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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MRU
작성일 2012-12-04 04:00:29 KST 조회 5,346
제목
Upcoming Balance Changes (12월 4일)

http://us.battle.net/sc2/en/forum/topic/7199964202

 

David Kim just posted this over in the EU forums:

Was just reading through forums this morning and realized we didn't communicate our general direction for the major balance patch before the holidays.

Terran

1. Redesign Thor ability/Raven seeker missile

2. Push early game Reaper a bit more

3. Hellbats better against melee units, not necessarily better vs. Ranged.

4. We'd really like to see more Medivac usage like we saw in Wings for a time in the past. Currently thinking on a cooldown based speed booster ability.

5. Buff Bio in the late game - with the addition of new units in HotS, we feel Bio in the late game is a bit weak.

6. Buff mech in general - we'd like to maybe test combining the vehicle and air upgrades at the armory.

Zerg

1. Hydralisk movement speed upgrade to Lair

2. Mutalisk buff to speed and/or acceleration

3. Ultralisk changed to be good vs. all ground

4. Nerf Infestor quite heavily

5. Make it easier to unburrow and reposition Swarm Hosts

Protoss


1. Redesign Voidray - we're currently thinking of having the player choose when to activate the charge up ability.

2. Oracle - pulsar beam would now overlap too much with the new Voidray, so we'd like to change the Oracle to be more of a worker harasser.

3. Buff DTs not necessarily for the DT rush case, but to have DTs more often in the late game.

4. Nerf Vortex - we don't like how all or nothing this ability is in Wings, and with new unit adds, we feel we can remove or phase out this ability.

5. Fix Tempests to not counter all late tech Zerg. We currently don't like how Zerg can't go Tier 3 units if Tempests are in play.

6. Make Voidray + Phoenix + Oracle combo a viable strat overall.

These are our current thoughts for each of the races. And please remember none of these changes are final. Our hope is to move into the more fine tuning stages if this major patch turns out we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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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Aris (2012-12-04 04:03: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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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토르!
[디아블로3] (2012-12-04 04:04: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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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시하군

4. Nerf Infestor quite heavily
[디아블로3] (2012-12-04 04:06: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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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 업글합체?

6. Buff mech in general - we'd like to maybe test combining the vehicle and air upgrades at the armory.
아이콘 MVP루 (2012-12-04 04:07: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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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해석하고있었는데 절반이 날아갔네 안해 아짜증
아이콘 MRU (2012-12-04 04:09: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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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테란 - 토르 타격포,밤까 추미 변경, 사신 살짝 상향?, 화염기갑병 근접상향, 의료선 부스터, 후반 바이오닉 상향, 메카닉+공중 업글 통합

저그 - 히드라 발업 레어단계, 뮤탈 기동성 상향, 울트라 상향, 감염충 대폭 하향, 군단숙주 잠복속도 상향

토스 - 공허 상향, 예언자 펄서빔 변경, 폭풍함 하향, 소용돌이 삭제 또는 변경
아이콘 MVP루 (2012-12-04 04:09: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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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용돌은 왜 또...아오
아이콘 sihyunie (2012-12-04 04:26: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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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
1. 토르 타격포, 밤까마귀 추적미사일 새로운 디자인
2. 사신 초반 상향
3. 화염기갑병이 근접유닛 상대로 강하고 원거리유닛들에겐 좋지 않도록
4. 의료선사용이 자유의 날개 예전에 사용됬던것처럼 하고싶음. 의료선에 쿨다운있는 이속 부스터를 생각중.
5. 바이오닉 후반 상향 - 새 유닛들때문에 바이오닉이 너무 약함
6. 메카닉 전체적 상향 - 메카닉과 공중유닛 업글을 합치는것 생각중

저그
1. 히드리 이속 레어단계로
2. 뮤탈리스크 이속/가속도 상향
3. 울트라리스크가 모든 지상유닛상대로 좋도록 상향
4. 감염충 대폭 하향
5. 군단숙주 unburrow와 재배치 더쉽게 만들기

프로토스
1. 공허포격기 - 플레이어가 분광광선을 사용할수 있도록 바꿈
2. 예언자 - 펄서빔이 공허포격기와 겹침. 예언자는 일꾼견제용으로 사용
3. 암흑기사 상향. 러쉬를 강하게 만들지 않고 후반에 더 많이 사용할수 있도록 바꿈.
4. 소용돌이 하향 - 소용돌이는 너무 쌔거나 아무것도 하지 않음. 새유닛 추가로 이 스킬이 없어도 된다고 생각중
5. 폭풍함이 저그 후반유닛을 전부 카운터 하지 않도록 바꿈. 현재로는 저그가 폭풍함이 있으면 하이브 유닛을 못감
6. 공허포격기, 불사조, 예언자조합이 사용가능하도록 만들기
아이콘 이뉴이트 (2012-12-04 04:34: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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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그럼 그렇지 토르타격포,후반바이오닉,히드라발업,울트라,공허,펄셔핌 문제있다고
생각햇는데 이제 변경해주네 폭풍함도 쓸대없이사거리가 길어서 계시인가
무슨 거지같은스킬쓰고 겁나 쳐때려대서 짜증났엇는데 잘댓네
근데 뜬금없이 메카+공중업글통합 머냐 개썡뚱맞네 군심가면서 과학력이 엄청발전햇나보네
메카+공중 통합이면 상당히 언밸이될거같은데 특히 테테전 바이오닉 상향해봐야 얼마나
썌진다고 해불조합인데 메카닉 공성모드해놓고 라인긋고 자원겁나쳐먹으면서
전순바로넘어가도 공방업필요가 없겟네 저테전에서도 밤까 추미변경한거만으로도
무감타이기는방법이 생긴건데 거기에 업글까지 통합해버리네 제일 중요한사항이 감염충 감테알너프만 먹은게 아닌건가 왜 대폭하향이지 감테알 체력깍인게 그렇게 대폭하향인가..
제일 눈여겨봐야할게 밤까 추미.후반 바이오닉상향.메카+공중업글통합.
울트라상향.감염충대폭하향.
공허상향.폭풍함하향정도겟군 거둥보는순간 바이킹?저까 밤까만 겁나쳐뽑고
추미만 겁나 던지는꼬라지가 생기겠구만 공허는 3단차징 다시롤백되었을려나ㅡㅡ
아이콘 .다댐벼 (2012-12-04 07:26: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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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적절한 패치인듯??
아이콘 [shuttle] (2012-12-04 07:40: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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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랜만에 개념패치를 하는구먼
아이콘 테란과춤을 (2012-12-04 07:59: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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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hyunie

해석 감사합니다 ^^
하지만 화염기갑병은 원문에
"not necessarily better vs. Ranged" 라고 나와있으므로
'원거리 유닛들에겐 좋지않도록' 이 아닌
'원거리 유닛들에게 더 좋지는 않도록' 이 맞는 것 같습니다 ^^
아이콘 김목사 (2012-12-04 08:14: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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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허 분광광선은 뭐지 신스킬인가??

테란 기대된다 ㅋㅋㅋ
아이콘 엔제 (2012-12-04 08:20: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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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광광선이라기 보다도
플레이어가 언제 충전을 할지 정할수 있도록 한다는거 같네요
아이콘 야헝이 (2012-12-04 08:30: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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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날에서 맨날 너프패치만 보다가 그래도 문제 유닛 몇 개 너프빼곤 대부분 버프라 좋네요.
요걸로 일단 보고 또 몇 차례 너프(^^;)할 듯..ㅎㅎ 테란은 얼마만에 보는 올 버프인가 -0-
elcarim (2012-12-04 08:41: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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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 메카닉/공중유닛 업그레이드 합치는 것은, 바이킹/화염병의 시너지를 노리는거 같네요.

거신 상대하기 위해 바이킹 공업 눌러주는 경우가 많으니, 화염병도 마찬가지로 업그레이드 돼어서 후반전에 토스와 힘싸움 하라는 의미
아이콘 야헝이 (2012-12-04 08:49: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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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군심 패치적용되면 테테전만 욜라 해댈거 같은 느낌..
의료선을 자날처럼 못 쓰는 건, 테테전이 가장 심한데..지뢰 -_-;
글구 테란 버프해줬다고 신유닛 추가 그냥 어물쩡 넘어가기 없기다, DB, DK~
아이콘 bbdd (2012-12-04 08:53: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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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걸 내년3월까지 다하려면 바쁘게움직이겠넼ㅋㅋㅋㅋㅋㅋ
leehu (2012-12-04 09:33: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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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감염충을 하향 시키냐!! 사기다!!
아이콘 쿠나마타 (2012-12-04 09:33: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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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fore the holidays 면 크리스마스 전에 저 패치를 다한다는 소린가요?? ㄷㄷ
오크와리당 (2012-12-04 09:58: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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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Make it easier to unburrow and reposition Swarm Hosts
이건 군단숙주 잠복속도를 향상시킨다는 내용이아니라 지금은 군단숙주 버로우시킬떄 버로우 시킨애랑 버로우 안된애랑 같은부대 지정해서 r누르면 버로우안된애가 버로우된든게아니고 버로우된애가 다시 언버로우되는경우가 많아서 이걸 좀더 인터페이스상 쉽게 패치해준다는거같은데요
적절한김바보 (2012-12-04 10:30: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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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너프욬ㅋㅋㅋ
아이콘 RuXxo (2012-12-04 10:46: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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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오... 패치가 기대되는군요.
외침 (2012-12-04 10:57: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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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태까지 본 패치안중 가장 개념박힌 패치안 같네요 굳굳
행운의바람 (2012-12-04 11:14: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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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그레이드 합치는거 이건 예전부터 생각했었는데 ... 이대로만 되면 진짜 할만해질듯
아이콘 kcm800 (2012-12-04 13:24: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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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쟈 이제 정신차리냐. 밸런 맞춘다고 너프하지말고 그냥 다른종족을 상향해주는게 좋잔아.사신처럼 너프해버려서 아예못쓰게 좀 하지마.
아이콘 스핏의정석[제꼬] (2012-12-04 15:05: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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꽤 개념패치이네요 폭풍함 하양은 어떤식으로 이루어지려나요
라인하르트7 (2012-12-04 15:58: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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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이래 가지고 내년 3월 12일에 출시가 가능한가?
아이콘 김다크 (2012-12-04 16:19: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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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가 상향이라고?
아이콘 너기지다내꺼랑깨 (2012-12-04 17:03: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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홀리데이 라면 이번 주말정도에 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넹
아이콘 잉여중한명 (2012-12-04 18:18: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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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패치안에서 가장 눈에 띄는점은 모든 종족이 버프와 너프가 골고루 됐다는것
진짜 이번 패치안 엄청 마음에 드네요 저번 자날에서는 테란 사기라고 하니까
그냥 테란 쫙 너프시키고 토스 쫙 버프시키고 이런식이였는데
오히려 토스 올 너프시킬 줄 알았는데 비중이 없었던 유닛들을 버프하고
사기성을 갖고 있는 유닛을 너프시키니 이보다 더한 개념 패치는 없을겁니다 ㅎㅎ
아이콘 폭풍함 (2012-12-04 18:49: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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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해하시는분 있는데 폭풍함 너프가 아니라 리디자인임.
토종삽살개 (2012-12-04 19:12: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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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뭐 나와바야 알겄지만... 너프한다는 소리는 없는걸 봐서 리디자인할 가능성도 높고 그러네여.
토종삽살개 (2012-12-04 19:13: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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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풍함이야 뭐 무리군주 카운터로만 해도 문제없을거 같음.
탱크사절 (2012-12-05 00:04: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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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르대신 투견넣으려다 투견의 컨셉이 애매해서 토르가 남고 투견이 삭제됬죠.
마찬가지로 원래 플토 최종테크로 우모를 버리고 폭풍을 도입한건데......또 애매해졌죠.
우모도 남았으니까 폭풍이 삭제될지도?
삭제까지는 아니더라도 지금 컨셉으로는 안되요. 이대로는 너프해도 해결이 안되요.
근본적으로 다른유닛으로 리디자인하는게 맞죠.
아이콘 MVP루 (2012-12-05 01:02: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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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질적으로 버프 너프한거 별로없는데...;;

밸런스패치가좋다나쁘다느머임 ㅋ
아이콘 솔로부대_사령관 (2012-12-05 02:40: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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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만에 개념패치
토스 지상군 업글 롤백좀 합시다.....
스킬러 (2012-12-05 12:19: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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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가 좋아지면 감충너프되도 괜찮을수 있음.. 다만 울트라가 얼마나 좋아지느냐가 관건일듯
아이콘 불곰이싫어요 (2012-12-05 20:47: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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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기상향은 맘에 드네요 솔직히 군심에서 디텍팅을 난발해주면서 은폐유닛사장당할까봐 걱정했었거든요 포촉은 산란못에서 나오고 거머리지뢰는 암기가 한방,,,,, 벤시는 날아서라도 갈수있지 암기 활용이 정말 힘들거 같았는데 맘에 드네요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2-12-05 22:17: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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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이거 언제패치됨?
테란 기계 업글통합만 빼면 다 괜찮아 보이지만 구체적인 수치 나오면 또 존나게 까일거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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