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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AppleDunHill
작성일 2011-06-20 01:20:04 KST 조회 535
제목
...

팀게질 하다가 초중수유저에대한 글이 많길래 좀적어용~


첫번째. 일단 10드저글링과 13드저글링은 선천적으로 발업에서 차이가 납니다.



솔직히 발업차이아니면 10드가는 의미가 거이 없다고 해도 될정도입니다.

(물론 상대가 10드갈때 아군지켜주는용도로 많이쓰이지만)


초반 6저글링 싸움에서 피없는 저글링하나씩 빼주는컨을 바랄 수 없는 리그라면


내가      10드. 

상대가   오버10드 13드 14드 선압.


이면 일단 상대가 발업이 20~30초가량 늦다는걸 항시 생각하세요.


저글링수가 적어도 발업이 빠르면 컨트롤에 따라서 충분이 이길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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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저글링은 속도와 달리는진형상 길쭉한 모양을 유지할 확률이 상당이 높습니다.


발업된것을 이용해서 마주달려온다면 서로싸운다면 발업된쪽이 먼저 학익진처럼 상대를 감싸게 됩니다.

이말인즉 같은공간에서 더많은 저글링이 상대를 공격한다는것


상대저글링1~x기를 잡고 뒤로물려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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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사항을 무한반복해주세요. 상대도 발업이 될 때까지.

이정도만 해도 초반 저글링싸움에선 압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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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번째. 아래글중에 해병을잡고 전진된 배럭을깻다..

          전솔직히 이글이 이해가 안되는대. 상대입구에 병영과보급고로 막아논것을 깨고 들어갓다는건가요.?

          그정도면 게임이 끝났다고 봐도 될정도인대... 상대방 리페어를 압도하면서 병영을 깬다는게...쉬운일이

          아니고..

          하지만 마지막글은 상당이 공감가면서 필수로 해야할만한 일입니다.

          상대방일군을 무조건치려하지말고 막생산되어나오는 유닛을잡거나 아군병력과 합쳐주는것

          여기서 전재조건은 상대방일군을 압도할수없는 병력이 진입했을경우입니다.

          물론 경우에따라 상당이 다르지만 적일군을 적어도 반수이상잡거나 다잡을저글링이면 당연이 일군을

          치고 아니라면 멀리떨어진 보급고, 기술실, 반응로, 막생산된 병력을 잡아주거나. 적지원이 올것같으면

          아에 나가서 아군병력과 합쳐주는것. 이건 솔직히 게임을 많이하면서 센스를 얻어야하는거라

          (고수들도 가끔 판단미스나오기도하기때문에 뭐라못하겠내요)....쩝.


          한가지 쓰자면은. 위글을 읽고 그냥 병영에서 나오는유닛을 기다리지말라는겁니다.

          들어가면 자연스럽게 일군쪽으로가서 가장외각에 있는 일군1마리를 툭쳐주세요.

          거의90%는 일군을 한쪽으로 몰거나 빼거나. 싸워줍니다.

          이때 저글링은 외각으로 빠져서 병영이나 해병이나 보급고나. 치고싶은걸 치다가 일군이 다시 자원을캐면

          외각에 떨어진일군을 또 톡하고 쳐줍니다. 

          죽일필요도없고 그냥 톡치기만해도 우르르 한곳에 뭉치니까요.

          막생산되는병력을 잡는중에 이컨을 합쳐준다면 일군몇마리 잡는것보다는 확실한 피해를 줄 수있습니다.


          하지만 이정도 수준이면 거의 게임을 잡았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의 상황(빈집말고는)이니

          더이상쓰지않겠습니다.


3번째. 이글을 쓰는 가장큰이유이자. 메인입니다.

          팀플운영이 부족한 분들은 10저글링1드론을 기억해주세요

          이말인즉 저글링10마리를 뽑았다면 드론1기를 뽑아라입니다.

         가끔 10드기계가 되시는분이 많은대 운영에 자신있는분이야 필요없지만

         외그런지 모르지만 상대도 같이 10드를 했는대 상대방은 2해처리도가고 성큰도짖고

         스포어도 짖고 심지어 바퀴도 뽑을수 있으면서 저글링도 나랑 비슷비슷하게나온다.

          하는경우가 많으실탠대요. 정말 운영에 자신없고 난 10드하고나면 도대체 자원이 쌓이질않는다.

          하는분들은 퀸이 첫뻠핑후에 10저글링 이후 1드론을 규칙적으로 뽑아주세요.

          1:1이 아니기때문에(물론1:1에선 더심할수도있지만) 저글링 2마리적다고 한타에서 지는경우는 드믑니다.

         물론 칼타이밍러쉬나... 뭐 그런거는 제외하고 통상적인 게임에서요.

         이건 완전이 운영에 영자신없는분들을 위해서 쓰는거니 운영에 자신있거나 난 타이밍러쉬를 즐기거나

         상대방보다 병력이 적으면 영불안해서 게임을못하는분은 사용하지 마시구요 잡금속리그나 마스터라도

         운영이 생각보다 안되는분은 사용해보세요. 생각보다 괞찬습니다.


끝으로.

저그는 팀플에서 견제의 종족입니다. 하지만

항시 내살을깍고 상대방의 뼈를 깍아야한다는 마음가짐을 잃어버리면안됩니다.

내병력을 소모했을때 상대방에게 일정피해를 못준다면. 혹은 무었인가 이득이 없다면 

무리해서 소모해버리면 안된다는것이지요. 


하지만. 상대방의 뼈를 깍을 수 만 있다면 내 본진이 털리는한이있어도 

적기지를 터는 패기를 보여줘야하기도합니다.


글이 길어서 읽기힘든분은 굵은 글씨만 읽어주세요


모두 건승하시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즐겜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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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Zej (2011-06-20 01:39: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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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 헌터에서 부터 저그로 팀플하지만. 저그는 뭐 바뀐게 없어요 ㅋㅋ
항시 내살을깍고 상대방의 뼈를 깍아야한다는 마음가짐을 잃어버리면안됩니다.
아이콘 아트역장 (2011-06-20 01:43: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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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같으면 이게 팀게의 가장 어울리는 글인데 왠지 여기서 이런글 보니깐 이상해
아이콘 silverax (2011-06-20 01:44: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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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저그유저 모든분께 최고의 팀플글이 될것같습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전테란인데, 팀플초보유저를 위해 테란도 글써주실분 없나용
아이콘 AxiszOro (2011-06-20 02:15: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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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젤좋아하는게 링으로후까시 넣기입니다 ㅋㅋ
팀플에서 상대방일꾼 한 두번 모이게 하는것만으로도 엄청난 이익이 되죠 ㅎㅎ
스1과 달라서 일꾼 빼고 안빼고차이가 미네랄 수급에 차이를 만들기때문에
플토상대로 특히 후까시 많이 넣어주고 링 잃지 않고 유지하는게 중요!
모범이 (2011-06-20 10:06: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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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을 누를수 밖에없군요
아이콘 _비연_ (2011-06-20 10:52: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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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좋은 글이네요.. 추천 드립니다.
노발업 저글링 튈때 4~5기 정도 따로 컨트롤해서 앞에 무브로 가서 스탑으로 길목 막으면서
비비면 우회해서 가서 더 쉽게 잡을 수 있더군요. ㅋ
교전 할때 1~2기 빙빙 돌리는 것도 좋다는 최소 4~5기 그거 따라 갑니다.
상대가 컨한다구 하지만 몇초차가 저글쌈에선 엄청크더군요.
A어디 (2011-06-20 12:39: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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