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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XPZodiac
작성일 2014-01-23 11:17:25 KST 조회 7,666
제목
[2014/01/24] 스타크래프트 II: 군단의 심장 - 패치 2.1.0

스타크래프트 II 2.1 패치


일반

  • 무료 아케이드
    • 모든 지도, 모드, 그 안의 게임을 포함한 아케이드 전체가 스타크래프트 II: 처음 사용자용 플레이어들에게 무료로 공개되었습니다.
    • 처음 사용자용 플레이어가 모든 사용자 지정 게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처음 사용자용 플레이어가 세 종족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무료 아케이드 블로그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아케이드아트 툴 동영상도 확인해보세요.
  • 새로운 확장 모드 기능
    • 이제 모드 개발자들이 일련의 매개 변수로 구성된 확장 모드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 확장 모드를 Battle.net에 게시하면 모든 스타크래프트 II 섬멸전 지도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들은 사용자 지정 게임 목록에 있는 모든 섬멸전 지도에 원하는 확장 모드를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 확장 모드로 게임을 만들려면, 사용자 지정 게임 목록에 들어간 다음, 지도 탐색 버튼을 누르고, 지도를 선택한 다음, 게임 만들기 (모드 적용)을 눌러 목록에서 원하는 확장 모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 사용자 지정 게임 목록의 가장 많이 플레이한 게임 부분에 이제 가장 유명한 섬멸전 지도와 확장 모드 조합이 보여집니다.
    • 2.1 패치 미리보기: 확장 모드 블로그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확장 모드 샘플
    • 플레이어와 개발자 여러분이 새로운 기능에 빨리 익숙해질 수 있게, 미리 제작된 세 개의 확장 모드를 이미 Battle.net에 게시해두었습니다.
      • 모든 유닛 폭발: 모든 유닛이 죽을 때 폭발하며 주위 유닛에게 피해를 줍니다.
      • 무한 헌터 맵: 모든 광물 덩어리와 베스핀 간헐천의 자원량이 크게 증가합니다.
      • 움직이는 광물: 광물 덩어리가 중립 생명체처럼 지도를 무작위로 돌아다닙니다.
  • 더 높은 레벨 및 새로운 보상
    • 각 종족의 레벨 제한이 30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 32레벨에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종족별 스타크래프트 테마 문양이 추가되었습니다.
    • 35레벨에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종족별 스타크래프트 테마 초상화가 추가되었습니다.
    • 2.1 패지 미리보기: 새로운 레벨 보상 블로그에서 새로운 보상과 레벨을 올리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 오늘의 첫 승 경험치 보너스 증가
    • 각 종족으로 획득하는 오늘의 첫 승 경험치가 25,000에서 100,000으로 증가했습니다.
  • 옛 스타크래프트 사운드트랙
    • 오리지널 스타크래프트와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사운드트랙이 리마스터링 과정을 거쳐 스타크래프트 II에서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설정 메뉴(F10)를 열고 소리 탭으로 이동한 다음 사운드트랙 설정에서 게임에서 재생할 사운드 트랙을 선택해보세요.
    • 2.1 패치 미리보기: 옛 스타크래프트 사운드트랙 블로그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새로운 불러오기 화면 팁
    • 자유의 날개와 군단의 심장 불러오기 화면에 모두 보여질 두 개의 새로운 팁이 추가되었습니다.
    • 군단의 심장 불러오기 화면에만 보여질 세 개의 새로운 팁이 추가되었습니다.

BATTLE.NET

  • 클랜 및 그룹 기능 향상
    • 이벤트 만들기
      • 클랜 및 그룹 창에 새로운 이벤트 탭이 추가되었습니다.
      • 클랜 및 그룹 소유자와 관리자가 이제 이벤트를 만들고 일정을 정할 수 있습니다.
        • 일정을 정하려면 클랜 및 그룹 이벤트 탭에서 왼쪽 아래에 있는 이벤트 만들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 앞으로 있을 모든 이벤트가 시간 순서대로 이벤트 탭에 보여지고 최대 5개의 이벤트가 스타크래프트 II 시작 화면의 이벤트 부분에도 보여집니다.
    • 그룹 아이콘
      • 클랜 및 그룹 소유자와 관리자가 이제 클랜 또는 그룹 정보 탭의 정보 편집 버튼을 클릭해서 아이콘으로 사용할 사용자 지정 이미지를 올릴 수 있습니다.
      • 그룹 아이콘은 클랜 및 그룹 창의 오른쪽 위에 나타나고 그룹 찾기 검색 결과에도 나타납니다.
    • 클랜 문양
      • 클랜 소유자와 관리자가 이제 클랜 문양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올릴 수 있습니다.
      • 클랜 문양은 게임 내 기지 구조물 위에 보여집니다.
    • 더 자세한 정보와 그룹 아이콘 및 클랜 문양 이미지 요구 조건은 2.1 패치 미리보기: 클랜 그리고 그룹의 새로운 기능들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공개 게임 대기실에서 활동이 없는 플레이어 제외
    • 공개 게임 대기실에서 일정 시간 동안 활동이 없고 반응을 보이지 않는 플레이어는 자동으로 대기실에서 제외된다는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 만약 대기실 방장이 이런 방식으로 대기실에서 제외되면 대기실에 있는 다른 플레이어가 방장으로 자동 승격됩니다.

편집기

  • 일반
    • 게임 특성 대화 상자가 이제 특성과 값의 목록 순서 변경을 지원합니다.
    • 게임 특성 대화 상자가 모드 안의 모든 플레이어를 보여줍니다.
    • '항상 최신 버전 사용' 의존 관계 옵션을 이제 제작자에 상관 없이 모든 의존 관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면 모드에 예상치 못한 변경이 있을 때 지도의 기능이 변하거나 손상될 수 있다는 사실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잠긴 지도를 게시할 때 스크립트 파일을 난독화할 수 있는 기본 설정을 추가하였습니다(파일 > 기본 설정 > Battle.net).주의: 사용자 지정 스크립트는 난독화되지 않습니다.
    • 모드를 테스트하는 기본 지도 기본 설정을 이제 아무 지도 파일로 정할 수 있고 파일 관리자를 사용해서 선택합니다(파일 > 기본 설정 > 문서 시험).
    • 이제 지도 이미지 내보내기 대화 상자에, 게임이나 편집기 보기 설정을 사용자 지정 설정으로 저장하는 버튼이 포함됩니다.
  • 트리거 모듈
    • 모드 안에 정의된 트리거 라이브러리를 지도가 참조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불러오는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데이터 > 라이브러리 > 라이브러리 ID 변경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확장 모드에서 만들어진 라이브러리는 기본적으로 이 옵션이 켜져 있습니다.
  • 데이터 모듈
    • 행위자 데이터의 여러 열거 값에 툴팁이 추가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 일반
    • 군단의 심장 테란 훈련 1단계와 2단계에서 불곰을 정상적으로 훈련할 수 있습니다.
    • 테란 훈련 1단계의 도움말 팁에서 사신이 사용 가능한 유닛으로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기본 관전자 UI 순위표 탭에서 플레이어 순서가 일관성 없이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변태 중에 죽은 유닛이 손실 유닛 탭의 자원량에 정상적으로 반영됩니다.
    • 리플레이에서 앞뒤로 시간 탐색을 할 때 플레이어 대화 메시지가 계속 남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카메라로 유닛 그룹 따르기" 리플레이 기능이 주변 유닛이 아닌 선택한 플레이어 유닛을 정상적으로 따라갑니다.
    • 많은 수의 일꾼이 베스핀 간헐천에서 가스를 채취할 때 발생하던 성능 저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중국어 번체 Phonetic IME 및 중국어 IME MSPY 2010에 대한 Windows 8.1 지원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자유의 날개 캠페인
    • 일반
      • 길 잃은 바이킹 레벨 3에서 전투순양함이 발사한 추적 미사일이 정상적으로 바이킹을 추적합니다.
  • Battle.net
    • 인공지능 대전 업적의 요구 사항이 명료하게 수정되었습니다.
    • 점수 화면에서 훈련한 유닛 수가 부정확하게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접속하지 않은 플레이어를 파티에 초대할 때 발생하던 비정상 종료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소리 옵션의 이동 소리 드롭다운 메뉴의 길이가 유사한 드롭다운 메뉴 길이에 맞게 줄었습니다.
  • 게임플레이 및 종족
    • 일반
      • 플레이어의 진영이 드러났을 때, 해당 플레이어의 보이지 않는 은폐 구조물을 상대방이 공격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폴라 나이트 - 래더"에서 날씨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테란
      • 화염차 또는 화염기갑병을 두 번 클릭하거나 Ctrl + 클릭했을 때 화면 상의 화염차와 화염기갑병이 모두 정상적으로 선택됩니다.
      • 변신 제어 장치를 연구하는 동안 해당 아이콘이 관전자 UI의 생산 창에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바이킹의 랜저 유도탄이 대규모 귀환 능력을 통해 멀리 이동한 유닛을 추적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의료선의 치료 능력이 에너지 1당 3의 체력을 회복하는 것으로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프로토스
    • 적 유닛을 공격한 뒤 대규모 귀환을 사용한 모선과 모선핵이 미니맵이나 전장의 안개 속에서 드러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예언자의 계시 능력 툴팁에 시전 범위 안의 중립 유닛 및 구조물에 대한 시야가 제공된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예언자 계시 능력의 대상 지정 표시자 크기가 실제 시전 범위에 맞게 조정되었습니다.
    • 통과할 수 없는 지형 뒤에 있는 유닛에 광전사 돌진 명령을 내렸을 때, 광전사가 돌진과 공격 명령 사이를 무한 반복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저그
    • 감시군주 고치가 거대 유닛으로 취급되지 않습니다.
    • 살모사의 흡수 능력이 툴팁에 초당 2.5의 에너지를 소모하는 것으로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살모사들이 흡수 능력 시전을 다 마치지 않았는데도 흡수 약화 효과 아이콘이 구조물 정보 창에서 사라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대규모 귀환으로 이동한지 얼마 안 된 유닛이 살모사의 납치 대상으로 지정되었을 때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군락지의 정보 창에 처치 숫자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 그래픽
    • 특정 상황에서 셰이더가 생성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대규모 귀환을 시전 중인 모선핵에 가해진 광선 공격이 대규모 귀환이 끝난 직후 순간적으로 모선핵의 위치를 드러내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편집기
    • 일반
      • "필터 설정 플레이어"를 켜고 끌 때 행위자 모델, 장식물, 유닛이 정상적으로 사라졌다가 다시 나타납니다.
      • 집정관이 파괴되었을 때 집정관의 자원 비용이 소유한 유닛의 광물 가치(MineralsUsedCurrentArmy)와 소유한 유닛의 베스핀 가치(VespeneUsedCurrentArmy) 통계에서 정상적으로 제거됩니다.
      • 손상된 .SC2Interface 파일을 인터페이스 폴더에 넣었을 때 정상적인 파일이 관전자 인터페이스 드롭다운 목록에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순위표 진행률 표시줄이 채워질 때 비정상적인 색상으로 변하며 깜박이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사용자 지정 특성을 지닌 지도를 여러 지역에 게시할 때 게시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 지형 모듈
    • 텍스처 채우기 도구에 여러 가지 최적화가 이루어졌습니다.
    • "렌더링 통계 표시"를 사용함으로 설정했을 때 렌더링 통계 표시줄에 데이터가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트리거 모듈
    • 트리거를 사용해 수송기에서 특정 유닛을 내보낼 수 있습니다.
    • 게임을 빠르게 진행하기 위해 전역 시간 배율 설정을 사용할 때 체력이 적절하게 변경됩니다.
    • 실수 및 정수 "플레이어 점수 수정" 행동이 원하는 매개 변수 값과 맞는 결과를 산출합니다.
    • 혼합 매개 변수 값이 참인 "유닛 위치 설정" 트리거를 사용할 때 미사일 추적이 안 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한 행동 표시자 아이콘이 "변수 설정" 행동의 매개 변수가 모두 설정된 후에 정상적으로 갱신됩니다.
    • 모드 안의 사용자 지정 특성 값에 접근하려고 할 때 발생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데이터 모듈
    • 질의 응답 유형의 행위자의 "(기본) 이벤트: 주제" 필드 내 조건 유형 검색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 가져온 아이콘이 이미 존재하는 파일과 경로와 이름이 같을 때 해당 아이콘이 데이터 모듈과 실제 게임 안에서 일치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우모자 연구실 문 관련 유닛들의 영문 오타가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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