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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푸싱데이지
작성일 2012-03-10 19:38:41 KST 조회 819
제목
바이오닉을 못쓰겠어요;;;
팀플하면 무조건 메카닉만 하게되네요

맵 화산심장 달개척지 잿더미 이거 제외하면

나머지맵이 다 씹메카닉 맵이라 불협화음은 중앙 언덕위에 탱크놓기

티라도는 상대기지근처 감시탑에 라인긋기 이짓만 합니다

타소니스?? 그맵도 그렇고 맵들이 다 자원도 적고 감시탑잡으면

이기기 쉬워서 맨날 메카닉만 쓰다보니 한판따는데 30분씩 걸리고

질때는 초반러시에 10분만에 지고 멘붕하고;;

맨날 터렛감지탑 도배하고있으니 이겨도 실력이 늘었다는 생각이 전혀안듭니다

상위리그로 가려면 메카닉 버리고 바이오닉을 연습해야할까요??


잘하시는 테란분들은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합니다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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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해머 (2012-03-10 20:40: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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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메카닉이라 하더라도
결국은 빈틈이 보이기 마련입니다.

원래 메카닉이라는 것이.. 모이면 정말 힘이 세지만,
그 병력을 모아가는 과정에 있어선
천성적으로 기동성 좋은 바이오닉에게 밀리게 됩니다.
이 점을 이용하시면 더 편하실 듯.

그리고
'드랍해야 돼..', '드랍해서 중요건물 몇개를 깨부숴야 돼..'
이런 마인드를 반드시 가지실 필요는 없습니다.

뜬금없이 그게 무슨 말이냐면...

물론 피해를 입히기 위한 드랍을
아예 하지 말라는 건 아닙니다.
다만
드랍에 너무 신경쓰는 것만큼은
피하는 게 좋다는 겁니다...ㅎ
푸싱데이지 (2012-03-11 01:32: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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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계속 메카닉 연습해서 빈틈을 줄여나가면서 해도될까요??

힘만모으고 견제같은걸 못하니 팀한테도 미안하고 견제당해도 막기만하고

맞견제 할 방법이없네요 메카닉으론 ㅠㅠ
블랙해머 (2012-03-11 01:47: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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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카닉으로 견제 또는 맞견제할 방법이 아예 없지는 않아여...

일단 메카닉으로 하실 때는 광물이 많이 남으실텐데
이때 하나의 군수공장은 반응로 달아서 '염차'를 뽑으시는 겁니다.

염차의 역할이 뭐냐면, 일단 탱크를 잠시나마 엄호해줄 수 있구요,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역할은
바로 '일꾼 진압'입니다.

상대방이랑 티격태격, 대판싸움하고 있는동안에 슬쩍 상대방 멀티에다가 염차를 보내서
경장갑밖에 못 갖춘 일꾼들을 닥치는대로 진압을 하게되면,
당한 사람 입장에선 '어? 왜 광물이랑 가스가 빨리빨리 안 모이지....??', '일꾼들 다 파업하고 있는겨? 어디 갔어...' 이런 생각이 들수밖에 없습니다.

일단 염차는 잡힐 때 잡히더라도 일꾼들을 많이 '진압'해야 합니다.
설령 처음에 재미를 못 봤더라도, 계속해서 보내서 상대방을 신경쓰게 만들고,
일꾼들이 일 제대로 못하게 하고,

이렇게 해야 자신도 할만해지게 됩니다. 그리고 운이 좋다면...
승리의 밑거름이 될수도 있는것이죠...

물론 화염차 견제만 많이 한다고 무조건 다 풀리는 건 아닙니다. 그렇게 일꾼 때려잡으면서 동시에 뭘 해야 하느냐에 게임이 달려 있져...
블랙해머 (2012-03-11 01:49: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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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리고.. 계속 메카닉 연습해서 빈틈을 줄여나가면서 해도 괜찮습니다.

시행착오를 계속 거쳐가면서 하다보면,

어느새 감각도 생기고,
또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금방 아시게 될 거에여.
-신민아- (2012-03-11 02:09: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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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땡해병 ㄱㄱ싱. 땡해병이 갑임. 땡해병 만쉐~
blackwind (2012-03-11 07:41: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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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는 메카닉만 고집한다면 1:1에서는 모르겠지만.
팀플에서는 무조건 좋은것만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메카닉의 강해지는 시점과 . 그동안의 느린 기동성 때문인데요.

팀플에서 메카닉특유의 느린 기동성은 . 메카닉 본대 진출 타이밍 이전에 동맹군에게
치명적인 타격에 대하여 헬프가 어렵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점추짤짤이나 . 뮤탈 짤짤이 . 바이오닉 치고 빠지기 등등의 모든류의 짤짤이류에
쉽게 휘둘리기 때문에. 자신은 몰라도. 동맹군의 세력 약화와 몰락에 대하여
딱히 도움주기 힘들고.

가스 의존도가 너무나 커서 4가스 6가스를 빨리 확보하지 못하는 메카닉은 그닥 쎄지도
않습니다.

또한 한방 진출 타이밍도 느린편이라. 짤짤이로 동맹들 끊어먹고 . 저그의 무군 타락귀
토스의 돌광 + 하템 조합에 쉽게 무너지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메카닉은 한번 본대가 무너지면 . 다시 병력이 모이는 회전력에서
매우 취약한데. 이것은 메카닉이 빠르게 진출하지 못하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메카닉 . 레이트 메카닉 . 바카닉 . 항공테란 등등의 여러 빌드를
고루고루 사용해야 된다고 생각되며. 당장은 손해 익숙한 빌드에 비하여 승율이 낮을순있지만
경험이 거듭될수록 여러빌드가 사용되는것이 더 좋다고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바카닉이 메카닉보다 못할것이 없다고 보이는데. 바카닉은 사실상 해탱입니다
22업 해불의 + 공2업 탱크 + 유령 + 바이킹 조합인데

적의 거의 모든 조합에 대하여 딱히 약점이 적고. 진출이 빠르며. 메카닉보다 회전력이
좋고. 바이오닉 부대는 동맹군에 대한 빠른 지원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업글이 나뉘어 있기 때문에. 최종 한방은 메카닉이 더 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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