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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NextP
작성일 2012-12-06 14:36:42 KST 조회 5,055
제목
스타크래프트II 군단의 심장 베타 2.0.2 패치가 적용되었습니다.
이번 베타 테스트 업데이트에는 여러 가지 새로운 시스템이 추가되었으며 편집기 업데이트와 더불어 게임 인터페이스의 모양과 분위기에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군단의 심장은 계속 개선되고 새로운 기능이 추가될 예정일 뿐더러, 이번 패치가 출시 전 마지막 패치가 아닙니다. 현재 베타 패치에 포함된 내용을 좀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패치 노트와 관련된 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일반

그룹
클랜보다 더 많은 수의 사람들과 가볍게 어울리고 싶은 플레이어는 그룹을 만들거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룹은 지정된 대화 채널을 사용하며, 다양한 이야기를 새 소식 탭에서 나눌 수 있으며 관리자들은 그룹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정보 탭에 기록할 수 있고 회원 명단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룹과 관련된 내용을 더 자세히 알아보시려면 군단의 심장 미리보기: 그룹을 확인해 주세요.
친선 플레이
멀티플레이어 화면에서 친선 플레이를 선택하고 순위에 반영되지 않는 대전 상대 찾기를 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플레이어
플레이어 가까이에서 실행된 스타크래프트 II 를 인식하므로 근처에 있는 플레이어를 찾아 대화 또는 플레이하며 친분을 쌓기 쉽습니다.
인공지능 커뮤니케이션
플레이어가 인공지능 상대에게 지시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해당 기능의 초기 구현 상태이며 앞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입니다. 추후 업데이트되는 내용은 군단의 심장 베타 일반 게시판에서계속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군단의 심장 베타 테스트에서도 스타크래프트 II 아케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게임 내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
문양의 모양이 더 밝고 알아보기 쉽게 개선되었습니다.
새로운 승/패 결과가 게임이 끝났을 때 나타납니다. 
신규 플레이어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새로운 옵션이 다음과 같이 옵션>조작 메뉴에 추가되었습니다.
팀 색상 체력 표시줄
일꾼 상태 항상 표시
간단한 명령 창
현재 지시 표시자 보이기
모든 애벌레 선택
경험치 표시
적 유닛 선택 사용
도움말 항목이 새로운 내용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그래픽

물리 업데이트
여러 유닛의 사망 효과에 새로운 물리 데이터가 적용됩니다.
개선된 물리 효과가 기존 유닛 다수에게 적용되었습니다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물리 효과로 발동하는 소리가 추가되었습니다.
 

지도 편집기

스타크래프트 II 편집기에 더해질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 그리고 개선사항들은 곧 군단의 심장 베타 일반 게시판에 별도 글타래를 통해 안내될 예정입니다.
 



밸런스

테란


의료선
새로운 기술: 비상 추진기
8초 동안 의료선의 이동 속도와 가속도를 4.25로 증가시킵니다. 20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가집니다.

의료선의 카두세우스 반응로 업그레이드에 아래의 기능이 추가됩니다.
치료 능력의 치료량이 초당 9에서 15로 증가합니다.
에너지 1 당 치료량이 3에서 5로 증가합니다.
업그레이드 비용이 100/100에서 150/150으로 증가했으며, 업그레이드 시간도 80초에서 110초로 증가했습니다.


사신
기본 속도가 2.95에서 3.375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 업그레이드 후 속도가 3.84에서 4.25로 증가합니다.


거머리 지뢰
은폐 유닛을 공격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업그레이드: 천공 발톱
잠복 속도를 3초에서 1초로 감소시킵니다.
기술실과 무기고를 필요로 합니다. 150/150의 비용과 110초의 시간의 필요합니다.


토르
250mm 타격포가 제거되었습니다.
토르는 철갑 탄두 모드, 폭약 탄두 모드의 두 가지 모드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변신에는 4초가 필요합니다.
철갑 탄두 모드일 때, 토르는 250mm 천벌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50mm 천벌포는 10의 사거리로 24의 단일 피해를 주는 대공 공격입니다.
토르의 반경과 내부 반경이 9.8215에서 1로 증가하였습니다.


밤까마귀
추적 미사일이 다시 설계되었습니다.
10의 사거리에서 발사할 수 있습니다.
미사일이 발사되면, 밤까마귀 앞에서 3초간 충전되며 이후 빠르게 움직입니다. 충전 중에 미사일은 움직이지 않으며 움직인 이후에는 대상 유닛이 피할 수 없습니다. 단일 목표물에게 300의 피해를 줍니다.
대상 유닛은 붉게 빛나며 대상 유닛이 미사일로부터 13 거리 밖으로 도망가면 불발합니다.


화염기갑병
광역 피해 반경이 90에서 11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무기고
무기고에는 오직 한가지 무기 업그레이드와 한가지 장갑 업그레이드만 있습니다. 군수 공장과 우주 공항에서 생산되는 유닛들 모두에게 적용됩니다.


프로토스


모선
대규모 귀환: 모선 제어소의 대규모 귀환과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소용돌이가 단일 대상을 즉사시킵니다.
소용돌이는 거대 유닛에게 사용할 수 없습니다.

모선 제어소는 거대 유닛이 아닙니다.


예언자
펄사 빔
펄사 빔을 활성/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활성화되면, 펄사 빔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5 + 10 경장갑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주기가 1에서 0.86으로 감소하였습니다.
공격 사거리가 4로 감소하였습니다.
초당 4의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생산 시간이 35에서 5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불사조
불사조의 기본 사거리가 4에서 5로 증가하였습니다. 업그레이드 시 추가로 2의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암흑 성소의 생산 비용이 100/250에서 100/10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폭풍
생산 시 함대 신호소를 필요로 합니다.
두 가지 방식으로 공격합니다. 공중 유닛에게는 에너지 과부하를 사용하며 변경된 점은 없습니다. 지상 유닛에게는 공진 코일을 사용하며 거대 유닛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지 못합니다.
생산 시간이 75에서 6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공허 포격기
분광 광선
더 이상 충전되지 않습니다.
공격 주기가 0.6에서 0.5로 감소하였습니다.
거대 유닛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새로운 기술 : 분광 정렬 - 20초 동안 중장갑 유닛에게 6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1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지고 있으며 공격력 업그레이드 시 추가 피해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저그


번식지 단계에서 히드라리스크 이동 속도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뮤탈리스크
이동 속도가 3.75에서 4로 증가하였습니다. 가속은 3.5로 변동 없습니다.


군단 숙주의 체력이 120에서 16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감염충
진균 번식
투사체가 발사됩니다.
투사체의 속도는 10입니다.
사거리가 8로 감소하였습니다

감염된 테란은 공격/방어 업그레이드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알의 체력이 7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울트라리스크
잠복 돌진이 삭제되었습니다.
15 + 20 중장갑 추가 피해에서 35의 피해로 변경되었습니다.

살모사의 체력이 120에서 15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버그 수정

군단의 심장 베타 알려진 문제들은 군단의 심장 베타 버그 제보 게시판의 별도 글타래를 통해 안내될 예정입니다.

출처 : http://kr.battle.net/sc2/ko/blog/2400992/%EC%8A%A4%ED%83%80%ED%81%AC%EB%9E%98%ED%94%84%ED%8A%B8II_%EA%B5%B0%EB%8B%A8%EC%9D%98_%EC%8B%AC%EC%9E%A5_%EB%B2%A0%ED%83%80_202_%ED%8C%A8%EC%B9%98%EA%B0%80_%EC%A0%81%EC%9A%A9%EB%90%98%EC%97%88%EC%8A%B5%EB%8B%88%EB%8B%A4-2012_12_06
http://kr.battle.net/sc2/ko/forum/topic/2179787992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NextP (2012-12-06 14:41: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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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도 편집기 패치 사항은 여기에 있습니다만 아직 번역이 안 된 상태입니다.

http://us.battle.net/sc2/en/forum/topic/7200064796#1
아이콘 악마의팬티 (2012-12-06 15:06: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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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일부 들어낼정도의 패치네요..............
아이콘 솔로부대_사령관 (2012-12-06 15:21: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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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공허 영구 풍차지 상태인가요?
아이콘 PC방유저 (2012-12-06 15:26: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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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적미사일 연구 필요한가요?
아이콘 파일런소환 (2012-12-06 15:37: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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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르!!!!!!!!!!!!!!!!!!!!!!!!!!!!!!!!!!!!!!!!!!!!!!!!!!!!!!!!!!!!!!!!!!!!!!!!!!!!!!!!!!!!!!!!!!!!!르토!!!!!!!!!!!!!!!!!!!1
롤로로로
아이콘 NextP (2012-12-06 15:38: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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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추미 연구는 "자날 패치"에서는 필요없어 졌는데 "군심 베타 패치"에는 해당사항 없을 겁니다.
아이콘 PC방유저 (2012-12-06 16:03: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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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네 감사 뭔가 헷갈리네요 으으
아이콘 vhdy (2012-12-06 18:20: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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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유닛은 붉게 빛나며 대상 유닛이 미사일로부터 13 거리 밖으로 도망가면 불발합니다.'
이제 대놓고 표시하네 ㅋㅋㅋㅋㅋ
아이콘 DogDRAKE (2012-12-06 20:15: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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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카닉이랑 공중유닛이 업글 공유하는 거임? 오오
아이콘 DogDRAKE (2012-12-06 20:16: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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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너무 많이 변해서 해보지 않으면 추측이 불가능;;
아이콘 Lazard (2012-12-06 21:01: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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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단의 심장 진심 사지 말껄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2-12-06 22:26: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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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근데 하실거잖아요
아이콘 종범화 (2012-12-06 23:54: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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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식지 히드라발업 ㄷㄷㄷ 진짜 저그의시대구나
아이콘 꾸마로 (2012-12-07 21:03: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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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작 좀 이렇게 적극적으로 패치하지.. 진작 이런식으로 도전적이고 시도를 많이 해봤으면 벌써 자날이 군심급 퀄리티가 됐겠다.
아이콘 꾸마로 (2012-12-07 21:04: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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잉여 항목도 있지만 대체로 멋진 패치 내역이네요. ㅋ 히드라는 이속이 잉여여서 잉여취급 받는것만은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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