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과 동맹을 맺고 스타크래프트 II를 즐기는 것은 재미있는 경험이지만 인공지능은 항상 다소 예측불허였습니다. 인공지능은 자신만의 세계에 살며 선천적으로 차갑고 생기가 없으며 또한 팀원인 플레이어의 요구를 묵살하기도 했죠. 이제 새로운 인공지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인공지능 팀원이 계획 중인 것에 대해 소통할 수 있고 때로는 지시를 내리거나 빌드를 정해줄 수도 있습니다.
현재 군단의 심장 베타에 적용된 기능은 맛보기 수준이며 여러분의 피드백을 듣기 위해 소개하는 것입니다. 인공지능 커뮤니케이션의 일부 기능과 인터페이스 등은 아직 완성되지 않았다는 점을 꼭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핵심적인 기능들은 완성되어 이제 직접 플레이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동맹 설정의 첫 번째 차이는 게임 대기실에서 볼 수 있습니다. 베타 기준으로 이전에는 난이도를 매우 쉬움로만 설정할 수 있었는데요. 어제 진행된 베타 패치와 함께 쉬움과 보통 난이도를 설정할 수 있고 새로운 인공지능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더 효과적으로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인공지능 플레이어 칸에 건설 순서 (빌드 오더) 설정 기능을 추가하였으며 이를 통해 여러분은 인공 지능 동료의 시작 빌드 형태를 정해줄 수 있습니다. 그러면 게임 시작과 함께 인공지능이 알아서 여러분이 설정한 형태에 맞는 빌드를 따라가기 시작할 것입니다. 또한 게임 내에 추가된 인공지능 커뮤니케이션 인터페이스를 통해 시작뿐 만 아니라 경기 후반 빌드에 대한 제안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시점에서는 몇 개의 기본 빌드를 사용할 수 있는 하위 난위도만으로 테스트를 진행할 생각이지만 향후에는 10가지의 서로 다른 난이도 설정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더 많은 다양한 빌드를 사용할 수 있고 이 중에는 최근 메타 게임에서 인기 있는 전략들도 포함됩니다.
인공지능의 기본적으로 자율적인 성향을 갖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만약 그들이 자신의 의지대로 플레이할 수 있게 내버려 두고 싶으시다면 이전과 같이 별도의 설정 없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인공지능 동맹은 이제 자신의 현황을 보고하고 미니맵 알림 기능과 음성 신호를 통해 자신이 맞닥뜨린 상대 종족 또는 유닛을 알려줍니다. 이러한 정보들을 통해 인공지능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그리고 그들이 전장에서 발견한 주요 정보들을 파악할 수 있게 도와줄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동맹은 여러분이 지도의 특정 지점에 대해 내리는 명령을 따르게 됩니다. 스타크래프트 II 명령창 인터페이스에 새로 추가된 인공지능 커뮤니케이션 모드를 이용하며 각 인공지능 또는 전체 인공지능 동맹에게 지시를 내릴 수 있는데요. 화면 우측 하단부에 위치한 인공지능 커뮤니케이션 버튼을 누른 후 필요한 지시를 내릴 수 있습니다. 명령을 내리는 과정도 어렵지 않습니다. 새로운 단축키를 활용할 수 있으며 일단 지시가 전달되면 지도상에 새롭게 디자인된 신호로 표기되며 이 신호는 동맹 인공지능의 팀 색깔과 해당 지역에 내려진 지시를 나타냅니다.
현재 사용할 수 있는 지시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공격/방어
정찰
탐지
확장
새로운 인공지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인공지능과 협력할 수 있습니다. 개발 초기 단계부터 여러분과 함께 테스트를 하고 의견을 들을 수 있게 된 것은 정말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는데요. 꼭 최소한 한번이라도 새로운 기능을 활용해 인공지능과 함께 플레이를 해 보시고 여러분의 피드백을 알려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http://kr.battle.net/sc2/ko/forum/topic/22009100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