸맞는 스킬을 하나 건의해보겠습니다.

■ 예언자 Oracle
     - Skill 「 사형 선고 」: 예언자가 적 유닛에게 죽음의 선고를 내린다.
                선고받은 대상은 '사형'전까지 예언자와 시야를 공유하며
                x초 후 '사형 피해' y를 입으며 시야공유가 중단된다.
△ 선고 Sentence
     - 예언자가 대상에게 죽음을 예언한다. 사형선고와 다름없는 이 예언은 대상의 운명
      내려질때까지 관찰되어지며 운명의 순간, 마치 벼락과도 같은 정신파 충격이
      대상을 덮친다.
      예언자는 대상과 일시적인 PSI의 끈으로 연결되며 '사형'이 내려지기전까지 대상      을 관측가능하며 집행의 순간 예언자의 기능이 일시적으로 정지된다. 만약 집행후
      에도 대상이 살아있다면 PSI의 역류로 오히려 시전자까지 피해를 당한다.
Rosh (2012-10-25 20:06: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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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형선고 ~ Mp -75
     -  사형선고후 집행전까지 대상자의 시야를 관측가능.
     - 선고후 x초이후 사형집행 ( 피해 80 Or 100 ? )
     - 사형집행시 3초간 예언자 기능정지
     - 사형성공시(집행된 공격에 유닛이 죽었을경우) 사형되니 유닛 반경 1~2에
        피해 30 ~ 45
     - 사형실패시 (집행된 공격에 유닛이 죽지 않은경우) 시전자 피해 60
     - 선고 효과 Effect는 단발성의 벼락의 느낌. ( 초록색 벼락? )
아이콘 유클레이스 (2012-10-25 20:06: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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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블랙홀 + 장판 +스톰 + 거신레이져 이거 장판기 조합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콘 적당새 (2012-10-25 20:12: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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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하는데 에너지가 올라가다니! 무섭다!
아이콘 Celcious (2012-10-25 20:36: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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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건 괜찮아보이네요
아이콘 권덱이 (2012-10-25 20:43: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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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쩐다
아이콘 Nyuby (2012-10-25 21:05: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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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끔씩 올라오던데 조잡하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아마 예전 초기 단계부터 계속 보다오니 여러 실험 스킬들과 여러 모습들을 보니 더욱 그러신듯하세요;
오히려 그런 분들은 정식 나올 때까지 패치 내용 안보시는게 스트레스 없이 더욱 나으실 꺼에요.
더 조잡한 모습 안 보실려면 나오고 한참 패치 되고 난후 하시면 깔끔하게 받아드릴수 있으실 듯.
조잡하다해도 지금 처럼 세세히 맞추는데 안 조잡할수 없지 하는게 제 견해..
오빠쉬운남자다 (2012-10-25 21:29: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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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살모사와 감염충은 타 종족에게 기술 한가지를 더 공유당했습니다......

장판기는 그냥 이속 50% 감소니 유지시간이나 사거리나 범위나 염충보다 더 높겠죠 ㅜㅜ;;;;;;
아이콘 웅싴[제꼬] (2012-10-25 22:40: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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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자날 저그부터 너프ㅠㅠ
맛규 (2012-10-25 22:52: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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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sh

불사조와 불멸자는 죽지않는 유닛이고. 불곰은 뽜이어 볼이라도 날려야하고 밤까마귀는 전광석화라도 해야하는지요?
아이콘 Replicant (2012-10-25 23:21: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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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곰 너프부터 하시지? DK?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2-10-26 00:18: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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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왜곡의 지속시간이나 에너지 소모량이 충분하다면 봉쇄처럼 쓸 수도 있습니다.
일꾼이 움직이는 속도를 느리게 만드는거죠
그리고 광선으로 에너지 쪽쪽!

가만히 생각해보면 꽤나 괜찮은데 조잡드립은 왜나옴?
아이콘 악마의팬티 (2012-10-26 01:16: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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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기인지 아닌지는 패치되고 나서 해보면 알겠죠!!!!!
일단 현재 예언자보다는 훨씬 긍정적인 유닛이 되리라고 믿습니다!!!!!
아이콘 [Concept] (2012-10-26 02:15: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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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대로만 가면 예언자 플토 뽑아야할 필수 유닛이네 ㅎㅎ
내가 생각하기에는 활용하기에 따라 파수기의 역장 그이상 뽑아낼듯. . .
점점 예언자 좋아지고 있네 ㅋㅋ
아이콘 lautlos (2012-10-26 02:18: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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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판+거신 or 장판+하템 ㅎㄷㄷ하겟네
아이콘 카르군 (2012-10-26 10:58: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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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곡 만약에 일꾼한테도 적용되면 대박이겠는데? 광물 필드에다가 펼쳐놓으면 일꾼 자원 반납 효율이 떨어지는건데
아이콘 적당새 (2012-10-26 11:56: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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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이번엔 뭘 하던 좋아질수밖에 없었음(아마?)
기존 스킬이 워낙
아이콘 상연 (2012-10-26 15:49: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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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되면 진짜 바이오닉 할라면 손이 6개 되도 모자라겠네...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2-10-26 22:42: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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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규 // 스2 와서 제대로 된 대공용 포탑으로 거듭난 미사일 포탑이
저렇게 약할리가 없다는 생각에 님이 계산한걸 유심히 봤습니다.
아니나다를까 미사일포탑 dps 계산을 잘못하셨더군요.

데미지 12에 공격주기 0.86으로 값을 놓으신 모양인데,
미사일포탑은 데미지12의 미사일을 한번에 2발씩 발사한다는걸 빼놓고 계산하셨네요
실제 피해량은 미사일포탑이나 포촉이랑 비슷하고,
지어진 수가 많다면 예언자 방어에는 포촉보다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맛규 (2012-10-27 00:45: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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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사사냥꾼 // 아 이런 -_-.. 이것 저것 빠진게 많군요. 건물 방어력도 그렇고요. 지적 감사합니다.
7차 패치 정확히 나오면 제대로 한번 계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콘 저그는팀플용 (2012-10-28 17:43: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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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얔ㅋㅋㅋㅋㅋ 장판 너무하다 저그는 점막밖으로 절대 나가면 안되겠네. 장판깔고 역장치고 스톰날리고 아오그냥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3-01-22 00:22: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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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매우 완벽한 조건을 가진 시간왜곡을 넣어놓고 그냥 혐선제어소로 옮겨버림
광물지대 근처에 포탑 2개씩만 있어도 예언자는 정찰용 깡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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